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진강 입천이 천극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얕게 분석하다.
진강 입천이 천극 형성에 미치는 영향을 얕게 분석하다.
첫째, 중국 전통 오페라 커뮤니케이션의 진화와 새로운 드라마의 형성
전파 과정에서 중국 전통 희곡은 필연적으로 자신의 세력 범위를 벗어나 다른 지역으로 전파될 것이다. 예를 들어 곤산에서 유행하는 곤곡은 곤산을 떠난 후 많은 변화를 겪었다. 산섬방자 전신은 곤곡의 변형이라는 논평이 있다. 중국 전통 희곡의 한 형태로서 서진강은 주변 지역으로 급속히 확대되어 서로 방자와 동로 통주 방자의 출현을 촉진하고 한수 유역 황아의 탄생을 촉진시켰다. 이후 동로 방자와 함께 서피를 만들고, 서피와 황아는 한수 지역의 피황이라고 부른다. 서로 방자가 남쪽으로 내려와 천극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피황입천은 천극 호금의 발생을 촉진시킨 후, 뒤이어 극이 남쪽으로 내려갔다. 서진극은 심지어 해풍까지 멀리 방송하여 서진극의 주선을 형성하였다. 동로 방자는 동쪽으로 발전하여 민들레를 형성하고, 그런 다음 병사들은 두 길로 나뉘어 북쪽으로 진극을 형성하고, 중로 방자와 하북방자는 동쪽으로 예극과 산둥 방자를 형성한다.
방자극과 피황강이 전국에 전해지는 과정에서 많은 유적을 남겼는데, 예를 들면 방자가 소극에서 휘극과 한극은 말할 것도 없이 모두 피황체계에 속한다. 이 전파와 유변의 과정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심지어 피드백 현상까지 나타날 수 있다. 전체 전파, 진화, 심지어 신극종의 발생 메커니즘은 매우 연구 전망이 있다. 희곡의 전파를 연구하고, 새로운 극종을 창작하는 것은 오늘 희곡 성강의 뿌리를 찾고, 그 재통합과 진화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오늘날 전통 희곡의 곤경은 대부분 혁신이 부족하다는 데 있다. 전통적인 연극 형식은 더 이상 옛 연극 팬들을 만족시킬 수 없고, 새로운 연극 팬들을 끌어들이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위장생의 2 차 상경으로 가져온 지방 희곡의 번영을 돌이켜 보면 전통 희곡의 혁신은 다성부와 희곡의 빈번한 교류와 융합이 아니라 고보자칭, 회화지가 견고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날 지방극의 명칭은 신중국이 성립된 후의 공식 행위이다. 명명은 틀리지 않지만 폐단도 뚜렷하다. 각 지방마다 자신의 지방극만 발전시킬 수 있고, 비지방극은 현지에서 거의 강세를 발휘할 수 없다. 중국 희곡의 진화사를 보면, 이것은 인위적인 것이다. 희곡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끊임없이 새로운 예술을 선보이며, 반드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 가장 좋은 방법은 다양한 장르의 연극과 교류하는 것이다. 건륭 시대에는 화부가 야부와 맞설 수 있었다. 왜 오늘 우리 지방극은 경쟁력이 없습니까? 현지인들은 반드시 지방극을 좋아할 것인가?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오늘날, 우리는 역사를 되돌아보고, 전통 극종의 유포와 진화, 그리고 새로운 극종을 만들어내는 지리, 인문, 언어, 사회 등의 요소들을 빗질하며, 오늘날 각 지방의 극종의 융합과 혁신을 추진하는 데 어느 정도 참고의의가 있다.
다성부 천극이 좋은 연구의 예이다. 다성강은 실제로 당시 전해져 내려오는 몇 가지 성강의 혼합이다. 진강은 내포와 외연이 모두 풍부한 명사로, 오늘날의 Xi 안진강뿐만 아니라 역사적으로 산시 간쑤 등지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을 가리키며, 시기마다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천극 단극의 출현은 진강의 쓰촨 진입과 큰 관계가 있다. 이 글은 천극' 단계' 의 생성과 진강의 진입 사이의 관계를 연구 대상으로, 작은 각도에서 희곡 전파 진화 과정에서 신극종과 구극종의 관계를 밝히고자 한다. 물론, 이 과제는 아직 해야 할 일이 많은데, 이 글은 편폭이 제한되어 있어, 단지 하나의 작은 문제에만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일 뿐이다.
둘째, 사천 드라마와 진 드라마의 관계
쓰촨 () 는 예로부터 천부의 나라라는 명성을 얻었고, 경제는 한때 전국 최전방에 올랐다. 그래서' 양일아',' 익주추, 천하만점' 이라는 말이 있지만, 천중예로부터 혼란스러운 국면을 만들었다. 그래서' 촉전 천하는 어지럽지 않고, 천하는 미정이다' 는 말이 있다. 전란이 잦기 때문에 쓰촨 인구는 매우 불안정하다. 특히 명말 청초에 그러하다. 이후 쓰촨 경제와 농업 생산을 회복하기 위해 강희제는 정령으로' 호광채천' 을 추진했다. 수많은 이민자들이 이주하여 쓰촨 () 를 이민의 집결지로 만들고,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이 서로 다른 풍속 습관을 가져왔고, 각종 풍속 문화가 교류충돌 속에서 발전하여 쓰촨 다채로운 역사문화를 만들었다. 가와극은 바로 이 큰 환경에서 생겨난 것이다.
천극은 곤곡, 익양극, 피황극, 방자강의 영향으로 현지 민가와 풍습을 결합하여 현지 방언을 운용하여 다강 체계를 형성하였다.
사천극 4 대 유파 중 단계극은 주로 가릉강 남충을 중심으로 한 천북에 분포한다. 곡강, 푸강 지역의 서충, 3 대, 수녕, 수로현, 대선, 봉계, 랑중 등이 있다. 이 지역들은 진지와 인접해 있고, 산시 () 에는 이민이 비교적 많다.
단극의 전신은 진강이다. 진강의 근원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산시 지역에서 기원한 산시 () 방자 () 이고, 하나는 우동 () 에서 서진강 () 으로 변한 진강 () 이다. 진강의 발원지에 대해서는 아직 정론이 없다.
진상은 명청 시대의 유명한 상인으로, 발자취가 전국에 널리 퍼져 있다. 지금도 전국에 산섬회관과 서진회관이 많이 남아 있다. 속담에' 상도는 노는 길이다' 는 말이 맞다. 유문봉의 전문 저서' 논산시 상인과 방자극' 은 상인이 희곡에 대한 촉진 작용을 상세히 검증했기 때문에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명청 시대에는 상인 경제의 대대적인 지지로 진강이 전국, 특히 인근 쓰촨 () 로 급속히 발전했다. 자공의 서진회관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우뚝 솟아 있다. 명말 청초, 천북도시와 농촌에는 모두 반사 공연이 있어 공연 수량이 매우 높다. 소위 "1 년에 천여 편의 연극을 보다" (청두지죽사). 오현지' 에 따르면 순강년 동안 조로와 중강 일대에는 이미 완전한 희곡 공연이 있었다. 못생기고 못생기고, 검도 있고, 창도 있고, 검도 있다. 현지인들은 이것이 진강이라고 말했고, 가능할 수도 있다. 고대에' 맹가관' 이라고 불렸기 때문에 진 입촉의 관문이었기 때문에, 이때 산시반이 천에 와서 진강을 공연하는 것은 이미 예사이다.
당시 진강이 쓰촨 공연에서 매우 보편적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강은 천북장기 공연 과정에서 천북어와 결합해 현지 민간 희곡과 민간 음악의 영향으로 점차 변해 독특한 예술 풍격과 진한 쓰촨 색채를 형성했다.
단계와 진강을 비교하면 가사는 10 문장이나 7 구를 기초로 [완판], [유판], [산판], [겹판] 등이 있다. 판도는 단평과 고평 (가죽) 으로 나뉘는데, 진강의 희성과 쓴소리와 비슷하다. 반주악기는 주로 방자와 후금인 만큼 이 연극은 천방자와 후금으로도 불린다. 노예술가는 기예를 전승할 때 늘 제자에게 "노래를 잘 부르고 잘 연주해야' 산시맛' 이 있다" 고 경고했다. 특히 8 벌의 옷이라는 연극은 진강의 옛 사례를 그대로 따르고 있으며, 다리가 끊어진 공연은 후금과 산시단교로 나뉜다.
둘 사이에 그렇게 많은 유사점이 있기 때문에, 진강은 어떻게 쓰촨 안으로 들어가 현지에서 소외되어 평극을 형성하게 되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각 방면의 정보와 현장 조사를 보면, 단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방면에 지나지 않는다.
셋째, 농민 봉기군은 진강을 쓰촨 안으로 들여왔다.
명말에 자연재해와 인화가 끊이지 않고, 명나라 내우외환이 결국 이자성이 베이징에 입경한 후 전멸되었다. 명나라 말년에 봉기군이 많았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자성과 장 () 이라는 두 명의 명말 봉기군 지도자는 모두 산시 () 사람들이며, 모두 산시 () 출신이다. 아청루차운은' 원원전' 에서 "이자성이 상경하고, 진원이 노래를 부르고, 자기 귀에 익숙하지 않고, 군희가' 서조' (저자: 서조, 즉 서조, 일부 논자들은 서진조의 줄임말로 여겨짐), 연연, 호박을 불렀다" 고 말했다. 또 다른 봉기 지도자인 장은 전쟁 중에 자주' 연극과 술' 을 부르는데, 때로는 한 번 부르면 며칠 밤이다. 봉기군은 대부분 산시, 쓰촨, 호북, 산서의 농민에서 왔으며, 이 4 개 토지는 청초 중국 지방극의 몇 가지 대강 체계를 낳았다. 이자성 () 과 장 () 이 세 번이나 천천 () 에 들어가 진강 () 을 쓰촨 () 에 데려와 연극의 형성에 큰 공헌을 하였다. 바로 이 농민 봉기군 남정북전으로 진강이 널리 퍼지다가 청대에 성행하였다. 청대 심촉남략에 따르면 순치 16 년, 고승은은 가정 (금락산) 에서 만났을 때 "여악음주로 전설을 연주했다" 고 한다.
넷째, 이민자들은 진강을 쓰촨 안으로 들여왔다.
산시 () 는 쓰촨 이민 대성 중 하나로 일찌감치 산시 () 이민자들이 고촉도 () 를 통해 한중 () 에 도착한 후 한중 () 에서 육로나 수로 () 를 거쳐 쓰촨 () 로 들어갔다. 명청 시대에는 경제 발전과 정부의 격려에 따라 산시에서 쓰촨 이민자의 수가 크게 증가했다.
건륭년 \ "면주시지 \" (볼륨 5) 는 \ "촉이 서진에 가깝지만, 토착 생장, 거우, 광동자 약 한두 명, 추 3 명, 진 5 명, 진 풍속이 많다" 고 말했다 호남, 호북, 산시 이민자가 가장 많았고, 강서, 광동, 푸젠, 하남, 산시, 운남, 구이저우가 뒤를 이었다. 안여요는 가경년 동안 글에서 편찬한' 삼성변지시험' 이라는 책에서 생동감 있는 묘사를 했다. 고향을 떠난 사람들은 북쪽의 xian, Fengxiang, 동쪽의 상주, 운양, 남서쪽의 충칭, 규부, 이창,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이를 거느리고 끊이지 않는다.
대량의 이민자들이 쓰촨 입국하는데, 그중 대부분이 서부와 섬남에서 왔다. 서부는 서진강의 발원지이자 발원지로, 우동조, 허풍, 서진강을 낳고 각지로 전해져 중국 전통 희곡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섬서성남에서 황아 희곡이 수태되었다. 이 두 곳의 이민자들이 쓰촨 안으로 들어오면, 진강 () 의 일상적인 오락 형태인 진강 () 을 쓰촨 () 으로 가져와 쓰촨 정착과 진화로 단계의 초기 형태가 될 수밖에 없다.
5. 산시 상인의 무역은 진강을 쓰촨 안으로 들여왔다.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상인은 점차 상조를 형성하고, 지방교제를 통해 부를 축적하여 당시 유명한' 명청 10 대 상방' 이 되었다. 10 대 상방은 각각 진상, 휘상, 산시 상인, 푸젠 상인, 광둥 상인, 강유 상인, 동정상인, 장쑤 상인, 닝보 상인, 용유 저장상, 산둥 상인 등이다. 그중 산시 상인들이 눈에 띄었다. 명정부' 중국 소금',' 다마 호시' 등 특수경제정책에 따라 산시 상인들은 고촉도를 통해 쓰촨 진출해 쓰촨 장사에서 전성기에 유명 상조가 됐다. 관련 문헌에 따르면 산시 상인은 베이징 난징 등지에 거의 400 개의 회관을 세웠다. 쓰촨 입국을 하는 산시 이민과 상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고 향당에 연락하기 위해 회관을 설립하고 있다. 이 회관 건물들은 산시 이민자와 상인들에게 향정, 제사 신령, 노사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한다. 이 청당들은 모두 산시 사람들이 건설한 것이기 때문에 건축 형식, 구조, 공간에 모두 산시 지역 건축의 특징을 나타냈다. 이 회관들의 건립은 진강의 쓰촨 전파와 진화를 크게 촉진시켰고, 평가극의 출현도 촉진시켰다.
염업이 발달한 자공은 염업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염업이 발전함에 따라 건설된 서진회관, 환후궁, 왕엽묘, 남화궁 등이 모두 중요한 공연장소이며, 객관적으로 희곡 문화예술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청두에서 진상 33 명이 지은 산시회관은 진강 전파에서 상인의 거대한 역할을 설명했다.
여섯째, 진강 연예인은 쓰촨 () 에 들어가 진강 () 을 쓰촨 () 로 데려갔다.
진강과 단계극의 발전사에서 위장생보다 더 언급할 만한 것은 없다. 위장승이 부른 오페라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몇 가지는 긍정적이다. 그는 연이어 두 곳에서 공부하여 새로운' 진강' 을 창작했는데, 이런 진강은 서양의 진강, 즉 롱동강에서 기원하며, 방자강의 일부 특징을 결합했다. 그는 방자, 황아, 허풍과 같은 다양한 곡을 부를 줄 안다. 몇 차례 상경하여, 새로운 거문고로 북경의 관중을 정복하였다. 홍극은 한때 꽃과 아쟁을 일으켜 지방극의 흥기와 번영을 크게 촉진시켰다.
위장회천의 경험은 우리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 그는 전국 여러 곳에 가서 많은 억양을 되찾았다. 그중 주체는 진강 (반드시 판강이 있는 진강) 이었고, 그의 스승은 제자로부터 늑대묘를 지었고, 나중에는 삼청사의 주소가 되었다.
또한 건륭년 동안 또 다른 연극반이 쓰촨 근처의 티베트 지역에서 공연을 하다가 도망쳤다. 이 연극반은 후에 산시로 돌아가지 않았다. 다행히도, 쓰촨 도시와 농촌에 사는 이 불후의 배우는 교대 근무로 생계를 꾸렸다. 쓰촨 이원에서 전해 내려오는' 노산은 배가 고파서 고음을 부른다' 는 말이 바로 이것을 두려워하는 것이다.
이후 진강과 황아는 쓰촨 사라지지 않고 끊임없이 교류융합을 이어가고 있다. 1957 기간 한중에 거주하는' 띠아한 황아' 와' 띠아한 Xi' 두 늙은 예술가가 쓰촨 온강특구를 모아' 쓰촨 온강극단' 을 설립했다.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은 후 광한극단으로 노를 젓는 것은 남로 진강이 남아 있는 유일한 천극 극단이다. 황아와 진강 유입 쓰촨 () 는 한 () 곡과 황아 () 에 대한 현지인들의 감상이 유래된 지 오래되었다는 문제를 설명했다.
일곱. 결론
쓰촨 () 은 산시 () 와 접해 있으며, 문화 교류는 결코 중단되지 않았다. 논자들은 천산방자가 천산접계에 나타나 산선방자와 함께 독자적으로 발전했다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비록 이 논점은 그다지 많은 문헌 근거가 없지만, 서로 연극의 역사는 상당히 오래되었다. 서로 연극이 등장한 후, 당연히 주변 지역으로 변해 남쪽으로 내려가 쓰촨 광서 운남 광동 등지로 갔다.
중국 전통 희곡의 전파와 진화 과정에서 원래의 성강과 지방 언어 풍속을 결합하여 끊임없이 새로운 성강을 형성하여 중국 지방 희곡의 성장과 번영에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였다. 오늘날 지방극은 이미 수백 가지가 있는데, 만약 우리가 자세히 연구한다면, 그것들은 모두 몇 개의 성강 시스템으로 분류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몇 개의 성강 시스템에 대한 연구는 전체 희곡 연구에 대한 새로운 사고방식을 열 수 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글은 한 성강의 진화부터 시작하여 몇 개의 성강 시스템을 연구하여 오페라 전체의 유포와 진화 과정을 정리한다. 오랫동안 문학과 성악에 의존하는 연구 방법은 일종의 혁신이라고 할 수 있다. 연구 중의 행정 구역을 깨고 희곡 법칙에 따라 희곡 판도를 다시 그리는 것은 희곡 수백 년의 진화에 계발 작용을 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