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재] 회화화 전설-명대 성방위와 이민실경 (추적 시리즈 5 위)

[전재] 회화화 전설-명대 성방위와 이민실경 (추적 시리즈 5 위)

아카시아 나무의 전설-명나라의 도시 방위와 이민 국경

조상이 어디에서 왔는지, 산서 홍동의 아카시아 나무를 물었다.

조상의 집이 어디인지, 산서 홍동 황새 둥지가 있는지 물어보세요.

서기 1368 년, 명나라 건립, 주원장은 송공작 성풍 장군 서정을 보내 하서 제로를 평정하였다. 명나라는 원나라 군정기구인 영창도 서량부를 폐지하고 량주에 량주 () 를 설립하여 산시 항도사 () 에 소속되어 있다.

량주 웨이의 통치지인 량주는 예로부터 하서 복도의 목을 지키는 중진이자 다민족 각축을 위한 중요한 장소였다. 량주의 득실은 서북 변방의 대국에 관한 것이다. 명나라는 원나라의 통치를 전복시켰지만 원나라의 잔여 세력은 여전히 강했다. 서북의 중심은 량주 북쪽에 있다. 잔재세력이 량주를 점령한다면 명나라는 전략적으로 극히 불리한 처지에 놓이게 될 것이다. 그래서 명나라는 량주의 안전과 보호를 특별히 중시한다. 량주 동북, 동쪽에서 서쪽으로, 한장성의 기초 위에 백여 리의 견고한 변벽을 건설하여, 동쪽에서 고랑을 잇고, 서쪽에서 영창까지 연결하였다. 만리장성 연선에는 경계 봉화대와 주둔군 논리점이 있다. 서기 1377 년, 량주통령은 군사방어를 위해 량주성에 대한 대규모 보강 수리를 실시하여 기존 성벽을 기초로 증가했습니까? 1 미터. 서기 139 1 년, 량주 총지휘자 송승은 무웨이시의 원래 3 개 기초 위에 서문을 지었고, 또 동, 남, 북에 3 개, 현수교를 건설했습니까? 4. 6 미터 남짓한 참호를 파고 성벽 주위에 36 개의 망루와 논리 상점을 짓고 북쪽 성벽 서쪽에 고층 건물을 세워 적을 멀리 바라보고 경계했다. 서기 1574 년 간쑤순무 봉걸과 수석 병사석은 또 2 년 동안 벽돌로 성벽을 쌓았다. 이로써 량주시성은 명실상부한' 금성탕지' 가 되었다. 성강시를 건설하는 동시에 민공을 동원하여 보루를 건설하고 갑제를 세우고 자위를 방어한다. 성곽과 채자가 하나가 되어 평소에 부지런히 일하며 전시 수비를 한다. 그래서 량주는 포대와 채자의 이름을 딴 마을 (명나라부터 시작) 이 전국에 퍼졌다. 가보가 보채에 건립하는 것은 환경과 인민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각종 효과적인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명나라는 무위 주둔 장군을 선발할 때 매우 신중했다. 예를 들면, 송승, 강, 모충 등은 모두 변정에 익숙하고 용맹하게 선전하는 우수한 장군이기 때문에 명나라는 일련의 전쟁의 승리를 거두고, 량주라는 전략적 요지의 중요한 역할을 충분히 발휘했다.

명초에는 원나라 잔재와 일부 소수민족의 빈번한 침입으로 전란이 잦아 호구 수가 급감하여 생산의 발전과 변방의 공고함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다. 이런 상황에서 명나라 통치자들은 대규모 이민을 실시하기 시작했다. 초기에 허베이, 허난, 산둥, 산시 등지의 수십만 명의 주민들이 하서로 이주하여 밭에 정착하여 생산을 하고 변방을 풍성하게 했다. 중후기에는 경기가 연이어 흉흉한 탓에, 또한 서늘한 지역으로 이민하여 식량과 의복을 해결했다. 당시 이민은 지방정부가 관리했고, 이민은 토지를 경작하여' 인민마을' 이라고 불렀다. 처음에 그들은 3 년 동안 세금을 내지 않았고, 3 년 후에 세금도 비교적 가볍다. 수량 내에 없는 황무지는 경작을 개간하여 세금을 내지 않을 수 있다. 이러한 조치들은 이민과 현지인들의 생산 적극성을 크게 동원하여 농업 생산의 발전과 경제 회복을 크게 촉진시켰다.

량주는 아직도 툰지, 툰장, 오가툰장 등과 같은 지명을 보존하고 있다. 많은 족보와 계보에는 그들의 조상이 량주로 이주한 사실이 기록되어 있으며, 그들의 조상은 산서국 아카시아에서 온 설이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실제로 명나라 이민 정책 시행의 역사적 반영이다. 특히 아카시아 나무의 전설은 매우 정확한 논증이 있다.

이 온 국민이 아끼는 회화나무는 산서성 홍동현 성북 2 리 광제사 옆에 있다. 나무 옆에 비석이 하나 있다. 비관에는 반룡정조각' 기념'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비양에는' 고대 회화나무의 땅' 이라는 관자가 새겨져 있다. 비문에는 명나라 이민의 상황과 이민의 음식이 기재되어 있다. 명초에는 광제사에 국을 설치했고, 전국 각지의 이민자들이 아카시아 나무 아래에 모여 팀을 각지로 나누어 이민을 받은 지방정부가 집중적으로 배치했다. 량주는 아직도' 분배',' 배치' 등의 마을 이름을 가지고 있는데, 실제로는 당시 이민 관리 및 배치 기관의 소재지였다. 결국, 이민자들은 가족을 키우고 수천 마일 떨어진 낯선 곳에서 살기가 매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옛사람이 헤어질 때 서로 선물을 주는 습관이 있었는데,' 류' 는 미련을 뜻한다. 이민은 회화나무 묘목 한 그루를 가져와 새 땅에 심어' 그리움' 을 나타냈다. 이민활동은 늦가을에 많이 진행되는데, 이때 회화나무는 낙엽이 떨어지고, 나무 위의 노인 보금자리는 매우 눈에 띈다. 이민자들이 떠날 때, 높이 솟은 아카시아 나무를 뚫어지게 바라보았고, 나뭇가지 사이에 사는 노인들이 끊임없이 신음하며, 그들이 차마 떠나지 못하게 하고, 자주 눈물을 머금고 뒤돌아보았다. 이곳에서 이주한 사람들은 다른 곳에서 생활하며 홍동의 아카시아 나무와 노인의 둥지 이야기를 후손에게 전승하며 고향을 그리워하는 심정을 하소연했다. \ "내 고향 이 어디에서 왔는지 물어, 산서 hongtong Sophora 나무. 내 고향이 어디에 있는지, 아카시아 나무 아래의 노인 보금자리에 대해 물었다. "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홍통회화나무의 이야기 여성과 어린이는 모두 알고 있다. 홍동에서 각지로 가져온 회화나무 묘목도 새 땅에 뿌리를 내리고 싹이 나고 가지가 무성하다. 무위 회화나무가 많아서 이것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무웨이가 많은 아카시아 나무 중 성동10km 청수향 장경부르크의 그 나무가 가장 유명하다.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나무는 6.9 미터, 나무는 키가 15 미터이다. 그것은 높은 수관과 무성한 나뭇잎을 가지고 있다. 매년 새로운 가지에서 싹이 나고, 사람들이 구경하러 가고, 분향 제사도 있다. 이것은 또한 그들의 조상에 대한 일종의 기억이다. 1989 4 월 2 1 일, 무웨이시 제 1 회 인민대표대회는 회화나무를 시수로 삼기로 한 결정을 내렸고, 량주 국민들이 회화나무를 사랑하고 선인들의 소망을 충분히 표현했다. 자, Liangzhou 시 거리 Sophora japonica 그늘, 파인 트리 울창한, 고대 도시를 화려하고 다채롭게 만듭니다.

명대에 이민이 정착하는 동안 많은 수리시설을 건설하고, 전문적인 수리관리기관을 설립하여, 수리는 이민의 통일된 관리 하에 배치하여 농업 생산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상업도 발달하여 국경 지역에' 다마부' 를 설립하여 다마무역을 전문으로 하고, 전문적인 다마시장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명홍무 5 년 (1372), 란저우 황하부교를 건설하고 란저우에서 하서까지 관마대로를 개통하며 길을 따라 여러 곳의 역참과 역참을 설치하였다. 이러한 조치는 농업 생산 개발, 상업 유통 촉진, 민족 단결 강화, 경제사회 발전 촉진에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명나라는 경제를 발전시키는 동시에 문화 교육의 발전을 매우 중시한다. 무웨이의 현존하는 고대 건물로는 문묘, 해창사, 대운사, 연화산, 루핀사, 금탑사 등이 있는데, 모두 명대에 새로 짓고 증건한 것이다. 량주는 중국 명대 건축물이 가장 완벽하게 보존된 지역 중의 하나이다.

삼대 고회

산시 () 성 홍동현 () 자촌 부근에는 남통포철도 서쪽에 나무 한 그루가 그늘을 드리워 아카시아 () 와 섞여 있다. 매년 관광객들이 끊임없이 이곳에 와서 그 명성이 전국에 퍼졌다. 이것은 수많은 억만 명의 사람들의' 고향' 인 홍통 아카시아 () 이다.

수풀에 들어서자 고풍스러운 나무패루가 마주 서 있었다. 그것은 4 주 3 문이 있고, 중문은 높고, 앞문에는 가로패가 있다. 현판에는' 안유 가서' 라는 네 개의 고자가 새겨져 있다. 나무 방앗간에서 멀지 않은 곳에,' 아카시아 나무 아래' 라고 적힌 큰 비석이 정자에 서 있었다. 비석이 세워진 곳은 수백 년 동안 유명한 1 세대 아카시아 나무가 자란 곳이다. 큰 회화나무가 땅에서 사라진 후 뿌리에서 작은 회화나무 한 그루를 자라게 하는데, 이를 2 대라고 한다. 이 2 세대 회화나무가 언제 또 말라 버렸는지, 지금도 있고, 가지도 없고, 가지도 없고, 기념비 옆에 서 있다. 흥미롭게도, 2 세대가 사망한 후, 또 3 세대가 그 뿌리에서 나왔다. 30 여 년 동안, 그것은 해마다 무성하고, 해가 갈수록 높아진다.

이 큰 회화나무에 대해 100 년 동안 황하 하류의 마을채, 심지어 더 넓은 지역에서도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산서, 허베이, 산둥, 하남, 안후이 등지, 수도 베이징 근처에서 이런 노래를 자주 들을 수 있습니다.

"내 조상들에게 어디로 갔는지 물어봐? 산서 홍동 아카시아 나무. 클릭합니다

\ "내 고향 이 어디 있는지 물어? 산서 홍동 둥지. 클릭합니다

회화나무 한 그루가 어떻게 억만명의' 고향' 이 되었습니까?

명초 여섯 번의 이민

일은 원말명 초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원말에는 전란이 끊이지 않아 사회경제를 심각하게 파괴했다. 명나라 초년, 중국의 많은 지방, 특히 장화이 이북에서는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황량한 광경이 드러났고, 피난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성벽은 시장이었고, 들판은 황무지였다. 산둥, 하남, 하북은 전쟁으로 파괴된 가장 심각한 지역이다.

영락초년, 상황이 줄곧 호전되지 않았다. 전쟁의 상처는 아직 아물지 않았는데, 이어서 또 중대한 자연재해가 발생했다. 영락원년 (1403), 지리, 베이징, 산둥, 하남 4 성 굶주림. 경인, 산둥 메뚜기. 정우, 하남 메뚜기. 영락은 2 년 8 월 장마로 베이징 5 천여 피트를 파괴했다. 5438 년 6 월+10 월, 황하가 터져 개봉성을 파괴했다. 이런 비정상적인 사회경기 침체에 직면하여 주원장과 주디는 효과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신명왕조에 매우 불리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에 따라 명나라의 개국 초기에 주원장은' 주둔 변두리' 정책을 실시하기로 했다. 당시 북방의 경우, 산서는 전란에 의해 파괴가 적고, 사방이 태평하며, 여러 해 동안 비바람이 순조롭게 흐르고, 농작물이 풍족했다. 특히 풍하 연안의 광대한 지역은 땅이 풍족하여 인구가 특히 밀집되어 있다. 그래서 명나라 홍무와 영락년 동안 정부는 산시 남부에서 대량의 인구를 옮겼다.

현존하는 사료에 따르면, 명초에 산서에서 이주한 사람은 6 명이다. 이 이민자들은 산둥, 하남, 허베이, 베이징뿐만 아니라 화이 하 이남에서 멀리 떨어진 곳으로 이주했다. 오늘날 베이징 대흥 순의현 산서현의 이름을 딴 마을에는 장남 대영, 둔류영, 호주영 등 많은 마을이 있다.

"여긴 내 고향이야"

이 여섯 명의 산시 이민자들은 모두 홍통회화와 교제한 적이 있다. 사서에 따르면, 명초에 산서에서 이주한 사람은 어디에 살든 먼저 홍동현에 집중해야 한다. 홍동현 자촌에는 광제사라는 고묘가 있다. 절 옆에 큰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가 있다. 명정부는 광제사에 이민을 등록하고' 사진과 천자' 를 보낸 후 배치로 이곳으로 옮겼다. 사람들이 홍동을 떠날 때 모두가 슬퍼서 울었다. 그들은 아이들을 끌고,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이끌고, 어깨에 광주리를 메고, 손에 깨진 막대기를 들고 있다. 살아있는 샘물 한 통 (홍동현의 샘물) 을 주입하는 사람도 있고, 홍동토를 빚는 사람도 있고, 회화잎 몇 개를 숨기는 사람도 있다. 그들은 세 걸음으로 몸을 돌리고, 다섯 걸음은 몸을 돌려 매우 불쌍하다. 광제사가 점차 시야에서 사라지자 사람들은 항상 마지막 한 눈에 기념할 만한 것을 찾아 앞으로의 고향을 그리워하는 상징으로 삼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너는 마침 광제사 옆에 서 있는 아카시아를 볼 수 있다. 아카시아 나무는 늙고 키가 크고 가지가 무성하며 구름 속으로 높이 솟아 가을 햇살에 청록색의 빛을 비추고 있다. 나무에 까마귀 둥지가 하나 더 있는데, 나뭇가지가 높다. 따라서, 이 아카시아 나무 의 오래된 둥지 이미지, 단단히 모든 재배치 군중 의 마음 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아들부터 손자까지 대대로 전해 내려옵니다. "나의 조상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산서 홍동 아카시아 나무. 클릭합니다 \ "내 고향 이 어디 있는지 물어? 산서 홍동 둥지. 클릭합니다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다.

섬서성 홍통의 아카시아 이민자

조상이 어디에서 왔는지, 산서 홍동의 아카시아 나무를 물었다.

조상의 집이 어디인지, 산서 홍동 황새 둥지가 있는지 물어보세요.

산서홍동현은 중국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데, 특히 중원과 북방의 여성과 아이들에게는 더욱 그러하다. 작은 현성의 이름이 왜 이렇게 높은 지명도를 가지고 있습니까? 첫째, 홍동은' 소삼지걸' 을 부르는 것으로 유명하기 때문인 것 같다. 둘째, 명초 홍동 이민과 함께 널리 기억된다.

장강 이북 지역, 특히 산둥, 하남, 장쑤, 허베이, 안후이 등지에서는 대부분 홍동을 본적으로 여긴다. 이들 지방 이외의 지역에서는 이들 성의 외지로 홍동도 조상을 찾는 곳 (예: 동북 3 성, 대만성) 으로 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이들 지역 사람들에게 홍동의 회화나무는 더 이상 본적에 대한 단순한 기억이 아니라 이런 기억을 고향과 조상에 대한 그리움으로 변모시켜 뇌리와 마음 속에 맴돌고 중화민족의 마음속에 애환과 이별의 기억을 남기며 종종 감동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홍통아카시아 이민은 진, 지, 루, 유, 산시, 간, 안후이, 수, 오, 몽등지, 광서, 광동, 하이난에도 일부 이민자가 분포되어 있다. 난닝 루가령은 "루씨 종보재: 루버장, 평양부, 군은 산서홍동현에 있다" 고 말했다. 청홍치년 동안 사람이 많다. 지금까지 후예 4 만여 명이 광서 광동 해남 3 성 7 현에 널리 퍼졌다. " 명나라 초년부터 현재까지 각 역사시기에 홍동에서 이주한 이민자들은 운남, 쓰촨, 구이저우, 신장, 동북 등 지역으로 이주했다. 예를 들어 명나라 말년에 청나라가 멸망한 후 오삼계는 서왕으로 봉쇄되어 산시, 쓰촨, 운남, 구이저우 ("청사고 오삼계전") 로 군대를 이끌었다. 그의 부하들은 대부분 희 (), 유 (), 육지 가위 () 가 많았고, 그들은 귀강하기를 원하지 않는 구화이 이민자 후손들을 위해 각지에 흩어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청군이 입관한 후, 기민은 대부분 군대에 편입되어, 관외 토지는 공허하고 척박하다. 청정부는 생산을 회복하기 위해 입국 이민에 대해 상을 주었다. "순치 10 년, 요동은 황무지를 개간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아 100 명을 모집하고, 행정현과 주둔군 칭호를 수여하며 ... 사람을 많이 모집하고, 100 명당 1 급을 더하다." 이 정책은 수십 년 동안 시행되었고, 상당수의 아카시아 이사자들이 동북으로 이주했다. 또 국민당이 대만성을 퇴각했을 때, 상당수의 이민자의 후손들이 대만성으로 이민을 갔다. 대만성' 동방잡지' 제 15 권 제 7 호에서 레빈치 산씨는 "우리 집은 명나라 영락이 2 년 산서홍동현의 아카시아 나무 밑에서 이주했다" 고 썼다. 청나라 말년에 허베이성의 많은 관리들이 산서로 돌아와 아카시아 나무가 있는 곳을 발견했는데. 이것은 중국인들이 매우 향수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 진계영 씨는 또 "북방은 대대로 전해져 염제가 북방을 휩쓸고 산시예우 주민을 중원으로 옮기고 홍동현을 이민 중계소로 삼았다는 것을 여태까지 증명해 왔다" 고 썼다. 역사상 유례없는 북방 주민들의 대이동이라고 믿는다. " 타이페이 신점시 장학량 선생의 편지 홍동현 정부는 "나의 조상은 산서홍동 노하우인, 성은 장이다" 고 말했다. 그것은' 사탕무 싹 장' 에 속한다. 오늘 허택시 지방지에 따르면, 나의 조상은 산서성 홍동현 까마귀 둥지에서 산둥 성 조주부 서북 45 리의 이장집으로 옮긴 뒤 동쪽으로 이주하여 2 리 안에 마을, 즉 이양촌을 지었다. "

\ "고대 메뚜기는 누구입니까? 신발을 벗고 새끼발가락에 손톱 모양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 。 일반적으로 하남, 산둥, 허베이, 산시, 안후이 북부, 소북 등지에서 홍동에서 이주한 사람들은 작은 발톱에 두 개의 손톱이 있는 것처럼 생긴 것 같다고 합니다. 이런 특징이 없는데, 오늘까지 여전히 복합못이다. 이 문제는 민속학자와 유전학자들이 더 연구해야 한다. 일부 이민자들은 납치되어 출국되었다고 한다. 만약 그들이 길에서 소변을 봐야 한다면, 반드시 인솔자가 밧줄을 풀게 해야 한다. 지금까지 이 지역에서 화장실을 가는 것은 여전히' 해손' 이라고 불린다.

몇 세대, 십여 세대 후, 아카시아 이주한 사람들의 후손들은 대부분 그들이 이사하기 전에 어느 마을에 있었는지 알지 못했지만, 그들은 모두' 아카시아 나무가 그들의 고향이다' 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이 점은 아무도 잊은 적이 없다. 이민자들은 큰 아카시아 나무를 떠나기를 꺼린다. 새로운 정착지에 도착한 후, 대부분 회화나무를 재배하여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허베이 () 성 하간현 () 마을의 고가가 자기 집 앞에 회화나무 한 그루를 심었다. 보정부 서관 사덕현이' 아카시아 마오' 라는 장아찌 가게를 열었다. 허난성 쿠산현에는 회화나무묘촌, 큰 회화나무마을, 회화나무장촌이 있다. 구회이민은 심지어 집 사당 이마의 기념글씨를 기억하며 그리움을 표했다. 산둥 하택곡더미 사당의 벽비에는 홍무 2 년 원의' 향수시' 가 새겨져 있었다. "예전에는 룽 () 에서 타타르 () 를 몰아냈는데, 지금은 동쪽으로 향하고 있다. 홍동 가문의 노지계는 조주 봉황의 노지계에 정착했다.

고강은 서너 그루의 회화나무를 심고, 진중 부로의 정을 명심하였다. 누운 설의 전설이 천고에 전해지자, 그 후 샤쿤위 경주는 강송했다. 허난성 초작시 유씨 사당 비문: "배암홍동." 허난 () 성 옌사현 () 소 () 집 대전 () 의 대련은 "18 조 평양세택 (), 서명족 500 년" 이라고 쓰여 있다. 허난 () 무척현 () 동향 () 대도촌 손씨의 패대련은 "주홍동 () 이 진 () 왼쪽으로 이주하여 산시 () 에서 태어나 예우 () 에서 연연하였다" 고 말했다. 이민은 한 마을에서 두 성을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서로 돌보기 위해 한 성은 여러 성으로 나뉜다. 산둥 모처에는 아직도' 혜, 리, 상가의 친',' 위, 량, 진 일가의 친',' 숭, 유, 한 가족을 돌보라',' 산둥 무이곽' 등의 말이 있다. (출처-네트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