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추석 풍습은 어디에나 있다!
추석 풍습은 어디에나 있다!
1, 과일축제-추석은 과일의 가을이다. 일부 노베이징 사람들은 직접' 과일축제' 라고 부른다.
"교토 풍속" 에는 "추석 3, 5 일 전, 장터에 갈대밭이 덮여 있고, 그 위에는 고통상자 광주리가 놓여 있다" 고 실려 있다.
복숭아, 두리안, 배, 대추, 포도, 사과 등 신선한 과일, 과과, 채소. , 저녁 등불 아래 봐, 향기로운 빨강 초록, 과일을 파는 큰 소리로 사탕을 파는 길. "특히 앞문 외부와 덕승문 내 과일시장, 축제 전 야시장은 밤새워 밤을 새웠다. 과일 상인의 함성이 여기저기서 울려 퍼졌다. "오늘 몇 일이에요? 열세, 네 자녀! 내 과일은 매우 향기로운 냄새가 난다. 너는 사지 않는다! 이 봐, 240! ""
이 과일들은 사람들이 맛볼 수 있도록 하는 것 외에 주로 선물과 제물에 쓰인다. 그래서 과일과 포장은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일부 과농들은 사과가 아직 익지 않았을 때 과일에 종이로 자른' 복',' 수명',' 불' 등의 도안을 붙여 햇빛이 비치지 않도록 한다. 열매가 익으면 종이 오려내기를 벗기고, 붉은 사과에 황록색 도안을 남겨 정교하고 매혹적이다. 그러나 가격은 매우 높다. 친척과 친구들에게 먹이는 데 쓰이는 물건은 모두 특제 바구니에 담았고, 쑥을 깔고 과일 향기를 더했다. 과일 바구니에 빨강, 초록 티켓을 더해 명절 분위기를 더했다.
2. 월병절 전에 각 대형 과자점은 추석 월병을 동시에 판매해야 하는데, 주로' 자연 초청 레드' 와' 자연 초청' 이다. 보라색' 은 짙은 색으로 구워 청화당, 빙당, 견과류를 재료로 한다. 겉껍질에 검붉은 원을 그리고 바늘로 동그라미에 작은 구멍을 몇 개 뚫는다. 보라색은 정제된 흰 밀가루로 구운 모듬소 월병으로 대추진흙, 모래, 완두콩, 산식물, 설탕을 포함하며 피부는 순백색이다. 소의 종류를 나타내는 빨간 작은 인호가 있다. 기모 월병, 전복월병, 광둥 월병 등 다른 월병은 모두 판매하고 있습니다. 선물은 모두 pu 가방입니다. 게다가 지름이 약 1 피트인 아주 큰 월병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대부분 금에 관한 것인데, 귀신전 달과 옥토끼 놀이약이 새겨져 있는 도안은 달을 위해 특별히 고안된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금명언) 연경년' 은 "추석 월병을 메이재에게 주는 사람, 교토 1 위, 다른 곳에는 식량이 부족하다" 고 말했다. 청말 이경산은 시집' 보두문 잡영' 에서 당시의 상황을 반영했다. "새빨간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추석 경성 곳곳에서 선물을 드립니다. 금값이 싸고 소가 가죽보다 작다고 한다. "
3. 토끼 노점-명절 장면을 가장 잘 장식하는 것은 토끼 노점이다. 명대' 베이징 연보' 에는' 시 부황토, 이름 남기, 화포 입고, 고 2 ~ 3 피트' 가 실려 있다. 남자 기생은 보통 휴머노이드 토끼 얼굴, 긴 귀 ('뿔' 이라고 함), 헬멧, 소면기를 가지고 있다. 장군처럼 호랑이를 타기가 어렵다. 큰 등에는 보물 우산을 꽂아야 한다. 또 다른 것은 "물건을 들고 있는 블라우스, 노점상 같다. 안악사처럼 술을 마시고 춤을 추는 사람도 있다. " 단지 작은 흰토끼 한 마리가 약을 만지작거리고 있을 뿐이다. 이것은 어린이 명절 오락용 점토 장난감입니다. 청대 야오원이 그의' 두문잡영' 에서 말한 바와 같이, "어린아이가 먼저 예배를 벌면 남자 기생을 살 수 있다." " 8 월 15 일경, 아이들은 어른을 흉내내어 토끼에게' 부처님' 을 주었다. 이것은 올드 베이징 특유의 풍속이다.
4 월 10 일 이후 남식점 문 앞에' 월궁코드' 를 올려놓았는데' 토끼코드' 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목각 수채화로 인쇄한' 마술 종이' 이다. 대략: 노랑, 광한궁 앞에는 태음성은면상 한 개와 금빛 옥토끼 한 마리가 서 있다. 붉은색은 성제, 재신, 광한궁 앞에 서 있는 김옥토끼에 대한 그림이 인쇄되어 상인들을 위해 많이 바쳐졌다. 또 흰색도 있고 위에는 다른 신이 있지만 월궁 옥토끼 무늬는 빼놓을 수 없다. 폭이 커서 코드 전체를 지탱하기 위해 짚으로 틀을 묶고, 이' 마법지' 를 그 위에 붙여서 편액을 만들고, 그 위에 색종이 깃발을 세 개 세웠다.
15 일 밤, 가족이 재회하고, 달이 뜨면 정원에서 월례식을 거행하는데, 형식이 비슷하다. 어떤 사람들은 하늘을 바라보고 (달을 바라보고), 제사를 지낸다. 어떤 사람들은 달 문양이 새겨진 큰 월병을 나무틀 위에 놓인 계전을 신상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위의 월궁을 신으로 삼는 것이 유용하다. 하지만 추석 월병 ('자연 초청백' 이 아닌' 자연 초청 레드' 만' 자연 초청 화이트', 그리고 흑당소 빵이 임시로 쪄서 (이른바 원반), 각종 배 (배와' 리' 해음) 를 제외한 모든 과일을 공급할 수 있다. 꽃잎이 초화처럼 새겨진 수박은 필수적이다. 우의가 뭉쳤기 때문이다. 또 홍계관화와 가지털콩을 꽂았다. 촛불과 돈이 다 있다. 속담에' 남자는 달이 아니고 여자는 아궁이가 아니다' 라는 말이 있다 사실 제조에 참가한 사람은 절대적인 제한이 없어 온 가족이 제사를 지낼 수 있지만 선녀 후남일 뿐이다. 특히 아이들은 달을 놀이 친구로 여긴다.
월궁코드를 사용한다면, 자백을 뒤집은 후 마당에서 소각한다. 짚이 완전히 타지 않으면,' 노모논아' 를 들고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온돌 밑에 눌려 온돌 아이를 남겨 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고백을 철회한 뒤 "집에는 소금, 멜론, 과일, 술, 요리가 가득 차려져 마당에 모여 술을 마시며' 단주' 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동시에 온 가족이 큰 월병과 원반을 먹는다. 하지만 습관과는 달리, 어떤 사람들은 큰 월병을 동그란 떡으로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놓아 온 가족이 섣달 그믐날 밤에 공유할 수 있게 한다. 하인만이 포함되지 않는다.
푸젠포성, 장수를 위해 여자들은 추석에 남포교를 건너야 한다. 건녕에서 추석 밤에 등롱을 매달는 것은 월궁에 아이를 달라고 하는 길조이다. 항현에 있는 사람들은 추석을 축하하는데, 그들의 아이들 대부분은 예배할 때 그들의 부모님을 찾아뵙도록 초대된다. 용암인이 월병을 먹을 때, 부모는 중간에서 직경 2 ~ 3 인치의 원반을 파내어 어른들에게 먹게 한다. 이는 후배들에게 비밀을 말해서는 안 된다는 뜻이다. 이런 풍습은 전설에 의하면 월병에는 반원살인 정보가 담겨 있다. 금문이 추석을 보내기 전에 예배를 드리러 가야 한다.
광둥 ()-조산 () 은 추석 배월 풍습이 있는데, 주로 여자와 아이들에게 주는 풍습으로,' 남자 불만월,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밤에 밝은 달이 뜨자 여자들은 뜰과 베란다에 상자를 세워 기도했다. 은촉이 높고, 담배가 감돌고, 탁자 위에는 좋은 과일과 떡이 제물로 가득 놓여 있다. 현지에는 추석에 토란을 먹는 풍습도 있다. 조산은 속담이 있다: "강은 입에 대고 토란은 먹는다." 8 월은 토란의 수확철이라 농민들은 토란으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습관이 있다. 물론 농경과 관련이 있지만 민간에는 1279 년 몽골 귀족이 남송을 멸망시키고 원나라를 세우고 한인을 잔인하게 통치했다는 전설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 마파는 조주를 보위하여 원나라에 대항했다. 도시가 무너진 후 백성들이 학살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야만인 통치의 고난을 잊지 않기 위해 토란과' 호두' 의 해음으로 머리를 닮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광저우의 추석인 광주에는' 나무 추석' 이라는 재미있는 전통 풍습이 있다. 추석이면 집집마다 대나무로 등롱을 찔러야 한다. 등롱에는 여러 가지 시작이 있고, 과일 등롱도 있고, 새와 짐승, 물고기 벌레도 있고, 글자등롱도 만들 수 있다. 저녁에는 등불에 촛불을 켜고, 아래에는 작은 등불을 많이 달고 밧줄로 대나무 장대에 묶었다. 그리고 집의 높은 곳에 대나무 장대 (예: 플랫폼, 지붕 또는 큰 나무) 를 꽂는다. 밤에는 도시의 불빛이 별처럼 빛나고, 하늘의 명월과 함께 추석을 축하하며,' 추석' 이라고도 한다.
추석 때 강남의 민속도 다양하다. 남경 사람들은 추석에 월병을 즐겨 먹으니, 반드시 금릉 명채 계화오리를 먹어야 한다. 계화오리' 는 계향이 나올 때 출시되어야 하는데, 기름지고 느끼하지 않고 맛있다. 술을 마신 후에는 반드시 설탕 토란 한 조각을 먹고 시나몬 풀을 부어야 한다. 아름다움은 자명하다. 계장' 은 굴원' 초사 소계명' 과' 북폐관술 계장' 으로 명명되었다. 시나몬 과육은 계화인데 추석 전후에 따서 설탕과 매실로 절인다. 강남 여자는 시사가부를 식탁 위의 진미로 바꾸는 데 능하다. 남경인은 가족과 함께 달을 감상하며' 경단원' 이라고 하고, 연대는 앉아서 술을 마시며' 만월' 이라고 부르고, 장장 여행은' 도보월' 이라고 부른다.
남경-명초 남경에는 달탑과 달다리가 있다. 청대 사자산 아래에 달탑을 짓는 것은 모두 달구경을 하는 사람들이며, 달다리를 하는 사람이 가장 많다. 명월이 높이 걸려 있을 때, 사람들은 함께 달탑에 가서 달다리를 놀며 옥토끼를 보는 것을 낙으로 삼았다. 연극월교' 는 진하부자묘, 명기 마샹란의 저택 옆에 위치해 있다. 이날 밤 문인들이 다리에 모여 피리를 불고, 노래를 부르고, 우엉이 달을 가지고 놀고, 달에 시를 써주기 때문에 월교라고 불렀다. 명망한 후 점점 쇠퇴하고, 후세 사람들은 "풍류남송은 이미 다하여 서풍장판교를 남겼지만, 옥인교를 타고, 월하교피리를 가르치는 것을 기억한다" 고 시가 있다. 용판교, 원달교. 최근 몇 년 동안 난징 부자묘는 수리를 하여 명청시대의 파빌리온 누각을 보수하고 수로를 준설하였다. 추석까지 너희들은 함께 달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장쑤 성-무계현은 추석 밤에 분향을 할 것이다. 향통 주위에는 실크가 있고, 월궁의 풍경이 그려져 있다. 실향으로 짠 촛불도 있는데, 그 위에는 종이 퀘스트와 채색 깃발이 꽂혀 있다. 상해인 추석 연회에는 계수나무 꿀술이 곁들여져 있다.
강서성 지안현의 추석 밤에는 마을마다 짚으로 항아리를 태웠다. 항아리가 빨갛게 달아오른 후 식초를 넣어라. 이때 마을 전체가 향기를 풍길 것이다. 신성현 추석 기간에는 8 월 1 1 일 저녁부터 8 월 17 일까지 풀등을 걸어야 합니다.
안후이 () 성 우원현 () 의 추석에 아이들은 벽돌로 빈 보탑을 지었다. 탑에는 커튼, 현판 등의 장식품이 걸려 있고, 탑 앞에는 탁자가 놓여 있고, 각종 그릇들이 진열되어 있어' 탑신' 을 모시고 있다. 밤에는 안팎에 모두 등불과 촛불이 켜져 있다. 계서 추석 아이들은 추석 폭죽을 친다. 추석포는 짚으로 땋은 머리를 묶고, 적신 후 주워 석두 깨뜨리고, 큰 소리를 내고, 용놀이를 하는 풍습이 있다. 용은 풀로 만든 용이며 안에 향이 꽂혀 있다. 네가 용을 참관할 때 징과 북팀이 있는데, 그들은 강변으로 보내지기 전에 마을을 순회한다.
쓰촨 주-추석에는 월병을 먹는 것 외에 오리, 오리, 참깨떡, 꿀떡도 먹어야 한다. 어떤 곳에서는 오렌지색 등롱도 불을 붙이고 입구에 걸려 축하를 표시했다. 유자 위에서 향을 피우고 거리를 따라 춤을 추는 어린아이도 있는데, 이를' 춤추는 유성구' 라고 한다. 가정현 추석제 토지신, 잡극, 성악, 문화재를' 관음회' 라고 부른다.
산둥 경운현 농민들은 8 월 15 일 토지곡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소년묘사' 라고 부른다. 제성 린이 () 묵시 () 등지에서는 달 외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관현, 레이양, 광라오, 우편성의 지주도 추석에 세입자를 초대했다. 즉묵 추석에는' 맥화살' 이라는 명절 음식을 먹는다.
산서성-육안 추석 잔치 사위. 대동현은 월병을 동그란 떡이라고 부르고, 추석 밤에는 밤을 지키는 것이 풍습이다.
허베이 만전현에서는 추석을' 작은 설날' 이라고 부르는데, 달빛 종이에 태음준과 관제야가 춘추를 읽는 그림이 있다. 하간현 사람들은 추석의 비가 쓴 비라고 생각한다. 추석에 비가 오면 현지인들은 채소가 맛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산시 () 성-서향현 추석 밤, 남자가 벼랑에서 배를 젓고, 여자는 술자리를 마련했다.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수박을 먹어야 한다. 추석에는 드러머가 문을 따라 북을 치며 돈을 요구했다. 낙천현에서는 학부모가 학생들을 이끌고 남편에게 선물을 가져왔고, 점심은 학교 회식보다 더 많았다.
추석 밤에는 타탑이 일부 지역에서도 유행한다. 탑의 높이는1-3m 에서 같지 않아 대부분 깨진 기와를 위해 쌓는다. 큰 탑도 벽돌로 쌓았는데, 탑고의 약 1/4 를 차지하고 기와를 쌓아 놓고 꼭대기에 탑 입구를 남겨 연료 수송을 한다. 추석 밤에는 불이 붙을 것이다. 연료는 나무, 대나무, 왕겨 등이다. 불이 왕성할 때 송향가루를 부어 응원을 하니 매우 장관이다. 불탑을 태우는 민간 규정도 있다. 불탑을 온 방에 태우는 사람은 이기고, 연소 과정에서 실패하거나 무너진 사람은 졌다. 우승자는 사회자가 채색 깃발, 보너스 또는 상품을 수여할 것이다. 불타는 탑도 원말 한족이 잔인한 통치자와 추석 봉기에 반항한 기원이라고 한다.
점치는 것은 추석 저녁에 재미있는 행사이다. 주문과 의식 후에 내려온 신들은 테이블 신, 달의 여신, 팔선, 바구니 신 (여신) 등 나타날 수 있었다.
대만성-'향 듣기' 는 고대에 대만성에서 전해 내려온 추석 풍습이다. 여성이 집에서 모시는 신령 앞에서 분향기도를 하며 자신의 생각 (예: 감정, 부 등) 을 밝혔다. ). 그들이 외출한 후 가야 할 방향을 지시한 후 분향을 하고 외출한다. 그들이 길에서 들은 모든 대화와 노래는 그들이 무엇을 물었는지 예측한 다음, 컵을 들고 하느님께 대답이 맞는지 물어보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미혼 소녀도 추석 밤에 남의 정원에 있는 채소나 양파를 훔치는 풍습이 있다. 만약 그들이 성공한다면, 그것은 그녀가 아름다운 사랑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