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대 고전 수능 만점 작문 소재 판문대전 (6 편 합집)

역대 고전 수능 만점 작문 소재 판문대전 (6 편 합집)

작문에 대해서는 중심을 정하고, 깊은 의미를 쓰고, 반복해서 생각하고, 문장 중심 사상을 확정해야 한다. 일반 작문 중 우수한 모범문도 참고할 수 있다. 다음은 역대 고전 수능 범문 전집 (총 6 편 포함)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프랑스 작가 상 조노는 유명한 소설' 나무를 심는 사람' 을 썼는데, 한 외로운 목자가 반세기 동안 꾸준히 나무를 심으며' 외로운 사람도 행복을 찾을 수 있다' 는 것을 증명했다.

이 목자는 19 14 의 전쟁이나 1939 의 전쟁을 모른다. 그는 매일 나무와 교제하며 그들과 단둘이 함께 산다. 그는 내면의 언어로 나무와 이야기를 나누고 묵묵히 교류하며 담담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는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 외로운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좋은 방법, 즉 사랑이 삶을 더 빛나게 하는 방법" 을 찾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양치기는 이미 황무지에서 수십 년을 살았다. 나무 한 그루마다 그는 자신이 세상에 또 한 명의 친척이 더 생겼다고 느꼈다. 그의 사업은' 신의 사업과 견줄 만하다' 이다. 현실 세계를 개조하려는 강한 소망과 나무에 대한 큰 사랑으로 가득 찬 양치기는 실제로 사람과 땅, 사람과 자연의 상호 의존성을 점차 발견하고 생명의 가치는 타인과 자손을 축복하는 데 있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행복은 상태가 아니라 마음가짐이다. 생활은 바쁜 것으로 가득 차 있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시적으로 지구에서 살 수 있다. 생활은 번거롭고 힘들지만, 평온한 마음과 열정은 아름다운 악장을 연주한다!

사랑은 생명의 원천이다. 한 사람의 마음속에 사랑의 봄이 없다면, 생명의 그림자는 없을 것이다. 사랑이 있으면 먹구름이 가시덤불로 덮여 있어도 이 세상에 대한 무한한 미련과 동경으로 가득 차게 된다. 사랑은 사람을 유일무이한 동물로 만든다. 물질적 부족은 삶의 고달픔을 초래할 뿐, 사랑의 부족은 삶을 공허하게 하고 영혼을 외롭게 한다.

슬프게도, 점점 더 물질을 숭배하는 이 시대에 어떤 사람들은 빠른 성공과 근익이 되었습니다. 물질은 그들의 마음에 매우 중요하며, 그들의 정신세계는 건조한 사막과 같다. 마음이 있으면 피곤하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개미처럼 일하고 나비처럼 산다면, 당신의 삶은 태양처럼 밝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성공한 과학자인 나폴레옹 힐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들 사이에는 작은 차이만 있지만, 이런 작은 차이는 큰 차이를 초래할 수 있다. 작은 차이는 긍정적인 태도나 부정적인 태도이고, 큰 차이는 성공과 실패이다. "

사랑은 슬픔과 고통을 이해시키고, 슬픔과 고통에서 벗어나 평범한 삶을 재미와 의미로 가득 채울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영국의 유명한 시인 랜드는 만년에 한 편의 시에서 이렇게 썼다. "나는 누구와도 논쟁하지도 않고, 누구에게도 관심을 가지지도 않는다. 나는 자연을 사랑하고, 그다음은 예술이다. 내 손은 생명의 불을 구워 따뜻하게 하고 있다. 불은 이미 꺼졌다. 나는 기세를 부리고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 "랜드의 이 시는 노년에 접어든 노인, 평온하고 적극적이며 낙관적인 생활 태도와 담담하고 담담한 삶의 경지를 보여준다. 사랑은 삶을 더 빛나게 하고, 나무를 심는 목자도 마찬가지인가?

사람은 자신의 신앙과 윤리를 고수하고, 외로움과 외로움을 참으며, 마음속의 빛을 추구해야 한다. 사랑은 일종의 미덕이다. 숭고한 사랑은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도 있다. 사랑은 씨앗이다. 사랑을 심는 사람은 누구나 아름다움을 얻는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제 2 장: 고전 수능 만점 작문자료 판문대전 시간은 사람들에게 잔인하다. 추억이 이렇게 아름답지만 너무 슬프다. 기억 속의 날씨는 언제나 햇빛과 비, 기쁨과 슬픔이 이렇게 분명하다. 그 몇 년 동안 우리 대다수는 사랑의 세계에 빠져 있었다. 반은 빨강, 열정, 불안, 나머지 반은 파랑, 우울함이다.

우리의 만남은 인터넷의 허황된 세계에서 비롯된다. 우리는 QQ 에서 할 말이 없고, 절친한 친구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집은 우리 집에서 멀지 않지만, 우리는 한번도 만난 적이 없다. 우리의 만남은 이렇게 우연의 일치였다.

그날 친구와 외출한 뒤 역에서 차를 기다리다가 옆에 있는 한 남자가 낯이 익어 그를 계속 쳐다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가 내 시선을 느끼고 고개를 들어 나를 바라보자, 나는 즉시 고개를 숙이고 그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나는 방금 역에서 너를 닮은 사람을 보았다. 그는 나에게 대답했다: 정말? 정말 공교롭다. 저도요. 나는 고개를 돌려 그를 바라보았고, 두 놀란 눈빛이 마주쳤다. 깜짝 놀란 나머지, 나는 그와 같은 버스를 탔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길을 따라 웃고 핸드폰 번호도 교환했다.

우리는 몇 달 동안 알고 지냈는데, 그는 항상 밤 11 시에 나에게 전화를 한다. 다음날 아침, 나는 나와 함께 학교에 다니는 절친에게 그가 어젯밤에 또 나에게 전화했다고 말할 것이다. 우리가 얼마나 얘기했니? 나는 점점 그가 매일 나에게 전화하는 것에 익숙해졌다. 일단 그가 나를 부르지 않 았 어, 난 내 마음에 뭔가 실종 느꼈다, 갑자기 내가 그를 좋아하는 것 같았다 발견.

나중에 내가 그에게 고백했는데, 그는 승낙하지 않았다. 나는 우리가 다시는 말을 하지 않을 줄 알았지만, 일의 발전은 늘 그렇게 뜻밖이었다. 생일날, 그는 깜짝, 흥분, 불신 등 여러 가지 감정이 쏟아졌다고 고백했다. 나는 놀라서 멍해졌다. 이때, 나는 옆에 있는 한 친구가 "네!" 라고 외치는 것을 들었다. " ! 약속해! 나는 비로소 내가 그에게 승낙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말했다: 내가 그에게 말하기 전에 그는 나를 좋아했지만, 그는 그의 생일에 나에게 놀라움을 주고 싶었기 때문에 약속하지 않았다. 나는 그 날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다, 이렇게 잊을 수 없다.

우리는 몇 달 동안 함께 있었는데, 어느 날 그가 나에게 전화를 했는데, 갑자기 나와 헤어졌다. 그 이유는 그의 부모가 외지에 가서 장사를 하기 때문에, 그는 외성에 가서 공부할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미처 말을 하기 전에, 그는 전화를 끊고 전화기 저 물방울의 소리만 남겼다. 전화의 저쪽에서 그의 목소리는 그렇게 듣기 좋았지만, 그의 말은 오히려 그렇게 잔혹했다. 내 마음이 빨간 눈물을 흘리는 것 같다. 그날 비가 와서 하느님조차도 나를 위해 울고 있는 것 같다.

그날 이후, 나는 그에게 다시 연락하려고 노력했지만 연락이 되지 않았다. QQ 도 그에게 삭제되었다. 마치 그가 내 세상에 한번도 나타나지 않고 사라진 것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헤어진 지 거의 1 년이 되었는데, 그에 대한 감정은 이미 싱겁지만, 그를 생각할 때마다 마음이 아프다. 그의 사랑은 꿈과 같지만, 그것은 진정한 고통을 가지고 있다.

그는 일찍이 나에게 말했다: 만약 내가 너를 길을 건너지 않는다면, 너는 조만간 차에 치여 죽을 것이다. 길을 건널 때 너는 절대 양쪽의 차를 보지 않는다. 그리고 나는 항상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내 옆에 있지 않습니까? 나는 차를 볼 필요가 없다. 지금 길을 건너면 아무도 내 손을 잡지 않는데, 너는 어디에 있니? 언제 다시 내 손을 잡을거야?

우리는 언젠가 다른 도시의 다른 곳의 어느 길목에서 나를 만날 수 있을까? 그때 우리는 서로의 손을 잡을까, 아니면 각각 한 손을 잡을까?

가능하다면, 나는 너와 함께 빗속을 걷고, 버스 정류장에서 너를 한 번 만나고 싶다. 그때 나는 서슴없이 네 손을 잡고 놓지 않고 늙어갈 때까지 함께 노력할 것이다.

너는 갑작스러운 큰 비 같다. 내 눈, 내 마음을 적셨다. 하지만 금방 사라졌다. 내가 우산을 쓸 겨를이 없을 때 사라졌다. 나 혼자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 3 조: 역대 고전 수능시험은 모두 작문 소재이다. 선조가 글자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생명에 대한 추측을 알게 되었다. "강인함" 이라는 글자의 구성만 보면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문과 벗어나기 어려운 느낌을 준다. 어쩌면' 강인함' 이라는 단어와 관련된 것은 강한 의지와 불요불굴의 분투, 즉 외부인과 자아와 함께 완벽을 이룰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강인함, 강인함, 강인함, 강인함, 강인함, 강인함, 강인함)

강인함, 제 생각에는 중국인들의 뿌리 깊은 기질입니다.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여 내포가 풍부하다. 우리가 우리의 문명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단지 우리가 느낄 수 있는 웅장한 건축물이나 남겨진 찬란한 문학 보물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가장 인간적인 것은 우리 민족의 성격, 즉 성실, 근면, 선량, 진취적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불요불굴의 끈기이다. 우리는 너무 많은 풍우를 겪었다. 원나라의 기병이 이미 중원을 점령하여 중국 문화를 잠식했을 때, 그 중국 문화의 수호자들이 얼마나 많은 고통과 내의를 참았는지 상상할 수 없지만, 문화 전승을 위해 굴욕을 참는 것은 중화민족의 견지였다. 우리 문화가 침식되거나 파괴되지 않도록; 더욱 감동한 것은 중국이 근대에 서구 열강에 의해 침략당했을 때 절망과 붕괴의 위기에 처해 있어도 다시 일어나 중국의 정신과 의지를 회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많은 서양인들은' 중국인은 믿음이 없다' 는 이름으로 우리를 반박하지만, 사실 우리는 그들에게 강력하게 대응할 수 있다. 우리는 통일된 종교가 없지만 중화문명은 우리의 심리적 유대이다. 이런 문명의 지도는 우리 중화민족을 단결시키는 가장 숭고한 신앙이다. 4 대 문명 고국 중 유일하게 중단되지 않은 문명 중 하나로 중국은 이 영예에 부끄럽지 않다.

수천 년의 고된 트레킹 끝에 중화민족은 역풍을 타고 수많은 외부와 내부의 도전과 위협 앞에서 중국인의 성격, 문화, 의지를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이것이 우리의 끈기의 빛입니다.

중국이 역사의 변천에서 세계에 대한 강인함을 제외하고, 이런 강인함은 중화민족 발전에서 가장 본질적인 정신의 초석이다. 용기를 포기하지 않고 외부의 어려움에 용감하게 맞서는 것으로 정의한다면, 끈기는 오랫동안 가지고 있던 관념을 부정하고 개인의 가치관을 재창조하는 것보다 더 크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이것은 과거에 대한 일종의 포기와 포기로, 하찮거나 아쉬워 보이지만, 사실 이 마음은 내가 칭찬하는 나의 부족한 것을 직시하고, 감히 자신을 흔들어 더 강한 생명력과 더 적극적인 사회 발전의' 강인함' 을 바꾸는 것이다. 우리는 세상이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만 시대의 홍수에 삼키거나 삼키는 것이 아니라 시대 앞을 걸을 수 있다.

상양, 왕안석 등 개혁가들이 몰락했지만 인심을 깊이 파고드는 제도와 사회생활방식에 선전포고를 하고 있는 것에 감탄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그들은 이해 관계자일 뿐만 아니라 산더미 같은 낡은 관념이기도 하다. 근대의 중대 개혁은 중국인민과 중화민족의 인성을 보여준다. 우리는 변경하거나 전복할 수 있지만, 본질은 영원히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명이며, 목적도 중국 사회의 왕성한 발전과 통일된다. 그들은 이것이 큰 변화라고 생각하지만, 확실히 파멸을 가져오지 않을 것이다. 우리의 용감하고 완강한 중국 국민도 점차 이렇게 천지개벽의 변화에 적응하여, 자신의 분투로 더욱 아름다운 집을 건설하였다. 이런 인성만이 우리가 이렇게 태연할 수 있고, 우리나라가 부흥할 수 있을 것이다.

중국에 대한 적응력은 선천적이고 후천적인 신념과 같다. 바로 이런 강인함 때문에 우리 문화는 점점 더 찬란하게 변했다. 우리의 인격을 완벽하고 강대하게 만들어 더 나은 집을 만들 수 있는 것은 바로 이런 강유함과 덕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제 4 조: 역대 고전 수능 만점 작문자료에는 문다전, 도행지,. 수많은 인물, 세대, 세대, 애국주의에 대한 해석이 항상 다르다. 애국은 개인과 관련이 있고, 시대와 관련이 있으며, 행동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 같다.

그래서 우리는 그 날을 기억합니다. 묘지에서 기념비가 구름 속으로 높이 솟아 하늘 높이 솟아올랐고, 송백은 푸르러졌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우리는 조용히 앞에 서서 표정이 숙연하다. 귓가에 바람이 휙휙 지나가는 것이 마치 중얼거리는 것 같다. 주변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소음이 많지 않다. 이 곳, 이 사람들, 이 환경,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기억하고, 기억하고, 기념하는 것이다.

청춘의 마음은 항상 이 사람들과 일 때문에 설레인다. 영웅은 결코 시간 때문에 잊혀져서는 안 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애국주의는 영원히 시간에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과거가 오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그래서 제가 그 순간을 기억할 때, 우리는 "우리는 큰 뜻을 품고 정성을 다해 나라에 보답한다" 는 것을 읽었습니다. 애국주의와 야망을 조국의 개혁과 발전의 위대한 사업에 융합하고 인민이 역사를 창조하는 위대한 투쟁에 녹아들어야 한다. " 이것은 2065438+2007 년 5 월 25 일 지도자가 황대년 사적에 대한 중요한 지시이다. 황대년이 그의 나라를 유명하게 만들고 지구의 문을 두드리는 쾌거에 대한 찬사이다! 우리는 젊지만 나라를 위해 하트를 자극하지 않을까요?

과거에 머리를 던지고, 피를 뿌리고, 헌신을 중시하고, 오늘의 건설, 강국, 부민은 모두 행동으로 실천해야 한다. 애국은 빈말, 구호, 빈말이 아니기 때문이다.

백 년을 전승하고, 오늘 나에게 왔다. 미래를 격동하고, 기개가 나에게 있다! 애국은 행동과 실천에 반영해야 한다. 우리는 먼저 주변 사람들을 보고 그들을 벤치마킹할 수 있다.

아름답고 풍요로운 신중국을 건설하는 여정에서 그들의 이름은 첸쉐썬, 석창서, 덩가선, 주광아, 오, 왕, 위안룽핑 등 휘황찬란한 장을 썼다 ...

이 사람들은 후한 대우, 편안한 환경, 열악한 환경을 버리고, 의연히 과학 연구에 투신하고, 국가의 부강과 민족 부흥을 위해 분투한다. 애국은 지혜의 결정체이다!

개혁개방 40 년의 우여곡절 과정에서 그들의 이름은 마윈, 말, 이서복, 류전지, 유, 임 ... 한 무리의 민영기업가들이 개혁, 생산, 발전에 투신하여 신중국을 일어서서 부강으로 나아가게 했다. 애국의 표현은 끊임없는 탐구에 있다!

오히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유전자 토템을 잊고, 피가 물보다 진한 본정을 잊고, 나라의 대의를 잊는다. 수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찌르는 것을 눈치 채셨나요? ...

이런 다른 속셈, 고의적 추화, 함부로 짓밟는 발언에 직면하여, 우리는 여전히 감히 비난하고 비판하고 바로잡아야 한다. 이에 대해 재키 찬 배우 영화는 "강대한 나라가 없는데 어떻게 부유한 집이 있을까?" 라고 인용한 적이 있다. 이에 대해 우리 유학생 중 일부는 "출국하자마자 애국을 한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역시 조국이 좋다! "

이에 대해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다. "애국을 하려면 자신의 노력과 능력으로 부강하게 해야 한다. 마찬가지로, 애국도 우리의 현재 노력에 반영되고, 학습의 기회를 소중히 여기고, 지혜로 자신을 키우고, 꾸준한 탐구와 행동으로 실천해야 한다. "

그래서 지금부터 애국적인 사람이 되어라! 청춘 만세, 강대국은 내가 있다!

제 5 장: 역대 고전 수능 작문자료 범문, 중화미덕대전,' 공융이장' 등의 전고는 모두 중화민족의 오천년의 최고 미덕을 반영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는 중화민족이 문화의 도시라는 것을 더욱 보여준다. 그러나 오늘날 중화미덕은 이미 사람들에게 잊혀진 것 같고, 사람들은 그것을 외면하고 있다. 속담에 이 길은 오늘날 사람들이 버리는 길이라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 나라마다 고유한 전통문화가 있으며, 우리나라도 예외는 아니다. 중화 미덕은 모든 문화 중에서 유일무이한 보물이다. 우리는 모두 중국인이니 당연히 조상의 후한 선물을 물려받아야 한다. 우리가 중국에서 온 것처럼, 우리는 반드시 중국어를 말해야 한다. 화합 사회는 이 공허한 세상을 메우기 위해 중화미덕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의 생활은 평범해질 것이다. 이것이 바로 중화미덕이 우리에게 준 중국 마음이다.

이 명언을 생각해 보세요. 과거를 잊는 것은 배신과 같습니다. 만약 네가 정말로 중화미덕을 버렸다면, 너는 중화민족의 조상을 배신한 것이다. 점점 진보하는 사회이지만 진보가 쓰레기처럼 중화미덕을 버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외래문화만 추구하고, 자기 고향의 문화는 무관심한가? 그래서, 당신은 용의 후손입니까, 아니면 진정한 용입니까? 만약 그렇다면, 너는 어떻게 기꺼이 외국 당나귀를 만들 수 있니?

아! 순수한 중국 마음, 중국 미덕을 지닌 중국 마음을 유지합시다! 당신이 중국에서 왔다는 것을 영원히 기억하세요, 당신은 중국 문화와 중국 미덕을 배워야 합니다!

뇌봉 삼촌은 영원히 우리의 존경을 받을 만하다. 왜냐하면 그에게는 우리가 가지고 있지 않은 중화 미덕이 많기 때문이다. 누구나 중화 미덕을 가질 수 있다. 관건은 네가 그것들을 갖고 싶은지 아닌지를 보는 것이다. 동창을 단결하면 너는 중화 미덕이 있다. 겸손하고 배우기 쉽고, 당신은 중국 미덕을 가질 것입니다. 부모님께 발을 한 번 씻으면 너도 중화미덕이 있다 ... 중화미덕은 잠적하다. 열심히 해야 발견할 수 있다.

중화의 미덕을 발양하고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것은 중국 문화를 보호하는 행동이다. 그 중국 마음을 잘 지켜서 시간이 지날수록 옛 우아함을 잃지 않도록 합시다! 미래만 내다보지 말고 과거를 잊어주세요. 과거에도 배우고 기억할 만한 곳이 많았다!

나는 줄곧 그 사진에 만족하지 않았다. 우리 할아버지 인물 사진이라 식구들이 모두 예쁘다고 합니다. 나중에 나는 그 사진에 근거하여 도자기 판화를 만들었는데, 우리 할아버지의 기억과는 너무 거리가 멀었다.

나는 조부모님이 키웠다. 나는 그들과 8 년 동안 함께 있었고, 기억은 반석 같다. 두 노인은 이미 나를 떠났지만, 그들의 눈빛은 항상 할아버지의 비틀거리는 발걸음에 따라 흐릿하여 귓가에 할머니의 울음소리가 메아리쳤다. 영홍은 언제 돌아오나요?

내면의 기억을 해석할 수는 없지만, 나는 줄곧 그 사진을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나중에 내가 사진을 배운 후 제일 먼저 한 일은 그 사진을 리메이크하여 확대하는 것이었는데, 지금까지도 내 서재에 걸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내 기억 속에 할아버지의 유일한 사진이다.

몇 년이 지났고, 카메라는 손에서 필름부터 디지털까지 모든 것을 바꾸었다. 방 구석에 쌓여 있는 영화와 앨범은 책상 위에 있는 4T 하드 드라이브의 풍부한 내용과는 거리가 멀지만 전자의 기억은 더욱 풍부하다.

그래서, 나는 종종 생각한다: 우리는 무엇을 놓쳤는가?

필름에서 디지털에 이르기까지 기술은 촬영 방식뿐만 아니라 생활 방식도 바꾸었다. 핸드폰 한 대가 모든 것을 처리하고, 사진을 찍고, 인터넷을 하고, 쇼핑을 하고, 벌금을 내고. 무심코 지하철에서 한 손이 신문을 들고 슬그머니 미끄러져 떨어졌다. 공항 승객들이 손에 들고 있는 책은 매우 적다. 친지들과 친지들이 회식하는데, 나는 이 요리가 위챗 모멘트 () 로 보내질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

기술은 시대 발전의 산물이다. 19 12, Lartigue 의 아버지가 그에게 작은 카메라를 선물했을 때, 매우 희귀하고 유행했다. 그 이후로 그는 자신의 상류 사회의 본연의 애정을 촬영했다. 그 격동의 시대에, 그의 행동은 마치 고개를 숙이고 걷는 것처럼 평범하고 평범했다. 수십 년 후, 이 사진들은 프랑스 사회 전체의 기억이 되어 뉴욕 현대예술박물관에 들어갔다.

여기까지 말하자면, 나는' 영화시대와 디지털 기술시대' 라는 명제가 사실 위선명제라고 느꼈다. 최신 기술 발명은 확실히 낡은 기술을 대체하거나, 아마도 많은 아름다운 것들을 대체할 수 있지만, 이런 물건들, 골동품이나 신기술은 영원히 하나의 도구일 뿐이다. 도구의 주인인지 사람이 공구를 장악하는 것이 관건이다. 또는 이것이 명제가 가리키는 것입니다.

그래서, 조용히 스스로에게 묻습니다. 제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급변하는 경제사회에 직면하여, 우리는 부모의 건강과 가족의 필요를 돌보기에는 너무 선견지명이 있습니까?

그저께 강서고향에 있는 삼형이 휴대전화 화상 채팅 기능을 켰다. 우리 부모님이 그것을 사용하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 속 나를 보자 어머니는 흥분해서 말했다. "나는 너를 보았다. 아직 수염을 깨끗이 깎지 않았다. 날 봤어? " 카메라 속에는 부모의 얼굴에 기쁨이 가득하고, 활짝 핀 웃음이 흐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한동안 집에 돌아가지 않았다. 나는 내가 반드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 아버지는 할아버지 사진을 원한다고 계속 말씀하셨는데 집에 없어서 이번에 다시 가져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