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태극권을 발명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장삼풍(張丹峰), 진왕정(陳王丁)인가, 아니면 고대 노동자들의 요약인가.
태극권을 발명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장삼풍(張丹峰), 진왕정(陳王丁)인가, 아니면 고대 노동자들의 요약인가.
모든 사람의 주장은 광범위한 증거, 충분한 증거, 결정적인 결론을 인용하면서 근거가 충분합니다. 그러나 이 문제를 요약하면 크게 두 가지 이론이 있습니다. 하나는 장삼펑의 복싱 창설이론이고, 다른 하나는 진왕팅의 복싱 창설이론입니다.
장삼봉의 태극권 창시를 믿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오늘날 주로 유행하는 진(陳), 양(陽), 손(孫), 우(吳), 조보(趙寶) 태극권에 익숙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은 도교이고 그들의 권투는 도교입니다. 주장은 확고하고 주장은 강력합니다. 다음과 같은 고전적 논의를 살펴볼 수 있다.
장삼봉의 태극권 창작에 관한 기록은 현재까지 황종희의 『왕정남의 비문』과 『왕정남의 비문』보다 이전에 발견된 기록이 없다. 청나라 초기의 역사자료에 나오는 그의 아들 황백가의 『내가전법』. 이 두 기록은 왕정남이 구술한 내가전의 근원에서 나온 것이므로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어야 합니다.
장삼펑의 태극권 창설과 관련해 과거 당호와 고류신이 '진왕정 창생론'을 창안했을 때 소위 '예멍' 등 '어처구니 없는' 발언을 포착했다. 현제는 태극권을 가르쳤다"고 비판하고 비난했다. 실제로 무당산에서는 도교 승려들이 무술을 수련하는 전통이 고대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왔으며 단 한 번도 중단된 적이 없다. 객관적으로 볼 수 있다면 무당산의 도사로서 장삼봉이 무술과 복싱을 연마하는 데 미신을 믿는가? 터무니없는? 무당산 도사들은 전통을 고수하고, 무당산 도사들이 물려받은 자신들만의 복법을 형성하여 인민들에게 전파함으로써 중국 무술의 유명한 종파, 즉 무당무당종으로 발전하였다. 이게 미신인가요? 만약 이것이 미신이 아니라면 당호와 고류신이 부정한 객관적 사실을 밝혀 역사의 진면목을 회복해야 합니까?
청나라 광서제 6년, 이의위의 『태극권 소서문』은 서두에 “태극권은 송나라 장삼봉에서 시작됐다. 미묘하고 교묘하여 왕종월이 자세히 논하여 나중에 허난 성 진자거우(陳家溝)에 퍼졌다. 시작 부분을 "누가 태극권을 시작했는지 모르겠습니다."로 변경했습니다. Li가 이렇게 변경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이씨는 송나라의 장삼봉과 명나라의 장삼봉에 대해 혼란스러워서 최종적인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등) 사람들이 따랐으며 이러한 학교는 윤 초기 Yu Zhang Sanfeng 이후로 따랐습니다. Li Yiyu는 그것에 대해 들었을 수도 있으므로 태극권의 기원이 Zhang Sanfeng보다 이전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 점과 관련하여 증거로 예를들 수 있습니다. 청나라 동치 시대에 양록선 선생이 북경의 기영과 단왕복에서 복싱을 가르쳤고 많은 제자들에게 가르쳤습니다. 배너 맨 Xia Guixun은 몇 년 동안 Lu Zen Master에게 권투를 배웠습니다. 나중에 Xia Guixun은 Li Liuru가 "Jinling Tai Chi"를 수련하고 Li Liuru의 태극권을 배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Jinling (Nanjing)의 Gu Zongyun과 Gu Zongxiu 형제. 구 형제는 청나라 건가 시대 출신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이미 건륭시대부터 금릉에 태극권이 전파되었음을 알 수 있다. Li Liuru는 이 종파의 내용을 Xia Guixun에게 전달했습니다. Xia Guixun은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교토 기수 Heng Shoushan("Dali Heng"으로 알려짐) 등에게 전달하여 오늘날까지 이어졌습니다. 저자는 이 종파의 후손들과 긴밀한 접촉을 갖고 있으며 금릉 태극권이 남조와 북조에서 시작되어 당송 시대에 번성했다는 종파의 계보에 기록되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Zhang Sanfeng보다 이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종파의 내용과 특징으로 볼 때 진종과 매우 다른 점에서 확실히 진종에서 유래한 것은 아니라고 결론 내릴 수 있다. Xia Guixun과 Li Yiyu는 동시대인이었으며 Li Yiyu가 Jinling Tai Chi와 그 기원에 대해 들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태극권은 송나라 장삼풍에서 시작되었다"는 것을 "누가 태극권을 시작했는지 모른다"로 바뀌었지만 이의위는 "미묘하고 기발하다. 왕종월이 자세히 논했고, 나중에 허난(河南)의 천자거우(陳家溝)에 퍼졌다." , 비록 여기에 장파(江發)가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그것은 분명히 간략한 글 때문이다. 공교롭게도 여선사의 제자 왕란정이 형의 이름으로 가르쳤던 리루이동도 광서 7년 7월에 『서문』을 써서 장삼봉의 문제를 언급하기도 했다. 권투의 창조와 전승. "서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태극권은 황제 Xuanyuan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우연히 장산에서 뱀과 까치가 싸우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뱀이 얽힌 까치의 기회를 이용하여 뛰어 올라 싸우고 태극권의 의미를 깨달았습니다. 이것으로부터 태극권은 과거와 현자들로부터 계승되었으며, 송과 원 시대에 장삼풍(張三峰) 스승은 음양의 원리인 무지(無智), 태극권(臺極), 팔괘(八괘)의 복잡한 의미를 확장시켰습니다. 오행과 팔변의 관계가 발전하여 다양한 태극권 기술이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는 무술계의 직계 종파입니다…
여기서 리루이동 씨는 태극권이 현원황에게서 유래했다고 하는데, 도교인들이 황로를 존경했기 때문이고, 태극권 후계자들은 대부분 도교사상에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여기서 Xuanyuan Huangdi는 나이와 이름을 알 수 없는 고대인의 이름으로 이해되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뱀과 까치의 싸움을 지켜보면서 원시적인 복싱 기술을 깨달았습니다. 이것은 결코 미신이 아니며 유물론적 관점에 부합합니다. 이 원시적인 복싱 기술은 송나라와 원나라에 전파되었으며 장삼펑(Zhang Sanfeng)의 추가 창작의 청사진이 되었습니다. 이는 장삼풍이 이전 창작물을 바탕으로 무당태극을 재창조했음을 보여준다. 이 말은 예맹헌제가 그에게 복싱을 가르쳤고 혼자서 100명 이상의 도둑을 죽였다는 말보다 분명히 더 신빙성이 있습니다.
리루이동은 '서문'에서 장삼봉이 송원대에 태어났다고 말했다. 객관적으로 볼 때 장삼봉이 송나라부터 명나라까지 살았다는 것은 상당히 의심스럽다. 그러나 장수를 전문으로 하는 도사 장삼펑에게는 불가능하지 않다. 팽조의 나이는 팔백세였다는 옛말이 있기 때문이다.
장삼펑이 태극권을 만들었나요, 아니면 내면권을 만들었나요? Neijiaquan은 초기 태극권과 동일한 기원을 가지고 있었습니까? 사실, 장산펑의 태극권 창설과 네이자권 창설 사이에는 모순이 없습니다. 둘 다 장삼펑에 의해 창안되었으며, 초기에는 네이자권과 태극권이 서로 구별할 수 없었습니다. 단지 이름이 다를 뿐입니다. 이는 후손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이름이 파생된 것입니다. 또는 Zhang Sanfeng의 창작은 결코 단일 루틴이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복싱 루틴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여러 루틴과 다양한 보조 기술 및 내부 근력 훈련 방법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후임자들이 물려받은 다양한 루틴으로 인해 다양한 타이틀이 제작되었습니다. 전통 무술을 계승하는 과정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흔하며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또 다른 가능성은 태극권이 한때 무당종 내무술의 일부였으나, 이후 특정 역사적 시기에 여러 가지 이유로 전승 과정에서 내무술의 다른 내용과 함께 계승되었다는 것이다. 내부 무술과 다르게 복싱의 나머지 부분이 분리되었습니다. 분리 이후에도 계속해서 다른 복싱 스타일의 내용을 흡수하여 자신을 풍부하게 하고 개선했으며 점차 독립된 복싱 스타일로 진화했습니다. 내부 복싱과 분리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깊이 연구해야 할 부분이다.
내가권의 개념과 의미는 오늘날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태극권을 포함한 독창적인 콘텐츠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팔괘", "신이", "싱이", "통베이"와 같은 다양한 유형의 내부 무술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권의 원래 내용은 단지 "장삼봉이 소림에 능숙했고, 그가 회복한 이후로 내가라고 불린다"(황백가의 "내가전법")라는 것뿐인데, 이는 장삼봉이 창시한 태극권과 동의어이다.
태극권이 한때 네이자권의 일부였던 데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송희학파 네이자권의 20장에 따르면 태극권과 네이자권 사이에는 유사점이 있습니다. 세대의 후손인 그는 "송희파 내부 복싱의 기원과 발전"(1983년 "무술혼" 1호 참조) 기사에서 복싱 원리를 설명했습니다. 알고 보면 두 사람은 같은 근원에서 나왔고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송희파 내부무술에서는 “권투에는 음양이 있어 변화할 수 있고, 변화해야만 강하고 부드러워질 수 있다”고 말한다. 음양(陰陽)을 모든 법과 사건의 근원으로 삼는다.
송희학파는 "복싱은 이족에서 유래했다"고 말합니다. 모든 태극권 학교는 복싱의 원리를 설명하기 위해 이족을 사용합니다.
송희학파에서는 "기(氣)는 황정(黃ting)으로 가라앉고, 기(氣)는 황정으로 변한다"고 가르친다. 기(氣)는 단전(丹源)에 가라앉고, 기(氣) 내부의 은전(私密)도 타고난 혼원(血源) 기술을 연마하는 것입니다.
송희종의 핵심은 "가슴을 잡고, 등을 들고, 어깨를 낮추고, 팔꿈치를 내리는 것"이며, 이는 가장 잘 알려진 전통 태극권의 기본 요소입니다.
게다가 송희학파에서는 "아래턱이 약간 뒤로 젖혀진다"고 가르치며, 태극권도 아래턱이 약간 뒤로 젖혀진다고 가르칩니다.
전투 방법에 있어서 송희종에서는 '마지막 일격이 적을 제압하고, 마지막 일격이 먼저 온다'라고 가르치고, '남은 움직이지 않고 나도 움직이지 않는다'고 가르친다. , 상대방이 살짝 움직이면 내가 먼저 움직인다'가 공교롭게도 전자의 해석이다. 또한, 송희종은 무술에서 "힘줄과 맥박을 잡고 경혈을 두드려 요점을 치는 것"을 가르치며, 이는 또한 전통 태극권 무술에서도 일부 표현됩니다.
요컨대 전승 과정의 지속적인 진화로 인해 오늘날의 송희파 내가권과 오늘날의 태극권을 비교해 보면 확실히 주먹 동작의 이름이 달라지는 등 많은 차이점이 있을 것입니다. .크면 이것도 당연하다. 이러한 차이점을 이용하여 송희내가전과 태극권의 유래관계를 부정해서는 안 된다. 왜냐하면 그렇게 하는 것은 역사를 무시하고 일방적으로 형식적 유사성을 요구하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이는 의심할 바 없이 올바른 역사연구가 아니다.
무당내가권의 구성요소인 태극권은 무당산 도교 장삼풍이 창시하고 전파한 도교 쿵푸이며, 오늘날 일부 유파에서 계승하는 전통 태극권 내용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 청나라의 유명한 태극권 사범인 리루이동(Li Ruidong) 선생은 형 왕란정(Wang Lanting)에게서 태극권을 배웠고, 태극권 사범이 된 후, 위대한 태극권인 간단란(Peilin이라고도 알려짐) 선생을 만났습니다. Gan Fengchi의 손자. 그는 그의 교사가 되었고 그의 "Jiangnan School" 태극권을 습득했습니다. 소위 Jiangnan School Tai Chi는 실제로 Wudang의 "Jin Chan School"태극권의 일반적인 이름입니다. 이 학교는 내용이 매우 풍부합니다. Wenjia는 무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고착", "연결" 및 "수이" 전투 스타일에 있어서 Wujia는 "떠남", "고착" 및 "추종"에 중점을 둡니다. 그 스타일과 특징은 첸 스타일과 상당히 다릅니다. 리루이동 선생은 나중에 자신이 배운 '허난서', '장난서', '산시서' 태극권의 정수를 종합하고 이를 하나의 용광로에 녹여 태극권 리서부를 만들어 독립 종파를 형성했다. Li Ruidong 선생님이 창안한 다양한 복싱 루틴 외에도 Li School은 많은 전통 태극권 루틴, 장비, 내부 근력 훈련 및 다양한 보조 운동도 계승했습니다. 그 중에는 리루이동(Li Ruidong) 선생이 전한 내용(그가 만든 것이 아님)이 많이 있는데, 태극권이 도교 쿵푸에 속하고 장삼풍이 태극권을 창시했다는 증거를 찾을 수 있다.
그 중 '태극권 13알'은 태극권의 아주 원시적인 형태이다. "단"이라고 불리는 이유에는 역사적인 유래가 있습니다. 리루이동 선생이 가르친 '태극권 십삼알'은 무당도교의 내적 연금술과 불가분의 유대를 갖고 있으며, 직접 계승한 연금술의 명칭이다. 소위 도교의 내면 연금술 기술은 실제로 도교 승려가 수행하는 내부 기술입니다.
도교가 추구하는 것은 '순수한 양체', 즉 불멸자가 되는 것입니다. 하나는 외부 불로장생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내면의 비약을 실천함으로써. 일반적으로 도교 승려들이 연금로를 통해 만든 외용약에는 납과 수은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불로장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중독을 일으켜 몸에 매우 해롭습니다. 고대에는 불로장생약을 먹다가 독에 걸려 죽는 사람도 많았고, 심지어 불로불사를 탐하는 황제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내면의 연금술은 다릅니다. 통속적인 용어로 내면의 연금술은 도교의 "기 영양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높으면 '순양체'로 수련되어 '도를 이루고 불멸자가 된다'. 그러므로 역사상 대부분의 도사들은 내적 연금술을 실천하였다. Neidan Gong은 기공이기도 하기 때문에 기공에는 동적 방법과 정적 방법이 모두 있습니다.
태극권 13환은 일종의 도교 내면 연금술 기술로, 태극권 13환의 움직임은 13가지 동물의 움직임을 모방한 생체공학 기술이다. 일반적으로 Thirteen Pills는 Kung Fu와 Fist를 통합하고 내부 및 외부 기술을 모두 배양하는 일종의 도교 Kung Fu입니다. 다른 전통 태극권과 공통점은 무술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Li Ruidong 선생님의 "태극권 13 알약"세트는 Wang Lanting과 Gan Danran으로부터 얻었으며 초기에는 Yang Luchan 선생님도 가르쳤습니다.
태극권 13알 운동에는 뱀과 까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도교 태극권의 후손들은 뱀과 까치 형태가 태극권의 원형인 태극권의 모체라고 믿는다. 태극권은 다른 복싱과 달리 이 두 가지 형태에서 잠재력이 파생된다.
리루이동 선생은 광서 7년 '서문'에서 헌원제가 장산에서 뱀과 까치의 싸움을 지켜보며 원시적인 복싱법을 계몽하고 창시했다고 언급했다. 이파 태극권 악보에는 '태극권 유래 노래'가 있습니다.
예전에 창산에 갔을 때 가끔 뱀과 까치들이 비탈 앞에서 싸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까치가 뱀의 머리와 뱀의 꼬리를 쪼았다. 황제는 두 물체가 서로 싸우는 것을 보고 태극권을 전수하기 시작했다.
공교롭게도 일종의 '원래 태극권'이 있었다. "는 베이징 백운관의 도사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이 종파에도 비슷한 "태극권" "원곡"이 있는데 의미는 완전히 같지만 본문이 약간 다릅니다. 노래에 언급된 '뱀과 까치 싸움'의 특징은 태극권 십삼약의 뱀과 까치의 결투에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다. 뱀의 형상은 부드럽고 구불구불하고, 까치의 형상은 날렵하고 단단하며, 뱀의 형상은 서로 엉키고 도약하는 형상으로 두 형상이 음과 양으로 서로 조화를 이루며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모두 강조하며, 변화는 끝이 없습니다. 저자는 이것이 실제로 태극권의 가장 원시적인 형태라고 믿습니다. 이 가장 원시적인 형태는 송원대 장삼봉(張三峰)에게 전해져 재창조된 후 확장, 발전되어 태극권-태극십삼단대라는 단순한 형태를 형성하였다. 태극권 13약의 다른 11가지 형태는 사자, 곰, 호랑이, 원숭이, 학, 두꺼비, 말, 닭, 봉황, 고양이, 용입니다. 각 이미지는 여러 자세와 단일 연습 동작을 나타내며, 각 자세와 단일 연습 동작에는 고유한 이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긴 뱀이 구슬을 엮는다', '꼬리에서 솟아오르는 정령까치', '곰산책', '소나무 그늘에서 춤추는 학', '달을 바라보는 황금두꺼비' 등이 이런 이름들이다. Qi Jiguang의 "권투 경"에 나오는 32가지 동작과 관련이 있으며 Chen 가족의 Changquan 주먹 스타일은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단지 태극권이 Qi Jiguang의 "권투 경"의 다이어그램을 기반으로 Chen 가문의 9대 조상인 Chen Wangting이 창안한 것이 아니라 다른 출처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할 뿐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Qi Jiguang과 Chen Wangting을 태극권의 중간 전달자로 간주했지만 이러한 견해는 여전히 현대의 Chen 스타일 태극권과 Chen 가족 전통을 비교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Chang Quan과 Qi Jiguang의 "복싱 클래식"은 32개의 동작과 동일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의 진식 태극권과 진창싱 시대의 태극권을 비교하면 그 내용은 상당한 수준의 진화를 거쳤음에 틀림없으며, 진화 과정에서 진 가문의 독창적인 복싱 기술 요소가 필연적으로 침투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Chen Style Tai Chi에는 Chen 스타일의 Changquan이 있고 Qi Jiguang의 "Boxing Classic"에는 일부 권투 스타일 이름이 있다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Tang Hao의 연구는 Chen Wangting이 권투를 창안했다는 증거를 찾았다고 생각하면서 권투 이름 비교에 너무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후기 Chen 스타일 태극권이 Chen 가문의 권투 변형의 결과라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가족으로부터 물려받은 기술. 예를 들어, 현대 진 가문의 "어로드 총 두드리기"는 외국 무술의 풍미가 강하지만 태극권의 비단 권법의 힘도 강조합니다. 이는 진 가문의 독창적인 무술을 각색한 것임이 매우 분명합니다. 태극권의 근력 방법과 원리를 이용한 예술. 가족 복싱의 일부 변화의 결과입니다. 이 문제는 태극권의 기원에 관한 연구와 문헌 연구에 항상 문제가 되어 왔습니다. 많은 학자들은 태극권의 기원이 천왕정(Chen Wangting)의 "권투 고전 일반 노래"와 현대 태극권에서 치계광(Qi Jiguang)의 "복싱 고전"의 경로를 따라 찾을 수 있다고 잘못 믿고 있습니다. 천왕정(Chen Wangting)은 태극권의 최초 창시자로 간주됩니다. 중국에서는 Qi Jiguang과 Chen Wangting을 태극권의 중간 전달자로 간주합니다.
Qi Jiguang의 "Ji Xiao의 신서. 권투 고전의 필수 장"을 연구하면 그의 32 가지 권투 기술은 당시 유행했던 16 가지 권투 기술에서 따온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부 복싱이나 태극권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펀치는 1~2개로 제한됩니다. 그러므로 32가지 자세는 결코 태극권으로 간주될 수 없으며, 기계광과 진왕정은 결코 태극권의 창시자이자 중간 전달자가 아닙니다. Qi는 한때 "권투 고전"에서 "장산의 뱀 이론"을 언급했지만 "손자 구지"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그러므로 군사를 잘 사용하는 사람은 솔직한 것과 같고, 무모한 것도 뱀입니다 장산(長山)은 머리를 치면 꼬리가 부러진다." "꼬리를 치면 머리가 나오고, 가운데를 치면 머리와 꼬리가 난다." 군사 서적에 익숙한 Qi Jiguang은 "Sun Tzu"라는 책에서 직접 인용할 가능성이 높으며 태극권과 관련이 없습니다. 생생한 예를 들자면, 장강 상류에는 많은 지류가 있습니다. 그러나 탁타강을 제외한 다른 지류들은 장강의 흐름을 풍요롭게 하지만 장강의 발원지는 아닙니다. .
그렇다면 태극권의 유래는 어디일까요?
내가권과 태극권의 출현은 도교 및 도교의 내면 연금술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 역동적인 기술과 민속무술의 유기적인 결합으로 내가권의 원형이 탄생했습니다. 이러한 조합은 내적 연금술에 무술이라는 새로운 기능을 부여할 뿐만 아니라 외적 복싱 기술을 승화시켜 실제 무술 전투에서 매우 강력한 내적 복싱 기술을 형성하는 것이 중국 무술의 가장 중요한 부분임에 틀림없다. .개발 역사의 도약.
위의 진술은 결코 추측이 아니며 많은 출처에 근거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태극권의 초기 단순 형태인 태극권 13단 왕조는 도교 연금술의 특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복싱 실력의 살아있는 증거입니다. 도교 연금술과 민속 무술의 결합에서 복싱의 형성, 심지어 태극권까지의 역사적 전환을 말보다는 이미지로 기록합니다.
리파 전기에는 태극권 13약에 대한 설명 텍스트가 있습니다. 태음술은 음양(陰陽), 민병(文兵), 이동(靜), 정(靜)으로 나누어 팔괘(八絲)의 오행(五行)과 오행(五行)의 원리를 담고 있다. 이 구절은 태극권 13단이 도가의 내적 연금술임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단도의 역동적 기술에서 태극권으로의 전환의 중간 형태이기도 함을 보여줍니다. 십삼환의 함량을 분석한 결과, "掤", "捋", "짜다", "눌러라", "쑤시다", "撒", "팔꿈치", "기울다"가 "진행하다", "기울다"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퇴각", " "구", "판", "딩"의 13가지 태극권 자세가 13알약의 다양한 동작에 통합되었습니다! "13개 일반 동작"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다양한 태극권 루틴이 이를 기반으로 하고 파생된다는 의미입니다! ! ! Wang Zongyue의 "13 동작 노래"는 "13 동작의 전체 힘을 과소 평가하지 마십시오. 운명의 근원은 허리 틈에 있습니다. "과거 Tang Hao는 Wang Zongyue가 권투를 가르쳤는지 의심했습니다. Li School이 "태극권 13 알약"(13 가지 일반 강점)을 물려받은 것 같습니다. 이는 Wang Zongyue가 Jiang Fa에 전수하고 허난성 Wenzhou County의 Jiang Fa가 전수한 태극권 프레임 중 하나입니다! Chen의 Changquan 및 Qi Jiguang의 "복싱 클래식" 다이어그램과는 완전히 다르지만 본질적으로 다양한 학교에서 가르치는 태극권과 동일합니다. 비록 대대로 전해졌지만 여전히 고대적이고 단순한 특성을 유지하고 도교 내부 연금술과 운동의 특성을 유지하여 태극권의 기원 연구에 살아있는 "화석"을 제공합니다.
태극권의 기원을 연구한다는 것은 단순히 복싱 동작의 명칭을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복싱의 기본 원리, 보조 기술, 특히 다양한 내부 기술 등 모든 측면에서 깊이 연구하는 것입니다. 태극권 재배 방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합니다. 일종의 내부 근력 훈련 방법인 태극권은 그 전승 과정 전반에 걸쳐 항상 내부 근력 훈련 방법의 전달을 동반해 왔습니다. 종종 복싱 프레임은 큰 발전을 겪었지만 내부 근력 훈련 방법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내면의 근력 단련 때문이다. 길을 잃기 쉬우니 후손들은 모두 조심해야 한다.
리파의 후예들은 오늘날까지 '태극권 두꺼비 낚시법', '백일 기초 구축 기법', '모유주천공', 9가지 "비약을 되돌려주는 힘", "성스러운 태아를 배양하여 본래의 본질을 회복하는 힘"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은 대부분 앉아서 하는 운동과 눕는 운동을 포함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아궁이를 세우고 가마솥을 세우는 것", "약을 모으는 것", "잔불을 피우는 것", "군불을 피우는 것", "음양을 연결하는 것"을 강조한다. , 연습 중 "아기 약 만들기", 그 원리와 방법은 "무당 수련 그림"과 일치하며 이 학교의 후계자들은 "무당 수련 그림"을 훈련 지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태극권의 내적 근력 단련은 적어도 도교의 내면 연금술과 유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들은 동일한 시스템에 속하는 밀접하게 관련된 기술입니다. 오늘날 각 학교의 내부 무술 학교에도 모두 "주먹으로 도에 들어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목표는 소위 '순양체'를 이루는 것입니다. 복싱과 무술은 단지 '기술의 종말'일 뿐입니다. 이는 태극권과 내가권이 도교의 내적 연금술과 원시적인 복싱의 원래 결합에서 유래했음을 또 다른 측면에서 증명합니다. , 그리고 송나라와 원나라의 장삼풍이 내가권과 태극권을 창조했다는 것은 전적으로 가능합니다.
Zhang Sanfeng 시대부터 현재까지 나이와 기타 여러 요인으로 인해 우리가 참고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엄격하며 완전한 전승 절차는 없으며 태극권의 지속적인 전승 과정은 오직 청나라 강희(康熙)와 건륭(乾隆) 시대의 왕종월(王宗)에게 기반을 두고 있다. 리파의 남은 복싱 기록에 따르면, 왕종웨와 동시에 태극권을 잘했던 감펑치(Gan Fengchi), 장펑이(Zhang Fengyi), 리펑위안(Li Fengyuan), 차오삼수(Qiao Sanxiu), 루펑치(Lu Fengzhi), 진풍산(Chen Fengshan), 황펑치(Huang Fengqi) 등이 있었다.
Zhang Sanfeng의 제자로는 Li Xuanzong (도교 이름 "Iron Chanzi"), Wang Daozong (도교 이름 "Jinchanzi"), Zhang Qingxiu, Li Jingxiu, Qiu Yuanjing 등이 있습니다. Wang Daozong에서 Chen Zhoutong으로 전해지고 Neijiaquan의 기원과 교차합니다 ( "Wang Zhengnan의 비문 이름"참조). Wang Zhengnan으로 끝나고 Wang Zongyue, Gan Fengchi, Zhang Fengyi, Qiao Sanxiu가 이어졌습니다. 다른 사람. 왕정남 이후에는 태극권과 내가권이 통합되었으나 정난 이후 내가권에서 분리되어 점차 독립된 형태의 복싱으로 발전하였다. 태극권 부흥기였던 청나라 강희(康熙), 건륭(乾隆)때까지 전해지며 수많은 태극권 사범들이 등장했다. 왕종웨의 분파는 그의 제자인 강법에 의해 널리 전파되었으며, 청나라 시대에는 "하남학파" 또는 "온주강학파"라고 불렸습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하남 학교"또는 "온주 강 학교"라고 불렀던 장강 남쪽의 "장난 학교"는 "우당의 황금 두꺼비 학교 태극권"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두꺼비 낚시 이 학교의 독특한 기술입니다.
청나라 광서시대, 108세의 감단란(甲丹然)은 감봉지(甲峰治)의 증손자였으며, 이류동(利瑞东) 선생에게 '진선종'을 완전히 물려받아 오늘날까지 이어오고 있다. .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하남학파는 진창흥(陳長興)에 의해 양로찬(楊夏泉)에게 전해졌고, 양록선(楊夏泉)은 이를 베이징에 널리 퍼뜨려 양(楊), 오(吳), 리(利), 손(孫)학파를 탄생시켰다.
청나라 말기 광서 시대, 우당산에서 떠돌던 도사 배원진이 베이징의 사흥산에게 '무당 숨은 불멸 깃털 옥룡 태극권'을 전수했다. 오늘 천진에서 이어졌습니다.
청나라 건륭과 가경 시대에 금령의 고종윤과 고종수 형제는 '금릉 태극권'을 잘 했고, 고 형제는 허난의 이류루에게, 이씨는 하에게 전수했다. 베이징의 Guixun과 Xia에서 Hengshoushan (Dali Heng)까지 이 종파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지역적으로 퍼져 있습니다.
그 밖에도 청나라 말기 송수명(宋宗命)이 전수한 37자세 태극권과 중화민국 초기 도교가 전수한 '무당 도교 태극권' 등 많은 학파가 있다. Wu Xinquan; "원래 태극권" 및 기타 학교에는 자체 전송 절차가 있으며 대부분은 허난성 천가구와 관련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세계의 태극권은 진구에서 나온다"는 말은 객관적인 사실의 존재를 완전히 무시하는 것입니다.
장삼펑은 태극권의 창시자인가, 아니면 소생술사인가? 이에 대해서는 더 연구하고 검증해야 한다. 그러나 장삼펑은 한때 태극권의 내용을 확장하고 풍부하게 하여 태극권 기술을 전파한 바 있습니다. 도교 내적 연금술에서 파생된 복싱 기술인 태극권 자체에서 많은 증거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Chen Wangting이 권투를 창시했다고 믿는 사람들은 대부분 Chen, Yang, Sun, Wu, Wu 및 Zhaobao 태극권을 수행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역사적 연구를 바탕으로 진위를 입증하고 증거가 결정적입니다. , 그러나 결론은 일치하지 않습니다. 다음과 같은 논의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진왕팅이 관직에 실패한 후 태극권을 창시했다
'진가계도'에서는 진부(陳寶)가 태극권의 시조로 여겨진다. , 그러나 그는 태극권 창시자의 대가가 아닙니다. 명나라 만리시대 중, 진부(陳寶)의 9번째 손자 진왕정(陳王丁)은 타종파의 장점을 이용하여 태극권을 창제하여 당대 무술의 대가가 되었다. Chen Wangting은 태극권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가계도'의 설명에 따르면 진왕팅은 어려서부터 재능과 총명, 근면함과 공부를 잘해 낮에는 무술을 연마하고 밤에는 교양을 공부하는 천재였다. 그는 집안에서 물려받은 무술에 정통했을 뿐만 아니라 수백 가지 학파에 정통했으며 문무와 군사 기술을 모두 갖춘 재능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장밋빛 피부와 아름다운 턱수염을 갖고 태어났고, 적갈색 말을 타고, 봄과 가을의 검을 휘두르는 데 익숙했기 때문에 세상 사람들은 그를 '어관공'이라고 불렀습니다. 진왕정(陳王丁)은 젊었을 때 호위로 산둥(山东)에 갔으며, 그 소식을 듣고 동네 도적들이 모두 겁에 질렸다고 한다.
명나라 말기 진왕정은 무술학자로 도시험에 응시했다. 학교 운동장에서는 보름달을 향해 활을 뻗은 뒤 말 한 마리에 화살 세 개, 말 세 마리에 아홉 개의 화살을 쏘고 '둥지 탈취 봉황'을 쏘았다. 소위 "봉황이 둥지를 잡는다"는 것은 새가 둥지를 잡는 것처럼 첫 번째 화살이 황소 눈에 맞은 후 두 번째 화살이 황소 눈에서 첫 번째 화살을 짜내고 세 번째 화살이 두 번째 화살을 짜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둥지. 천왕정(陳王丁)의 뛰어난 무술은 관중들의 박수를 받았지만, 표적 보고를 위해 북을 치는 담당 북을 치는 사람은 뇌물을 받고 북을 3번만 쳐서 9발의 화살 중 3발만이 명중하였다. 북소리, 즉 3개의 화살이 사용되었다고 토론해 보세요. Chen Wangting은 너무 화가 나서 말을 질주하고 칼을 들고 드러머를 죽이고 학교 운동장에서 도망 쳤습니다.
이후 진왕정은 송산에서 반란을 일으키고 있는 친구 이지옥에게 망명했다. 나중에 Li Ji는 패배하여 살해되었고 Chen Wangting은 고향으로 은퇴했습니다. 청나라 순치(順治) 시대에 진증(陳智)은 고향에 가서 문예 공부를 했으나 운이 좋지 않아 관직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관직을 추구할 생각을 버리고 천가구에 숨어 복싱을 만들어 세계에 전수하겠다는 결심을 굳혔다. 지금은 문무를 병행했던 진왕정의 경력이 순조롭지 못한 것이 다행인 것 같다. 뇌물을 받은 드러머가 객관적으로 태극권의 등장에 기여했다면 명나라에 장군이 한 명 더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태극권은 중국 무술 역사상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태극권의 유래를 추적하려면 명나라 민간무술을 조직한 기계광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리나라는 인구가 많기 때문에 무술의 종류가 다양했습니다. 이러한 복싱 스타일 각각에는 고유한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병사들을 훈련시키기 위해 유명한 장군 기계광(Qi Jiguang)은 16개 유명한 민속 복싱 학교에서 32가지 자세를 흡수하여 이를 루틴으로 편찬했는데, 이는 군인들을 위한 "무술의 원천" 역할을 하는 "복싱 경 32가지 자세"라고 불립니다. 검, 총, 검, 막대기를 연습하세요.
진왕정은 기계광 이후 반세기 이상을 살았으며, 기계광 이후 중국 민속무술을 연구하고 조직한 뛰어난 인물이었다. 그가 민속 무술 루틴을 편찬했을 때 그는 분명히 Qi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Chen Wangting은 태극권을 만들 때 Qi Jiguang의 "권투경의 32가지 동작"에서 29가지 동작을 흡수했습니다. Chen Wangting은 조상의 복싱 기술을 계승하고 민속 복싱 기술을 흡수하는 것을 기반으로 대담하게 혁신했습니다. "He Tu"와 "Luo Shu"의 태극권 및 양 팔괘 이론에 따라 그는 이를 지도, 호흡 및 이론과 결합했습니다. 모든 학파의 최고를 통합한 중국 전통 의학 경락은 음과 양을 열고 닫고, 가상과 현실, 강함과 부드러움, 빠르고 느린 복싱 기술인 태극권을 만들고 편집했습니다.
첸 왕팅(Chen Wangting)이 창시한 태극권은 무술과 기공 및 경락 이론을 결합했을 뿐만 아니라 '이중 미는 손'이라는 경쟁 스포츠를 창안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예로부터 발로 차고, 때리고, 던지고, 쥐고, 넘어뜨리는 5가지 무술이 있었지만, 예를 들어 씨름은 치는 것이 아니라 던지는 것에만 초점을 맞춰 왔습니다. 다른 네 가지 무술 방법도 종합적으로 훈련되었지만 여전히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나라의 "남주먹과 북다리" 이론은 이러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Shandong의 "Li Bantian"발차기, "Eagle Claw King"Na, "Qian Fall Zhang"의 추락, Zhang Bojing의 발차기 등 Qi Jiguang 동시대 유명 선수들은 모두 자신의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Tai Chi Push Hands" ", 잡기, 잡기, 넘어지기, 던지기, 때리기 등의 경쟁 기술을 결합하고 강력한 무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발로 차고, 때리고, 잡고, 넘어지는 네 가지 기술은 실제로 매우 해롭기 때문에 수련자들은 항상 상상적이거나 상징적인 수련만을 해왔고, 이로 인해 선인들이 축적한 경험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연습 부족으로 무술 수준을 높이기가 어렵습니다. 태극권 푸쉬 핸즈(Tai Chi Push Hands)의 출현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태극권 이론이라고하면 "화투", "나술", 음양 팔괘, 유도 기술, 호흡 기술, 경락 이론 등 지루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 신비롭고 신비한 느낌이 들지만, 고급 무술이란 그런 게 아닐까요? 우리가 무협소설에서 보았던 『구음수첩』과 『해바라기집』을 생각해보면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태극권의 진정한 의미를 깨달은 진왕정 역시 결코 남기지 않는 비밀의 책을 갖고 있는데, 바로 『황정경』이다. 오늘날에도 그 내용을 엿볼 수 있다. 그가 남긴 길고 짧은 문장 '서화이' 그 시절의 비밀 몇 가지: "강한 갑옷을 입고 열심히 싸우던 그 시절이 안타깝다... 많은 위험도 겪었고 선물도 받았지만 올인했다. 이제 내가 늙어 죽어갈 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것은 『황팅』 한 권뿐이다. 심심할 때 주먹을 쥐고, 바쁠 때 밭을 갈고, 여가 시간을 활용한다. , 몇몇 제자들과 손자들을 가르쳐서 그들 자신의 편의에 따라 용과 호랑이가 되게 하라… 순전히 학문적 엄격함 외에 '진정성'이라는 단어를 위해 노력할 이유가 없습니다. 오늘날의 세계와 시장 경제에서는 국가의 정수를 이어 가야하는 책임 외에도 '진정성'이라는 단어 뒤에는있을 수 있습니다. "interest"라는 단어를 사용하세요.
모두가 '태극권이 좋은 것'이라고 인정하고, 덩샤오핑 동지가 '태극권이 좋다'고 했는데, 우리에게 에너지가 있다면 왜 역사에 남은 문제를 놓고 싸워야 합니까? , 우리는 고대 권투 원리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중국의 정수를 알리기 위해서는 현대 과학의 관점에서 태극권의 원리를 탐구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현대인은 현대인처럼 생각도 좀 해야 하고, 서양 학문의 정신도 좀 배워야 하고, 앞으로는 '돈만 보는 것'이 아니라 더 유익할 수도 있겠네요. 오른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