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양 고전 회화와 모더니즘 회화의 관계와 차이점

서양 고전 회화와 모더니즘 회화의 관계와 차이점

서양화는 색채의 운용을 강조하는데, 전형적인 것은 라파엘의' 아테네 학원' 이다. 이것도 서양화와 중국화의 가장 본질적인 차이다.

순수 예술을 추구하는 모더니즘 화가의 눈에는 전통 그림에' 비예술적 불순물' 이 너무 많이 섞여 있다. 사실, 서양 전통 회화는 예술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예술성을 중시하면서 비예술적 측면을 많이 이야기했다. 이것은 아마도 전통 회화가 현대주의 회화와 구별되는 중요한 표시일 것이다. 전통 회화의 예술상의 불순성은 주로 공리성과 묘사성에 나타난다.

양? 6? 1 어디? 6? 1 Echo 의' 아노피니 부부의 초상화' 는 예술사에서 동그라미를 칠 수 있지만, 이런 걸작은 처음에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정의하려고 할 때 생각했던 것처럼 초상화나 풍속화가 아니었다.

서양 전통 회화의 또 다른 특징은 묘사를 중시하는 것이다. 오랫동안 화가들은 이야기와 전설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특정 줄거리를 묘사하여 어떤 의미나 상징을 자신의 임무로 표현했다. 이것은 양의 묘사에 있습니까? 6? 1 어디? 6? 1 에크의' 아노피니 부부 초상화' 도 충분히 반영되었다.

서양 전통 회화와 현대 회화의 차이는 소위 복제에 대한 다양한 태도에도 나타난다. 전통 회화에 있어서 재현은 근본이며 서구 전통 회화의 기본 목표라고 할 수 있다. 현대화에 비해 서구 전통화의 주요 특징은 재현성이지만, 이런 재현은 결코 자연에 대한 끊임없는 묘사가 아니다. 이런 사실주의는 시대성, 민족성, 예술가의 개인적 스타일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전과 반고전은 서구 전통 회화 예술의 두 가지 주류로, 고전적인 재미는 이성을 강조하며, 그 형식적 특징은 특히 스케치를 중시하고 색채를 무시하는 것이다. 반고전주의는 감정에 열중하고 있다. 고전주의처럼 엄숙하고 조용하며 단순하고 조화로운 고전적 의미를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유 방종정신과 풍부하고 웅장하며 격동적인 정신을 강조하는데, 이는 바락과 낭만주의 예술에서 잘 드러난다. 전자는 르네상스 시대의 고전적 흥미에 대한 반동을 나타내고 후자는 신고전주의와 어울리지 않는 것을 보여준다.

현대주의 시대에는 그림 분야에 각종 파벌과 사조가 나타났다. 추상은 비구상적인 부피와 질량으로 사람들의 일상적인 시야에서 벗어나 자연이미지와 거의 무관한 입체적인 물리적 구조를 형성했다. 과장되고 왜곡된 회화 언어에 치중하여 작품을 정신과 감정의 상징으로 만들다. 한편, 몽환주의는 환상과 상징으로 가득 찬 시각적 이미지로 사람들을 정신 건너편의 공허한 경지로 데려간다. 현대주의 그림을 보면, 그것이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것은 객관적인 표현을 무시하고 주관적인 표현을 강조하는 것이다.

형식 구조를 강조하는 것은 현대 회화의 주요 유파이다. 입체파 화가는 구조를 위해 재현을 희생하려 한다. 그들의 작품에서 물체와 이미지는 완전히 분해되어 기본 요소와 많은 블록으로 되돌려졌다. 입체주의 분석은 물체를 분해하고 서로 다른 블록을 병행하고 연결함으로써 명확한 화면 구조를 얻는다. 종합입체주의는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모양의 빠른 표면을 타일링한다. 그것은 구체적인 물체의 모양을 약간 표현하지만, 그 목표는 그림 자체의 세계의 통일성과 독립성을 표현하는 것이다. 화면 구도의 질서를 추구하기 위해 몬드리안은 상징주의와 추상주의로 향했다. 그는 자신의 미니멀리스트 집합 추상 도식을 발전시켰다. 삼원색, 세 가지 무색,' 가로줄-세로줄' 의 네트워크 구조를 발전시켜 요소 간의 절대적인 균형을 찾았다.

표현주의는 현대주의 회화의 두 번째 주류이다. 표현주의 화가가 주목하는 것은 내면의 감정과 내면정신의 표현이다. 예술은 객관적인 표현이 아니라 영혼의 표현이다. 반 고흐의 그림 속에는 경치가 미치고, 산들이 요동치고, 달 성운이 돌고, 그 백나무들은 거대한 검은 불꽃처럼 구름 위로 말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항상' 생명과 사랑과 죽음' 을 부르고 있는 노르웨이 화가 뭉크가 극도로 과장된 수법으로 인류의 극심한 외로움과 고민을 생생하게 표현했기 때문이다.

그로테스크 한 꿈을 표현하는 것은 현대 회화의 세 번째 주류입니다. 현학파와 초현실주의 그림은 이 주류의 전형적인 대표이다. 프로이트의 견해에 따르면, 꿈은 무의식과 무의식의 가장 직접적인 표현이며, 이성적 통제에서 완전히 벗어난 본능의 발설이다. 그것은 왜곡된 형식으로 인간의 영혼 깊은 곳의 비밀의 본질을 폭로했다. 예술 창작은 꿈과 마찬가지로 잠재의식의 표현과 상징이다. 화가는 꿈이' 영생' 의' 건너편' 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꿈으로 현실을 수정하고 바꿔야' 건너편' 으로 통하는 담을 무너뜨리고 아름다운 초현실적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이탈리아 현학파 화가 체목은 초현실주의 회화의 선구자로 여겨진다. 그의 작품은 현대예술에서 가장 불안한 판타지 장면을 창조했다. 쇼슬의 이탈리아 광장은 불길한 음운으로 뒤덮여 있다. 죽은 빛은 사람을 오싹하게 한다. 마치 어떤 징조가 영구적으로 굳어 있는 것처럼, 양립 할 수 없는 것이 맑은 빛 속에서 만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그 우연한 터무니없는 내용들은 우리를 불안하게 한다. 그러나, 이미지 사이의 이상한 충돌과 명확한 분위기는 신기하고 특별한 매력이 있다. 작가 Lautreamont 가 말했듯이, "재봉틀과 양산이 수술대에서 우연히 만난 것처럼 아름답다." 초현실주의 화가가 추구하는 것은 바로 이런 환상적인 효과다. 그들은' 성, 죽음, 탈바꿈' 이라는 가장 종잡을 수 없는 요소들에서 비롯된 영상 세계에 자신의 기발한 생각을 첨가했다.

원시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