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보컬 음악 교육에서 학생들의 감정과 표현력을 자극하고 키우는 방법

보컬 음악 교육에서 학생들의 감정과 표현력을 자극하고 키우는 방법

성악 교육의 가장 큰 의미는 학생들이 작품의 내포를 충분히 정확하게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풍부한 감정을 노래에 통합시키는 것이다. 학생들의 노래는 교학 활동에서 음악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식이자 최고의 예술 실천이며 성악 교육 과정의 중요한 부분이다. 정확한 노래 방법을 전수하고 적절한 감정으로 노래의 내포를 표현하는 것은 성악 교육의 전반적인 요구 사항이다. 이러한 교수법은 학생들의 노래를 실감나게 하고, 감정 표현으로 노래의 음운을 불러일으켜 노래의 감화력과 표현력을 높여야 한다. 다음 몇 부분에서 성악 교육에서 학생들의 노래 표현력을 키우는 방법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첫째, 과학의 발성법을 전수하다

학생들을 음악적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탐구하는 웅장한 전당으로 데려오고, 음악 공연의 상황에 충분히 녹아들기 위해서는, 학생들은 강한 표현 욕구를 가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성악 교사가 학생들의 욕망을 표현하도록 유도하는 조건은 풍부한 교육 열정, 풍부한 표정, 영리한 몸짓 언어, 과학적으로 가능한 노래 기교이기 때문에 교사와 학생의 교실에서 감정적 노래를 자극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악 수업의 교육 목표 중 하나는 학생들에게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발성 방법을 익히게 하여 따뜻하고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노래 소리를 내는 것이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언어 표현 능력과 노래 토자 능력을 훈련시켜 명확하고 정확하게 해야 한다. 노래 예술 이미지의 표현 방식을 넓히고, 결국 학생들의 노래 기교를 통해 이런 예술 이미지를 전달한다. 하지만 많은 교육 사례에서 학생들의 부정확한 창법은 감정 표현의 직설적인 표현을 초래하고, 어떤 것은 목청껏 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이런 식으로, 노래의 음악적 내포의 표현도 방해를 받았다. 이와 비슷한 상황에 대해 성악 교사는 교학 과정에서 학생들에게 조용히 노래를 부르라고 요구하고, 첫 번째 소리로 올바른 숨결을 찾아 지도하고 나서 소리를 내도록 요구해야 한다. 점차 학생 자신의 표준 음색을 세우다. 이러한 기본 조건을 충족한다는 전제하에 올바른 노래 자세로 자신의 발성 기관 기교를 조금씩 연습해야 한다. 성악 교사는 직설적인 감각미학을 바탕으로 재미있는 훈련 방법과 생동감 있는 바디 랭귀지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교학 내용 노래의 실제 내용에 따라 선창 후 연습이나 그 반대로 한다. 노래를 부르면서 연습할 수도 있어요. 전방위적인 훈련을 통해 학생들이 노래 과정에서 자신의 발성기와 호흡기의 조화 기능을 초보적으로 이해하고 자신의 아름다운 몸짓을 훈련시킬 수 있게 한다. 성악 교육에서 지식이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이야기하는 과정이 흥미롭고 과학적이라는 것을 깨달아야만 학생들이 수동적에서 능동적으로 노래 기술을 배우고 익히고 더 깊이 탐구할 수 있다.

둘째, 노래의 총보를 깊이 이해하다

가수는 자신의 아름다운 노래로 가사와 음악에 대한 감정과 이해를 표현해야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노래의 음악과 가사를 잘 이해해야 노래의 음악적 의미와 매력을 분명하고 정확하며 깊이 표현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노래는 완성된 노래를 바탕으로 한 재창작이다. 음악의 가사, 곡조, 관련 안문을 진지하게 다듬고 연구하며 그 안에 전달하는 감정의 내포를 깊이 이해하는 것이 가수의 기본 조건이다. 여러 차례 감정을 가지고 가사를 읽음으로써 가사와 악보에 대한 이해를 어느 정도 깊게하고 점차 숙련되고 정확해질 수 있다. 낭독은 노래의 감정과 상황을 시로 표현한 것으로, 소리의 전달과 언어예술을 하나로 융합할 수 있고, 악보는 조용해 보이지만 작곡가의 거친 감정과 복잡하고 다양한 예술표현 수법을 함축하고 묘사한다. 그래서 그것은 노래의 영혼을 대표하고, 성악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이해를 열심히 가르쳐야 한다. 모든 노래는 예술의 전당이고, 정교한 가사는 화려한 장식이고, 풍부한 곡조는 화려한 돔이다. 그 중 가수를 거닐고 있는 가수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대미의 깨달음과 감탄으로 자신의 음악적 상상력을 발굴하고 자신의 노래 열정을 자극해야 한다. 그런 다음 자신의 감정과 노래의 예술적 경지를 하나로 융합시켜 아름다운 노래로 노래의 예술적 이미지를 완벽하게 그려낸다.

셋째, 노래의 리듬을 파악한다

유동성이 있는 어떤 예술 형태에서도 리듬은 매우 중요한 실현 방식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영화와 애니메이션은 리듬을 강조해야 합니다. 시의 평평한 운율도 그 리듬의 구현이다. 문장 한 편은 계승과 전환의 리듬을 강조해야 한다. 음악 표현의 리듬은 무시할 수 없다. 음악의 낭만적인 속도나 리듬이 다르면, 그 결과는 원래의 기대와는 크게 다를 수 있으며, 음악의 예술적 이미지를 왜곡하거나 불완전하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일부 학생들은 무의식적으로 노래의 일부 단락을 불균형하고 잘못 처리하면 노래의 예술적 표현력이 크게 떨어질 수 있다. 원인: 첫 번째는 리듬감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3 연음, 강음, 기본 리듬과 같은 특정 단락에 대해서는 잘못된 것이다. 그런 다음 노래의 의미와 의미를 잘 이해하지 못해 리듬 처리의 문란함을 초래한다. 리듬은 음악예술의 주제를 표현하는 관건이다. 리듬을 처리하는 데는 엄격하고 정확한 규범을 따라야 하지만 기계적인 형태가 되어서는 안 된다. 노래 과정에서 노래의 힘을 파악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하며, 힘 처리의 편차는 음악 작품의 전체적인 스타일과 감정 표현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넷째, 노래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한다

교육개혁의 대파 속에서 성악 교육도 선두에 섰다. 개혁 후의 성악 수업에서 학생들은 수동적으로 주동적이 되었다. 교사는 주입자가 아닌 지도자로서 학생들이 가능한 독립적으로 노래를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교사는 비교적인 방법을 통해 학생들에게 음악에서 두 가지 다른 감정의 표현과 변화무쌍한 음악 언어를 점차 이해하게 함으로써 서로 다른 장르의 노래의 독특성과 특이성을 점진적으로 파악하고 노래의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

다섯째, 학생들의 감정적 인 노래를 자극하십시오.

어떤 예술 형식의 표현도 그저 기교만 고집한다면 장인의 작품이 될 것이다. 음악도 예외는 아니다. 따라서 성악 교사는 학생들에게 노래 기교를 가르치는 동시에 학생들의 음악 공부에 대한 열정을 키우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선생님은 진실한 감정으로 학생들을 감동시키면서 동시에 자신을 감동시켜야 한다.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있는 모든 노래의 내포를 충분히 이해하여, 학생들의 음악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교실 전체를 생동감 있고, 감화력이 넘치게 한다. 학생들이 앞으로 예술에서 음악으로 나아가는 길에 시종 창작 열정이 충만하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