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24절기에 관한 대중적인 과학 지식

24절기에 관한 대중적인 과학 지식

24절기에 관한 대중과학지식

24절기에 관한 대중과학지식에 대해 배워보셨나요? 24절기는 고대 중국 노동자들의 지혜의 결정체로서 매년 음력에 해당하며 생활의 지침이다. 여러분께 도움이 될 수 있는 24절기에 관한 대중적인 과학 지식을 꼼꼼히 정리했습니다.

24절기에 관한 대중과학지식 1

봄의 시작은 '24절기' 중 첫 번째이다. 간치 달력은 만물의 시작이자 끝입니다. 시작은 만물의 시작이자 만물의 재생을 나타냅니다.

비는 24절기 중 두 번째 절기이다. 이 축제는 그레고리력으로 매년 2월 18~20일에 열립니다. 비는 구유(Guyu), 샤오만(Siaoman), 샤오슈에(Xiaoxue), 대설(Heavy Snow) 및 기타 절기와 마찬가지로 강수 현상을 반영하는 절기이며 고대 농업 문화를 반영합니다.

'치저(Qizhe)'라고도 알려진 징저(Jingzhe)는 24절기 중 세 번째 절기이다. 그레고리력으로 3월 5~6일에 기념됩니다. 징저(Jingzhe)는 리듬 변화에 영향을 받는 자연 유기체의 발아 및 성장 현상을 반영합니다. 벌레가 깨어날 때에는 양기가 오르고 기온이 따뜻해지며 봄 천둥이 치고 비가 많아지며 만물에 활력이 넘칩니다.

춘분은 '24절기' 중 네 번째 절기이다. 그레고리력으로 3월 19~22일에 열린다. "춘분에는 음과 양이 반위상이 됩니다. 그러므로 낮과 밤이 균일하고 추위와 더위가 동일합니다." '펜'이라는 단어는 낮과 밤, 추위와 더위의 경계를 표현합니다.

청명절은 소풍제, 싱칭제, 3월제, 조상숭배제 등으로도 알려져 있다. 매년 그레고리력으로 4월 5일 정도입니다. 조상을 숭배하기 위한 무덤 청소와 나들이는 청명절의 두 가지 주요 주제입니다. 이 두 가지 전통 주제는 고대부터 중국에 전해져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구유는 24절기 중 여섯 번째 절기이자 봄의 마지막 절기이다. 매년 그레고리력으로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기념됩니다. 곡물비란 '비가 수백 개의 곡물을 낳는다'는 뜻인데, 이 때 밭에 모종을 심고 새 작물을 심는 데는 '봄비'라는 말이 가장 많이 필요합니다. 기름만큼 귀한 것입니다."

여름의 시작은 24절기 중 일곱 번째 절기이자 첫 번째 절기인 여름이다. 여름의 시작 축제는 매년 양력 5월 5일부터 7일까지 열립니다. 여름이 시작되면 일조량이 증가하고 기온이 점차 상승하며 뇌우가 증가하고 농작물이 왕성한 성장 단계에 들어갑니다.

'24절기' 중 하나인 샤오만은 여름의 두 번째 절기이다. 샤오만 축제는 양력으로 매년 5월 20~22일에 열립니다. 소만(孝灣)이라는 절기는 비가 많이 내리는 장마철에 접어들었다는 뜻으로, 비가 많이 내리기 시작하고 대규모의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다.

'바쁜 종(Busy Zhong)'이라고도 알려진 망종(Mang Zhong)은 24절기 중 9번째 절기이자 여름의 세 번째 절기입니다. 그레고리 언 달력. 망중(Mangzhong)은 '까끄러미가 있는 곡물을 재배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 계절에는 기온이 크게 상승하고 강수량이 풍부하며 습도가 높아 늦은 벼와 기타 곡물을 심는 데 적합합니다.

하지절은 고대에는 '여름축제', '하지절'이라고도 불렸다. 보통 그레고리력으로 6월 21일부터 22일까지입니다. 하지에는 태양이 북회귀선에 직접 비치게 됩니다. 이때 북반구의 여러 지역에서는 일광 시간이 일년 중 가장 길고, 위도가 높을수록 낮이 길어집니다. 북회귀선과 그 북쪽 지역의 하지(下至)는 연중 정오에 태양이 가장 높이 뜨는 날이기도 합니다. 24절기 중 11번째 절기인 소서(孝書)는 매년 양력 7월 6일부터 8일까지 열린다. Shu는 뜨겁다는 뜻이고 Xiaoshu는 아직 많이 덥지 않은 온화한 열기를 의미합니다.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했지만 아직 가장 더울 단계는 아니라는 뜻입니다.

24절기 중 하나인 대열은 여름의 마지막 절기이다. 이 축제는 그레고리력으로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열립니다. 슈(Shu)는 뜨겁다는 뜻이고, 대열(Great Heat)은 매우 뜨겁다는 뜻이다. 대열(大熱)은 소열(熱熱)보다 더 뜨겁다. 1년 중 가장 더운 절기이며, 이때 '습기와 더위'가 최고조에 이른다. 대열의 기후 특성: 고온 및 폭염, 잦은 뇌우 및 태풍. 24절기에 관한 대중과학지식 2

1. 봄의 시작

'뛰는 봄', '살짝 봄', '봄을 알리는 봄'이라고도 한다. 이 축제 기간에는 봄을 이기기 위해 '소 때리기', 봄전, 봄 요리, 무를 먹는 등 봄을 맞이하는 축하 행사와 활동이 있습니다.

2. 벌레를 깨우는 날

이날은 액운을 쫓는 '악인을 물리친다'는 민속 풍습이 있는데, 벌레가 깨어나는 것은 두 번째의 시작을 상징한다. 음력 1월이 되면 천둥소리가 나서 동면하고 있는 모든 동물을 깨울 것이며 집에 있는 뱀, 벌레, 쥐, 개미 등이 다시 일어나서 여기저기서 먹이를 찾을 것입니다.

그래서 고대에는 벌레를 깨는 날에 향과 쑥을 들고 집안 곳곳에 피워서 뱀, 벌레, 모기, 쥐, 퀴퀴한 냄새를 쫓아내곤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 적을 때리고 액운을 몰아내는 습관으로 진화했는데, 이것이 '악인을 물리치는 것'의 전신이다.

3. 청명

청명절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위해 묘를 쓸고 봄을 즐기기 위한 나들이, 나무와 풀을 심는 등의 전통 풍습에 더해 또한 "Meson Tui"라는 사람을 기념한다고도 합니다.

Jie Zitui는 Jin Xian Gong의 아들 Chong'er가 유배되었을 때 그를 도왔습니다. 나중에 Chong'er는 그의 은혜에 보답하고 싶었지만 Jie Zitui는 거절하고 그의 어머니를 업고 산으로 올라갔습니다. Chong'er는 Shao Shan에게 접근하라고 명령했지만 어머니와 아들은 산에서 죽었습니다. 진문공(金文공)이 결자퇴의 시신을 보고 몹시 안타까워하여 아낌없이 묻어주었다. 이듬해 제사를 지내던 중 불타버린 늙은 버드나무가 다시 살아나는 것을 보고 진문공은 부활한 늙은 버드나무를 '청명버들'이라고 명명하고 이날을 '청명절'로 정했다.

4. 샤오만

샤오만의 날에는 '물 잡기'와 '자동차의 신에게 제사'라는 풍습이 있습니다. "자동차의 신에게 제사 지내는 것"은 고대 농촌 풍습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자동차의 신"은 백룡이라고 합니다. 농부들은 자동차 앞의 바닥에 생선, 고기, 향 및 기타 숭배 대상을 올려 놓습니다. 특별한 점은 제사 중에 흰 물 한 컵을 밭에 뿌리는 것은 수원이 번창하기를 기원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관습은 농부들이 물 보존, 배수 및 관개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5. 하지

고대에는 하지일에 신에게 제사를 드려 재난 구호와 풍년을 기원했습니다. 청나라에서는 하지절에 신을 숭배하는 것이 더욱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날 사람들은 신에 대한 존경심을 표시하기 위해 파스타를 먹어야 했습니다. 하지절에 북방인들이 국수를 먹든, 무석인들이 완탕을 먹든 그것은 신에게 경건한 예배를 드리는 행위임을 알 수 있다.

6. 가을의 시작

가을의 시작, 특히 8월 15일 중추절에는 '가을에 닿는' 풍습이 주린관(Zhulinguan) 지역에 퍼집니다. ​​상뤄. 이날 밤, 아직 아이를 낳지 않은 기혼 여성들이 형수나 다른 여성 동료들과 함께 참외 가판대와 콩 창고 아래 밭에 가서 비밀리에 참외와 콩을 따는 일이 있어서 "모추"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이날 밤에는 참외와 콩을 따는 것이 허용되며 농장주가 비난을 받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이모가 집에 아무리 늦게 오더라도 이모의 부모님은 이모를 비난할 수 없습니다. 중추절 밤, 달이 뜨기 전, 아이들은 여느 때처럼 근처 가을 들판에 가서 무언가를 만져 집으로 돌아갑니다. 부모는 양파를 만지면 아이가 커서 똑똑해질 것이라고 생각하고, 멜론과 과일을 만지면 아이가 앞으로 걱정할 일이 없고 모든 일이 잘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