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포장 색상
포장 색상
포장 색상의 전체적인 느낌이 화려할지, 투박할지 여부는 포장 색상의 전체적인 톤에 따라 달라집니다. 색상의 기본속성인 색상, 명도, 순도를 바탕으로 전체적인 색상이 직접적으로 반영됩니다. 밝은 톤, 어두운 하이 톤, 산뜻한 톤, 그레이 톤, 차가운 톤, 강조, 약한 톤, 부드러운 톤, 딱딱한 톤, 무거운 톤 등.
면적 요소
색상, 밝기, 순도 외에도 색상 영역 크기는 색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색상 매칭 시 먼저 대면적 색상의 배열을 고려하십시오. 대면적 색상은 포장 디스플레이에서 원거리 시각 효과를 갖습니다. 또한, 두 색상의 대비가 너무 강한 경우, 색상, 순도, 명도의 변화 없이 한 색상의 면적을 확대하거나 축소하여 혼합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 인식
시각적 인식은 색상 일치 수준의 선명도를 나타냅니다. 포장이나 광고 등의 시각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에서는 가시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시각적 인지는 한편으로는 색상 자체의 눈길을 끄는 정도에 따라, 다른 한편으로는 색상 간의 대비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 원리와 방법은 광고 디자인에서도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으며, 포장과 장식의 컬러 디자인에 대해서도 그 내용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액센트 컬러
액센트 컬러는 전체적인 톤의 핵심 컬러로 면적적 요소와 시각적 인지성을 결합한 컬러입니다. 일반적으로 주변색보다 명도와 균일성이 높아야 하고, 면적이 주변색보다 작아야 효과를 강조할 수 없습니다.
스페이서 색상
스페이서 색상의 사용은 인접하고 대비가 강한 색상 사이에 다른 색상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스페이서 또는 센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효과를 조화시키고 대비를 약화시킵니다. 파티션 색상 자체는 주로 중성 검정색, 흰색, 회색, 금색 및 은색입니다. 컬러 간격을 사용하는 경우 간격 색상과 분리된 색상의 색상, 밝기, 순도의 차이가 커야 합니다.
그라디언트 색상
그라디언트는 색상, 밝기, 순도가 모두 그라데이션으로 변경되는 색상입니다. 그라데이션 색상은 조화롭고 풍부한 색상 효과를 가지며 포장 색상 가공에 자주 사용됩니다.
대비 색상
대비 색상은 강조 색상과 다릅니다. 면적은 비슷하지만 색상과 밝기가 대비되는 색상으로 시각적 효과가 강합니다. .
상징색
콘텐츠의 색상 특성을 직접적으로 모방하지 않고 소비자의 공통된 이해를 바탕으로 상징적으로 사용되는 개념적 색상입니다. 주로 제품의 특정 영적 속성을 표현하거나 특정 브랜드의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중화담배의 포장에는 중화민족을 상징하는 빨간색이 사용됐다.
로고 색상
여기에 언급된 로고 색상은 상표의 색상이 아니라 다른 유형 또는 다른 유형의 유사한 제품의 포장을 구별하는 데 사용되는 색상입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브랜드의 생활화학제품의 성분별로 포장 색상을 구분하기 위해 서로 다른 색상을 사용합니다. 가공면에서는 면적, 형태, 위치 등이 변경되어야 한다.
보조색
액센트 컬러와 반대되는 색상으로 전체적인 톤이나 액센트 컬러를 조절하여 톤 레벨을 높여 풍부한 컬러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보조 컬러 방식입니다. . 디자인 과정에서는 게스트를 압도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맹목적으로 남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1. 색상 기술 익히기
색상 기술은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첫째, 색상과 포장 간의 일치, 둘째, 색상과 색상 자체의 대비. 이 두 가지 포인트가 컬러 활용의 핵심이다.
(1) 색상과 포장의 대응
그럼 색상과 포장의 대응에 대해서는 어디서부터 이야기해야 할까요? 주로 외부 포장 색상을 통해 내부 포장 품목을 드러내거나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외부 포장을 볼 때 내부 포장이 무엇인지 인지하거나 연관시킬 수 있습니다. 저자는 과거 글에서 이 문제를 여러 차례 언급했지만, 매장에 들어가 상품을 살펴보면 이러한 배려 관계가 반영되지 않은 상품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소비자가 포장된 품목의 외부에서 내부까지 무엇인지 생각할 수 없게 만듭니다. 물론 제품 판매에 긍정적인 판촉 역할을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일반 외부 포장의 색상은 다양한 정도로 동일한 특성을 파악해야 합니다.
(1) 업계 관점에서 식품은 일반적으로 구스 옐로우와 핑크를 주요 색상으로 사용하여 이러한 느낌을 표현합니다. 따뜻함과 친밀함. 물론 녹색은 차에 많이 사용되고, 녹색과 파란색은 음료에 많이 사용되고, 밝은 빨강은 와인과 케이크에 많이 사용되고, 장미는 어린이 음식에 많이 사용되고, 그 외의 색은 일반적으로 데일리 화장품에 주로 사용되는 컬러는 로즈, 핑크, 화이트, 라이트 그린, 라이트 블루, 다크 브라운으로 따뜻하고 우아한 무드를 강조한 제품이며, 의류, 신발, 모자는 다크 그린, 다크 블루, 브라운, 그레이를 주로 사용합니다. 평온함을 강조하십시오.
성능 특성상 음식에 관해서는 금색, 노란색, 연한 노란색이 케이크에 자주 사용되며 스낵에는 빨간색이나 녹색이 자주 사용됩니다. 차, 맥주 및 기타 음료를 상징합니다. 차의 풍부함과 향을 돋보이게 하며, 토마토 주스와 사과 주스는 대부분 빨간색으로 제품의 자연적인 특성을 집중적으로 나타냅니다. 일부 패키지의 메인 컬러는 위에서 언급한 제품 특성과 유사한 색상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잘 살펴보면 패키지의 디자인이 아티스트에 의해 만들어졌다면 외부 포장 사진에는 반드시 해당 색상으로 강조된 상징적인 색상 블록, 색상 포인트, 색상 선 또는 집중된 콘텐츠. 이것은 우리의 자랑스러운 일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한 예는 일부 의류, 일부 화장품 포장, 심지어 일부 와인 포장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2) 색과 색의 대비
게다가 색과 색의 대비. 이는 많은 제품 포장에서 표현하는 것이 가장 쉽지만, 파악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디자인은 주인에게서 나오며, 포장의 상처 효과는 봄과 하얀 눈과 같으며, 반대로 비천한 사람과 같습니다. 중국 서화에는 '밀폐되어 있으면 말은 달릴 수 있다'는 말이 있다. 실제로는 대조적인 관계이다. 포장 디자인에서 이러한 대조 관계는 매우 분명하고 일반적입니다. 소위 대비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의 대비가 포함됩니다. 즉, 어둡고 밝은 색상의 대비, 색상의 밝고 무거운 대비, 색상의 점대면 대비, 전통 색상과 단순한 색상의 대비, 우아하고 천박한 색상의 대비, 색상의 대비 등.
(1) 어두운 색상과 밝은 색상의 대비. 이는 현재 포장 디자인 색상에서 가장 자주 나타나며 가장 넓은 범위에서 사용됩니다. 이는 많은 그래픽 디자인(포스터, 걸이 그림 또는 장면 장식 참조)에서 매우 일반적입니다. 소위 명암 대비는 어둡고 밝은 두 가지 색상이 동시에 사진에 교묘하게 나타나 더욱 조화로운 원근 효과를 가져오는 디자인 색상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넓은 면적의 밝은 색상의 포장재를 사용하며, 그 위에 밝은 노란색의 포장재를 사용하거나 갈색을 사용하여 패턴을 구성하거나 갈색 색상에 밝은 노란색 또는 흰색의 패턴 라인을 사용하는 등 어두운 구성을 사용합니다. 블록; 연한 녹색 베이스를 사용하거나 연한 핑크색 베이스를 사용하거나, 연한 노란색 베이스를 사용하거나; 흰색 패턴 라인, 짙은 녹색 배경, 밝은 빨간색 배경 등을 사용합니다. 이는 모두 어두운 색상과 밝은 색상의 대조입니다. 포장 디자인에서는 일부 화장품 포장이나 일부 서양 와인 포장, 특히 서유럽 와인 포장에 이 형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Changyu 와인과 Shuanghui 소시지는 물론 CJ의 육류 제품 포장의 대부분이 이러한 형태로 표현됩니다. 이러한 형태의 포장은 일본, 한국, 대만에서도 일반적입니다. 그것이 보여주는 시각적 효과는 밝고 단순하며 부드럽고 우아합니다.
(2) 밝고 무거운 색상의 대비(또는 어둡고 밝은 색상의 대비) 또한 포장 색상 사용에 있어서 중요한 재현 기술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가벼움과 무거움의 대비는 가볍고 우아한 배경에 위엄있고 깊은 테마 패턴을 돋보이게 하거나, 위엄 있고 깊은 테마 패턴(주로 컬러 블록 패턴을 중심으로)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볍고 우아한 포장 테마와 이름, 상표나 슬로건 등을 표시합니다. 그에 반해 넓은 면적의 품격 있고 깊이감 있는 피그먼트를 베이스로 사용합니다. 또한, 가볍고 우아한 색상을 사용하거나 특정 색상 블록에 중점을 두거나 일부 패턴을 전체적으로 장식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가볍고 무거운 대비에서는 일반 안료가 조화로운 색상 대비와 차갑고 따뜻한 색상 대비를 갖습니다. 차가운 색과 따뜻한 색의 대비는 대부분 흑백, 빨간색과 파란색 등입니다.
(3) 색상 사용 시 점대면 대비(또는 크기 대비) 이러한 종류의 대비는 주로 포장 그림의 디자인 과정에서 사용되며 중앙에서 대비하거나 집중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안료를 사용합니다. 전체 그림, 즉 소규모 이미지와 대규모 이미지의 비교를 가리킵니다. 일상생활에서, 특히 화장품을 세탁할 때, 우리는 제품의 포장 상자에서 매우 눈에 띄는 진한 색상의 작은 사각형(또는 타원형 또는 작은 원형)을 제외하고는 전체 영역이 깨끗하고 비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작은 정사각형 사진의 브랜드 테마와 포장 내용물의 이름은 점과 표면의 조합일 뿐만 아니라 크고 작은 것의 대비, 때로는 점에서 점진적인 전환의 대비이기도 합니다.
(4) 전통색과 단순화된 색상의 비교. 유니프레지던트 100 라면의 포장백을 보면 아래쪽은 실제 라면의 패턴이고, 사진의 위쪽은 깔끔한 녹색과 붉은색이 가득해서 눈에 띄게 눈에 띕니다 . 100", "Packaging World" 잡지 66호 표지(책 포장이라고도 함)를 살펴보세요. 넓은 면적의 짚으로 엮은 사진을 배경으로 사용하면 "Packaging World"라는 글자까지 포함되어 있어 매우 복잡해 보이지만, 메인 사진 중앙에는 깔끔한 원형 여백이 있습니다. 그 안에는 "이 잡지는 2000년에 발행량과 용량을 확대할 것입니다"와 "지역 우체국 구독을 환영합니다"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매우 단순하고 간결하지만, 독창적이고 독립적으로 잡지의 가장 중요한 생각의 초점을 강조합니다. 작가님은 한 가게에서 만두 포장봉지와 양념 포장봉지를 본 적도 있는데, 전체 그림이 녹색, 검정색, 노란색 색소를 사용해서 같은 그림에 섞어놓은 것도 상표가 조바심을 낼 수밖에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름과 그에 따른 문양을 표현하려고 했으나, 결과적으로 복잡한 디자인의 큰 면적은 실질적인 의미가 없었고 배경 문양만 나타나 위에서 언급한 본체를 희석, 익사시켜 이런 포장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심리에 나타나는 우울감과 짜증은 자연스럽게 매출에 영향을 미칩니다.
(5) 색상 사용에 있어 우아함과 욕망의 대조는 주로 저속한 단어를 강조하고 그 우아함을 대조하는 것입니다. 이 저속한 표현 방식은 "더러운" 색상과 무질서를 사용합니다. (실제로 독특하며 일부 서양 유화는 이러한 종류의 표현, 즉 현대 추상 미술에 매우 가깝습니다.)
이러한 구성은 주제를 상징적으로 드러내거나 주제에 대한 "연꽃을 강조"하는 역할을 합니다. 수천 송이의 꽃들 사이에서 조금 붉게 만들어 보세요. 예를 들어, 포장 화면에서는 마치 그 위에 엉망진창의 색들이 아무렇게나 쌓이거나 던져진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 다음 패턴의 주제를 조용히 또는 미묘하게 측면에 배치하십시오.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포장재 외에도 책 제본, 광고, 홍보 포스터의 포스터, TV의 레저 칼럼까지 모두 이를 시도했습니다.
(6) 색상 사용의 대비. 이러한 종류의 대비는 본질적으로 다양한 안료의 차이로 인해 형성되는 대비 효과입니다. 이 대비 효과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Yi Qing의 중국 그림과 같이 빨간색과 파란색의 대비와 같이 빛과 어둠의 대비(또는 음과 양의 대비); ; 우아하고 차분한 배경과 생동감 있고 뛰어오르는 듯한 움직임과 고요함의 대비 패턴과 텍스트의 대비: 짙은 안료와 밝은 안료의 대비 등 가벼움과 무거움의 대비
위의 색상 대비는 단순히 색상 대비를 통해 패턴을 표현하는 방법이지만, 이 안료는 전체 포장 패턴 요소, 일부 패턴을 구성하는 필수 개체입니다. 다양한 색소를 영리하게 조합한 것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포장 디자인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색상의 대비와 색상 자체를 파악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좋은 포장 패턴을 디자인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인간의 시각 기관이 사물을 관찰할 때 처음 20초 동안 색상 인식은 80%를 차지하며, 2분 후에는 색상이 60%, 모양이 20%를 차지합니다. 40%를 차지합니다. 5분 후에는 각각 절반씩 차지합니다. 그 후에도 색상에 대한 인상은 개인의 시각적 기억에 계속 남아 있습니다. 좋은 제품 포장의 주요 색상은 특히 눈길을 끌며, 소비자는 정교하고 매력적인 제품과 조화로운 색상 포장을 연관시켜 구매 의욕을 불러일으킵니다. 따라서 기업은 제품 포장을 디자인할 때 색상의 중요한 역할에 주목해야 한다. 제품 포장 색상을 디자인할 때 포장 디자이너는 제품의 아이덴티티와 일관되고 소비자의 관심을 빠르게 끌 수 있는 색상을 디자인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 회사 제품의 판매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똑똑한 제품 포장 디자이너는 이러한 효과를 활용하여 제품 자체의 특성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빠르게 끌 수 있는 제품 포장에 개인화된 색상을 디자인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제품 포장 색상이 제품 판매에 미치는 홍보 효과에 주목하세요.
제품 포장 색상은 사람들의 생리와 심리에 자극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매화를 보면 갈증이 해소된다"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그림에서 매화의 밝은 색을 보고 심리적으로 매화를 그리워하고 생리적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식품 포장에 핑크, 오렌지, 오렌지 등 밝고 화사한 색상을 사용하면 식품의 향, 달콤한 냄새, 맛, 식감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 시리얼 등의 식품에는 금색, 빨간색, 갈색 등 따뜻한 색상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신선하고 맛있고 영양가 있는 느낌을 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녹차 포장은 사람들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느낌을 줍니다. 차가운 식품의 포장은 시원하고 차가운 느낌을 주는 파란색과 흰색 색상을 사용하여 식품의 냉동성과 위생성을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담배 및 주류 식품은 우아하고 단순한 톤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만 제품 포장 디자인이 지속적으로 새로운 수준으로 향상되고 특정 등급으로 승화되며 제품 홍보에 중요하고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시장 경제 상황.
1. 포장 상자의 일반적인 색상
색상은 소비자에게 강한 심리적 영향을 미치므로 색상을 사용할 때 이를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다음은 일반적인 포장 상자의 일반적인 색상에 대한 설명입니다.
①비주식 식품 상자: 밝고 생생한 색상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파란색과 흰색은 깨끗함, 위생, 시원함 등을 나타내고,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은 단맛, 향기, 신선함 등을 나타냅니다. 모두 식욕을 자극하는데 좋습니다.
②화장품 상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부드러운 중간 색상입니다. 예를 들어, 피치, 핑크, 연한 로즈 레드는 향수, 여성성, 고귀함 등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일부 남성 화장품에서는 블랙을 사용하여 엄숙함 등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③어린이용 제품 상자 : 밝고 눈길을 끄는 단색이나 대비되는 색상을 사용하여 생생함과 생동감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의약품 상자: 단순하고 따뜻한 색상과 차가운 색상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녹색과 차가운 회색을 사용하여 평온함, 항염증, 진통제 등을 나타내고,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과 같은 따뜻한 색상은 영양, 영양, 흥분 등을 나타냅니다. 독성이 강한 등 5. 직물 상자: 검정색이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흰색과 회색의 계층적 관계는 조화로운 대비를 추구하며 주로 밝고 우아한 색상을 사용합니다.
포장 색상은 사람들의 연상과 색상 습관을 기반으로 하며 새로움과 차이를 추구하기 위해 과장되고 변화가 심합니다. 색상의 심리적 효과는 복잡하며 국가, 지역, 인종, 종교적 신념 등에 따라 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2. 다양한 색상의 감정 표현
색상은 다양한 파장의 빛이 시각에 미치는 영향의 결과이며 그 안에는 "감정"이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늘 색을 통해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는 환경에 살고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은 사람에게 서로 다른 심리적, 생리적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사람의 나이, 성별, 경험, 인종 및 환경에 따라 달라진다는 사실이 많은 사실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따라서 포장 및 장식 디자인은 다양한 느낌을 지닌 색상의 추상적 표현 규칙을 충분히 고려하여 색상이 상품의 속성을 더 잘 반영하고 소비자 심리에 적응하며 목표 시장의 다양한 소비 수준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1. 색상의 차가운 느낌과 따뜻함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은 따뜻한 색상으로 태양, 불꽃 등과 연관되기 쉽고 녹색과 파란색은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차가운 색상은 얼음, 눈, 바다, 맑은 샘 등과 쉽게 연관되어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차갑고 따뜻한 개념도 있습니다. 즉, 일반적인 색상에 흰색을 추가하면 차가운 경향이 있고 검정색을 추가하면 따뜻한 경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료 포장은 차가운 색상을 사용하고, 주류 포장은 따뜻한 색상을 사용합니다. 색상은 색상의 시원함과 따뜻함을 결정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칩니다.
2. 색상의 가벼움
색의 가벼움은 주로 색상의 밝기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명도가 높은 밝은 색상과 차가운 색상의 색상은 더 가볍게 느껴지며 흰색이 가장 낮고 명도가 낮은 어두운 색상과 따뜻한 색상의 색상이 무겁고 검정색이 가장 무겁게 느껴집니다. 밝기는 동일하며 순도가 높은 색상은 더 밝게 느껴지고, 차가운 색상은 따뜻한 색상보다 더 밝게 보입니다. 데코레이션 디자인에서는 그림의 하단 부분에 명도와 순도가 낮은 색상을 사용하여 안정감을 표현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어린이 제품 포장에는 명도와 순도가 높은 색상을 사용하여 경쾌한 느낌을 주는 것이 적합합니다.
3. 색 사이의 거리감
같은 평면에 있는 어떤 색은 눈에 띄고 가까워진 느낌을 주고, 어떤 색은 후퇴하고 멀어지는 느낌을 줍니다. 이러한 거리감은 주로 밝기와 색상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따뜻한 색상은 가깝고 어두운 색상은 멀고 밝은 색상은 가깝습니다. 흐릿한 색상은 멀리 있고 대비가 강한 색상은 가깝고 희미한 색상은 멀리 있습니다. 밝고 선명하고 따뜻한 색상은 피사체를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흐릿하고 회색, 차가운 색상은 피사체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4. 색의 맛
식품 포장에서 색은 음식의 맛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람들은 빨간 사탕 포장을 보면 강한 단맛을 느낄 것이고, 케이크에 사용된 연한 노란색을 보면 우유 같은 맛을 느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빨간색, 노란색, 흰색은 단맛이 있고, 녹색은 신맛이 있고, 흰색과 녹색은 짠맛이 있고, 노란색과 베이지색은 우유 같은 맛이 있습니다. 다양한 맛을 지닌 식품은 그에 맞는 색상으로 포장되어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고급스럽고 심플한 컬러감
빨간색, 주황, 노란색 등 순도와 명도가 높은 밝은 색상은 화려한 느낌이 강한 반면, 순도와 명도가 낮은 칙칙한 색상은 파란색, 녹색 등으로 심플하고 우아해 보입니다. 전자는 선물용으로, 후자는 의약품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색상의 양도 일정한 역할을 합니다. 색상이 많을수록 화려해 보이고, 색상이 적을수록 단순해 보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색상의 감성적 효과는 포장 상자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고, 제품의 전형적인 특징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제품 판매 확대 및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3. 상자 포장 및 장식의 디자인
상자 포장 및 장식의 색상 디자인은 그래픽, 텍스트 및 질감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름다움과 관대함도 필요합니다. 사람들의 미적 요구를 충족시키고 사람들의 심리적 감정과 고도로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컬러 디자인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고려합니다.
1. 색상
색상은 사진 속 색상 구성의 일반적인 경향과 분위기를 말하며, 색상군의 주요 색상으로 전체 사진에서 절대 우위를 차지합니다. 포장은 먼 선반에서도 시각적으로 잠시 눈에 띄고, 제품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데, 이에 어울리는 전체적인 느낌이 강한 컬러 톤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포장 컬러 디자인의 핵심은 톤 디자인이다.
색상 디자인 요구 사항은 제품의 주요 기능과 일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선물 포장에는 빨간색 톤, 주황색 톤, 기타 차가운 음료수 포장에는 차가운 톤을 사용해야 합니다.
색상 디자인은 시대에 부합해야 하며, 색상에 대한 다양한 지역과 민족의 선호와 금기 사항에 적응하고 시대 흐름에 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슬람 지역 사람들은 녹색을 좋아하고 노란색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흰색은 고상한 색상이며 연한 노란색과 녹색은 노란색, 보라색, 빨간색, 파란색과 흰색을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수출제품의 경우, 포장 디자인은 다른 나라나 국적의 관습을 존중할 수 있을 뿐입니다.
2. 색상의 대비
12색 색상환에서는 서로 반대되는 두 가지 색상을 대비색이라고 합니다. 색상과 명도의 차이가 가장 커서 밝고 강한 대비감을 남깁니다. 대비를 통해서만 색상이 이미지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대비에는 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밝기 대비
동일한 색상과 다른 색상의 밝기 대비를 포함하며 정확한 표현을 위해 반복적으로 비교해야 합니다. 밝기 대비는 밝기 감각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순도 비교
같은 색상이라도 순도가 높을수록 선명하고, 순도가 낮을수록 탁해집니다. 순수 대비는 풍부함을 향상시킵니다.
색상 대비
두 개 이상의 색상이 병치되거나 교대로 변할 때 서로 다른 색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색상 이동 현상으로 일시적인 색상 대비와 보색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따뜻함과 차가움의 대비와 대조.
색상 대비를 활용한 디자인 시 대비가 딱 맞아서 사진이 밝지만 저속하지 않고, 화려하지만 화려하지 않고, 조화롭고 조화로운 미학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 색상의 조화
12가지 색상환에서 비슷한 두 가지 색상을 조화로운 색상이라고 합니다. 색상의 조화는 사람들에게 은은하고 풍부하며 우아하고 쾌적하며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주요 블렌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색조화
는 연한 녹색, 밝은 녹색, 진한 녹색, 밝은 녹색 등 색상은 동일하지만 명도가 다른 색상의 조합을 말합니다. 빨간색, 밝은 빨간색, 어두운 빨간색 협력.
대략적인 색상 조화
는 같은 성분을 함유한 서로 다른 색상의 조합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주황색, 주홍색, 노란색은 모두 노란색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함께 코디하기 쉽습니다. .
4. 색의 리듬
리듬은 그림의 형태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로서 강함과 약함, 크기, 명암, 단단함과 부드러움, 높음과 부드러움 등 그림의 많은 변화에 반영된다. 낮음, 가상, 현실 등 모순된 면들의 교대 변화는 단순한 반복이 아닌 다양한 리듬의 움직임으로, 모든 면이 서로를 제한하고 촉진하며 자연의 조화를 구현한다. 사진 효과를 보면 일부는 강렬하고 일부는 안정적이며 일부는 행복하고 일부는 우울한 등이 있습니다. 다양한 색상이 유기적인 전체를 이루며 동일한 주제를 반영하고 리듬의 리듬으로 통합됩니다.
색관계에서 대비는 변화의 요소이고, 조화는 통일의 요소이다. 포장 색상 디자인의 기본 요구 사항은 변화와 통일성 사이의 관계를 처리하고 통일성에서 변화를 추구하며 두 가지가 서로를 보완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포장의 좋은 색상 효과는 너무 많은 색상을 사용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핵심은 색상의 선택과 조화에 있습니다. 너무 많은 색상을 사용하면 쉽게 지저분하고 "화려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초라한.
4. 유명 브랜드 포장박스 디자인 예시
말보로 담배갑 상단은 진한 빨간색, 하단은 순백색으로 '말보로'라는 상표가 눈길을 끈다. 검정색, 담배 상자 상단에는 금도금 Philip 6?1 Morris 로고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황금 왕관을 지키고 있는 두 마리의 말이 사람들에게 서양 카우보이의 남성적인 아름다움을 쉽게 상기시키며 자유와 거칠기에 대한 남성의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킵니다. 사람들에게 절묘한 고급스러움을 선사합니다. 우리나라에 무수히 많은 새로운 담배 제품 중에서 포장의 주요 색상은 Fupai의 빨간색, Premium Yunyan의 소스 빨간색, Red Camellia의 자홍색, Aoguan의 분홍색, 진한 빨간색과 같은 빨간색과 금색을 중심으로 합니다. 홍윤연 등 ; 홍타산 담배도 있습니다. 품위 있는 붉은 탑이 제품명을 고정하고, 그것을 둘러싼 밝은 구름은 향기가 우아하고 뒷맛이 끝이 없음을 나타냅니다.
콩푸지아 주류의 포장 상자는 파란색 배경, 빨간색 줄무늬, 검정색 문자의 전통적인 색상 조합을 채택하여 콩푸지아 주류의 신성함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진정성과 신뢰감을 줍니다. 대나무맛 그린와인 포장박스 색상도 대나무의 짙은 녹색을 본뜬 디자인입니다. 자금성 액체 시리즈에 포장된 상자는 청나라 궁궐에서 흔히 사용되는 짙은 청록색을 배경색으로 사용하고 녹색 용 문양으로 장식되어 효과가 뛰어납니다.
코닥 필름 상자의 노란색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햇살, 황금빛 태양, 고양된 정신을 쉽게 상기시켜 줍니다. 어두운 노란색 배경에 빨간색 표시가 돋보이며 매우 눈길을 끕니다. 창의적이고 막대한 경제적 이익을 가져다줍니다. 후지필름의 그린 패키징은 소비자에게 산과 푸른 초원, 풍성한 풀을 연상시켜 여유로움과 행복한 느낌을 줍니다. 강한 대비 효과가 뛰어납니다.
일본 토닉 시리즈 녹차 포장박스는 비록 색상 언어가 많지는 않지만 심플하고 밝은 컬러 효과와 적당한 밝기와 채도 대비를 통해 생기와 싱그러움이 넘친다. 우롱차의 포장박스 디자인은 기존에 흔히 사용하던 색상에서 검정색으로 바뀌었는데, 해외시장에 진출한 후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은 주로 사람들이 짙은 녹색과 갈색의 차 포장과 검정색 포장에 익숙해졌기 때문입니다. 갑자기 나타나 시각적 중심이 되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사람들이 외부 세계의 다양한 사물을 관찰할 때 가장 먼저 반사를 일으키는 것은 인간 시각의 모든 요소 중 시각적 자극에 가장 민감하고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시각정보 기호이다. . 색상에 대한 관심은 인간 시각의 약 80%를 차지하지만 형태에 대한 관심은 약 20%만 차지합니다. 색상은 포장 및 장식 디자인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매장에서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또 눈길을 끄는 것은 가장 잊혀지지 않는 컬러의 느낌이다.
① 색상의 분류는 원색, 보조색, 복합색, 보색의 4가지로 구분됩니다.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등 색으로 분해되지 않고 다른 색과 섞일 수 있는 색도 원색, 즉 삼원색이다. 빨간색과 노란색은 주황색, 노란색과 파란색은 녹색, 파란색과 빨간색은 보라색과 같이 두 가지 기본 색상이 혼합된 색상을 2차 색상이라고 합니다. 복합색은 주황색과 녹색, 주황색-녹색 등과 같은 두 가지 중간 색상으로 만들어진 색상입니다. 보색이란 원색 중 2차색, 또는 2차색과 매칭되었을 때 나타나는 색상을 말한다. 위의 4가지 색상을 차례로 첫 번째 색상(원색), 두 번째 색상(2차 색상), 세 번째 색상(복합 색상)이라고 하며, 합성 색상을 2차 색상이라고도 합니다.
②색의 3요소는 구체적으로 색상의 색상, 순도, 밝기를 나타냅니다. 그들은 다른 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Hue)은 색상의 외관 특성과 색상의 상호 차이를 말합니다. 색상은 인간의 망막에 작용하는 다양한 파장의 광파로 인해 발생하며, 이로 인해 사람들은 다양한 색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색조(Hue)는 구체적으로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청록색, 파란색 및 보라색을 나타냅니다. 그 파장은 서로 다르며 그 중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광파는 더 길고 인간의 시력에 강한 영향을 미칩니다. 파란색, 녹색, 보라색 빛의 파장은 더 짧고 영향력도 약합니다. 색조는 주로 사물의 고유한 색상과 따뜻함과 차가움을 반영합니다.
순도는 안료의 포화 정도를 말합니다.
색의 순도는 사물의 양감을 반영한다. 순도가 다른 색, 즉 순도가 높은 색과 순도가 낮은 색은 사물의 양감이 다르다. 빨강, 주황, 노랑, 녹색, 청록색, 남색, 보라색의 7가지 색상은 순도가 가장 높습니다. 레드 계열의 오렌지, 버밀리온, 피치, 에오신 등 각 색상은 레드보다 순도가 낮습니다. 이들 사이의 순도와 밝기는 색상의 깊이와 밝기를 나타냅니다. 모든 색상에는 밝고 어두운 수준이 있습니다. 이러한 수준은 "검은색", "흰색" 및 "회색"입니다. 빨강, 주황, 노랑, 녹색, 청록색, 파랑, 보라색의 7가지 색상 중에서 가장 밝은 것은 노란색, 주황색, 녹색이고, 빨간색과 청록색이 그 다음이며, 가장 어두운 것은 파란색과 보라색입니다. 색상 명도의 변화, 즉 깊이감의 변화는 색상에 레이어링감을 부여하고 입체감을 줍니다.
3색의 성질은 빛의 파동이 인간의 망막에 작용할 때 서로 다른 느낌을 줍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서로 다른 색을 마주할 때 차가움과 따뜻함, 가벼움과 어두움, 무게감과 강인함을 느끼게 됩니다. , 거리 및 가까움, 확장 및 수축 및 기타 다양한 심리적 반응.
차갑고 따뜻한 색상. 녹색, 파란색, 보라색 단계는 추위에 가까운 조용함과 시원함을 느낄 수 있고,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단계는 사람들에게 열정, 따뜻함, 설렘에 가까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따뜻함.
시원한 색상과 따뜻한 색상 사이에는 색상환에 연두색, 청록색 등 너무 차갑지도, 너무 뜨겁지도 않은 중간색도 있다. 따뜻한 색상과 차가운 색상도 계층적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는 보라색-빨간색, 담황색, 청자색과 같이 더 차갑고 일부는 주황색-빨간색, 주황색-노란색, 청록색과 같이 더 따뜻합니다. 차가운 것과 따뜻한 것의 관계는 색상의 상호 비교에서 발생합니다.
색상의 가벼움과 무게감. 밝고 무거운 색상의 느낌은 색상의 채도가 높고 낮은 것이 만들어내는 시각적 효과이다. 무겁게 느껴지는 색상은 모두 색상과 채도가 높은 색상이고, 채도가 낮은 색상은 가볍게 느껴지는 색상입니다. 색상의 색상은 순도(채도) 값이 다르며, 밝기와 볼륨감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흰색의 심리적 무게가 100g, 검은색이 187g, 노란색이 113g, 녹색이 133g, 파란색이 152g, 보라색이 155g, 회색이 155g, 빨간색이 158g이라고 가정합니다.
색의 거리와 가까움. 먼 색과 가까운 색의 감각은 사람의 시각적 경험에 작용하는 색의 차갑고 따뜻한 관계에 의해 발생한다. 일반적으로 차가운 색상은 사람들에게 거리감을 줍니다. 자연 속에서 푸른 산은 거리감을 주고, 따뜻한 색은 친근감을 줍니다.
색상 확장 및 축소. 색의 명도 차이에 따라 팽창과 수축의 색극성감을 시각적으로 연출한다. 일반적으로 부풀어 오른 색은 연하고 수축 색은 어둡습니다. 회색과 흰색에 비해 흰색은 더 넓어 보입니다. 빛의 느낌과 사물의 크기를 반영하는 것은 색의 밝기이다.
차갑고 따뜻함, 가볍고 무겁고, 멀고 가까움, 색의 팽창과 수축, 색의 밝음과 어두움, 색의 강함과 약함은 색의 본질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추위와 따뜻함 등 사람들의 심리적, 시각적 감정적 반응은 다릅니다. 대비되는 느낌. 이 색상 대비는 시각적 효과가 강하고 홍보 효과가 뛰어납니다.
4색조는 사람의 심리적 활동을 자극하고 즐거움을 주며 미감을 만들어낸다.
빨간색은 사람들에게 열정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사람들은 불, 생명, 활력, 위험과 같은 정보를 표현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합니다.
블루 톤은 차분하고 넓은 느낌을 줍니다. 사람들은 미래, 첨단 기술, 사고 등에 대한 정보를 표현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합니다.
옐로우 톤은 따뜻하고 경쾌한 느낌을 줍니다.
사람들은 빛과 희망을 표현하기 위해 이 단어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