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6 년대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비판을 받을 수 있을까?

6 년대에 그림을 그리는 것이 비판을 받을 수 있을까?

는 종치향을 거론했다. 일찍이 4 년대 초 그의 명성이 조국의 대강남북에 두루 퍼졌다. 그는 남경에서 처음 유명해졌고, 이후 충칭과 베이징에서 처음으로 서양 회화로 중국 산수화를 개조하여 성공을 거둔 화가였다. 장조화, 이가염, 이고는 신중국 미술 개혁파 4 명 중 한 명이다. 1942 년 충칭에서 열린' 충칭 야경' 산수화전은 중국의 야경 산수화를 독창적으로 만들어 전통중국화가 광감을 표현할 수 없는 제한을 깨고 서비홍이 직접 전시회 개막식을 주재하며 "종치향은 구이저우토지로 중국화필묵을 충칭 야경 조명으로 환멸하고 누각이 들쭉하며 산세가 울퉁불퉁하고 거리의 잡경이 모두 나왔다" 고 썼다. 과거 의 말 필묵자, 말이 많은 무물, 이 샘군의 필묵관에는 무수한 물상 광경이 담겨 있어 고대인의 표현 방법을 돌파하는데, 이것은 중국화의 큰 창작이며, 대서특서자도 해야 한다! (발췌: 서비홍문집 서희화집서) < P > 종치향 5 세 학화, 아버지의 지도 아래 송원 4 인의 산수화를 모사하는 것을 공부한다. 1 년간의 학습을 거쳐 1933 년 전통 산수작품을 그려서 난징 전국 미전에 뽑혔고, 전시회가 끝난 후 중화전국미술회 회원으로 흡수되었다. 이듬해 그는 자신이 창작한' 물고기자리' 와' 백공작새' 로 캐나다 밴쿠버를 기념해 열린 중국 그림 전시회에 선정돼 두 작품을 팔아 2 데나리온의 보수를 받았다. 이는 아직 만 17 세가 되지 않은 종기향으로 평생 벌어들인 첫 큰 돈이다. 이후 미술계 화가 작품 구호 바자회에도 참가했다. 1937 년 그의 산수화는 다시 민국정부 교육부 제 2 회 전국미전에 입선했고, 작품은 전시회에서 상을 받았고, 회의장에서 민국정부 주석인 린슨에 의해 구매되었다. 다음날 남경' 민생보' 는 이 일에 대해 머리기사를 발표했고, 전국 미술계는 잠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종기향은 이때부터 난징의 소년재자 가인이 되었으며, 이름은 1935 년 상하이판' 중국 유명 인사 사전' 으로 수입되었다. 1937 년 종치향은 난징에서 우한 () 로 도망쳐 조국에 보답하기 위해 항전에 참가하기 위해 민국정부' 육군사관학교 제 15 기' 에 입학해 졸업 후 유학에 임직했다. 1939 년 7 월 중경까지 중앙대 예술과에 입학해 서비홍, 황군벽부터 중서미술개혁의 길을 시작했다.

1942 년 종치향작품' 비바람이 같은 배' 가 민국정부 제 3 회 전국미전에 선정돼 상을 받았다. 이원원 선생은 아버지 이일생 문장' 동맹국 전시회 잡화' 를 회상하며 "1942 년 봄 반파시스트 동맹 미술의전이 충칭에 준비위원회를 설립하고 이일생은 준비회 관리팀장 서비홍, 장도판 (정부문화부 장관), 황군벽 등 주임위원으로 한 달 넘게 충칭에서 전시됐다" 고 썼다 화면은 범선 한 척이 큰 풍랑을 만나 국가 * * * 협력, * * * 국난을 상징하며 전람회에서 서비홍이 크게 칭찬하며 높은 평가를 내렸다. 이 작품이 상을 받은 후 전시가 끝나고 다른 수상작품과 함께 영국, 미국, 러시아 등 나라로 운반돼 전시됐고, 각국의 유명 화가들은 모두 작품에 참여하고, 작품 중 해외에서 바자회를 하며, 수익금은 모두 국내 항전에 지급됐다.

1941 년부터 항전 승리까지 4 년 동안 민국정부 교육부는 미술류 최고창작상을 4 회 연속 표창했고, 종치향은 2 차 상을 받았고, 정부는 전문금을 뽑아 창작을 독려했다. 당시 이 상을 받은 사람은' 진수인 황군벽, 오작인, 상서홍 등 유명 화가' 였다. 1944 년 졸업 후 중국 미술으로 재직했다 1946 년 서비홍과 함께 북상하고, 29 세의 종치향은 북평예전문강사로, 이미 비홍씨 옆에서 가장 득의양양한 제자로, 장조화 () 엽아사 () 와 함께 경화 () 에 이름을 올렸다. 북평예전문이 개강한 첫날 서비홍은 종기향을 국화과 졸업반 멘토로 임명했고, 종기향 수업 첫날 학생들을 교외로 데리고 사생해 북평구 교육체계를 깼다. 당시 졸업반 학생들은 나중에 천진미원 원장의 손치봉 선생이 되었다. 서비홍은 미술교육에서 심층적인 생활을 극력 주장하고,' 조화를 스승으로 삼는다' 며, 중국화교학에서 사생수업과 스케치 수업을 배정하고, 서화의 표현 수법을 참고하고 중국화의 혁신 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교수법은 일부 보수인물의 공격과 비방을 받았다. 서비홍은' 역서운동' 을 앞두고 1947 년 1 월 15 일 중외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기자 회견에서 서면 문장 (1947 년 1 월 16 일 북평세계일보에 발표) 를 보내 논쟁할 수 없는 사실로 각종 오류를 반박하고, 자신의 주장을 천명하고, 보수파를 반격하며, "...... 새 중국화는 적어도 인물은 반드시 기색이 있어야 하고, 산수는 지역을 가려야 하며, 새 중국화를 건립하는 것은 개량도 아니고 중서합도 아니다 그러나 소위 교사 법 행운, 비 단어 모두 현금화 할 수 있지만, 중상 스케치 는 랭 시닝 이나 일본 그림 처럼 될 것입니다, 하지만 고대인 을 모방 하는 고정 관념 의 집합입니다. 저인과 장조화, 종치향, 엽평이 여러 사람에게 주는 작품과 같은 신흥 작가를 보면, 이런 선입견의 오류를 징수할 수 있고, 새로운 국화가 개척할 수 있는 방법이 매우 많다고 느낄 수 있다. 호걸의 선비가 빛을 발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라고 말했다. 같은 해 1 월 종치향도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천진대공보에서' 계명 조망천' 이라는 문장 한 편을 발표해 신구문화 다툼에 참가해 결국 새로운 문화가 승리를 거두었다. < P > 북평종향에서는 서비홍을 따라 외국 대사관 리셉션에 자주 참석했고, 선생님의 소개로 미국 영사부인, 인도 시인 타고르의 손자, 북평에 오래 살던 미국 여사 복케이슨, 영국 영사외교관 등 국제친구들을 만났다. 그들은 오랫동안 종기향의 야경화를 주문했고, 종기향과 함께 중국화를 배웠다. 푸케이슨 여사는 미국의 유명한' 중국통' 의 딸로 베이징에 정교한 중국 사합원이 있어 중국 골동품, 고화를 소장하고 있다. 그녀는 종치향 전시회의 적극적인 후원자였다. 이번 대형 전시회는 1948 년 초여름에 열렸고, 작품은 며칠 내에 모두 주문되었고, 일부 작품들은 여러 차례 다시 주문되었고, 일부 외국인 친구들은 미원 기숙사에 가서 방문을 잘못 두드렸다

1949 년 8 월 종치향은 제 3 야전군 미술교관으로 부대를 위해 미술인재를 양성하고, 2 여점의 대형 화이하이 전투의 유화를 조직했다. 그 중 종치향이 그린 대형 유화:' 전멸 두진명군단' 등 조화는 중국 혁명 군사박물관에 소장돼 있었다. 당시 5 년대 초 미술잡지에 발표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작품의 내용은 당시 적지 않은 청년 학생 화가들이 미전에 참가하여 5 ~ 6 년대에 중국 세대의 청년 화가에게 영향을 끼쳤다. Zong qixiang 이 중국 미술에서 이룬 업적, 2 세기 미술사: 중국화, 수채화, 유화사 중 zong qixiang 의 예술적 성취는 그의 선생님 서비홍에 이어 또 다른 예술 전재였다

1949 년 북평예전문개편, 기존 음악학과가 분리되어 중앙음악학원을 설립했다. 남긴 국화 유화 조각 도안 4 개 전공과 화북대 미술과가 합병되어 중앙미술학원을 설립했다. 중국화 유화가 합병되어 회화과로 바뀌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도안과는 서호예과의 도안교사를 흡수하여 실용미술과로 바꾸었다. 조각계는 여전하다. 회화과의 주요 수업은 스케치, 스케치, 수채화, 유화입니다. 4 대 과장은 장조와 스케치과 주임, 종치향은 수채화과 주임, 엽얕은은 윤곽과 주임, 에이중신은 유화과 주임을 맡고 있다. 수업을 그리는 임무는 연화, 그림 그리기의 선 그리기 기초로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으며, 수채화과도 나중에 색묵화과의 전신인데, 왜 국화를 설치하지 않고 유화과를 설치하는가? 당시 산수화새는 공농병을 위해 봉사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인물의 윤곽만 보존가치가 있고, 혁명 지도자는 반드시 유채를 써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195 년 종치향채묵화' 영정교 복구' 가 제 1 회 전국 미전에서 상을 받았다. < P > 는 1953 년 중앙미원 수채화과 주임으로 간학원 멘토를 겸임하며 양지광, 왕나이장, 펑빈 등 학생들을 양성했다. 여름방학에 북한 전쟁터에 가서 사생창작을 하며 대동교를 보수했다. 1953 년 신중국 제 1 회 전국 수채화대전과 이고, 고원, 오관중, 이검천, 양에 참가했다 195 년대 중반, 중국화의 개혁에서 중앙미원은 국화계를 색묵화과로 바꿨다. 종치향과 이고우 두 분은 중국 색묵화 대표인물로, 이 개혁의 대조에서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맡았고, 부끄럽지 않은 주임이었다. 당시 미술계 인사들은 중국 색묵화를 종향식 색묵사화라고 불렀다. 종기향은 서비홍의 가장 득의양양한 제자 중 하나로 중국 미술개혁의 조류에서 가장 대표적인 화가로 서비홍의 교육사상을 관철하고, 생활에 깊이 들어가 자연을 사랑하고, 조국의 대지를 두루 돌아다니며 수십만 리의 사생을 그렸으며, 중국이 오랫동안 사생한 몇 안 되는 몇 명의 화가 중 한 명으로, 산수화 분야에서 이코염과 서파 체계를 발전시켜 풍성하게 했다

1955 년 전국미협이 주최한 제 2 회 전국미전은 국화, 서화 2 대 전시로 나뉘었고, 종치향의 국화인물' 정장 돌파' 와 이고의' 공사장 방문' 이 우수 창작상을 수상했다. 그들의 작품은 개인풍격이 두드러져 당시 절강 전통파 화가들의 논란을 불러일으켜 서비홍이 사망한 후 첫 신구화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동시에 전시된 제 2 회 전국 미전 서전 전시회에서 종치향과 이고는 신중국 제 1 회 수채화전에서 수상작' 다동교 수리' 와' 장강대교 시추 공사' 를 중국 미협이 전국 제 2 회 미전 서전 전시회에 선발해 동시에 전시회에서 상을 받았다. (신중국 수채화사. 국화사).

1956 년 종기향은 윈난, 구이저우, 쓰촨 사생개월 동안 창장 삼협, 서부판 조화, 교도금사강 등 명작을 창작했다. 중국미협, 중앙미원은 중국미술관에서 종치향, 이고, 소숙방 채묵사생화전을 개최하며, 전시가 한때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신중국이 성립된 후 가장 영향력 있는 그림 중 하나였다. 전시가 끝난 후 중국미협은 전국 각 성 순회전시를 1 년 동안 조직하여 상해미술출판사에서 화집을 출판했다. < P > 는 1957 년 중국 * * * 산당군 3 주년을 축하하며 중국 총정치부, 중앙문화부, 중국미협이 공동으로 대형 유화전을 열었다. 전국 4 명의 화가를 조직하여 18 개월 동안 혁명 소재를 창작하고, 종치향의 거대한 유화' 강도대도하' 가 수많은 명작에서 상을 받았고, 왕식랑' 정강산회사', 아이중신' 홍군이 설산을 건너다' 왕성열' 팔녀투강' 이 신중국의 유화 역사책에 실렸다. (신중국의 유화사에서 발췌) < P > 는 일찍이 1939 년부터 중국 산수화의 혁신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밤을 소재로 서화의 스케치를 활용해 달빛과 불빛 아래 충칭 산색을 표현했다. 중국이 서화를 중국 산수화에 도입해 큰 성공을 거둔 화가로, 195 년대 유명 인물 화가 이호도 종기향의 영향을 받아 야경 산수화에 종사했다. 198 년대 베이징의 청년 화가 서희는 종치향의 영향을 받아 야경 우경산수를 배웠고, 베이징에서 중경까지 수개월 동안 사생하며, 종치향까지 4 년 전 걸어온 길을 따라 매일 밤 충칭 조천문 부근의 부두에서 보냈다. 7 시부터 하늘까지 황혼까지 밤저녁까지 강성을 뒤덮고, 매일 자릉강의 매혹적인 야경에 도취되어 있다. 이곳은 바로 종치향 선생이 7 년 동안 활동한 자릉강변이다 1961 년 종치향의 첫 중앙미원 중국화학과 산수과 주임은 지아, 장원, 왕문방, 주지용, 장인지, 푸이신, 이보림 등 학생을 양성했다. 1961 년 국화분과, 산수, 인물, 화조화는 각각 몇 가지 작품 풍격이 뛰어난 예술이 모두 교편을 맡았다. 제 1 회 분과는 국화과 3 학년 학생 ***19 명으로, 이 반은 63 년 졸업했고, 당시 산수반은 7 명, 종치향, 이가염, 종치향임과 주임, 인물과 8 명, 장조화, 엽아사, 장조조, 임과 주임 (이듬해 이고임과) < P > (발췌: 엽천여회 회고록)

1966 년 문화대혁명이 시작되면서 종치향과 중앙미원의 명사들이 하룻밤 사이에 황소뱀신이 되고, 미원은 문혁팀을 결성하고, 일부 미원의 활동가들은 이들을 외양간에 가두고, 미원은 흑화전시실을 설립하고, 매일 밤 미원에 무더기를 올렸다. 나중에 종치향은 만년에 이렇게 회상했다. "당시 그들은 외양간에서 도매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내지 못했는데, 도중에서 정말 견딜 수가 없었다. 그들은 땅바닥에 누워 죽은 척하고, 몇 명의 화가가 영안실로 옮겨져 하룻밤을 보내고, 다음날 또 살아서 집으로 돌아갔다. 문혁에서 종기향은' 4 인방' 의 잔혹한 박해를 받았고, 그는 베껴 쓰고, 임금은 압류되고, 그는 고문을 당하고,' 토기 비행기' 를 타고, 유례없는 인신파괴, 모욕, 박해에 시달렸고, 산수과를 졸업한 학생에 의해 스스로 길러진 제자가 비판에 참여했고, 이때부터 마음이 치명적인 타격을 받았다.

1974 년' 4 인방' 이 베이징에서' 흑전 전시회' 를 터뜨렸고, 종치향, 이염색, 이고선, 황영옥 등 17 명의 화가, 12 여 폭의 흑화가 중국 미술관과 인민대회당에서 비판을 펼쳤다. 종치향은 명성이 너무 커서 1 위를 차지했고, 한 사람이 산수, 인물, 화조화화 * * * 28 점으로 전체' 흑전 전시회' 의 4 분의 1 을 차지했고,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삼호도' 제목인' 호랑이가 생기가 있다' 는 제목의' 삼호도' 로 배치됐다 사회에 널리 퍼지는 것은 행인들이 다 알고 있다. 도란 어차피' 이후 화가들은 칩거로 복귀해 베이징에 미술창작팀, 즉 중국화연구원의 전신을 설립했고, 종치향은 이 조직 내에 편성된 최초의 사람들 중 한 명으로 1978 년 여름 전국 일류 명가와 함께 베이징 우의호텔에 집중하여 그림을 그리며 필사적으로 많은 작품을 완성했다. 7 월 7 일 광시 정부의 초청으로 몸을 일으켜 그림을 그리려고 한다. 호텔을 떠나 전세기를 타고 이륙할 준비를 하기 전에, 그는 8 피트 매화 한 폭을 완성하여, 여기에 그림을 그리는 두 달 동안의 종결로 삼았다. 그는 영웅적인 열정과 난로의 순수한 필묵 쿵푸로 자의적으로 염색하여 단숨에 이 그림을 만들었고, 그 자리에 있던 화가 유해기장, 육연이 적고, 이코염, 오작인 등 유명한 화가가 주필하여 관람했다. 83 세의 노화가 유해귀비는 종기향으로 그림을 그리는 모든 과정을 직접 보고 감격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종기향은 그림을 완성하고 필묵 행낭을 치우며 호텔을 떠나려고 하는데, 류해귀비가 갑자기 뒤에서 달려와 미소를 띠고 두루마리를 건네고, 종기향은 서둘러 펼쳐 보았는데, 원래 노인이 방금 쓴 한 폭의 묵보중당, 상제였다. "그 붓이 비바람이 빠르면, 펜이 아직 삼키지 않았다." " 다음 질문은 "그 향현형이 광서사서에게 이 송별을 갈 것" 입니다. 예술의 대가인 유해귀비는 소동포의 시구를 인용하여 정확하게 종을 정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