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소녀와 젊은 여성의 헤어 액세서리의 차이점
고대 소녀와 젊은 여성의 헤어 액세서리의 차이점
헤어스타일인가...
대칭형
이런 헤어스타일은 진한시대부터 이어져 모든 왕조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전형적인 헤어스타일은 '더블아번'과 '마오파'입니다. '더블야번'은 주로 궁녀들에게 두번의 아번을 착용하라고 명령한 헤어스타일입니다. 등받이와 셔츠는 청나라 때까지 변함없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헤어스타일은 머리를 윗머리 중앙부터 큰 두 가닥으로 나누어 양쪽으로 빗어준 후 양쪽으로 묶어준 후, 큰 번으로 묶어 양쪽에 대칭적으로 배치하는 헤어스타일입니다. 대칭으로 묶고 매달 수도 있어 민속 소녀에게 적합합니다.
"丱发"
남녀 모두에게 어울리는 머리 모양이 '丱'과 닮아서 '丱Fa'라고 불립니다. 모양은 머리카락을 2개로 나누는 것 큰 가닥을 대칭으로 2개의 척추뼈로 묶어 머리의 좌우측에 놓고, 작은 꼬리를 롤빵에서 꺼내어 어깨까지 자연스럽게 늘어뜨리게 하는 것입니다. .과거 아이들의 메인 헤어스타일입니다.
구레나룻의 매미와 구레나룻의 보는 헤어스타일이 아닌 다양한 헤어스타일에 필요한 두 가지 스타일입니다
사찰의 미인은 과거 왕조의 드문 의식으로, 궁궐의 후궁은 머리를 써야 하고 귀부인도 귀를 반쯤 가리는 머리를 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뒷부분은 의식용 구레나룻 스타일입니다.
여성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헤어스타일은 빗질과 땋기 규칙에 따라 위의 6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스타일링할 때 다양한 빗질에 따라 번, 번, 번, 스택, 트위스트를 활용하면 된다. 그리고 땋는 방법, 매듭 등의 기술, 더 많은 헤어스타일을 빗고 땋아보고, 왕조, 지위, 나이, 성격 등에 따라 활용하면 더 나은 여성의 헤어스타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당대 여성들은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갖고 있었습니다. 당나라 단성시(端成師)는 『빵공주』에서 “고조궁에는 반 뒤집은 빵, 역으로 묶은 빵, 환희의 빵이 있었고, 명나라의 궁궐에는 이중 원 선녀 만두, 위구르 만두, 슬픈 만두를 만드는 고귀한 첩. 그중에는 "Gui Shunzhao"와 "Naosu Zhuang"이 있습니다. 장안시에는 "Panhuan", "Jinghu", "Taijia"가 있습니다. "와 "일본어". 이 밖에도 『장태기』, 『당신서』, 『고현대중국주』 등의 책에도 당나라 여성의 빵 스타일에 대한 설명이 나와 있다. 문화 유물과 고고학자들은 당나라 무덤에서 출토된 도자기 조각상과 석관선 조각 및 벽화에서 고대 서적에 설명된 일부 롤빵 스타일을 보았지만 시의 동부 교외에 있는 핑캉팡(Pingkangfang)과 탕 장안 핑캉팡(Tang Changan Pingkangfang)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내가 발견한 것은 서부 교외의 리취안팡 산차이 가마에서 출토된 도자기 인형의 머리 모양이 매우 집중적이고 다양하다는 것입니다. 이제 당대 여성의 화려한 헤어스타일을 통해 당나라 사회의 번영과 개방성을 엿볼 수 있도록 제가 발굴하고 수집한 당나라 장안삼색도자기 인형과 그 헤어스타일을 소개하겠습니다. 왕조. Shu Kingdom Jinxiu : 주로 Shu Brocade, Shu 자수, Brocade 및 자수에 종사하며 브랜드 품질, 장인의 기술 및 저렴한 가격을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헤어스타일:
헤어스타일은 여성의 머리에 중요한 장식이자 아름다움을 더해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고대 여성의 헤어스타일의 변화는 매우 풍부하고 다채로웠으며, 세대를 거쳐 계승되어 단순한 것에서 복잡한 것으로, 그리고 복잡한 것에서 단순한 것으로 번갈아 가며 끊임없이 변화해 왔습니다. "훈핀핀"에만 기록이 100개가 넘습니다. 이러한 헤어 이름들은 모두 헤어스타일과 주얼리의 의미를 따서 명명된 것입니다. 많은 별명이 있지만 땋는 방법과 헤어스타일에 따라 몇 가지 기본 유형으로 정리할 수 있는데, 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 매듭 스타일
이 헤어스타일은 모두 매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머리 위로 뻗은 머리도 있고, 옆으로 기울어진 머리도 있고, 납작한 머리도 있고, 늘어뜨린 머리도 있어서 한계가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가발'을 추가합니다. ", 보석, 위엄 있고 화려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한 왕조 무제 통치 기간 동안 야오치 태후가 회의에 왔다고 합니다. 모든 선녀들의 빵은 인간 세상과는 달리, 높은 고리와 우뚝 솟은 고리를 가지고 있어 황제가 신하들에게 흉내내라고 명하여 금비녀, 비녀 등 여러 가지 장신구로 장식하였다. 머리핀이 1개에서 9개까지 있어 더욱 화려하고 고귀해집니다. 이는 가장 고귀한 머리스타일로 신화 속 선녀, 왕비, 첩을 상징하는 것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팔십칠선화와 영락궁벽화의 옥소녀)는 집을 떠나지 않은 소녀들도 사용할 수 있지만 장식이 너무 화려해서는 안 됩니다. 이 머리 스타일은 진나라, 한나라, 한나라에서 사용되었습니다. 한나라 이후에는 선녀의 헤어스타일이 주로 숭배되었으며, 연예인과 귀부인들도 이를 채택했습니다.
스타일에는 머리핀, 머리핀 등이 있습니다. , 머리 윗부분에도 있고 옆쪽에도 있는 머리핀 개수도 마음대로 묶을 수 있고, 변화가 많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2. 트위스트 스타일
한나라 말기에 창안된 헤어스타일로, 후에 진황후가 이를 동경하여 유행하게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위궁(魏殿) 때에는 궁궐에 녹색 뱀이 있었는데, 진황후가 매일 옷을 차려입을 때 뱀을 감아서 빵 모양으로 만들었습니다. .진황후가 이를 흉내내서 빗질을 해서 매일매일 뱀의 모양이 달라져서 '신뱀빵'이라고 불렀습니다. 헤어스타일은 유연하고 활기차며 매력적이며 집을 떠나지 않은 여신과 귀족 여성에게 적합합니다. 이 헤어스타일에는 머리 꼭대기, 옆머리, 머리 앞쪽의 변화는 생생하고 아름답습니다. 특히 고대 여인의 그림에서는 모델링에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꼬불꼬불한 헤어스타일
이 헤어스타일은 당나라의 회화, 조각품, 고분 벽화에서 볼 수 있는데, 당나라 오측천의 손녀인 영태공주 이휘현의 고분 벽화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코일 빵. 기록에 따르면 당나라 장안의 여성들은 만두가 달린 만두(달팽이 만두)를 즐겨 입었다고 합니다. 회(回) 모양이 키가 크고 아래로 내려가지 아니하여 낙기(樂絲)라 부른다. 장안에서 인기 있는 이 종류의 "달팽이 빵"은 주로 나선형 빵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방법은 머리카락을 명주실로 묶은 다음 땋기, 꼬기, 쌓기 등의 기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롤빵을 나선형으로 접어 머리 꼭대기나 양쪽 또는 이마와 머리 뒤쪽에 놓을 수 있으며, 마음대로 다양한 형태로 쌓을 수도 있습니다.
이 헤어 스타일은 아름답고 장식이 풍부합니다. 왕유양의 시에는 "녹색 달팽이는 빵처럼 아름답고, 먹을 만큼 아름답습니다." 접시에. 스타일링에 유연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금단 백자 보석함
4. 뒷태 스타일
두안성시의 '비와 머리핀'에 따르면 위나라 무제의 궁궐 후궁들이 뒷머리로 엉덩이를 빗었다는 기록이 있다. 수당시대에도 유행하였다. ① 『화장대기』에는 “당나라의 무덕식은 반돌빵, 거꾸로빵, 엉덩이를 나누어 빗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 뒷번은 머리카락을 높게 모아서 높은 번으로 만들어 만드는 방법으로, 머리를 뒤로 비틀어 명주실로 묶은 후 여러 가닥으로 나누어 다양한 스타일로 꼬아준다. 일부 빗은 날개를 펼치려는 겁에 질린 새 모양으로 땋아져 있는데, 이를 "경찰 백조 번"이라고 하며, 다른 빗은 "회전 칼 번"이라고 하는 단일 또는 이중 칼 모양으로 빗질합니다. 또한 여러 가닥의 머리카락을 꽃 모양으로 꼬아 만든 스타일을 '백개의 꽃'이라고 합니다. 형태와 기법은 다양하며, 모두 매듭을 짓거나 꼬아 만든 것입니다.
이런 헤어스타일은 주로 궁궐 후궁이나 귀부인들이 많이 사용하는데, 아직 집을 나가지 못한 어린 소녀들은 꼬리를 거꾸로 묶어 어깨 뒤로 늘어뜨리는 경우가 많다. 이를 '삼키기'라고 한다. 꼬리."라고도 합니다. 과거에는 이름이 다르지만 기본 헤어스타일은 유사하여 유연하게 변경하여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5.
이 유형은 머리 모양은 고대 여성의 머리 모양 중 가장 일반적이고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모든 왕조에서 사용되었으며 가장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는 머리 모양이 높고 납작하며 낮고 매듭이 앞, 가운데, 왼쪽, 뒤쪽에 있다는 점만 다르다. 기록에 따르면 척추뼈는 1개, 2개 또는 3개로 말려서 머리 꼭대기나 양쪽에 서게 됩니다. 옆머리를 아래로 내리게 만든 것을 '낙말빵'이라 부르며, 조합덕이 궁궐에 들어갈 때 한 때 유행한 적이 있는데, 이는 척추뼈 모양이었다. Liang Hong의 아내 Meng Guang은 "척추 롤빵"을 좋아합니다. ① 이 헤어스타일은 모두 척추 스타일의 변형입니다. 땋는 방법을 익히면 다양한 척추 롤빵을 만들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링에 유연하게 활용 가능한 시즈이번은 주로 결혼한 젊은 여성들이 사용하는 헤어 액세서리입니다.
부야오(Buyao)는 머리핀 또는 머리핀입니다. 그 위에는 진주와 옥 펜던트가 달려 있습니다. 고대에는 여성들이 걸을 때 치마를 가만히 유지해야 했기 때문에 부야오의 펜던트는 흔들리기 때문에 여성의 아름다움을 크게 높여줍니다. 부야오를 착용하는 여성들은 대부분 고급스러운 소재와 정교한 제작, 아름다운 헤어 액세서리로 인해 일반 여성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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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생은 머리핀이나 이마에 꽂은 머리장식이다. '홍루몽' 스틸 속 왕희봉 드레스에서 전형적인 금색 비녀(진주 달린 조양오봉)를 볼 수 있다.
3. 빗살
빗은 고대부터 머리를 빗기 위해 몸을 떠나기 힘든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머리장신구였습니다. 머리에 빗을 꽂는 것이 일반화되었습니다. 빗은 처음에는 머리의 먼지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었던 빗보다 촘촘한 빗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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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은 15세가 되면 성인으로 간주되는데, 이를 '머리핀'이라고 합니다. 머리핀은 머리핀의 일종입니다. 여자의 머리에 머리핀을 꽂은 뒤 식후에 빼는 것
5. 머리핀
머리핀은 머리를 고정하는 데에도 사용되는 머리핀의 발전이다. 앞부분은 문양으로 장식하고 식물(꽃과 식물), 동물(봉황과 공작), 상서로운 물건(여의) 등의 모양을 새겼으며 금, 옥, 상아, 거북등껍질로 만들 수 있다. 등 귀한 재료를 사용하여 조각꽃, 조각꽃, 도금꽃 등 장인의 솜씨가 더욱 풍부해졌습니다.
6 머리핀
머리핀을 구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대 여성의 비녀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한쪽 다리는 머리핀이고 두 다리는 머리핀"이라고 사용하여 간단히 구별합니다.
비녀와 비녀의 차이에 관해서는 『홍루몽』 속 설보채의 문장이 “황금 비녀가 눈 속에 묻혀 있었다”라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 금색 비녀는 왜 눈 속에 묻히지 않았는지 궁금합니다. 비녀는 한 가닥인데 비녀는 두 가닥이라 보채가 죽을 때 외롭고 혼자였다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