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현대 애니메이션과 중국 전통 애니메이션의 차이점

현대 애니메이션과 중국 전통 애니메이션의 차이점

만화는 종이에 써서 사람이 그린 것이다. 그것들은 흑백일 수도 있고 컬러일 수도 있지만, 보통 흑백이다. TV 에서 애니메이션, 화면에 있는 것을 보면 움직인다.

이것은 만화입니다.

만화를 이야기하려면 먼저 만화의 출처와 예술적 특징을 이야기한 다음 창작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야 한다.

만화라는 그림 형식은 유래가 깊다. 화가가 그림을 그릴 때, 때로는 마음속에 느낌이 있어 말하고 싶으면 그려낸다. 일찍이 중국 명나라 (1366- 1644) 에서 이세다는 등이 굽은 사람을 놀리며' 삼도도' 를 그린 만화였다. 하지만 그 당시에는' 만화' 라는 이름이 없었습니다.

사람이 하는 말은 늘 강조하고 싶다. 만약 그들이 그것을 과장한다면, 그림을 그리는 것은 재미있고 재미있을 것이다. 이것은 만화의 두 가지 예술적 특징을 형성한다. 하나는 말할 때 언어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유머, 즉 유머, 유머, 풍자, 유머와 풍자도 똑같이 웃긴다.

중국은 오랫동안 봉건 시대에 있었고, 민중의 발언은 제약을 받았고, 만화는 보급할 수 없어 보기 드물다. KLOC-0/7 세기 말까지 영국은 봉건세력의 속박에서 벗어나 인쇄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였다. 영국 화가들은 그림으로 시사를 논평하기 시작했다. 신문은 이 사진들을 접시에 인쇄하여 신문을 통해 널리 퍼지면서 독자의 주의를 끌었다. 이런 그림은 회화 예술의 특수한 품종이 되었는데, 나중에는 만화라고 불리며' 만화' 로 음역되어' 만화' 로 번역되었다. 동시에, 영국에 CARTOONIST 라는 직업 만화가가 나타났다. 중국은 20 세기 초까지 황제가 전복되고 만화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호건시, 황문농, 펑자카이 등 중국 만화가들이 등장했다.

만화가 재미있기 때문에, 만화가도 문단을 짜서 그릴 수 있다. 우스갯소리에는 인물의 액션 줄거리가 있는데, 그려낼 때 한 점 이상, 4 ~ 5 점, 6 ~ 7 점이 한 폭 연결되어 있다. 우리는 그것을' 연쇄만화' 라고 부르지만, 영미에서는 여전히' 만화' 라고 부른다. 나중에 만화 이야기화도 애니메이션 영화로 만들 수 있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만화' 라고 불린다. 그래서 그 애니메이션 연재 이야기화를 만화라고 합니다.

만화 이야기화는 중국의 만화와 비슷하다. 만화책은 책으로 인쇄되었는데, 흔히' 그림책' 이라고 불리는데, 예를 들면' 심봉방' 이나' 수호전' 과 같은 이야기이다. 이런 이야기는 웃긴 단락도, 논평도 할 필요도 없고, 만화의 성질과는 완전히 다르다.

신문은 만화의 언어 기능을 이용하여 시사 만화를 만들어 논평의 한 형태로 신문면에 게재했다. 만화의 유머를 이용해 부간지에 우스꽝스러운 유머 사진을 게재해 독자를 끌어들이고 발행량을 늘렸다.

만화 스토리 그림에는 만화의 이 두 가지 기능이 없다. 신문은 만화 이야기에 대해 논평하지 않고 이렇게 많은 그림을 그린다. 이 식사는 루에게 적합합니까? 이봐? 당신은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까? 회환? 반지를 가지고 놀아요? 실례합니다. Br & gt20 1980 년대에 일본은 대량의 만화를 발행하고 중국으로 프린트했다. 그들은 영미의 이름을 근거로 이 그림을' 만화' 또는' 만화' 라고 부르며 두 가지 다른 그림을 혼동했다. 나중에 중국은 또 다른 이름을 지어 이런 만화 이야기 그림을' 애니메이션' 이라고 불렀다. 일부 그림은 만화의 스타일링 방법, 과장, 만화의 특징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사실 영국과 미국에서는 만화와 만화책이 다르다. 영미가 출판한 만화 백과사전을 보면 만화를 그린 사람은 만화가라고 하고 연재 이야기를 그린 사람은 이런 이름을 본 적이 없다.

만화란 무엇입니까? 소아과 낙서에서 피카소의' 게르니카' 까지 만화라고 부르는 사람이 있는 것 같다. 독립된 예술 형식으로서, 다른 예술은 엄밀함과 규범이 부족하고, 게다가 이론 비평의 지연으로 인해 오랫동안 예술의 주류를 벗어나서 만화를' 변두리 예술',' 예술 변두리' 라고 부른다.

하지만 19 연말부터 시작된 모더니즘의 물결은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바꾸면서 동시에 만화의 여러 측면에 묵묵히 충격을 주고 있다. 특히 마가렛, 델워스, 시리코 등 초현실주의 예술가. 그들의 황당무계한 작품으로 만화 창작의 황당무계한 원칙에 부합한다. 이런 의미에서 많은 현대예술작품들이 무심코 만화의 상아탑 역할을 했다.

최근 수십 년간 만화가 시폐를 비판하고 대중을 즐겁게 하는 전통 기능 외에도, 좀 더 진보적인 만화가들도 만화의 현대화를 적극적으로 탐구하기 시작했다. 특히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몇 년 동안 많은 만화계의 식견 있는 사람들이 다른 예술의 전시 메커니즘을 모방하고, 국제적인 만화 전시회와 경기를 잇달아 창립하여, 성취한 예술가와 평론가를 초청하여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만화의 생존과 발전을 함께 탐구하였다. 이런 전시회는 감히 만화의 기존 사고방식을 깨고 개인의 정신적 가치를 반영하는 만화의 주동성을 확언하며 만화가 당대 예술의 주류에 접근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아방가르드 만화-세상에는 여전히 명확한 정의가 없다. 전반적으로, 전통 만화와 선봉예술 사이에 있는 일종의 변두리 예술 형식, 혹은 당대 선봉예술이 촉발한 새로운 만화 장르, 가치관과 심미 취향에 대한 탐구 기능을 강조하며 전통 만화에 대해' 전복성' 을 가지고 있다.

중국 선봉 만화의 창작은 시작이 늦었고, 90 년대에야 소수의 만화가들이 발을 들여놓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들의 작품은 곧 선봉 만화의 특징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그들은 창작 이념의 탐구와 선봉 예술과의 수평 비교에 집중했다. 그러나 각종 조건의 제한으로 인해 그 발전은 줄곧 거대한 창작 집단을 형성하지 못하고 널리 퍼지지 못했다. 하지만 예술상 모더니즘의 강력한 추세가 사람들의 전통관념에 강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선봉만화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하고 받아들일 것이다.

및 애니메이션:

네가 텔레비전에서 본 것을 가리킨다.

한 마디: 만화는 종이에 나타나고, 만화는 스크린에서 애니메이션되고, 움직이며, 만화는 만화를 통해 만들어진다.

만화 및 애니메이션

이것은 새로운 명사입니다.

저장공상대학교 일본연구소 웹사이트' 일본 대화방' 이 이 문제에 대해 해외 토론을 벌였다. 중일 일본어로 소통하기 때문에 첫 번째 장애물은' 애니메이션' 의 일본어 번역이다. 애니메이션 애호가들은 애니메이션이 대중문화로서 일본에서 기원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본이 지금까지' 애니메이션' 이라는 개념이 없다는 것을 알지 못할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일본 대화방 토론에 참가했다. 어떤 사람들은 만화를 사용하고, 어떤 사람들은 비쉬를 사용하고, 어떤 사람들은 "ltbr & gt" 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은 중국의 오리지널 어휘인 것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동일시하거나 원선생이 어릴 때부터 일본에 살았는데, 말하는 것은 이치에 맞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만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만화명언) "& ltbr & gt" 의 약어는 일반적으로 일본의 "ㅋ" 을 의미합니다. 초기의 일본'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은 유럽과 미국을 답습하여 광고 또는 역사 제재로 사용되었다. 그것은' 만화' 의 요소가 부족해서' 애니메이션' 이라고 불리는데, 중국어의' 만화' 와 같은 뜻이다. 따라서 중국의' 애니메이션' 이 일본의'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 LTBR & GT' 만화화' 와' 만화' 의 가장 큰 차이점은' 만화' 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토론에서' 만화화' 를 사용한다 일본에서' ㅋㅋㅋ' 은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어떤 의미에서 에도 시대에 유행하는' 그림' 의 현대판, 특히 연속 만화를 실은 잡지를 가리킨다. 일년 내내 일본 대학에서 교편을 잡은 중국 교수는 토론에서 "일본 정규서점에 들어가면' 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ㆍ' 충격' 에서는 만화 카운터를 본 적이 없다" 고 지적했다. 다시 말해,' 만화' 의 개념은 잡지, 단폭, 단폭, 만화 등' & ltBR >;; 만화' 는 일본에서 독특한 문화로 어린이와 청소년뿐만 아니라 대학생에게도 마찬가지다. 회사 사무직조차도 출퇴근 전차에서 만화책에 푹 빠지는 경우가 많다. 일본 만화, 특히 연재 만화의 화면은 전통적인' 애니메이션' 패턴과 기법을 돌파했다. 몇 개의 화면이 한 프레임에 겹쳐져 있고, 화면에 대화가 삽입되어 있다. 그래픽 구성에는 역동적이고 음향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입체적인 시각 효과와' ㅋ ㅋ ㅋ' 을 가지고 있다. 이제 우리가 말하는 일본' 애니메이션' 은 대부분 잡지 만화의 시청각 제품이다. 이런 의미에서' 애니메이션' 에 가장 가까운 일본어는' 만화' 여야 한다. & ltBR & gt 는 일본에서 출장을 가거나 전국을 여행할 때' 만화 차' 를 자주 방문했다. 다양한 만화를 읽을 수 있고, 나도' ㅋ ㅋ ㅋ' 의 DVD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나의 주된 목적은 인터넷 접속 (일본의 PC 방은 매우 적다) 이다. 이것은 또한' 만화' 에는 비・・・・・・・・・・・・・・・・・・・・・・・・・・・・・・・・・・ 정적인 만화 잡지, 책, 카드뿐만 아니라 동적인 만화 시청각 제품뿐만 아니라 만화 주변 제품, cosplay (모방쇼) 까지 포함돼 있다. & ltBR & gt 는 유럽의 애니메이션, 만화, 일본의' ㄱ ㄴ',' 만화',' ㄱㄴ ㄴ ㄴ ㄴㄴ ㄴ ㄴㄴ ㄴㄴㄴㄴㄴㄴㄴㄴㄴㄴ' ㄴㄴ' ㄴㄴ' ㄴ

이 형제가 말했듯이,

"애니메이션은 일종의 기분입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이 사회에서 무력한 생활의 압축 해제 암호입니다. 결국, 당신은이 곳에서 태어 났으며, 당신의 학습과 고용은 매일 당신 앞에서 흔들립니다. 이것은 피할 수 없는 것이다. 애니메이션으로 바꾸면 달라진다. 세속적인 떠들썩함도 없고, 선생님의 까다로운 안목도 없고, 어머니의 잔소리도 없다. 낯선 사람의 소홀함이 없다 ... 요컨대, 현실 사회에는 너에게 스트레스를 줄 요소가 없다. 여기에 들어가기 전에, 긴장을 풀고, 신경을 풀고, 불쾌한 일을 잠시 내려놓고, 자신과 완전히 다른 경험을 경험하는 준비만 하면 된다. 사실 애니메이션에는 실제 요소가 있는데, 여기에는 세상에 살아 있는 사람과 동물이 포함되어 있다. 현실 세계에도 많은 이야기가 등장했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같은 것을 볼 때 나는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유명 인사의 말로 말하자면,' 현실에서 출발하면 현실보다 높은 것이 있다' 는 것이다. 나는 내부가 단지 인위적으로 설계된 줄거리라는 것을 안다. 누가 그것을 본 사람에게 말할 수 있습니까? 그것은 결코 복잡하고 복잡한 줄거리에 끌린 적이 없으며, 어떤 일에도 감동을 받은 적이 없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일종의 추세이다. 예, 이것은 추세입니다! !

만화; 코미디언

만화는 독특한 예술 범주로서 세계 각국의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람들은 만화를 국경이 없는 에스페란토어로, 서구 예술평론가들은' 제 9 예술' 으로 칭송한다. 코미디 예술은 전례 없는 높이로 올라갔다. 터키는 현대 만화가 일찍 시작된 나라 중 하나이다. 그들은 또한 만화를 다른 회화 예술과 함께 미술에 속하는 범주로 끌어올렸고, 그림 조각 판화 사진 건축과 함께 당대 예술의 6 대 범주라고 불렀다. 만화 예술은 인류 지혜의 결정체로, 인류 문명의 정수를 구현했다. 바로 이런 두터운 문화가 축적되어 만화가 강력한 예술적 생명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한 것이다.

2 1 세기 중국 만화의 발전이 우세했고, 만화 예술 추구에 집착하는 만화가들이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만화 창작의 길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특히 제 6 회 세계만화대회는 2004 년 6 월 5 일부터 10 월까지 베이징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대회를 더욱 국제화하기 위해 외국의 유명 만화가와 국내 성공 만화가들을 초청해 심사위원단을 결성하고 국제관례에 따라 대회 선정 규칙을 제정해 예술적 특색을 지닌 만화작품 선정을 강조했다. 이번 대회는 2 1 세기 중국 만화 예술화의 시작을 상징하며 중국 만화가 세계 만화의 숲에 녹아들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번 대회는 중국 만화 예술과 세계 만화 예술의 융합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첫째, 만화의 기원과 발전

근원을 거슬러 만화는 탄생한 날부터 고귀한 예술적 혈통을 기록했다. 사료에 따르면, 일찍이 15 세기에 유럽의 회화에는 과장되고 변형된 인물들이 나타났다.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의 유명한 화가 다빈치와 영국 산업혁명 시대의 화가 윌리엄 호가스는 그들의 스케치와 유화에서 과장되고 변형된 인물, 특히 호가스의 대표작' 잠든 형제',' 트렌디한 결혼',' 개성과 만화' 가 자주 등장해 서구 현대만화의 형성을 상징한다. 토마스 롤란슨은' 현대 만화의 아버지' 로 불린다. 그는 호가스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인물 조형과 구상에서 현대 만화의 특징을 더욱 돋보이게 해 현대 서양 만화의 풍격을 다졌다. 이 서술에서, 우리는 풍자만화가 유럽에서 최초로 형성된 프로토타입을 느꼈다.

아마도 만화의 과장된 변형 특징과 뽕나무의 저주에 대한 은유가 싹이 트고 있는 교파 투쟁의 계기가 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만화명언) 자산계급의 출현과 함께, 그것은 또한 정치파 투쟁의 중책을 맡고 있다.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풍자만화는 더 이상 사람들의 정신적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게 되면서 만화는 점차 다원화로 확장되었다. 20 세기 이래로 만화가들은 그들의 날카로운 붓으로 이러한 단점을 계속 비판해 왔다. 그러나 개인화된 사회가 도래함에 따라 사람들은 자신의 삶과 감정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정치투쟁의 도구였던 만화는 인간적인 특징을 지닌 유머러스한 그림으로 발전하여 일반인의 일상생활에 더욱 가까워졌다. 동시에 만화는 끊임없이 다른 풍격과 다른 내포의 만화 예술 작품을 만들어 더 큰 발전 공간을 얻었다. 바로 이런 의미에서, 우리가 현대 만화를 언급할 때, 우리는 단지 정치적 풍자 만화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역사적으로 풍자만화는 당대 만화 발전의 원조라고 말해야 한다.

17 세기 유럽, 영국 산업혁명의 맥락에서 훌륭한 만화가들이 영국 현대만화의 황금시대를 구축했고, 위대한 풍자작가 윌리엄 호가스가 탄생했다. 19 세기 후반에 일부 유럽 대도시들이 만화잡지를 잇달아 설립하면서 만화가들 간의 교류가 점점 잦아지고 있다. 커튼이 국제 성홍을 닦았나요? 큰 공사? 이봐? 그 총은 어떻게 된 거야? 84 1 년, 풍자잡지' Punch' 가 영국 런던에서 창간되면서 19 세기 유럽에서 비판적인 흐름이 일고 있으며, 이 추세는 빠르게 전 세계를 휩쓸고 있으며 중국과 일본도 이 추세에 감염되고 있다.

서양 인도주의 사상과 인문 과학 정신의 영향으로 만화는 사람 중심적이고 인간성에 관심을 갖는다. 사람들의 정신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만화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났고, 유머 만화, 여러 그룹의 만화, 장편 만화 등이 이 시기에 나타났다. 만화의 성공적인 상업화는 20 세기 일본과 미국에서 만화가 두 나라의 지주 산업이 되었다. 그들은 영국이라는 19 세기의 유일무이한 만화 원조인 영국을 멀리 뒤로하고 현대 만화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둘째, 만화 예술의 기본 특성과 속성

일찍이 신석기 시대에는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 소망, 기록 생활을 그림으로 표현했기 때문에 그림은 인류의 발전을 기록하는 가장 기본적인 수단이 되었다. 이 시기에 그린 인물은 만화의 원시적인 프로토타입을 가지고 있지만, 만화의 기능은 가지고 있지 않다. 만화란 현대인이 부여한 독특한 정신요소이다.

만화책이란 무엇입니까? 사전에서, 우리는 우리가 아는 만화에 대해 정확한 설명을 찾을 수 없다. 사회적 배경, 정치적 배경, 민족에 따라 정의가 다르지만, 만화는 웃음의 예술이다. 하지만 만화를 웃음의 예술로만 이해하는 것은 분명 일방적이고 피상적이다. 사실, 이런 웃음의 예술은 이미 모든 형태의 아름다움을 포괄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만화를 그림, 철학, 문학의 집합체에 비유하는데, 하나의 혼합체이다. 그것은 회화 특징과 철학과 문학 사상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회화, 철학, 문학을 포함하는' 변두리' 예술이다. 이런 해석은 다소 우습지만 만화 예술의 기본 특징을 드러낸다. 이런 점에서 만화는 다른 종류의 회화 예술과 다르다. 그렇다면 현대만화를 어떻게 정확하게 정의할까? 만화의 역사를 살펴보면, 정치 제재의 풍자만화든 생활 제재의 유머러스한 만화든, 웃음을 자아내고, 사색을 자아내고, 계몽을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것으로부터' 모든 만화는 웃긴다' 는 것을 알 수 있다. 생각을 자극합니다. 사람들의 마음을 계발하는 세 가지 특징은 만화의 기본 특징이다.

만화의 속성은 무엇입니까? 만화는 일종의 시각 예술로, 다른 그림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다른 그림과 완전히 같지는 않습니다. 다른 그림들과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사물에 대한 견해와 논평을 하고 유머러스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풍자와 유머는 만화의 가장 기본적인 속성을 구성한다. 희극예술은 풍자와 유머의 예술이자 역발상의 예술이다.

셋째, 만화의 분류

2 1 세기에는 많은 종류의 만화가 있는데, 특히 중국에서는 더욱 그렇다. 예를 들어 만화는 여러 가지 감상적인 만화, 서정적인 만화, 철학적인 만화, 수묵이 있는 만화가 있는데, 그 사이의 경계가 모호하여 분간할 수 없다. 그러나 이러한 소위 만화 유형을 자세히 분석해 보면, 이런 복잡하고 복잡한 만화들이 이름과 형식이 약간 다르다는 점을 제외하면, 그 창작 법칙과 정신 커널이 기본적으로 일치하기 때문에 이런 구분은 비과학적이고 고려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만화 예술은 풍자화와 유머화 전통을 계승하면서 냉유머 만화와 실용만화도 만들어 냈다. 냉유머 만화는 블랙 유머, 황당무계한 유머, 전위 만화를 포함한다. 실용만화에는 일러스트 만화, 광고만화, 이익별 만화가 포함된다. 만화의 분류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이 섹션에서는 만화의 파생과 발전에 대해 이성적인 과학적 구분을 하고, 만화의 발전 역사와 만화 예술의 미적 가치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표를 만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만화명언)

차트에서 우리는 이 단계에서 만화의 생존 상태가 풍자만화, 유머만화, 실용만화가 공존하는 시대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하지만 상업이익 법칙의 추진과 통제하에 풍자만화, 유머만화 등 주류 만화는 경제이익 대세의 충격을 받아 꾸준히 패배하고 위축되고, 준만화 (실용만화) 는 무한한 확장과 발전을 이뤘다. 이런 비대칭적 발전은 이익별 시장 탓으로 돌릴 수는 없지만, 주류 만화의 저속화가 문제의 근원이며, 풍자만화의 설교성은 과거의 전투성을 잃는다. 유머러스한 그림의 표현 수법은 수십 년 동안 변하지 않아 주류 만화를 감상할 때 심미적인 피로를 불러일으켰고, 주류 만화 예술은 진공상태가 되어 실용만화에 거대한 시장을 제공하게 되었다. 실용만화는 대중소비와 반항심리에 영합하고, 감각자극과 상업적 분위기로 가득 찬 공허함으로 만화예술의 깊은 의미와 예술적 매력을 해소하고 만화를 대중소비문화의 부속물과 웃음거리로 만들었다.

우리가 역사적인 관점과 사상으로 이런 패스트푸드 만화를 연구하고 분석할 때, 가장 먼저 주목하는 것은 90 년대 이후 소비주의와의 관계이다. 패스트푸드 만화는 우리 소비주의 시대의 주류 만화 예술의 운명을 대표한다.

어떤 예술도 절대적인 안정성을 가지고 있지 않다. 그것들은 건설, 해체, 재건과 같은 역사 발전 과정에서 끊임없이 변화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만화 예술도 예외는 아니다. 우리는 변하지 않는 표현 형식과 표현 수법에 얽매여서는 안 되며, 끊임없이 새로운 코미디 예술 표현 형식을 만들어 사람들의 정신적 수요를 충족시켜야 한다.

우리는 만화의 예술 함량을 중요한 위치로 높여 만화의 예술 수준을 높여야 한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만화 예술의 가치는 심미가치에 의해 뒷받침된다. 이런 지지가 없다면 만화는 예술적 가치를 잃는 것과 같다. 오늘날의 소비주의의 영향으로 예술적 영성이 없는 저속한 만화가 될 것이다. 그러나 미적 가치가 없는 이런 저속한 만화는 만화라는 단어의 개념을 몰래 바꿔 도시에서 퍼레이드를 하며 유행할 수밖에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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