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리기 위한 도구는 무엇인가요?

그리기 위한 도구는 무엇인가요?

중국 전통 회화의 주요 도구는 붓, 먹, 화지, 벼루 등이다.

1. 브러시 끝의 길이에 따라 브러시는 긴 끝, 중앙 끝, 짧은 끝으로 구분되며 성능이 다릅니다. 긴 가장자리는 우아한 선을 그리기 쉽고, 짧은 가장자리는 두껍고 품위 있는 종이를 만들기에 좋으며, 중앙 가장자리와 짧은 가장자리 모두 풍경을 그릴 때 중앙 가장자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러시 끝의 크기에 따라 브러시는 소형, 중형, 대형 모델로 구분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산수화 붓을 준비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소산수" 붓과 "대수산수" 붓을 각각 하나씩 준비해야 합니다. 더 큰 것만으로도 충분합니다. 새 펜의 끝은 매우 날카로우며 가는 선을 그리는 데만 적합합니다. 기존 펜은 찰과상, 지우기, 도트 작업에 더 효과적입니다.

2. 페인팅에 사용되는 잉크는 오래 보관된 잉크를 잘 사용하지 않으면 오래된 잉크라고 합니다. 더러워질 거예요

. 요즘 북경, 천진 등지(이덕거 등)에서 생산되는 서화잉크는 사용이 간편하지만, 잉크에는 접착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물을 조금 첨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중국화에 사용되는 종이는 라이스페이퍼(Rice Paper)이다. 라이스페이퍼는 생현, 익힌 현, 반숙 현으로 나누어진다. 익은 라이스페이퍼는 명반수를 가공하여 잉크가 잘 스며들지 않고 물에 노출되어도 녹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종이와는 달리 정밀하고 세밀한 드로잉에 사용할 수 있으며 반복적으로 렌더링하고 채색할 수 있습니다. . 녹색과 녹색의 무거운 색상으로 그림을 그리는 데 적합합니다. 생 라이스페이퍼는 명반수로 가공되지 않았으며 물에 노출되면 녹는 성질이 있어 풍부한 잉크 운율 변화를 일으키기 쉽고 물후광 잉크 스탬프와 같은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분이 풍부하여 주로 자유형 풍경화에 사용됩니다. 친숙한 선화는 익히기 쉽지만 미끄럽고 단단하기 쉽습니다. 원시 선화는 먹이 풍부하지만 빠르게 침투하여 익히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풍경화를 그릴 때에는 일반적으로 반쯤 익은 라이스 페이퍼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쯤 익은 라이스페이퍼는 물에 닿으면 천천히 녹는다. 먹운의 변화가 있지만 과하게 침투하지 않고, 긁고, 문지르고, 염색하는 과정을 쉽게 익힐 수 있으며, 풍부한 붓놀림과 먹의 흥미를 표현할 수 있다.

4. 벼루를 선택할 때는 질감이 곱고 촉촉하며 잉크가 잘 묻고 물을 흡수하지 않는 돌을 선택하세요. 벼루는 사용 후 즉시 세척하고 건조하여 청결하게 유지해야 하며, 햇빛이나 불에 노출되어서는 안 됩니다.

5. 안료에는 식물성 안료와 광물성 안료라는 두 가지 전통적인 범주가 있습니다.

광물 안료는 광석에서 정제되며 색상이 진하고 커버력이 강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스톤 그린입니다. 일반적으로 분말 형태이므로 사용할 때 접착제와 혼합해야 합니다. 녹색 가늘기에 따라 1차 녹색, 2차 녹색, 3차 녹색, 4차 녹색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차 녹색이 가장 굵고 녹색이며 점차 얇아지고 가벼워집니다.

Azurite: 성능과 사용법은 남동석과 거의 같습니다. Azurite도 첫 번째 파란색, 두 번째 녹색, 세 번째 녹색, 네 번째 녹색 등 여러 유형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파란색은 입자가 두껍고 균일하게 염색하기 어려우므로 여러 번 염색하는 것이 좋습니다.

진사(Cinnabar): 밝은 빨간색이 더 좋으며 잉크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진사는 남동석이나 돌녹색과 혼합되어서는 안 됩니다.

주비(Zhu Biao)는 진사를 잘게 갈아서 투명 풀과 섞어 그 위에 떠서 만든 오렌지색 부분이다.

황토(Ochre): 적철광으로 생산되며 연한 갈색을 띤다. 현재 황토는 대부분 커버리지 없이 수용성 접착제 블록으로 정제된다.

백색분말 : 납가루, 바지락가루, 분필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바지락가루는 바다에 있는 바지락 껍질을 가공, 분쇄한 것으로 '납으로 돌아가기' 쉽고 검게 변한다. 시간이 지나면 과산화수소로 가볍게 씻어주세요. 분필의 경우

(

백토가루

)

고대 벽화에 흔히 사용되며 오랫동안 색이 변하지 않습니다.

식물성 색소는 투명도가 얇으며 커버력이 좋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식물성 색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아닌: 매우 다양하며 가르시니아를 녹색 또는 연한 색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녹색. .

가르시니아: 가르시니아는 독성이 있어 먹어서는 안 됩니다.

루즈: 루즈로 그린 그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희미해집니다.

요즘에는 대부분 마젠타색으로 대체됩니다.

현재 중국산 안료는 대부분 분쇄, 표백 또는 가공을 거쳐 판매되며 크게 고무처리된 형태와 접착되지 않은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글러버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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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아닌, 황토

, 적색지방 등

)

블록으로 만들어 작은 컵에 보관 또는 작은 조각으로 만들어

작은 봉지에 담아

이런 종류의 도료는 물에 담근 후 언제든지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지만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접착제를 첨가하지 않은 "가벼운 접착제"

(

남동석, 남동석, 백색 분말, 진사 등과 같은

)

대부분이 가루 형태여서 섞어야 하는데 접착제만 사용할 수 있어 더 번거롭다. 최근에는 다양한 서예 및 그림 가게나 대형 슈퍼마켓에서 중국 그림 물감 전체 세트를 판매하거나 고품질 광고 물감 및 수채화 물감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6. 위에서 언급한 펜, 잉크, 벼루, 종이, 비단, 물감 외에 관련 도구를 준비해야 합니다.

색 혼합(색상 저장) 도구 : 백자제품을 선호하며, 색혼합이나 먹물혼합을 위해서는 여러 개의 작은 접시를 준비해야 하며, 색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여러 개의 접시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 저장 그릇: 펜을 씻거나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물을 담는 것도 백자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얇은 담요: 그림대 위에 깔아두면 잉크가 침투하여 그림이 얼룩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종이를 깔고 나면 그림이 펜으로 쉽게 긁히지 않습니다.

풀과 명반 : 남동석, 스톤그린, 진사 등 무거운 색상을 칠할 때 색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풀, 명반, 물을 이용해 덮어주면 됩니다. 가루형과 블록형이 있고, 풀은 병에 담긴 것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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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상 사슴풀과 띠 모양이나 블록 모양의 소풀, 생선풀, 사슴풀 등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좋다. .

접착제를 녹여 물과 섞기 위한 컵 세트와 알코올 램프.

상인: 안료 분말 입자가 너무 두꺼우면 절구에 갈아서 비커에 띄워야 합니다. 그 밖에 펜 걸기용 펜홀더, 종이 누름용 문진, 종이 자르기용 커터, 제도용 목탄 조각, 흡수성 면 행주(또는 폐지), 봉인용 잉크 패드와 씰도 모두 그대로 준비 가능합니다. 적절한.

스케치 도구는 비교적 간단하며 주로 연필, 지우개, 스케치 종이, 목탄 조각 등이 있습니다.

1. 연필은 단단할 수도 있고 부드러울 수도 있고, 깊을 수도 있고 가벼울 수도 있습니다. 석고 등의 경우 기본 훈련 동작은 초보자가 익히기에 더 효과적이고 쉽기 때문에 기본 훈련 초기에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합니다. 기존 국산연필은 HB를 중심으로 2가지 종류로 나뉘며, 부드럽고 진한 변화는 B에서 6B까지 있는데, 회화의 요구를 더 잘 충족시키기 위해 7B-8B가 있는데 이를 우리는 회화연필이라고 부릅니다. HB는 H에서 6H까지 열심히 개발하고 있으며 대부분 정밀 설계와 같은 전문 응용 분야에 사용됩니다.

적당히 부드럽고 단단하며 도화지에 손상을 주지 않고 질감을 잘 표현할 수 있는 2B~5B 연필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제안합니다. 더 큰 작품을 그리는 경우 또는 작가가 이미 특정 스케치 기초를 갖고 있는 경우 목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은 작품, 주로 일러스트를 그릴 때 펜을 사용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2. 부드러운 지우개를 사용합니다. 저는 2B와 4B 지우개를 주로 사용하는데, 2B 지우개는 비교적 단단해서 잘 지워지지만 같은 곳에 반복해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4B 지우개가 더 좋습니다. 종이가 닳지는 않지만 특히 심하게 칠해진 부분은 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스케치할 때 작은 부품을 쉽게 수정하기 위해 반죽처럼 반죽할 수 있는 플라스틱 고무를 준비하는 데 익숙합니다.

3. 스케치 종이: 스케치 초보자이거나 매일 연습하는 경우에는 보통 두께(120g 또는 150g)의 종이를 선택하면 됩니다. 200g 종이는 너무 두꺼워서 쉽게 주름이 생기고 복구가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더욱이 시중의 많은 상점 주인들은 200g 종이를 사용한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더 좋은 품질의 150g 종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타 도구로는 제도판, 이젤, 제도판 클립, 고정액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