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나운서 사회자의 발성 기교와 주의사항.

아나운서 사회자의 발성 기교와 주의사항.

아나운서 사회자로서 어떤 기술을 익혀야 합니까? 다음은 제가 정리한 발성기교와 주의사항입니다. 네가 좋아하길 바래!

방송이란 무엇입니까?

방송은 전송 설비를 통해 전파로 전파되기 때문에 방송 소리가 집중되고 균일하며 대비가 적당하며 순도가 높아야 한다.

음고 강도의 변화는 너무 클 수 없지만, 다른 소리의 배경에서는 강한 관통력이 있어야 한다. 방송 언어 정보 수신 밀도가 높고, 청중의 수준이 다르고, 시청 환경이 다르며, 발음이 명확하고 정확하며 유창해야 한다.

아나운서와 사회자의 특별한 신분으로 인해 방송에서의 등장은 사회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관객들은 그들의 목소리에 대한 높은 요구, 친밀감, 아름다움, 감화력과 뚜렷한 특색을 요구한다. 방송 발성은 생활 속의 구어에서 비롯되지만, 결코 생활 속의 구어와 동등하지 않다. 그것들은 생활 속 구어의 규범, 정련, 승화이다.

그렇다면 방송 소리에 대한 우리의 요구는 정확하고, 규범적이고, 명확하고, 유창하다는 것을 요약할 수 있다. 둥글고 집중해서 간단명료하다. 강유상제, 허실 결합; 색채가 풍부하고 변화가 자유롭다. 발성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각 아나운서와 사회자의 목소리에는 각자의 특징과 개성이 있다. 우리는 자신의 발성조건을 기초로 장점을 살리고, 점차 자신의 발성능력을 넓히고, 자신의 가장 좋은 목소리를 찾고, 자신의 목소리를 잘 사용할 수 있을 뿐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사람마다 발성 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각 사람의 음역 범위도 음고에서도 다르다. 보통 사람의 음역은 대략 1 ~ 2 옥타브, 즉 자연 음역이라고 한다.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구어의 음고 변화는 자연 음역의 바닥에서 겨우 1 옥타브 미만이다. 우리의 자연 음역에서는 가장 높고 가장 낮은 불편음을 제외하고 중간에 있는 것을 자연 음역이라고 한다.

일반적으로 반 옥타브 이상의 자유 음역이 더 좋고, 자유 음역의 하반부가 가장 많이 쓰이며, 더욱 착실하게 연습해야 한다. 만약 당신의 음역이 비교적 좁다면, 당신의 자유음역 아래 연습을 착실하게 하는 기초 위에서 점진적으로 확장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각 사람의 자연 음역은 자신의 발성 기관 구조에 의해 결정된다. 특히 성대의 모양, 길이, 두께 등이 결정된다. 따라서 자신의 목소리 조건에 따라 훈련하고 사용해야 한다. 인위적으로 높이거나 낮추지 말고 목을 부자연스러운 상태로 두어야 한다. 이런 상태에 오래 있으면 발성 기관의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이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방송 발성입니다. 대략 몇 부분으로 나뉩니다. 방송 발성의 개요와 특징, 호흡, 입, 머리, 발성의 제어, 소리 탄력성과 감정음의 결합입니다. 마지막으로 음성 연습과 음성 보호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나운서와 사회자는 오디오 언어를 표현 수단으로 하는 라디오 및 텔레비전 기자이다. 오디오 언어는 아나운서, 사회자가 원고, 개요 또는 초안에 따라 재창조하고 자신의 이미지를 만드는 유일한 수단이거나 주요 수단이다. 따라서 아나운서와 프로그램 진행자는 자신의 목소리를 객관적으로 인식하고 평가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훈련시키고, 자신의 목소리를 통제하는 법을 배워 내면에 순응하는 창작 수단으로 삼아야 한다. 발음은 아나운서, 사회자의 기본기 중 하나로 프로그램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부적절한 소리로 방송의 수명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과학 이론을 지도하고, 부지런히 연마하고, 소리의 기교를 익혀야 한다. 생활 속의 구어 및 기타 예술 언어에 비해 음성 전달 수단이 다르고, 언어 교류 방식이 다르고, 아나운서의 신분이 다르고, 청중의 심미 요구 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방송 발성은 그 자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방송은 뉴스 업무의 일부분이다. 뉴스의 진실성과 정확성은 아나운서가 일반적으로 자연 음역의 소리를 사용해야 하고, 중음의 하반부는 많이 사용해야 한다. 동시에 음색은 대범하고, 또렷하고, 깨끗하고, 예술과장과 수식이 적고, 가성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다른 하나는 음색입니다. 사람에 따라 다릅니다. 발성기관의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사람마다 음색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의 목소리도 다르다. 그리고 사람마다 말을 할 때 성문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발성 기관의 조절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목소리 색채를 형성하여 서로 다른 감정 성분을 표현할 수 있다.

방송 사운드는 볼륨 요구 사항, 강도 및 진폭이 높지 않지만 여러 수준이 있습니다. 방송 소리는 전기 음향 장치로 마이크를 향하고 있으며, 마이크와 입 사이의 거리는 30cm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동시에 녹음, 복독기, 발사 장비에는 모두 볼륨 조절기가 있으므로 음량을 일부러 높이지 않는 것이 방송 사운드의 큰 장점과 특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량명언) 방송에서 음량에 대한 요구는 절대적인 기준이 없다. 모든 아나운서에게 볼륨은 항상 프로그램이 다르고 원고 장르가 다르며, 심지어 아나운서의 정신 상태와 신체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달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아나운서, 아나운서, 아나운서, 아나운서, 아나운서, 아나운서, 아나운서, 아나운서) 모든 사람의 목소리 조건과 발성 습관에 따라 결정해야 한다. 하지만 생활 속 말하는 소리보다 약간 큰 볼륨을 사용한다. 이것은 자신의 목소리를 제어, 조정 및 제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볼륨이 너무 크면 소모량을 늘리고 발성 기관의 장력을 높여야 한다. 볼륨이 너무 작고 대비가 나빠서 숨쉬는 소리와 배경 소음이 쉽게 섞인다. 동시에 방송 소리 볼륨 변화의 폭을 파악해 총회가 소리의 선명도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를 파악해야 한다. 하지만 일부 아나운서와 진행자의 언어는 너무 밋밋하고 표현력이 부족한데, 이는 볼륨 변화의 폭이 너무 작은지도 고려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방송에서 볼륨을 조절하는 것은 풍부한 수준을 반영해야 한다. 풍부한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그것은 음의 길이와 음의 변화에 따라 언어의 리듬 변화를 반영하고 구어의 표현력을 높여야 한다.

말은 뇌의 통일된 통제 하에 모든 발성 기관의 조화 운동으로 인해 발생한다. 인체의 발성 기관은 동력 기관, 진동 기관, 발성 기관을 포함한다. 동력 기관-폐, 폐가 내뿜는 가스는 발성의 동력이다. 진동 기관-목구멍의 성대는 음원입니다. * * * 발성기관-인후강, 인두강, 구강, 비강, 흉강, 두강 등. * * * 성강은 성대에서 나오는 미약한 소리로 확대된 미화입니다. 철자기관-혀, 입술, 치아와 잇몸, 딱딱한 구개, 부드러운 구개 등. 발음기관의 운동은 목구멍에서 나오는 음소와 폐가 내뿜는 기류를 제어하여 음소와 음절을 형성한다. 아나운서의 진행자가 발음을 하는 종합감각은 다음과 같다. 소리는 밴딩처럼 들리고, 아랫부분은 하복부에서 수직으로 잡아당기고, 상구개 속의 봉합선을 따라 구인강까지 자음을 형성하는데, 마치 딱딱한 구개 앞부분에 흡수되어 앞니에서 튀어나와 앞으로 흐르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그럼 어떻게 이런 전체적인 발성의 느낌을 얻을 수 있을까요? 이것은 방송 발성이 해야 할 문제이며, 대체로 다음과 같은 몇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숨결이 가라앉고 목이 느긋하다. 무뚝뚝하지 않고 붐비지 않고 소리가 투명하다. 구슬 흐름과 같은 가벼운 단어 소리; 가스는 정서에 따라 움직이고, 소리는 정서에 따라 움직인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처음 네 문장은 발음에 관한 것이고, 대여섯 문장은 토자에 관한 것이고, 마지막은 소리의 탄력성과 감정의 관계이다. 이제 몇 부분으로 나누어 보겠습니다.

방송 소리 3- 호흡 조절

먼저 호흡 조절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내쉬는 숨결은 사람의 발성의 원동력이며, 소리의 강약, 높낮이, 길이, * * * 의 사용은 모두 내쉬는 숨결의 속도, 유량, 밀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기류의 변화는 소리의 음량과 선명도, 음색의 우아함과 둥글고, 소리의 지속성과 재미의 충만함과 관련이 있다. 즉 호흡을 조절해야만 소리에 대한 통제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호흡의 작용은 소리의 원동력에 국한되지 않고, 매우 중요한 표현 수단이며, 감정과 조화의 유일한 다리이다. 소리를 자유롭게 표현하려면 호흡을 제어하고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방송 소리의 특징은 호흡 조절에 대한 요구 사항을 결정합니다. 즉, 가슴과 복부의 결합으로 호흡을 조절하여 부드럽고 균일하며, 깊이가 적당하며,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악 언어의 표현 과정은 숨을 내쉬는 과정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여기서는 유입량이 큰 것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않고 충분한 숨결만 요구한다. 관건은 숨을 내쉬는 능력을 통제하고, 기류를 통제하고, 급함, 밀함, 균일과 같은 다양한 방식으로 내쉬는 것이다. 인체 호흡기관은 호흡기, 폐, 흉곽 및 관련 근육, 횡격근, 복근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흡방법은 일반적으로 가슴식 호흡, 복식 호흡, 가슴복합호흡으로 나눌 수 있다. 가슴은 호흡이 얕고 적다. 복식 호흡은 더 깊게 빨아들일 수 있지만, 흡입기량은 충분히 크지 않다. 가슴복합호흡법은 가슴, 횡격막, 복근이 호흡을 조절하는 능력이 서로 맞물려 가슴의 바깥쪽 직경과 가슴의 상하 직경을 넓혀 충분한 숨결을 들이마실 수 있어 용량이 크다. 또한 갈비뼈와 횡격막의 장력은 하복부의 수축력과 균형을 맞추기 위해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기 때문에 소리에 대한 지지력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호흡 방법은 호흡을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소리를 쉽게 조작하고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중국 민족 성악과 연극의 예술적 발성에서 단전의 숨결은 가슴과 복부를 결합한 호흡법이며, 이는 우리가 방송과 발성에서 사용해야 할 호흡법이다.

가슴 조합 호흡을 어떻게 파악합니까? 요령에 맞는 실제 느낌을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며 반복 연습에서 강화와 안정이 필요하다. 숨을 들이마실 때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갈비뼈를 열고 복벽에 서세요. 이 세 가지 요령은 숨을 들이마시는 분해이지만, 사실 숨을 들이마시는 과정에서 동기화된다. 숨을 내쉬면서 꾸준히 전진하고, 견지하고, 바꿔야 한다. 숨을 내쉬면 문장의 첫머리에 숨을 내쉬고, 바꿀 때 쓰고, 여지를 남겨두고, 소리 없이 숨을 들이마셔야 한다. 일반적으로 숨을 내쉬는 컨트롤을 1 위에 놓아야 한다. 숨을 들이마시는 것은 모두 숨을 내쉬기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가 숨을 들이마실 때, 흉곽이 확장되면서 흉부를 분리하는 횡격막도 수축하고, 복강 내 장기의 위치도 떨어지고, 복내압이 올라가고, 복벽이 약간 튀어나온다. 반대로 숨을 내쉬면 가슴이 수축되고, 횡격막이 이완되고, 복강 내 내장이 재설정되고, 복벽이 수축된다. 평온한 상태의 호흡 활동 중 25% 의 기체교환이 갈비뼈에서 오는 활동인 반면 75% 는 횡격막의 활동에 따라 달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횡격막 운동은 우리의 생리적 수요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지만 호흡에 큰 역할을 하는 횡격근은 비자발적이고 복근은 자유근이다. 복근의 수축을 통해 복강 내압을 변화시켜 복직근과 복사근의 조율 동작으로 이뤄질 수 있으며, 합력의 중심은 우리가 말하는 전단이다. 복근을 적당히, 유연하고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면 숨을 내쉬는 압력, 유량, 유속에 여러 단계의 변화가 발생할 수 있다. 탄력 있는 발성근육 활동을 형성하고, 음장, 성강, 음색의 변화를 자유롭게 통제하고, 리듬과 * * * * 위치의 변화를 통제하고, 운동에서 사상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전달할 수 있다

방송 소리 4- 흉 복부 결합 호흡

가슴복합호흡은 보통 숨을 들이마실 때 아랫배가 약간 수축하는 것 같다. 공기 흐름이 입과 코에서 흡입됨에 따라 갈비뼈가 양쪽으로 팽창한다. 동시에 허리띠는 더욱 타이트하게 느껴지고 아랫배에 대한 통제력도 점차 강화된다. 숨을 내쉬면서 복근의 수축을 유지하여 횡격막과 갈비뼈를 견제해 빠르게 튕기지 못하게 한다. 공기가 천천히 내쉬면서 아랫배가 점차 이완되지만, 결국에는 통제감이 있고, 횡격막과 갈비뼈는 이런 통제감 하에서 점차 자연상태로 돌아간다. 발성상태에서 복근통제의 힘은 사상감정의 움직임에 따라 끊임없이 운동한다. 아나운서와 사회자는 방송을 할 때 늘 앉아 있는 자세이다. 이때 가슴은 살짝 펴고 허리는 뒤로 무너지지 말고 어깨는 위로 솟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방송대가 있을 때는 의자와의 상대 높이를 잘 조절해 팔로 어깨를 받치고 있는 것을 느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흡입은 가정용 가스보다 많지만 너무 많이 들이마시지는 마세요. 너무 많이 들이마시면, 사용을 통제하기 어렵다. 보통 70 ~ 80% 에 달할 수 있다. 하지만 숨을 들이마시려면 기류가 등을 통해 뒷허리와 가슴옆구리로 흘러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점점 허리 전체가 눈에 띄게 확장감을 느낄 수 있고, 하향식, 안팎으로 확장되는 힘이 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가슴과 복부의 합동호흡의 사용을 단계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첫 번째는 꽃 향기를 맡고, 깊은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들이쉬는 것을 경험하는 것이다.

둘째, 책상 위의 먼지를 가볍게 날려 균일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체험하는 것이다.

셋째, 단숨에 1, 2, 3, 4, 5, 6.

또는 혀 트위스터 읽기: 금박, 은박, 한 입에 24 개의 박, 한 개의 박, 두 개의 박, 세 개의 박, 네 개의 박, 숨결 강약과 리드미컬한 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너무 화를 내지 말고, 대부분의 숫자를 참도록 강요하지 마라.

넷째, 고시를 읽고, 시의 의경을 파악하고, 공기 흐름 강도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체득할 수 있다.

5. 뉴스, 뉴스 등 원고를 방송하고, 호흡의 강한 통제, 특히 문장의 끝, 문장의 첫 숨결 통제의 연속성을 체득하며, 소리가 계속 중단되는 상황에서 숨을 보충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여섯째, 자세한 개요를 만들고, 화제를 조직하고, 생활에 가까운 언어 상태에서 숨결에 대한 약한 통제를 실현하고, 소리 지점이 낮고, 목소리가 약하고, 어류가 감정 운동의 변화에 따라 크게 변할 때 숨결 통제의식을 강화할 수 있다. 호흡의 통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숨을 쉬기 위해서가 아니라, 더 잘 방송하기 위해서이며, 시신만 통제하지 말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호흡명언) 원고의 모든 글자는 동등하게 통제된다. 즉, 통제가 없다는 것이다. 정서가 긴장될 때는 호흡통제의식을 강화하고 사상, 감정, 말투의 목적을 반영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또한 생활에 가까운 언어는 생활의 언어보다 높으며, 생활의 언어와 같지 않다. 마찬가지로,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저에너지 상태와 가슴복합호흡의 약한 통제에도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우리는 친절하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추구할 때 호흡을 정확하게 조절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소리가 흐려지고, 오랫동안 비과학적인 호흡 통제가 발성 기관의 손상을 초래할 수도 있다.

가스는 정서에 의한 것이다. 일상생활의 언어에서 호흡통제의 허브는 정서운동이다. 속담에' 마음이 고요하면 화기애애하다' 는 말이 있는데, 발성은 일종의 온몸의 운동이다. 호흡의 표현은 심리상태에 의해 결정되므로 반드시 진지하게 이해하고, 원고를 깊이 느끼고, 주제를 정성껏 준비하고, 깊이 이해하고, 태도가 선명하고, 방송 욕망이 강렬하여 자신의 감정을 움직이게 해야 한다. 감정적인 운동이 없다면 호흡에 대한 통제는 단조롭고 고지식해야 하며, 소리의 색채 변화에 영향을 미쳐 소리의 탄력을 잃게 된다. 감정으로 호흡을 조절하는 동작은 방송 중 호흡조절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이자 호흡제어의 고급 단계다. 훈련 과정에서 장기적이고 의식적인 훈련을 통해서만' 가슴복합호흡법' 의 요령을 능숙하게 익히고 점차 편안한 위치에 도달해야만 편안한 자세를 얻을 수 있고, 정서적인 운동에 따라 숨을 움직이게 하는 것이 바로' 정서적인 운' 이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발성은 전신적인 운동이기 때문에 호흡조절 훈련은 건강한 몸, 특히 수영, 방송체조, 구기, 팔굽혀펴기와 같은 발달된 호흡근이 필요합니다. 이런 운동을 하면 호흡근이 유연하고 힘이 있다. 복근은 호흡을 조절하는 중요한 근육이다. 우리는 윗몸 일으키기를 많이 하거나 윗몸 일으키기와 다리를 들어 복근을 강화할 수 있다. 방송에 종사하는 여성이 큰 비율을 차지한다. 비교하면 여성의 복근은 보편적으로 약하므로 운동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좋아, 호흡 조절, 여기서 멈추자. 다음으로 우리는 방송 소리의' 입제어' 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그럼 입통제의 내용은 무엇인가요? 그가 주로 말하고 싶은 것은 방송과 발성의' 독어와 메아리' 이다. 토자메아리' 는 아나운서, 사회자의 기본기이며, 아름답고 아름다운 오디오 언어는 우리가 창작하는 주요 수단이다. 하지만 이런 음향언어는 순수한 생활언어가 아니라 생활언어의 확장과 미화이다. "발음을 깨물다" 는 것은 우리가 감정을 표현하고 재창조할 수 있는 기초이며, 예술적으로 생활언어의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청중과 관중의 아나운서와 프로그램 진행자에 대한 요구는 글자의 정강이다. 만약 우리가 이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우리는 표현에 유리한 환경을 만들어야 한다. 그렇다면 이 환경은 발음을 직접 형성하는 구강이다. "글자메아리" 의 기교를 이용하여 자신의 발음이 중국어 음성의 법칙에 맞도록 해야 한다.

방송 작업의 토자에 대한 요구는' 정확하고, 또렷하고, 둥글고, 집중되고, 유창하다' 로 요약할 수 있다. 정확함은 발음의 정확한 규범, 즉 단어가 정확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이 우리가 반드시 해야 할 일이다. 표준어의 음성규칙에 따라 발음하려면 음성규칙에 부합해야 단어를 더 완벽하고 듣기 좋게 만들 수 있지만, 음성규칙을 위반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면 성모' J, Q, X' 는 첨음의' jei, chei, shei' 로 만들 수 없다. 또 "destroyed" 의 "broken" 은 중국어 표준어의 이니셜 "B, P, M, F" 와 E 가 조합되지 않아 "PE" 로 읽을 수 없다.

또 다른 요구는 명확하다. 명료함은 발음이 분명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확성발음의 큰 특징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음향언어를 통해 청중에게 우리의 사상 감정과 각종 정보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이다. 홍보 효과는 음향언어의 좋고 나쁨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이니셜' Z, C, S, zh, ch, sh' 는 발음이 정확하지 않아 잡음이 많은 경우가 많다.

발음기관의 조화에는 우리가 파악해야 할 몇 가지 요령이 있다.

먼저 입을 벌리세요. 방송 소리가 생활 언어의 입보다 크다. 입을 벌릴 때, 너는 상구개 들어 올리는 느낌을 느끼면서 동시에 하구개를 풀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입명언) 상구개 리프트 및 하구개 이완은 구강 용적을 적절히 증가시켜 발음의 개방을 위한 조건을 만들 수 있다. 이런 상태는 광대근을 들어 턱을 열고 부드러운 턱을 들어 올리고 턱을 풀어서 이뤄진다. 광대뼈를 들어 올리다. 광대뼈를 들어올리는 것은 웃는 상태가 아니라 광대뼈 근육의 가벼운 긴장감이다. 광대뼈 근육이 들어올리면 입의 앞과 턱의 윗부분이 넓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고, 동시에 우리의 콧구멍도 약간 넓어질 것이다. 한편 입술, 특히 윗입술은 치아에 가까이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어 입술의 움직임이 지지되고, 힘이 나기 쉬우며, 토자의 선명도와 밝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턱 열기는 주로 양쪽이 위로 기울어져 올라가는 느낌을 유지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입의 입을 늘리고 입을 풍부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부드러운 입천장은 입천장의 뒷부분을 올리는 동작으로, 구강 뒷부분의 공간을 늘리고, 비강 입구를 줄이고, 과도한 소리가 비강으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여 콧소리가 무겁게 된다. 턱을 푸는 것도 입, 입, 턱이 열리지 않는다. 턱만 관절을 통해 열 수 있고, 긴장을 풀어야만 열 수 있다. 턱의 긴장은 설골을 뒤로 움직여서 목구멍에 영향을 주고, 채널을 좁게 하고, 글자를 물어뜯고, 목 근육의 이상 긴장은 발성의 긴장과 어려움을 초래하고 피로를 가중시킨다.

관절 기관 조정의 두 번째 관건은 힘의 집중이다. 발음기관의 힘 집중은 소리 집중의 중요한 부분을 가리키고, 발음기관의 힘 집중은 주로 입술과 혀에 나타나고, 입술의 힘은 입술의 중앙 3 분의 1 에 집중해야 한다. 입술의 힘 분산이 문자 분산의 주요 원인이다. 혀의 힘은 먼저 혀의 앞뒤침에 집중해야 하고, 자음이나 모음은 혀의 관련 부위에 집중해야 발성에 집중할 수 있다. 권력이 분산되자 목소리도 분산되었다. 주된 이유는 산음, 힘이 부족하고, 발음이 모호하고, 혀가 약하기 때문이며, 혀는 현재 생활언어와 방송 발성의 유행 통병이다. 우리는 입술이 발성의 마지막 관문이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입술의 힘이 집중되고, 입술이 상하 치아에 붙으면 화면의 이미지도 개선될 뿐만 아니라 입술의 이완으로 인한 입술과 치아 사이의 공강에 의해 발생하는 난기류를 줄일 수 있다. 소리를 깨끗하고 밝고 집중시켜 표준어에 있는 모든 음소의 혀음을 제거한다.

게다가 혀의 운동과 관련이 있으며, 모든 음절에는 혀의 주동적인 활동이 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혀 운동의 통제는 발음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우리는 혀 운동의 단련을 강화하기 위해 구령을 우회할 수 있다. 우리는 방금 거의 모든 음절에 혀의 적극적인 활동이 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어떤 구령을 돌리면 혀 운동의 단련을 강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성모 Z, C, S, zh, ch, sh 및 D, T, N, L 과 관련된 혀 트위스터 (예: " 이것은 성모 N 과 L 입니다. 또한 구강 연습에서 혀 뭉치, 입설, 혀 흔들기, 혀 뒤집기, 혀 깎기, 혀 긁기 등의 동작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혀의 힘을 강화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셋째, 명확한 발성의 노선과 발음의 중점. 우리가 내는 소리는 부드러운 입천장과 딱딱한 입천장의 중앙선을 따라 딱딱한 입천장 앞으로 밀어야 한다. 이 굵은 선은 소리가 나는 노선이다. 경구개 앞부분이 발음의 중점이다. 이렇게 하면 윗입술 위에서 나는 소리가 납니다. 소리가 집중되고 음색이 선명하다. 음파가 윗입술 위를 관통하지 않는다고 말해야 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느낌이다. 우리가 말할 때 이런 의지, 이런 느낌이 있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한 글자를 보내고, 한 글자를 만들고, 한 음을 되돌려주는 세 단계는 불가분의 전체이며, 어느 한 부분을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전체 자음의 명료함, 둥글고 음량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발음하는 과정은 접두사에서 접미사를 거쳐 접미사로 가는 것이다. 미끄럽다고 하지만 각 부분도 분명히 말해야 한다. 자음의 발음 과정을 형상적으로 묘사한다면, 대추핵의 모양, 양두 끝, 중간이 크다. 머리말과 꼬리말은 대추구덩이의 양쪽 끝을 차지하며, 가운데 돌출된 부분은 접미사의 전각 부분입니다. 하지만 다른 발음 기술과 마찬가지로 발음은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며 성형된 것이다. 발음 연습에서는 성모에 따라 혀 트위스터를 많이 읽을 수 있고, 켜기, 끄기, 꼬집는 분류에 따라 시사나 단어를 읽을 수 있다. 그런 다음 13 필의 분류에 따라 시사를 읽을 수도 있고, 다른 장르의 산문이나 단문을 찾아 읽고 훈련할 수도 있다.

녹음 속도로 뉴스 문장 방송과 독서, 말하기 제어 연습도 좋은 방법이다.

녹음 속도란 관중의 녹음 속도를 보장하는 것이다. 보통 말마다 세 번, 1 분에 25 자를 쳐야 한다. 새 단어, 글자, 동음자, 혼동하기 쉬운 글자도 설명해야 하고, 화살표, 구두점, 단락도 보아야 한다. 녹음 속도로 뉴스를 읽을 때, 어조의 표현은 음조 강세, 멈춤 등을 가리키며, 정상 속도와 같아야 하지만, 경음절은 다시 읽어야 기록자가 똑똑히 듣고 알아들을 수 있다.

글자로 입성하는 연습에서는 반드시 글자로 대성하고, 글자로 정을 전하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나라 전통 예술 발성훈련 방법의 훈련 원칙이며 과학적이다. 현재의 생리학 지식에 따르면, 발성 활동은 매우 복잡하지만, 두 가지 측면으로 요약할 수 있다. 하나는 신경계의 주도적 작용이고, 다른 하나는 인간의 언어와 생리의 독특한 작용이다. 단어로 대성하는 것은 언어 생리위트의 작용을 통해 단어로 소리, 숨결, * * * 글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감정을 표현하여 신경계의 발성에서 전반적인 주도적 역할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또한, TV 아나운서, TV 프로그램 진행자로서, 우리는 발성을 훈련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얼굴 표정, 얼굴, 몸짓, 그리고 현재 방송국의 일부 진행자 프로그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어떤 프로그램 진행자들은 단어의 발음을 중시하지 않고, 단지 이것이 백화문의 생활언어라고 생각했을 뿐이다. 우리가 영어를 말할 때, 그것은 생활언어에 가깝다. 그 문장은 짧고, 언어 흐름의 리듬도 비교적 빠르다. 그러나 방송 언어로서, 그것은 영어 구어가 정확하고, 선명하고, 생동감 있고, 품위가 있어야 한다. 우리는 또한 우리의 언어가 이러한 요구 사항을 더 잘 충족시킬 수 있도록 발음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우선, 나는 구어의 요구를 정확하게 말했다. 정확함은 내용이 정확하고, 중심이 명확하고, 중점이 두드러지고, 발음이 정확하고, 발음이 분명하며, 동시에 표준어를 구사하며, 어휘가 정확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문장은 기본적으로 문법규범에 부합해야지, 애매모호해서는 안 되며, 동시에 두서없이 지껄여서는 안 된다. 또 다른 요구는 명확하다. 명료함은 언어 맥락이 명확하고, 계층이 질서 정연하며, 어류가 공허하고, 조리가 분명하고, 의미가 완전하며, 문장이 간결하고, 논리가 강하고, 설득력이 강하며, 웅변이 없는 말솜씨는 상상하기 어렵다는 것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