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딕 예술과 비잔틴 예술의 기본 특징.

고딕 예술과 비잔틴 예술의 기본 특징.

고딕 예술

고딕 예술

12 부터 15 세기의 중세 유럽 예술.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학자들은 이 시기의 예술이 야만적이고 예술적 재미가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야만인' 인 고트라는 단어를 고트라고 불렀다. 그것은 먼저 프랑스에서 생산한 다음 유럽 전체를 휩쓸었다.

고딕 건축물 고딕 건축물은 로마식 건물에서 발전하지만 더 이상 성형이 아니라 뾰족한 아치, 옆구리 아치, 날으는 아치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직축 골격 구조로 건물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는 완전한 체계를 형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딕, 고딕, 고딕, 고딕, 고딕, 고딕, 고딕) 모든 문과 창문은 종탑을 포함한 뾰족한 아치로 설계되어 교회의 빛과 수직 모양만큼 높다. 높고, 곧고, 뾰족하고, 상향적인 강세를 특징으로 하는 이런 스타일링 스타일은 교회가 세속적인 종교 사상을 배척하는 표현이자 각 도시의 강력한 생명력의 표현이다. 당시 파리 성모원의 정면, 아면대성당의 본전, 채터 대성당의 탑, 랜스 대성당의 조각상이 고딕 교회의 완벽한 본보기라고 칭찬을 받았다. 독일 마르부르크의 세인트 엘리자베스 교회는 프랑스 제단 대신 반원 세 개를 사용했고, 입면도 구조에 엄격한 수직 처리를 적용했으며, 타워와 지반이 분리되어 독일 고딕 건축물이 따르는 주요 풍격이 되었다. 영국 고딕 건축물은 프랑스의 영향을 받았지만, 곧 소위 영국 풍격이 형성되었다. 영국에서는 프랑스 교회의 상승 장력이 길게 늘어지고, 낮아지고, 수평으로 뻗어나가는 형태로 바뀌며, 체감감의 구조적 특징을 더욱 강조하면서 건물 주변의 자연환경에 대한 교묘한 활용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예를 들어 찰스 버리 대성당과 링컨 대성당은 모두 영국 고딕 건축물의 대표이다. 이 밖에 이탈리아 스페인 등지의 고딕 건축물도 각각 특색이 있다.

고딕 조각은 고딕 교회의 주요 장식이다. 로마식 조각품과는 달리 고딕 조각은 반원형 조각과 높은 부조를 대량으로 사용하여 인물의 동태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공간감을 높인다. 특히 세속적 감정 표현에 대한 추구는 전통적인 종교 모델을 돌파할 뿐만 아니라 인물에게도 생명력을 부여한다. 프랑스 아면대성당의 그리스도의 조각상은 친절하고 진실한 감정을 나타냈다. 남십자당 금도금 마리아는 자애로운 모성으로 가득 차 있다. 독일 반보 대성당 조각상, 마리아와 엘리자베스의 만남은 풍부한 내면 활동을 보여준다. 이탈리아의 조각가 G 피사노가 프라도 대성당을 위해 만든 성모 마리아 조각상은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고딕 기울기라고 불리며 유럽 전체에 영향을 미쳤다.

고딕 회화 고딕 회화는 13 세기 중반에 컬러 유리창, 손으로 쓴 삽화, 북유럽판 그림, 이탈리아 젖은 벽화에 복잡한 방식으로 나타났다. 고딕 조각품처럼, 그것은 점점 더 자연스러운 진화를 겪었다. 스테인드글라스 창문의 모자이크는 고딕 교회의 구조 변화에 따라 발전한다. 그 방법은 쇠막대로 창문을 정사각형으로 나눈 다음 납으로 칸에 그림을 그리고 색유리를 꽂는 것이다. 유리의 색상은 어두운 색과 농도를 위주로 하며, 여러 가지 다른 색상이 자주 겹치고 색상 수준이 더 많다. 프랑스 샤틀 교회, 랜스 교회, 아면대성당의 가로청에 있는 스테인드글라스 유리창 그림이 가장 유명하다. 원고 삽화는 고딕 시대에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프랑스에서는 건축물의 장식 도안이 파리 도서관의 세인트루드비히 시집 삽화와 같은 창작 주제로 자주 쓰이며 고딕 첨탑으로 장식되어 있다. 세속 서정시와 풍자우화의 삽화도 발달했다. 예를 들면 프랑스 린부르크 형제가 묘사한 아름다운 시절, 영국의 큰 동물 우화. 독일 마누스 원고의 발라드는 기사 사랑의 주제를 표현했다. 이탈리아 고딕 건축물은 벽화의 발전을 위한 세계를 제공한다. 가장 중요한 화파는 피자 화파와 피렌체 화파이다. 그들은 비잔틴의 예술 원칙을 흡수하여 고딕 요인과 결합하여 새로운 그림 공간을 창조했다. 시마부에이, 카발리, 두조, 조토 등 화가들의 노력을 통해 르네상스가 마침내 시작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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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잔티움 예술

비잔틴 제국의 예술. 비잔틴 예술은 천 여 년 동안 계속되었으며, 그 사이에 세 번의 클라이맥스가 있었는데, 각각 유스티니 시대, 마케도니아 시대, 발레오로 시대였다.

비잔틴 제국은 기독교를 국교로 삼고, 제국 황제는 정교대권을 하나로 모았다. 그에 따라 예술 창작은 기독교 교리를 내용으로 하고 기독교 신학을 주도적 정신으로 삼아야 한다. 따라서 비잔틴 예술은 고대 그리스 로마 유산과 기독교 정신의 융합의 산물이다.

기독교 교회는 비잔틴 건축물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건물이다. 그 초기 교회는 주로 고대 건축 형식을 사용했다. 5 세기 후, 오래된 돔 구조가 바뀌었다. 즉, 주 돔이 건물의 중간을 덮고 광활하고 변화무쌍한 공간이 형성되었다. 그 대표는 537 년 세워진 하기아 소피아 대성당이다. 이 대성당은 규모가 매우 크다. 주 돔은 전면 및 후면 돔과 반 돔과 연결되어 있으며 기둥을 통해 측면 현관에 연결됩니다. 교회 내부는 금색 배경의 컬러 유리 모자이크로 장식되어 있으며, 교각과 벽에는 색대리석이 깔려 있으며, 도안은 다양한 색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자이크는 비잔틴 예술에서 특별한 역할을 하는데, 그 재료는 컬러 석두 또는 컬러 유리이다. 이런 장식화는 6 세기 이후부터 유행하기 시작하여 건축 장식의 주요 형식이 되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이탈리아 라베나에 있는 성비타리 교회의 모자이크, 즉 유스티니 대왕과 조신, 디오도라 황후와 그녀의 수행원이다. 이들은 각각 교회 내부 반원형 방의 좌우 양쪽 벽에 위치하며 황제와 황후가 제물을 가지고 교회에 들어가는 장면을 묘사한다. 그림 속 인물의 비율이 길어지면서 신이 없는 추상적인 풍격이 있어 매우 엄숙하고 엄숙하다. 가지각색의 옷과 보석이 신성한 위엄과 럭셔리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모자이크 화가의 뛰어난 기교도 볼 수 있다.

비잔틴 문화생활에서 책의 역할에 따라 미니어처 그림 형식을 특징으로 한 책 삽화도 빠르게 발전했다. 예를 들어,' 창세기' 의 삽화는 생동감 있고 공간이 넘치며, 인물은 신체의 비율이 아니라 강렬한 감정 표현이나 내면의 긴장에 치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