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음악의 구조

음악의 구조

음악의 구조

음악은 볼 수 없지만 음악은 모든 예술 형식 중에서 가장 구조적이고 음악은 구조적인 소리입니다. 구조적인 의미가 없는 소리도 음악이 되지 않는다. 음악의 구조를 살펴 보겠습니다.

첫째, 줄거리 구조

많은 음악 작품들이 언어로 표현할 수 있는 줄거리 과정을 음악 구조의 기초로 삼으려 한다. 음악이 바뀌는 과정? 이야기? 이 과정.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바이올린 협주곡은' 양주' 인데 영어로 번역해요? 나비애? 。

이 곡은 오페라 무대로 옮겨질까요? 봄빛이 맑고, 3 년 학우들이 사랑이 싹트고, 18 이 양종을 보내 결혼을 강요하고, 영대 반혼, 문예색, 독촉 결혼, 발코니 랑데부, 노발묘지, 모두 나비가 되었나요? 기악 협주곡의 틀에 완전히 넣는다.

이 노래도 전통에 부합한다고요? 소나타? 구조, 사실? 소나타? 틀이 줄거리 발전의 단서에 맞지 않을 때 소나타? 그게? 줄거리? 타협 그러므로 주체를 말해야 하는가? 주량? 그래요? 줄거리 구조? 그 지배를 받다.

그에 상응하는 서방의 예는 차이코프스키의 교향곡 서곡' 로미오와 줄리엣' 이다. 셰익스피어의 비극에 따르면? 줄거리? 그것은 또한 분명합니다.

두 불화 가정 사이의 싸움, 소년과 소녀, 사랑의 씨앗이 사랑에 빠져 슬픔을 낳다. 결국 방관자는 어쩔 수 없이 한숨을 내쉬며 따라온 것 같았다. 주량? 흔하다. 차이점은, 차이코프스키는 어디에 있나요? 줄거리? 무엇을 사용합니까? 소나타? 프레임이 충돌하는 경우? 줄거리? 어디 가? 소나타? 타협, 그래서? 주량? 네? 줄거리? 진짜입니다. 당신은 온라인입니까? Roju? 네? 줄거리? 가상에 대한 것입니다. 어떤 소리가 현실 세계에 대해 어느 정도 확실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음악이 작용할까요? 줄거리? 구조의 기초로 삼다.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듣거나 느낄 수 있는 모든 소리 (예: 물 소리, 바람 소리, 천둥 소리, 나팔 소리, 노래 소리, 새 짖는 소리, 말굽 소리 등). , 음악에 직접 들어가거나 어떤 음악 형식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다. 그래서 음악으로? 이야기? 자연은 음악을 접하기 시작한 사람들이 받아들이고자 하는 음악 구조가 되었다.

둘째, 조직 구조

사실 대부분의 경우 음악은 그렇지 않나요? 이야기? 네.

작곡가들은 그들의 작품에서 시작, 시작, 과정, 줄거리, 결말로 이야기를 들려주려 하지 않는다.

음악은 그들에게 빌딩 블록과 집과 같다. 모든 기본적인 생각, 각각? 원자재? 다 바둑이야? 브릭? 。 작곡가들은 이 벽돌로 정교하거나 높이 솟은 것을 만들 수 있습니까? 건축? 가자. 어떤 작곡가들은 같은 장르의 작품을 사용합니까? 브릭? 대형 기념비를 세우다.

예를 들어 베토벤의 "C 단조 5 교향곡" (속칭? 운명? ) 첫 번째 운동은 단 하나의 노래 만 가지고 있습니까? 사색 벽돌? (붐, 붐, 붐) 반복적으로 지어졌습니다. 어떤 작품들은? 벽돌 두 장? 어떤 작품들은? 벽돌 세 장? ,? 벽돌 네 장? 아니면 더? 브릭? 완성되었습니다. 드뷔시는 매우 섬세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작곡가이다. 그가 있습니까? 건설? 자신의 작품은 보통 7 ~ 8 개 이상의 벽돌이 필요하고, 그런 다음 서로 다른 수준에서 분리하여 동시대인과는 다른 음악적 이미지, 특히 층감, 색채감, 빛감을 형성한다. 음악의 조직 구조에서 계층 구조 명확성, 의미, 독립을 유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측면이다. 이미 건설된 음악 건물을? 해체? 귀진해? 원자재? 그리고 이 원자재들을 다시 작품으로 조립할 수 있을까요? 건축 양식? 음악 작품의 핵심을 깊이 이해하고 파악하는 가장 직접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셋째, 소리 구조

소리는 음악 작품의 물화로 특수한 구조력으로 청중을 감염시키고 있다.

음색이 다른 악기 조합에서 악기의 교대, 인계, 이동, 대비가 냉온색의 즐거운 환경을 형성한다. 같은 가족 음색의 악기 조합에서 음역, 음량, 연주 방법의 변화도 소리 강약의 높낮이와 뾰족한 원을 강조하는 쾌감을 불러일으켰다. 음악 작품에서 소리 조직의 대비, 변화, 호응, 반복 독립은 음악의 조직 구조와 일치하거나 동기화되지 않을 수 있는 독특한 구조력을 형성한다. 소리 자체의 논리적 연결은 음악 조직에서 독립적이고 없어서는 안 될 내부 구조력을 구성한다. 예를 들어, 같은 음악 소재가 특정 음악 부분에서 같은 소리로 반복되거나, 다른 소리로 반복되거나, 다른 음악 소재가 같은 사운드 구조로 두드러진 음악 부분에 나타날 때 청중이 그 소리를 느낄 수 있습니까? 구조적? 연상. 더 간단한 방법은 음색과 특정 음악 코드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얼굴 화장? 경향. 프로코피예프의 동화가' 피터와 늑대' 를 낭송하는 것이 전형적인가? 고정 스테레오? 예. 피리와 새, 오보에와 오리, 트럼펫과 늑대, 현악과 피터는 상징적인 비교일 뿐만 아니라 음악의 구조적 버팀목이 되었다. 많은 음악 작품 중, 특히 현대작품에서는 음성색의 구조적 기능이 크게 부각되어 음악 조직이 심리적으로 그림 (특히 현대화) 과 더 비슷하고 통하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넷째, 프로세스 구조

음악은 물과 같고, 구름은 흐르는 물과 같다.

물은 보이지 않는 것이지만, 물의 흐름은 물을 형성한다? 구조? 。

예를 들어 산꼭대기의 빙하가 녹고, 물방울이 점차 하나의 개울로 모여들고, 모든 개울이 사방팔방에서 모여들어 점차 하나의 개울로 모여든다. 강물은 계속 앞으로 흐르고, 끊임없이 새로운 물을 모으거나, 갑자기 절벽을 만나 폭포로 변하고, 튀는 물방울이 햇빛에 반짝 빛난다. 또는 기석 절벽의 차단 아래, 길은 우여곡절이다. 끝없이 펼쳐진 평평한 들판에서 강물은 파도를 볼 수 없고, 마이크로웨이브는 천천히 흐르지 않는다. 혹은 광풍이 갑자기 일고, 수천 무더기의 눈을 휘감고, 만발파를 휘저어, 층층의 파도가 오르가즘으로 밀려나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결국, 큰 강은 또 부드러워지고, 고요히 끝없는 바다로 흘러들어와, 보이지 않고, 보이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체험 물? 프로세스? 가장 이해하기 쉬운 음악? 프로세스? 。 이 둘은 매우 가깝고 비슷하다. 어떤 음악 작품도 물처럼 되어야 합니다. 그렇죠? 시간 강바닥? 중간 유량. 물에서? 흐름 구조? 우리는 음악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흐름 구조? 。 이것은 정적이고, 동결되고, 경직된 형식 틀이 아니라 지속적이고, 연속적이고, 변화하고, 생동감 있는 과정이다. 어디서 왔어요? 물주? 경험? 음악? , 음악 발전의 형태를 파악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사고 구조

사람들은 보통 언어로 음악을 묘사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 인간의 언어와 문자 시스템은 음악의 감정만 표현할 수 있지만, 음악 자체의 특정 내부 구조에 대한 표현에는 언어나 글이 항상 무력해 보일 뿐, 무슨 말인지 알 수가 없다. 음악 작품은 독립된 생명체다. 음악은 문자와 언어 시스템과는 독립적인 논리적 사고 구조를 가지고 있다. 음악을 큰 나무에 비유하면, 우리가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무성한 가지와 찬란한 수관이다. 이것이 마지막 목소리, 멜로디의 우여곡절, 화음의 변화, 배합기의 음색 손질? 외형? 。 하지만 풍부하고 아름다운 꽃과 잎을 지탱하는 것은 꽃과 잎으로 덮인 크고 작은 꽃과 잎입니까? 나뭇가지? 。 이 가지들은 모두 더 큰 나뭇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까? 트렁크? 세계로 성장하다. 나무 줄기는 흙 속에 깊이 박혀 있습니다. 뿌리? 토양에 깊이 파묻다. 뿌리를 파지 않으면 잘 보이지 않는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뿌리와 치관은 대칭이다. 공중에 높이 솟은 수관은 얼마나 큰가, 지하에 깊이 파묻힌 나무뿌리는 얼마나 큰가.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음악 작품은 하나인가요? 귀? 잘 아세요? 근경? 즉. 모자이크? , 지원 골격으로서? 중경? 즉. 나뭇가지? 외관 효과 뒤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눈에 잘 띄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시각? 즉. 뿌리? 。 벚꽃이 만발할 때처럼 먼 곳에서도 구름 같은 꽃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다가올 때만 볼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벚꽃) 하나씩? 곡괭이와 삽으로 깊은 구덩이를 파지 않으면 그 뿌리의 모양을 알 수 없다. 이것이 음악의 논리적 사고 구조다. 음악 작품을 지배하는 가장 기본적인 구조? 뿌리? , 아마도 몇 음표, 아마도 몇 개의 화음이나 음정 (자연히 볼 수 있을까요? 얼마나 많은 음조가 있습니까? ), 이 기본 음에서 (? 뿌리? ) 에? 자라? 몇 가지? 분기? 이것들을 둘러싸고 있습니까? 분기? 또 왔어요? 포장? 멜로디, 화음, 성부, 음색 등 더 미묘하고, 더 우여곡절이 많고, 더 자질구레하고, 더 정교한 디테일로 이 큰 가지가 무성하게 된다. 이 특별한 이유? 뿌리? (내부) 까지? 꽃? (외부) (창조 과정) 에서? 꽃? (밖에서) 가? 뿌리? (내면적) (감상이나 수용 과정) 의 양방향 논리는 음악이 글이나 언어와 다른 특수한 사고 구조를 드러낸다.

여섯째, 심리적 구조

사람들이 음악 한 곡을 감상할 때, 그들은 보통 어떤 음악 이론서에도 진술된 내용을 따르지 않는가? 형식 구조? 패턴.

관중에게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다. 첫 번째 주제?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두 번째 주제? 그들에게 음악을 감상하는 것은 그다지 실용적인 가치가 없다. 청중이 음악 작품을 받아들이는 과정은 순수한 심리적 감각의 과정이다. 그렇다면 어떤 음악 작품이 청중의 마음속에서 형성되는 느낌은 모두 다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음악) 심리적 구조? 。 하나의 과정으로 전개되는 음악은 조수의 파동에 더 가깝다. 물결의 기복, 파도의 구르기, 조수의 상승, 고조, 썰물, 이런 것들이 청자의 마음속에서 유발되는 것은 바로 음악의 심리적 구조이다. 어떤 의미에서 음악의 심리 과정은 모든 예술 형식 중에서 가장 근접한 심리 과정이다. 이것은 또한 조수 변동 과정과 일치한다. 성심리 과정과 동기화되는 음악 심리 구조는 음악 발전의 본원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이것이 음악이 인간의 마음을 뒤흔들 수 있는 가장 깊은 이유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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