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횃불축제에 관한 문장
이횃불축제에 관한 문장
횃불축제는 이(Yi), 바이(Bai), 낙시(Naxi), 라후(Lahu), 하니(Hani), 푸미(Pumi) 등 여러 민족의 전통 축제이다. 이족, 나시족, 진누오족이 음력 6월 24일에 개최하고, 바이족은 6월 25일에, 라후족은 6월 20일에 2~3일간 지속됩니다. 이족 사람들은 횃불 축제 기간 동안 곡식 이삭이 횃불만큼 튼튼해진다고 믿습니다. 후세에서는 사람과 동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이 희생의 불을 사용하여 집과 들판에서 귀신과 악령을 쫓아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모든 민족의 젊은 남녀들은 소나무로 만든 횃불을 켜고 마을 들판으로 이동하면서 횃불에 송진을 뿌려 하늘을 밝히고 노래하고 춤추며 행운을 기원합니다. 말 경주, 투우, 씨름, 모닥불 파티, 밤새도록 파티를 열 수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축제 기간 동안 모임을 통해 연인을 사귀거나 연인을 만나고 사업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횃불 축제
허칭과 리장 인근의 우펑산 기슭에 사는 바이족과 나시족은 횃불 축제의 밤에 불놀이를 즐깁니다. 사람들은 마을의 모든 큰 나무에 붉은 꽃송이와 다발을 묶어 “횃불처럼 타오르는 붉은 꽃과 나무”를 상징합니다. 하늘에 첫 번째 별이 나타나면 사람들은 저마다 작은 횃불을 들고 춤을 추고, '붉은 꽃불나무' 주위에서 노래하고 춤추며 찬양을 부른다. 닝랑 현에 거주하는 푸미족은 횃불 축제에서 불의 신을 숭배하는 활동을 벌일 예정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푸미족이 숭배하는 불의 신은 원래 모수오족의 여성 조상이었던 앙구미(Anggumi)라고 불립니다. 자신의 후손들과 조국과 함께 살아가는 푸미족의 행복을 위해 몰래 천궁에 잠입해 불을 훔치고, 자신의 몸을 횃불로 삼아 그 불을 세계로 이끌어 모수오와 푸미를 허락했다. 사람들은 동시에 불을 구합니다. 푸미족은 앙구미의 은혜를 대대로 잊지 않기 위해 앙구미가 불을 가져오는 날을 축제로 삼아 불의 신을 숭배했다. 축제가 열리는 이른 아침, 사람들은 앙구미의 화신을 상징하기 위해 각자의 마을 입구에 큰 소나무를 심습니다. 나무는 작은 횃불로 덮여 있습니다. 마을의 인구 수만큼 작은 횃불을 나무에 걸어야 합니다. 오후에 동물 희생으로 '화신'을 제물로 바친 후 마을에서 가장 나이 많은 노파가 '화신'에 불을 붙였습니다. 참가자들은 각각 '성육신'에서 작은 횃불을 가져와 '성육신'에 불을 붙였습니다. 그 후 노파의 지휘 아래 모두가 '화신'을 중심으로 국장춤을 추며 불을 퍼뜨리는 데 기여한 앙구미를 칭찬했다. '화신'을 찬양한 후 모두가 떼를 지어 모여 횃불을 들고 마을과 들판, 산과 숲을 누비며 큰 소리로 노래하며 춤을 췄다. 불의 신 앙구미의 가호를 빌어 마을 전체에 사람과 동물의 번영, 곡식의 풍족함, 마을의 평화, 모든 일이 순조롭게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불이 춤추고 노래하는 식물 황핑향은 인기 명소입니다. 풍부한 제품을 갖춘 허칭 현에서. 이곳 주민들은 이곳에 군대를 주둔했던 공명(孔命)과 맹화(孟號)의 후손이라고 한다. 이 비옥한 토양은 Kongming과 Meng Huo가 동맹을 맺을 때 양측이 경작했습니다. 그리고 6월 24일 저녁, 불을 피우고 밤에 싸워 처음으로 곡식씨를 뿌리자 황무지가 비옥한 농지가 되었다.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미래 세대는 매일 밤 밤에 불을 피우고 봄 작물을 심을 것입니다. 이때 노인들과 아이들은 횃불을 들고 들판을 돌며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재미를 더하고, 젊은이들은 밭에 씨앗을 뿌린다. 노동생산과 민속활동이 일체화되어 색다른 맛을 선사합니다. 오랜 세월 동안 모든 민족이 매년 횃불 축제의 밤에 같은 지역에서 마을에서 도시까지, 산에서 평평한 댐까지 모두가 횃불을 켜고 손을 잡고 원을 그리며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노인은 먼지가 잔뜩 묻은 월금을 연주하고, 청년은 오랫동안 만지지 않았던 피리를 불고, 소녀들은 해마다 풍작과 풍작을 기원하며 가슴에 매달린 현을 연주한다. 가축의 번영을 노래하며 아름다운 삶을 노래합니다. 달빛 아래에는 하늘에서 별이 떨어지는 것처럼 횃불과 타오르는 모닥불 더미가 도처에 불의 세계와 노래하고 춤추는 바다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마음껏 노래하고 춤췄습니다. 횃불 축제의 밤의 활기찬 장면은 과거 왕조의 많은 문인들에 의해 묘사되었습니다. 횃불 축제의 3일과 3일 밤은 각각 특징이 있는데, 매일 저녁 식사를 마친 후 특정 가족이 먼저 횃불을 켜고 서둘러 횃불을 켜고 마을 밖으로 나갑니다. , 그리고 노래는 횃불을 따라 계곡 전체에 퍼졌습니다. 그러자 약속된 방향으로 불룡이 나타나 마을 오락장으로 왔고, 마을 사람들 모두가 불 주위에 모여서 횃불을 들고 즐겁게 춤을 추었습니다. 오늘날 개혁개방과 당의 민족정책이 밝게 빛나고 있는 가운데 횃불축제는 더욱 새로운 대중과 오락, 다양한 콘텐츠를 부여받았습니다. 사람들은 그들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일부를 계승하고 계승할 뿐만 아니라, 시대의 정취를 담아 새로운 풍경을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축제 기간에는 외국인 관광객과 도내외 관광객도 많이 오고, 장사하는 사람들도 내국인보다 훨씬 많아 횃불축제가 횃불축제로 변모한다.
전 세계 사람들의 방문을 유도합니다. 관광 및 무역 협상을 위한 수단과 기회. 다양한 대중문화와 스포츠 공연이 해가 갈수록 다채로워지고 있으며, 민속축제는 농촌축제에서 도시와 농촌축제로, 단일민족축제에서 다민족축제로 자연스럽게 옮겨가며 지역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족을 실제로 알고 이해하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횃불 축제"와 "달의 악시 춤"에 관해서는 사람들이 이상함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다시 원래의 횃불 축제를 이해하려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음력 6월 24일 횃불축제 첫날 밤에는 아이들이 노래하고 춤추고 숨바꼭질을 할 뿐만 아니라 '닭 잡기' 게임도 합니다. 한 사람은 '독수리' 흉내를 내고 나머지 사람들은 길게 줄을 서서 앞사람의 뒷자락을 차례로 붙잡습니다. 뒤에 있는 "닭"을 보호하세요.
뒤의 "닭"이 필사적으로 뒤의 "닭"을 잡으러 오는 것을 보고 앞의 "암탉"도 "독수리"를 잡으려고 안간힘을 쓴다. "독수리"가 "암탉"에게 잡혔습니다. 이를 잡으면 암탉이 되어 병아리를 보호해야 합니다. 뒤쪽의 닭은 독수리를 피하기 위해 휘둘러야 하며, 동시에 "삐걱" 소리를 낸다. "닭 잡기" 게임에 앞서 암탉은 병아리를 보호하기 위해 날개를 펴고(암탉 흉내를 내는 사람이 손을 뻗는다) "어서! 어서!"라는 암탉의 울음소리를 흉내 내야 합니다. 병아리를 잡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닭 잡기 독수리" 외에도 "여우 잡기 돌"이라는 작은 게임도 있습니다. 즉, 한 사람은 손과 발을 땅에 대고 암컷 여우 흉내를 내고, 또 다른 사람은 새끼 여우 흉내를 내며 몸 밑에 돌 세 개를 놓고 '호랑이 흉내를 내며' 아래 돌을 잡는다. 어미 여우". 어미 여우가 호랑이를 발로 차자 호랑이가 다가오려고 합니다. 새끼 여우를 보호하기 위해 암컷 여우를 교체합니다. 다창댐에 모닥불을 피우고 각종 게임을 즐기자 축제 분위기 속에서 상하세대 간의 구속도 사라졌다. 횃불축제는 재미를 위한 축제라는 말이 있듯이, 3일 동안 축제를 지내는 것이 재미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첫 번째 횃불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남편 집에 막 온 새 며느리들(양산 이족의 신혼 부부는 대개 횃불 축제부터 가족을 시작합니다)도 담요로 얼굴을 반쯤 가리고 수줍게 뒤에 숨었습니다. 시어머니와 이모들이 보는 재미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둥산 위로 초승달이 떠오를 때까지 신나게 놀다가 집으로 돌아가 휴식을 취했습니다. 그 소녀들은 너무 신나서 잠도 못 잤어요. 당신은 저를 도와줬고 저는 당신이 청소하고 옷 입는 걸 도와줬어요. 다음날 입을 옷을 준비하고, 축제를 위해 모일 장소로 더 잘 갈 수 있도록 마른 음식, 고기, 과일 및 기타 물건을 준비하십시오. 횃불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전통 축제일 뿐만 아니라, 온 집안의 친지, 친구들이 함께 어울리고 함께 모이는 축제이다.
이 축하 방법 편집
"횃불 축제"는 *** 3일 동안 기념됩니다: 횃불 축제의 첫날: 불 희생. 이날은 모두가 자신이 좋아하는 드레스를 입고 기뻐하는 날이다. 각 마을마다 소와 양을 잡아 각종 고기와 향긋하고 달콤한 포도주로 잔치를 베풀 것이며, 그것을 신에게 숭배하면 신들이 찬양을 받을 것이다. 밤이 되면 인근 마을 사람들은 장로들이 정한 장소에 제단을 쌓고 전통 방식으로 돌을 쳐서 불을 피우며 경전을 독송합니다. 그리고 불에 제사를 드려라. 그런 다음 어른과 아이 할 것 없이 모든 가정은 비모의 손에서 쑥으로 만든 횃불을 물려받아 횃불 축제 기간 동안 들판과 모퉁이를 돌아다니며 불을 사용하여 벌레를 쫓아내는 애쉬무의 전설을 흉내냅니다. 횃불축제 둘째날, 불을 흩뿌리며. 이날 모든 가정은 제단의 신성한 불 아래에 모여 다양한 전통 축제 활동을 펼칩니다. 청년들은 전설적인 알티라바, 경마, 씨름, 노래, 투우, 양싸움, 닭싸움 등을 흉내 내야 한다. 소녀들은 전설적인 아시마를 흉내내며 아름다운 옷을 입고 버터우산을 들고 '뚜러어허'를 부르며 몸춤을 추었습니다. 이날 가장 중요한 행사는 이순신 미인대회다. 장로들은 알티라바의 근면함, 용기, 기량, 아시마의 친절함, 지성, 아름다움에 대한 전설적인 기준에 따라 소년 소녀들 중에서 매년 미인과 미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밤이 되면 사랑하는 남녀들이 산에서, 강가에서, 노란 기름우산 아래에서 월금을 연주하고, 입현을 연주하며, 서로 얼마나 사랑하는지 이야기합니다.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량산이 국제 횃불축제를 '동방의 발렌타인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횃불축제 셋째날 : 불을 보내다. 이것은 Liangshan Yi International Torch Festival 전체의 클라이막스입니다. 이날 밤이 되면 모두가 횃불을 들고 뛰어다닙니다. 마침내 사람들은 횃불을 모아 거대한 모닥불을 만들었습니다. 행복한 사람들이 모닥불 주위에 모여 마음껏 노래하고 춤추는 장면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그래서 '동양의 카니발 나이트'라고도 불린다.
이 활동 요약 편집
축제 당일 마을의 모든 가정은 행사 준비를 위해 문 앞에 여러 개의 횃불을 세워야 합니다. 동시에 마을 근처의 열린 공간을 선택하고 땅 중앙에 길이 10-20m의 녹색 소나무를 세우고, 소나무 꼭대기에 붉은 종이 꽃으로 덮인 나무 막대기를 놓습니다. 가연성 장작을 사용하여 대형 탑 모양의 건물을 형성하고 행사 장소로 사용합니다. 저녁이 되면 주최측이 징과 북을 치며 징과 북 소리를 듣고 마을의 모든 가족이 횃불을 들고 나갔다. 그리고 행사장에 모였습니다. 모두가 도착한 후 주인이 명령을 내리자 모두가 횃불을 들고 탑 모양의 횃불을 향해 달려가 불을 붙였습니다. 갑자기 불이 하늘로 치솟았고, 모든 사람들이 큰 횃불 주위에 작은 횃불을 들고 '추수 춤'을 추고, 추수 노래를 부르고, 열정적으로 노래하고 춤을 췄습니다. 노래와 춤이 끝난 후 각 가정에서는 횃불을 들고 밭을 향해 걸어가며 횃불 행렬을 밭 모퉁이까지 돌면서 해충 퇴치와 풍년, 풍년, 사람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표현했습니다. . 딩핑안(Ding Ping'an), 여섯 동물의 번영을 기원합니다. Zhijin Yi족의 횃불 축제는 Santang Town의 Songshuping에서 가장 인기가 높으며 매년 수천 명의 사람들이 참여합니다. 행사장에는 이곳에서 횃불축제의 형성과 지속을 기록하기 위해 질서정연하게 세워진 기념비도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족 동포들의 경제 및 문화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횃불 축제의 분위기는 해마다 더욱 웅장해졌습니다. 현 민족 예술팀은 횃불 축제 추수 춤을 소재로 삼았습니다. 이춤 '동종을 울리며 추수를 경축' 안무. 도·지방 공연에 참여해 호평 받았다.
이 활동 내용 편집
횃불 축제는 오늘날까지 이어져 왔으며 이족의 중요한 축제가 되었습니다. 주요 기념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람들로 둘러싸인 큰 원, 두 번의 치열한 투우 주인의 함성과 관중들의 함성 속에서 황소의 강한 뿔이 필사적으로 싸우고 있다. 최종 승리를 거둔 소는 붉고 화려한 장식을 받고 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또한 모두가 나서서 이 소의 주인이 이렇게 좋은 소를 키운 훌륭한 목자이자 농부라고 칭찬할 것입니다.
레슬링: 레슬링에는 넘어지는 것과 넘어지지 않는 것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넘어지는 것은 패배로 간주됩니다. 각 마을에서는 가장 강하고 유능한 레슬링 선수를 선택하여 경쟁합니다. 뿐만 아니라 그들 자신의 레슬링 기술도 마을에서 포도주, 양, 소 및 기타 진미로 축제를 축하하고 장려합니다. 또한, 멋진 활쏘기 대회가 열리며, 행사장은 항상 말을 타는 많은 젊은이들과 밝은 의상을 입은 이 소녀들로 가득 차 있으며, 구경꾼들은 즐거운 노래와 웃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귀를 맞대고 있는 노인들, 멀리서 찾아온 관광객들까지 축제분위기에 물든다. 열정적인 모닥불 파티 밤이 되자 향긋한 바비큐를 먹은 후 솔가지로 불을 피우고 횃불을 들고 원을 그리며 돌아다니며 해충 퇴치와 풍년을 기원합니다. 열정적인 군중은 횃불을 모아 모닥불을 피웠고, 수천 명의 이족이 '대산현' 춤을 추었고, 모두가 즉시 불바다에 빠져들고, 노래하고, 춤추고, 꽃이 피울 때까지 격렬하게 노래했습니다. 지평선에 배가 하얗게 변하고, 새벽에 수탉이 노래한다. 횃불축제는 소년소녀들이 사랑에 불을 붙이고 애정을 전하는 좋은 시간이기도 하다. 소녀들은 직접 만든 옷을 입고 손재주를 뽐내고, 소년들은 각종 대회와 대회에서 소녀들의 마음과 미소를 쟁취한다. 공연. 이 순간, 그들은 모두 그들의 연인을 찾았습니다. 관습에 따르면 남자는 사랑의 증표로 여자에게서 증표를 빼앗을 수 있으며, 그들은 또한 밤새도록 노래하고 춤추며 끝없는 애정과 사랑을 표현합니다. 맹렬한 불길은 밤하늘을 붉게 물들이고 연인들의 마음을 밝게 비춘다.
이 단락의 발전 추세 편집
횃불 축제는 량산 이어로 "두즈(Duze)"라고 불리며, 이는 "불 희생"을 의미합니다. 횃불축제의 원형은 단순히 고대의 불숭배이다. 오늘날의 산악사회에서 우리는 다양한 민속풍습을 조사함으로써 이 축제의 '불희생'에 대한 신앙관념과 문화적 핵심을 여전히 발견할 수 있다. 2010년 8월 4일, 쓰촨성 량산현 서창시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축제 의상을 입고 독특한 민족적 특성을 지닌 노래와 춤을 추며 제6회 중국 량산이 국제 횃불축제를 시작했습니다. 량산이 횃불축제는 중국에서 최초로 발표된 무형문화유산 목록 중 하나이며, 중국 10대 민속축제 중 하나이자 쓰촨성 10대 명절로 '2010년 세계무형문화유산'에 포함되었습니다. 유네스코 승인 프로젝트'.
민속문화의 이 섹션 편집
장기적인 통시적 발전(시간적 차원)과 지역적 진화(공간적 차원)로 인해, 횃불축제의 문화적 의미는 초기의 단일한 형태가 아니라, 전통사회의 다양한 활동을 포괄하고 종교, 신앙, 윤리, 노래와 춤, 기술, 민속미학 등 풍부한 의미를 담고 있는 복합적인 형태입니다. . 국민들 사이에 널리 유통되는 『횃불축제전설』은 우리에게 분석과 연구의 가능성을 제공한다.
이 단락 편집 시창 푸게: 이 횃불 축제에서 신선한 고기의 맛
횃불 축제의 원본을 보고 싶다면 푸거로 가세요! 푸이그는 횃불축제의 발상지이다. 이 지역의 기본 지원 시설 개발은 더디다. 각 지역의 횃불 축제는 대부분 하루 만에 끝난다. 저녁에는 모두가 집에 가서 음식을 먹고 다음날 다른 마을로 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 이 지역 전체에서 열리는 횃불 축제는 보름 이상 지속됩니다. 횃불 축제의 활동에는 주로 투우, 경마, 양싸움, 닭싸움, 미인 대회 등이 포함됩니다. 대회도 흥미진진하지만, 행사장 밖의 농장 음식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나는 그것을 설명하기 위해 흥미로운 말을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이족 사람들은 그들의 식습관에 대해 별로 특별한 것이 없었으며,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외부 세계에서 "무례하다"고 묘사되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뚜오뚜오 고기는 돼지, 소, 양의 껍질과 뼈를 그대로 주먹 크기로 잘라서 흰 물에 삶은 후 소금, 뽕나무 씨앗(현지 식물의 뿌리, 양념효과가 있는 것), 고추를 찢어서 먹는다. Tuotuo 고기 외에도 Puge의 바베큐도 유명합니다. Xichang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지원하기 위해 2 시간을 운전했습니다. Xichang에 Huangjia BBQ 매장이 열릴 때까지 Xichang의 사람들은 그렇게 많이 이동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정통 황스바베큐에는 사장님 얼굴이 그려진 녹색 간판이 붙어있습니다. 횃불축제장 밖에는 푸지바비큐를 판매하는 노점상이 있습니다. 청년에게 한 조각이 얼마인지 물었더니 그는 웃으며 손가락 세 개를 치켜들었다. "크고 작은 것은 똑같으니 아무거나 고르세요. 큰 것을 욕심내지 마세요. 살이 너무 많아서요." 먹고 버티세요." 나는 웃을 수밖에 없었다. 이 사람은 정직하다. 그는 귀엽고 꼿꼿하다. 비록 빠른 환경에 둘러싸여 있어도 한 개에 3위안이라는 '고가'가 여전히 사업을 번창시킬 수 있다는 것은 당연하다. 음식 매점. 갈비뼈 가까이에 있는 작은 조각을 집어 한 입 베어물면 광동의 젖소구이와 비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껍질은 딱딱하고 바삭하지 않으며, 고기는 육즙이 풍부하고 향긋하지만 기름지지 않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덩어리라고밖에 볼 수 없다. 덩어리 고기에 대한 또 다른 해석은 기본적으로 고기 본연의 맛이다. 작은 고기 조각은 우리 배에 충분하지 않았고, 패스트푸드 제품은 우리 입맛에 맞지 않아서 잠시 행사장을 떠나 산기슭에 있는 뤄지산 현으로 가서 절인 양배추와 닭고기를 찾기로 결정했습니다. 주문한 수프. 이 지역 사람들은 물론 쓰촨 지역 전체 사람들도 수탉의 고기가 더 부드러워서 즐겨 먹습니다. 이족의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배추, 갓, 갓 등으로 만든 우리의 일반적인 소금에 절인 양배추와 다릅니다. 사우어크라우트는 푸른 양배추나 무줄기잎을 넣어 삶아 약 10일 동안 건조시킨 완전 녹색식품이다. 닭장국도 국산 좁고추로 끓여서 매콤해서 밥과 먹기에 딱 좋다. 닭고기는 정말 부드럽고, 소금에 절인 양배추는 전혀 시큼하지 않으며, 여전히 은은한 야채 향을 맛볼 수 있습니다. 광둥에서 말린 야채 죽이나 말린 야채 수프를 먹어본 적이 있다면 아마도 그 맛을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날 우리는 양산현 횃불축제에 참가하기 위해 서창으로 달려갔습니다. 서창의 미인 대회는 매우 웅장하며 전국 각지의 "최고의"미인들이 여기에 모여 있습니다. 미인들은 맛있는 음식만큼 매력적입니다.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한 후, 우리는 충하이 해안의 한 농가에서 한숨을 돌리고 그곳에서 출석률이 가장 높은 매콤한 술취한 새우를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곳의 술취한 새우의 생산 원리는 조산, 장쑤, 절강 지역의 술취한 새우, 술취한 게와 비슷하지만 재료가 특별하며 소량의 포도주, 설탕, 식초가 주성분이 빨간색이다. 으깬 고추와 고추 씨앗. 생새우를 그릇 바닥에 깔고 바로 으깬 고추를 두껍게 얹은 후 다른 양념을 넣고 사나운 새우가 빠져나오지 않도록 그릇 입구를 접시로 덮고 20분 후에 드세요. . 새우가 취한 것이 아니라 고추 바다에 목이 막혀서 먹은 게 틀림없이 조금은 '잔인한' 방식이기 때문에 이 요리의 이름을 '막힌 새우'로 바꾸는 것이 더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창 시내에 있는 410 식품시장은 실제로 시창에 가본 사람만이 아는 맛있는 식품시장으로 황지아 골목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곳의 대부분의 노점에는 이름이 없지만 물어보면 모두가 그 이름을 알고 있습니다. 낮에는 옥수수 케이크와 와인을 곁들인 쇠고기 조림을, 밤에는 바비큐 볶음을 놓치지 마세요. [1]
이 민족 프로필 편집
횃불 축제는 Yi, Bai, Naxi, Lahu, Hani, Pumi 및 기타 소수 민족의 전통 축제입니다. 이족, 나시족, 진누오족이 음력 6월 24일에 개최하고, 바이족은 6월 25일에, 라후족은 6월 20일에 2~3일간 지속됩니다.
전설에 대한 이 문단 편집
1. 옛날 옛적에 하늘에는 시테라비라는 강한 남자가 있었고, 땅에는 알티라바라는 강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산을 들어 올릴 힘이 있었다. 어느 날 시테라비는 알티라바와 씨름 시합을 하려고 했는데, 알티라바는 급히 나가야 했고 떠나기 전에 어머니에게 원반 한 접시를 들고 시테라비를 대접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시테라비는 알티라바가 원반을 음식으로 삼으니 매우 강할 것이라 생각하여 서둘러 횃불축제를 떠났다
. 알티라바가 돌아온 뒤 어머니로부터 시테라비가 방금 떠났다는 소식을 듣고 쫓아와 씨름 시합을 해보려 했으나 시테라비는 죽음을 맞이한다. 이 사실을 알고 엔티구즈(Entiguz) 신은 매우 화가 나서 땅에 있는 농작물을 먹도록 많은 수의 메뚜기와 천공충을 보냈습니다. 음력 6월 24일 밤, 알티라바는 많은 소나무 가지와 야생 쑥 가지를 베어 횃불로 삼고 백성을 이끌고 벌레를 태우러 나갔다. 이후 이족은 이날을 횃불축제로 지정했다. ——량산 2의 이족이 쓴 "횃불축제의 전설". 사메이왕은 외계인과 싸우다가 그의 머리가 잘려나갔고, 별이 나타났을 때 그들과 싸우기 위해 또 다른 머리가 자랐다. 결국 간첩의 배신으로 인해 사메이왕은 머리가 잘리고 날카로운 풀잎으로 목을 쓸어버린 후에도 머리가 다시 자라지 않았다. 날카로운 칼풀의 붉은 반점은 사메이왕의 피로 붉게 물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사메이 사람들은 매년 6월 24일과 25일에 횃불을 켜서 사메이 왕을 기념하고 그의 영웅적 정신을 찾았습니다. 3. 횃불절은 쓰촨성 량산(境山) 지역 이족의 가장 큰 전통 축제이다. 당시 모든 가족은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고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동물을 죽였다. 사람들은 새 옷을 입고 민족적 특색을 지닌 문화와 스포츠 활동을 하며, 남자들은 투우, 양치기, 닭치기, 경마, 씨름 등을 하고, 여자들은 노래하고, 월금을 친다. 밤에는 집 앞 뒤로 횃불을 들고 돌아다니며, 횃불을 들고 산과 들판을 돌며 불을 피우고, 한자리에 모여서 모닥불을 피우고, 횃불을 켜고, 술을 마셨다. 새벽까지 노래하고 춤추고 놀았어요. ——이족 사메이 지파의 "사메이족의 횃불 축제" 4. 선한 신인 아판(Afan)은 몰래 하늘의 문을 열고 곡식을 뿌려 지상의 행복한 삶을 하늘의 삶보다 더 행복하게 만들었습니다. 신은 분노하여 그의 분노를 풀기 위해 강한 사람을 땅에 보냈습니다. 아판은 헤라클레스의 위압적인 모습을 싫어하여 그와 씨름을 하고 헤라클레스를 땅에 쓰러뜨려 구덩이를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비로 인해 구덩이가 길고 푸른 호수(루난 담수호)로 바뀌었습니다. 인간 영웅을 추모하기 위해 사람들은 음력 6월 24일에 투우, 씨름, 양 도살, 횃불 점화 등의 활동을 펼쳐 애도의 뜻을 표했습니다. ——이족 산이 지파의 "산이족의 횃불 축제" 5. 노예 주인은 먼 곳에 있는 많은 가난한 형제들을 가두었습니다. 가난한 사람 아진은 양의 뿔에 횃불을 묶고 달려갔습니다. 머나먼 저택, 노예 주인을 불태워 죽이고 가난한 사람들의 손에서 밧줄을 불태워 버립니다. 이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성화 퍼레이드를 열었고 이것이 관습이 되었습니다. ——이족 악시족의 "아시족 횃불 축제" 6. 나오 이족에는 아름답고 유능한 소녀가 있는데, 그는 오랫동안 중국 청년 아론을 사랑해 왔습니다. 이씨 가족. 그러나 근처 열두 지파의 남자들이 차례로 결혼을 제안했는데, 그 중 한 관리는 동의하지 않으면 마을을 죽이고 온 마을에 재앙을 가져올 것이라고 사납고 잔인하게 말했습니다. 소녀는 어쩔 수 없이 6월 24일 소개팅에 동의했다. 소개팅이 다가오자 소녀는 새하얀 옷에 검은 재킷, 꽃무늬 앞치마를 가슴에 두르고 큰 불을 피운다. 12개 사단의 지도자들도 도착했습니다. 소녀는 아론을 자세히 살펴본 후 불 속으로 뛰어들었습니다. Aaron과 몇몇 젊은이들이 그녀를 붙잡으려고 했지만 그들은 그녀의 옷 모서리만 찢었을 뿐입니다. 사방에서 사람들이 왔지만 그녀는 이미 사랑을 위해 죽었습니다. 그녀를 기념하기 위해 12명의 청년들이 황소를 들고 서로를 향해 밀고, 아래로 밀어 승리했습니다. 그 후, 소를 죽이고, 마시고,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이후 이씨 가문은 6월 24일을 횃불축제로 정하고, 아론이 찢은 옷자락이 이씨 여성들의 허리띠가 되었고, 마을에는 불타는 소녀들의 녹색 연기가 아침 안개로 변했습니다. 이른 아침 까치가 지저귀면 이산 저편에 소녀의 모습이 희미하게 나타난다고 하여 사람들은 그녀를 까치소녀라 부른다고 한다. ——이족 낙우지파의 『까치 소녀』 7. 천신의 아들 라오아푸는 세상의 행복한 삶을 질투하여 늙은 천신을 세상에 보내 물었다. 세상을 불바다로 태워버릴 것이다.
하나님이 세상에 오실 때 큰 아이를 업고 있는 사람과 작은 아이의 손을 잡고 있는 것을 본 그는 이상함을 느꼈습니다. 조카, 그리고 그가 안고 있던 아이는 조카였다. 아들, 처남이 죽었기 때문에 남자는 조카를 잘 보살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나님은 세상의 이런 미덕에 깊은 감동을 받으셨고, 사람의 마음이 이렇게 선한데 어떻게 사람에게 해를 끼칠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그 사람에게 하나님이 인간 세상을 불태웠다는 소식을 전하며 그에게 말하라고 하셨습니다. 6월 25일, 미리 문앞에 횃불을 켜서 재난을 피하는 사람들. 그래서 그날 밤 수천 가구가 횃불을 켰습니다. 신들은 사람들이 불의 바다에서 멸망했다고 생각하여 깊은 잠에 빠졌고 결코 깨어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나시족은 이날을 횃불 축제로 지정했습니다. ——나시족 "횃불축제의 전설" 8. 산에는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이 살았습니다. 악한 사람은 사람의 눈만 먹습니다. 6월 24일, 선한 사람은 밀랍으로 염소의 뿔을 감싸고 밀랍에 불을 붙여 염소에게 악한 사람을 찾아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악한 사람은 불꽃을 보고 사람들이 총을 쏘러 오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급히 굴 안에 숨어서 굴 입구를 돌로 막았고, 굴에서 나오는 물에 빠져 죽었습니다. 그때부터 사람들은 더 이상 악한 사람들이 눈을 먹으러 올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었고, 평화롭게 생산에 나섰습니다. 따라서 라후족은 이날을 횃불 축제로 지정합니다. ——라후족의 "횃불축제 전설" 9. 백족과 이족의 횃불축제 전설 중에는 유명한 아난(만아난) 전설, 백계부인 전설, 자선부인의 전설은 횃불축제의 줄거리와 유사하며, 여성인물 '만아난'과 '불타는 송명탑'의 전설은 대체로 일치하며, 이는 횃불제의 교차진화의 결과이다. 인물의 전설과 횃불축제의 전설. 10. 다리 지역에는 아난공주 전설이 있다. “한나라 봉건시대 예우(현재의 달리)의 아내인 아난은 추장 마나나의 아내였다. 한 장군 Guo Shizhong은 그의 아내 Nan을 원했기 때문에 Nan은 세 가지를 약속합니다. 하나는 나의 늙은 남편을 기리기 위해 커튼을 만드는 것이고, 하나는 나의 늙은 남편의 옷을 태워서 새 옷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내가 명예롭게 결혼한다는 사실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남편은 난장에서 칼이 나오자 25일에 자기의 옷을 불태우고 목을 잘랐다. 매년 음력 6월에 전국민들이 그를 애도하며 횃불을 태웠는데, 조오지는 성회(興愛)라고 불린다. Mengshe Zhao 부족은 Nanzhao라고도 불렸습니다. Nanzhao의 Pi Luoge 왕은 Five Zhaos의 다른 지도자들을 모임에 초대했습니다. 지도자 Deng Zunzhao의 아내 Charity는 Pi Luoge가 나쁜 의도를 갖고 있다고 믿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남편이 가지 말라고 설득했지만 남편이 떠나자 채리티 부인은 남편의 팔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그 후 필루오 관은 지도자들이 모인 곳을 불태웠습니다. 다섯 명의 자오가 살아남았고, 송명탑의 재 앞에서 비통하게 울었습니다. 남편이 끼고 있던 쇠반지가 재에서 뽑혔고, 남편의 시신이 발견되어 집으로 옮겨졌습니다. 고결한 자선 부인이 그녀와 결혼하고 싶었는데 어떻게 재혼할 수 있겠습니까? 횃불 축제. "불타는 송명탑"과 용감하고 지적인 사랑의 여인을 기념하는 축제 - 남조왕이 송명탑을 불태우고 사랑의 여인이 나라를 위해 죽었습니다. 12. 한나라의 부장인 곽시중이 마나나 족장을 죽였습니다. 달리의 아내인 아난 부인은 매우 아름다웠고 그녀와 결혼하고 싶어했지만, 아난 부인은 죽은 남편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세 가지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아난은 추도식에서 애도실에 불을 피우고 그 불 속에 뛰어들어 목숨을 잃었습니다. 그때부터 아난의 충성심과 용기는 매년 아난이 자살하는 날에 사람들의 찬탄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바이 동포들은 그를 기념하기 위해 횃불을 켜고 마을을 방문했습니다. ------- 궈 장군은 아내를 지배하기 위해 남편을 죽였고, 진리에 부인은 불바다에 불탔습니다. 옛날에 사람들의 행복한 삶을 파괴하는 Shili라는 악마가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된 사람들은 임의로 그를 심문하기 위해 그와 씨름을 하고 강한 소를 쓰러뜨리는 시위를 벌였습니다. 횃불 축제의 첫 번째 사건) 그의 도발적인 행동은 바오콩(Bao Cong)이라는 이족 영웅을 화나게 했고, 그는 군중에서 나와 3일 밤낮의 싸움 후에도 여전히 승자가 없었습니다. 삼선을 연주하고, 피콜로를 연주하고, 손뼉을 치며 발을 구르며 바오콩을 응원하고, 마침내 열 명의 강력한 악마를 물리치고, 메뚜기와 다른 해충을 풀어 사람들을 멸망시켰습니다. 마침내 해충을 모두 태워 죽인 날이 6월 24일이었는데, 이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이날 매일 소와 양을 도살하며 횃불축제의 다양한 행사를 거행한다.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행복한 삶을 위해 싸우는 이족의 투혼. ——전사는 악마와 씨름했고, 모두는 횃불을 켜서 벌레를 태웠다. 14. 옛날에는 하늘과 땅이 연결되어 있었다. 어느 해, 시티구라 신은 세금을 징수하기 위해 시레아비를 인간 세계로 보냈습니다. 인간계의 재난과 흉년으로 인해 사람들은 세금을 내지 못하게 되었고, 구리와 철을 먹을 줄 아는 인간계의 강자 오티라바가 세리 시테라비를 때려죽였다. 신은 분노하여 홍수를 보내 사람들을 땅에 빠뜨렸으나 홍수는 사람들에 의해 패배했습니다. 신은 인간의 농작물을 먹기 위해 인간 세상에 각종 해충을 풀어 놓기도 했다. 오틸라바와 모두가 화덕 주위에 모여 해충을 퇴치하는 방법을 논의하던 중 우연히 화덕에 떨어진 벌레가 금방 타 죽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에르티 라바는 모두가 횃불을 들고 벌레를 태울 수 있도록 조직했고, 마침내 해충을 퇴치하고 풍성한 수확을 거두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는 관습이 되었고 이족의 횃불 축제를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세무사를 죽이는 것은 신들을 분노하게 했고, 해충과 싸우기 위해 횃불을 밝혔습니다. 15. 마일 카운티의 이족은 횃불 축제가 노예 폭동에서 유래했다고 믿습니다. 이 노예들은 양의 뿔에 횃불을 묶어 노예를 침략했습니다. 주인의 집을 불태워서 자유케 했습니다.
이 단락의 전설적인 의미 편집
1. 횃불 축제의 관습과 전설의 형성은 특히 같은 민족 출신의 이족 집단의 원주민 숭배와 관련이 있습니다. 불 숭배는 더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 남서부 이족의 횃불 축제 활동에서는 여전히 불을 피우며 악령을 퇴치하고 전염병과 재난을 퇴치하며 곤충을 퇴치하고 묘목을 보호합니다. , 싹을 틔우고, 풍년을 기원하고, 빛을 불러오고, 환영합니다. 후루이의 민속적 기능과 그에 담긴 민속심리 및 신앙개념은 행운을 구하고 액운을 피하는 것입니다. 량산 이족의 횃불축제 전설은 신비한 요소를 지닌 초자연적인 힘으로서의 불에 대한 원시적인 숭배를 반영하고 있으며, 이는 횃불축제 풍습과 전설의 원래 민속유전자를 구현하고 있다. 그리고 그 문화 핵심은 불 숭배인데, 이는 적족과 강족의 이 횃불 축제에서 불을 옹호하고 태양을 숭배하는 문화적 전통과 맥을 같이 합니다. 2. 횃불제 전설에는 다양한 변주가 있으나, 출처는 다르지만 모두 유사하다. 인간과 신의 투쟁 → 인간이 신을 패배시키다 → 신이 복수하다 → 인간이 다시 신을 패배시킨다는 내용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 승리를 축하하고 풍작 서사 공식을 얻어 스토리를 구성합니다. 이들 다양한 텍스트는 모두 인본주의적 정신이 강하며, 모두 인간의 승리와 신의 패망을 선포하는 것으로 끝난다. 이는 신화 속의 신이 주도하는 서술 방식과는 다르다. 사회의 발전과 역사의 변화에 따라 인간 존재의 핵심적 문제는 자연에서 사회로 이동하고, 계급사회의 갈등은 심화되어 왔다. 그러다가 민족적 모순과 계급적 모순을 표현하는 구전적 서술 방식이 되었다. 이런 전설은 횃불축제의 2차 풍습으로 조상과 영웅을 찬양하는 것을 주제로 한다. 2. 이후 횃불축제의 풍습과 전설에 전통적 도덕관념이 침투하는 현상은 여성인물전설과 횃불축제 전설의 교차점에 반영되었다. 초기 까치소녀든, 후기 아난이든, 채리티 부인이든 대부분은 '불에 몸을 던진다'는 매우 다른 운명을 갖고 있다. 이러한 전설은 한편으로는 민족 억압과 계급 억압의 어두운 현실을 반영한다. 반면 지배계급 내부의 정치적 음모는 '한 여자에 두 남편이 없다'는 강한 여성의 전설로 청렴의 미덕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까치소녀, 아난, 자선부인 등 사랑, 남편, 조국을 위해 순교하는 충성스러운 이미지가 등장한다. 특정 역사적 시대의 유덕한 사람들. 강하고 중상적인 감정과 욕망. 그러한 전설은 나중에 유래된 것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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