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어떻게 구금 한 자루를 만들 수 있습니까? 가장 좋은 재료는 무엇입니까?

어떻게 구금 한 자루를 만들 수 있습니까? 가장 좋은 재료는 무엇입니까?

고대 피아노는 재료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다. 생태와 환경의 파괴로 인해 피아노에 맞는 가장 중요한 재료인 목재가 극도로 부족하거나 보호되어 사용하기가 어렵다. 구금 재료의 차이로 고대인들은 재료와 음운을 사덕 () 과 구덕 () (기고, 고, 투명, 윤, 정적, 원, 균일, 청, 향) 으로 요약했다 구금의 음색은 각기 다르며, 이것도 구금 음악의 매력 중 하나이다. 송대 심괄은' 맹시필담' 에서 "진 () 의 말은 모두 청실하고, 중중한 자는 경박하며, 재에는 각각 오음이 있다" 고 말했다. 구금의 거문고는 보통 오동이고, 가장 흔한 것은 가래나무이다. 또한 10 년생 나무, 칠목, 소나무, 리치목, 카두라목, 삼나무, 자목 등도 피아노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경 방정지 중" 에는 "나무 속 밤밤, 의자 속 동칠, 거문고 컷" 이 실려 있다. 퉁즈는 피아노 소재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환경과 생태 때문에 오동나무, 특히 성숙한 오동나무는 극히 드물다. 그리고 "진은 오동으로 만들어졌지만, 틀림없이 여러 해 동안 목재로 만들어졌을 것이다. 소리가 많이 나기 시작했다." 거문고의 원료는 좋고, 원료는 더욱 얻기 어렵다.

삼나무로 피아노를 치는 것도 흔하다. 맹시벽담' 에서 말했다: "도도가 정말 진월한 것을 보존하고, 전운곡이 삼나무를 묻는다는 것은 매우 강렬하다." 악용 삼나무 하프는 방증으로 쓸 수 있다. 삼나무는 상록수이다. 목재는 부드럽고, 질감은 평평하고 섬세하며, 숲색은 희거나 노랗고, 깨지지 않는다. 대략 세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낙우나무 (낙우나무, 낙우나무), 낙우나무 (낙우나무, 낙우나무), 낙우나무 (낙우나무). 당금의' 비천' 과 남송의' 강설' 등. , 모두 본 적이 있다. 하지만' 맹시필담' 에 기재된 바와 같이, 삼나무는 피아노에 적응하기 전에 오랜 시간, 노화를 해야 한다. 아직 성장 연한이 긴 삼나무가 적지 않지만, 대부분 벌채가 금지된 보호구역에 있다. 민간 거문고는 적당한 거문고를 찾는 것이 거의 불가능하다.

구금 페인트는 큰 페인트로 만들어졌는데, 일명 국페인트라고도 한다.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회화 기법 자체가 널리 전파되지 않아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따라서 현대의 칠기는 화학 페인트이거나 큰 페인트이지만 공예는 상당히 거칠어서 구금의 칠기 기법과의 격차는 헤아릴 수 없다.

구금 예술의 많은 심미적인 취미 중 하나는 거문고가 일종의' 기물' 으로서 그 독특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며, 거문고 회화 기술의 중요한 성과라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피아노는 기물로서의 아름다움으로 거문고의 아름다운 아름다움, 칠예와 단현의 아름다움, 실크 음색의 아름다움, 피아노' 열 친구' 의 아름다움을 포함한다.

진 () 은 세상 만물과 같고, 진 () 의 소재는 자연히 음양 () 이라고 한다. 거문고와 거문고는 모두 두 종류의 목재로, 각각 양과 음지에 속한다. 오동나무는 양으로 바닥에 놓으면 거문고가 된다. 자목은 서늘한 곳에 속하여 아래에 놓아 피아노의 밑부분이 된다. 목재로 볼 때 오동나무는 비교적 부드럽고, 거문고를 만들면 거문고의 음색을 더욱 아름답게 할 수 있다. 그러나 자목은 비교적 단단하여, 거문고를 만들면 거문고를 견고하게 하여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 예로부터 오동을 피아노 재료로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이었다. 그러나 거문고가 반드시 오동목일 필요는 없다. 당대 이래 진 명가는 줄곧 동자 이외의 우수한 재료를 발굴해 왔다. "파라다이스 도서관의 이야기" 에 따르면, "웨뢰의 피아노 제작은 만상을 포괄할 필요가 없다. 매번 그 혼자 눈보라 속에서 아미에 갈 때마다, 최고의 삼나무를 골라서 거문고를 썰는 것이 낫다. " 이른바' 순양금' 은 송대에도 등장한다. 즉 양면에 바닥이 있는 거문고다. 황혼에 비가 많이 올 때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한다. " 진 () 은 우재 () 를 강조하고 고재 () 도 강조한다. 고재가 흩어지기 때문에, 거문고를 만들면 운치가 바삭해지게 할 수 있다. 만약' 고좋은 재료' 라면, 그것은 더욱 얻기 어렵다. 예를 들어' 동청록' 은 "고재가 가장 희귀하고, 너무 정금미옥이다" 고 말했다 고대의 좋은 재료로 만든 거문고가 얼마나 소중한지 알 수 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피아노를 연주하고 있으니, 재료 선택이 훌륭하다는 것을 강조해야 한다. 그래서 유명한 구금은 수천 년 동안 연주해 왔으며, 연주할수록 좋다.

당금의 표면 페인트는 검은색이나 밤껍질색이다. 회색으로 칠한 타이어는 모두 순사슴 뿔회색이다. 그것의 페인트층은 견고하고 푸석푸석하며 악기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고 진동에도 도움이 되며 음색을 더욱 아름답게 한다. 회색 태하가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 칡천으로 감싸서 표층과 밑바닥이 접착되는 곳이 갈라지는 것을 방지한다. 북송 후기, 팔보재가 나타났는데, 안개처럼 깜찍하고 이상했다. 구금은 제작이 정교하기 때문에 미인 천년을 뛰어넘을 수 있다. 한편 오랜 세월의 풍화와 연주 과정의 진동으로 피아노 표면에 각종 폴리라인이 형성되었다. 주로 매화, 소털, 뱀의 복부가 깨지고, 얼음무늬가 깨지고, 물이 터지고, 용린이 깨지고, 거북무늬가 깨지는 등이 있다. 단절은 고대 문화재의 증거일 뿐만 아니라 고금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고, 그 소리를 더욱 느슨하고 고아하게 하며, 음색도 더 좋게 한다.

실크현의 특징은 운길이, 맛이 짙고, 고, 둥글고, 이른바' 소리가 부드럽고 뜻이 견고하다' 는 것이다. 구금에는 월산, 육승, 관각, 용교, 접착제, 거위발, 진휘, 곽미나리 등 정교한 액세서리도 있다. 때때로 피아노의 이마에 큰 돌이 박혀 있다. 일반적으로 월산, 육승, 관각, 용교, 접착제는 모두 자단목, 꽃배나무 등과 같은 아름다운 고급 경목을 사용한다. 진휘는 일반적으로 옥, 금, 진주모 등으로 만들어진다. 그리고 진 의 얼굴 에 설정 되어 있습니다. 거위발과 거문고에 사용되는 재료는 주로 상아, 옥석, 코뿔소 뿔, 법랑, 우각, 소뼈, 자단목, 꽃배나무 등이다. 또한 거문고에는 얼음현, 보물, 편지, 옥족, 벨벳, 거문고 추천, 손가락 변경, 키트, 거문고, 거문고 등 10 명의 친구가 있다.

송대 시인 주씨는' 거문고' 에서 "거문고는 네 가지 아름다움이 있다. 하나는 품질이 좋고, 하나는 기질이 좋고, 셋은 손가락이 묘하고, 넷은 마음이다" 고 썼다. 좋은 품질과 선함은 이 고금의 조형과 품질의 아름다움을 가리킨다. 그것은 구금 예술의 중요한 심미적 재미와 내포를 구성하며, 구금 예술의 불가분의 중요한 내용이며, 구금 예술의 존재, 지속, 발전을 위한 중요한 물질적 기초이다.

고법의 요구에 부합하는 재료는 희귀하고 비싸며, 현대 피아노는 현대 기술을 이용하여 더 많은' 대체품' 을 창조했다. 오동나무가 오동나무를 대신할 것이다. 50- 100 년 후, 구금은' 음권' 이 나오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일단 파괴되면 연주할 수 없게 된다. 거문고의 자연 노화가 아니라, 불은 낡은 재료의 표상이지만,' 느슨함' 은 아니다. 돋보기로 관찰한 결과, 목재 섬유는 이미 부러져 음질이 건조하고 떫다. 화학페인트는 큰 페인트 대신 아름답지 않고, 내구성이 없고, 음색이 고지식하다. 화학접착제는 페인트의 접착제, 후면판, 펜더 대신 소리를 느슨하게 하고 강하지 않게 하여 펜더 보호 작용을 낮춘다. 이러한 현대 기술의 응용은 부분적으로는 완제품을 줄이기 위한 목적이며, 일부는 전통 피아노 공예에 대한 무지로 인해 대부분 구금의 질을 향상시키지 못했기 때문에 현대 기술의 폐단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