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월극 지식의 보급

월극 지식의 보급

월극 지식의 보급

가이드 가이드: 월극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은 월극에 어떤 유파가 있는지 알고 있습니까? 나와 함께 와서 알아보자!

월극 13 파

월극 장르에는 극, 노래, 읽기, 만들기 등 다양한 예술적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러한 요소들은 모두 형성된 전형적인 예술 이미지에 반영되어 있다. 그중에서도 아리아는 독창성이 가장 강하고, 특징이 가장 두드러지고, 영향이 가장 크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를 장르 아리아라고 부른다. 월극의 창곡은 멜로디와 창법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멜로디 조직에서는 각 유파가 멜로디, 리듬, 눈에 띄는 변화를 통해 자신의 기본 스타일을 형성하고, 창법에서는 발성, 음색, 점점의 변화를 통해 다른 멋미를 형성한다.

왕파-왕이 창립한 월극 유파. 왕파는 성조 리듬과 언어세, 정서의 결합을 매우 중시한다. 왕의 노래는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정취가 풍부하다. 공연에서 왕은' 성격배우' 로 불린다. 그의 노래는 성실하고 유창하며 완곡하며 내면의 힘을 가지고 있다. 왕의 중저음 음색은 풍부하고 부드러워서, 관건 창단에서 고음으로 창단의 고조를 강조하여 강렬한 색채 대비를 형성한다. 왕의 차조는 매우 특색이 있고, 문장이 길고, 완곡하고 우여곡절이 있으며, 감정이 깊다. 맹려군이 숲으로 유람하다' 는 유명한 왕파 창단이다. 이 낭만적인 황제는 맹려군이 여자일지도 모른다는 것을 깨닫고 그녀를 한 걸음 한 걸음 숲으로 헤엄쳐 가자고 초대했다. 남자로 위장한 맹려군은 곳곳에서 조심스럽고 지혜가 많다. 왕학파의 걸출한 후손은 맹, 주운연, 서김하, 단양평, 홍영, 이다.

위안 학교-위안 xuefen 은 yue opera 를 만들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원파의 창곡은 질박하고, 둥글고, 함축적이고, 깊고, 정취가 부드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원파는 핵심 창문의 창법을 매우 중시하고, 스프레이, 통풍구, 허사, 스트레스, 멈춤 등의 기교를 잘 활용해 특별한 처리를 함으로써 노래의 고조를 불러일으켰다. 원파의 차조는 왕왕 문장 폭의 확대, 억양, 조식의 교대, 구조의 변화를 통해 멜로디를 우여곡절로 만들어 뒷맛을 자아낸다. 백사전이 다리를 끊는다' 에서' 지금까지 봉황 봉황 봉황 양지 떠 있다' 는 곡조는 문장의 머리와 문장의 넓은 음악을 통해 펼쳐져 부드럽고 유장하다. 원파의 걸출한 후계자는 지아현,,, 서경, 서 등이다.

판파는 월극의 작은 유파이고 창시자는 판서연이다. 범파 음역은 넓고, 멜로디는 기복이 심하며, 긴 문장이 많으며, 서정적인 유판으로 각종 인물의 감정을 드러내는 데 능하며, 곡조는 화려하고 웅장하다. 소강부터 진동강이 비교적 특색이 있다. 종종 생화로 가창구 끝을 장식하거나 반주를 가창조의 확장으로 하여 가창곡을 더욱 다정하게 한다. 노래에서 문이 직접 바뀌는 특수한 예술 수법은 그 파의 또 다른 특색이다. 범파 멜로디가 강렬하고 곡조가 서정적이고 유장하다. 반서연이는 [화음 하향 조정] 의 창시자로서 이런 음조의 기능을 끊임없이 혁신하고 확장한다. 예를 들어' 연화등 대 달' 의 이 [그리고 음강] 은 [사성강] 의 맑고 매끄러운 요소를 흡수하여 밝고 유쾌하며 희극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또한 가사는 긴 단문의 형태로 리듬에 다양한 변화를 일으켜 음악 리듬을 더욱 활발하게 한다. , 첸 치, 시 지화, 쇼, 시 지화 등.

음파는 월극의 작은 유파로 에 의해 창립되었다. 음파의 특징은 완곡하게 얽히고, 소탈하고, 깊고, 고박하고, 신선하고, 산뜻하며, 전형적으로 부드러움을 위주로 하고, 강유상제의 풍격이다. 은파의 부드러움은 아름다움을 펴는데, 특히 대서사' 청정판' 으로 인물의 감정을 섬세하게 묘사한다. 공동을 만들 때 개강 배치, 삽입 사용, 판형 변환, 포강 변화 등 다양한 예술적 수단을 동원했다. , 그래서 전체 노래가 선명합니다. 음학파의 어조는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목소리는 낮고 음색은 친절하고 자연스러워 극중 캐릭터에 따라 구체적인 느낌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한 산에서 편지를 보내는 사랑' 의' 언니' 는 말투가 친절하고 다정하며 부드럽고 부드럽고 강건하며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애정을 진실하게 표현했다. 윤계방은 각기 다른 인물의 음악적 이미지를 형성할 때 형제극의 영양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자신을 풍요롭게 했다. 하문수' 의' 울며 점쟁이' 한 장면은 [4 조] 를 바탕으로 항극 [무림조] 과 쑤저우 탄사의 요소를 흡수하여 소설 한 편을 창작했다. 이런 곡조는 랩 결합이고, 리듬이 민첩하고, 유머가 익살스럽고, 목소리가 듣기 좋다. 음학파의 걸출한 전승은 쇼,, 계분,, 등이다.

푸전상이 창립한 월극 유파. 푸파의 창곡은 특색이 있다. 특히 그녀의 차조는 경극의 장조와 우여곡절의 특징을 흡수했다. 결말 가창단을 부각시키고 인물의 감정을 렌더링하기 위해, 그녀는 종종 문장 폭 확장, 억양 좌절, 조식 교대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폭이 매우 길고 변화무쌍한 차조를 형성한다. 。 양산백과 축영대회' 에서' 초교 양결의형제를 기억하라' 는 말은 악센트로 부르고,' 선생님' 자는 6 도 떨어진 운으로 불렀다. "큰" 글자는 노래를 부르고 나서 뚝 그쳤고, "진" 글자는 꽃으로 뻗어 있고, "진" 과 "어려움" 이라는 두 개의 짧은 글자를 불렀다. 푸전상은 목소리 조건이 좋고 음역이 넓고 음색이 달콤하고 밝으며' 금목' 으로 불린다. 그녀는 노래를 부를 때 진실과 거짓을 결합하여 성부의 위치와 * * *, 중저음의 완곡함과 부드러움, 고음 영역이 가파르고 밝고 고저음이 자연스럽게 맞물려 부파 창법의 뚜렷한 특색을 형성했다. 푸 학파의 걸출한 전인은 설영 장 홍환비다.

서파는 서옥란이 창설한 월극 소유파이다. 서옥란의 창곡은 높고 격앙되어 강유하며 색채가 풍부하다는 특징이 있다. 서옥란이 자주 쓰는 음악은 비교적 풍부해서 여러 가지 형식으로 그의 곡조를 반복해서 관통하기 때문에 그의 특색 있는 음조가 선명하다. 특히 흔들리는 멜로디는 다채롭고 리듬이 다양하다. 예를 들어,' 홍루몽' 의 시작은' 오늘은 고대부터 현재까지, 하늘에서 땅으로 가는 첫 번째 만족스러운 일', 음조는 낮음에서 높음으로,' 일' 글자의 최고음으로 뛰어올라 빠르게 떨어지고, 전체 창단 폭이 13 도에 달하며, 낭랑하다 서학파의 걸출한 전승은 김, 당, 등이다.

기파-기아가 먼저 창립한 월극 유파. 제아현의 노래는 간단하고 유창하며 깊고 함축적이다. 그녀의 음역은 넓지는 않지만, 그녀의 동글한 음색에 따라 중저음의 노래 멜로디를 충분히 발휘하여 독특한 스타일을 연출했다. 제아현의 가창곡은 비장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할 뿐만 아니라, 유쾌하고 맑은 가창곡도 창작할 수 있다. 제파 창조의 또 다른 특징은 유창한 멜로디에서 흔히 6 도 아래로 뛰는 점프음, 또는 6 도의 하강으로 윤강을 만들어 음정을 강화하고 슬프고 비장한 정서를 렌더링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특히' 청판' 은 기복이 뚜렷하고 가사의 음정과 인물의 감정에 따라 노래 음조, 리듬 처리, 성악 창법 등에서 미묘한 변화를 교묘하게 만들어 다채롭고 심플하며 은둔한 결합을 이뤘다. 기파 창법은 특징음조의 변화와 발전을 통해 전통 노극에 특별한 색채를 부여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어' 양주',' 백사전' 은 월극의 오래된 극종으로 월극 배우들이 대부분 노래를 부른다. 그러나, 이 두 오페라를 부르는 것은 인물의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고 독특한 예술적 개성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오페라) 제파의 걸출한 후계자는 주, 주죽분, 왕행연 등이다.

육파는 월극의 작은 유파이고 창시자는. 육진화는 가난한 연극을 가장 잘하고,' 신발 가죽' 과' 누더기 셔츠' 를 연기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그녀의 공연은 우아하고 함축적이며 대범하며 동작이 간결하고 생동감이 있다. 그녀의 목소리는 맑고, 음질은 순수하며, 음색은 단순하고 매끄럽고, 실속은 쉽게 펴진다. 특히 그녀는 상큼한 토자를 중시하는데, 소리는 들을 수 있다. 그녀의 노래를 듣는 것은 마치 맑은 샘이 인심으로 흘러들어가는 것과 같고, 신선하고 부드럽고, 흥미를 자아낸다. 육김화의 창법은 마장화 창법을 바탕으로 발전한 것으로, 그녀는 노래를 부를 때 여전히 많은 [4 성조] 요소를 보존하고 있어 독특하게 들린다. Lu Jinhua 의 노래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그녀는 형식과 기술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항상 캐릭터를 중심에 두었습니다. 연기윤강의 목적은 인물의 내면세계를 깊이 드러내는 것이다. 육학파의 걸출한 후계자는 조인각,,,,,,, 서계, 구교방 등이다.

피파는 월극의 작은 유파로 피춘방이 창립했다. 피춘방의 창곡은 청명하고 호방하며 부드럽고 소탈하며 거친 남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그녀의 목소리는 맑고 밝고 음역이 넓고 자신감이 넘친다. 그녀의 노래 곡조에는 항상 분음의 음형이 있어서, 그녀의 곡조는 모서리가 있고 신축성이 있다. 그녀는 글자를 또렷하고 힘있게 토하며 스트레스 치료를 강조했다. 피춘방은 성악 작품을 창작할 때 캐릭터 이미지를 형성해야 할 필요성에 따라 월극의 다른 유파, 업종, 형제극의 음조를 흡수하여 자신의 성악 작품에 녹아들어 자신의 성악 작품을 생동감 있고 혁신적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삼웃음점 창곡' 의' 추향언니' 어조처럼 전통 명극' 문자' 에서 안단란진의' 남편' 어조를 흡수하여 당백호가 청아하고 우아한 이미지를 더욱 선명하게 했다. 비파의 걸출한 후계자는, 정련방, 동베펜,, 비, 허닝생, 양동화, 장진영이다.

장운하 월극 유파 장파. 장운샤는 연기와 노래에서 인물의 다른 성격을 묘사하는 데 매우 주의를 기울였다. 예를 들어,' 용봉비' 에서 그녀는 혼자서 두 가지 역할을 맡았다. 그들은 모두 젊은 여성으로 얼굴이 비슷하고 성격이 판이하다. 하나는 벼슬을 하는 범추 아가씨로 허영심을 사모하며 성격이 판에 박혔다. 하나는 농촌 소녀 리우 징징 (Liu jingjing) 이며, 부를 탐내지 않는다. 차이가 매우 뚜렷하다. 장운샤의 목소리는 변화무쌍하고, 진실과 거짓을 결합하여 자유자재로 구사하며, 글자를 또렷하게 뱉는다. 그녀는 이청영의 한 구절에 대해 불평했다. 그녀는 인물의 감정의 발전에 따라 [자조, 느림보], [느림보], [중앙판], [속판] 등 다양한 속도의 판으로 인물의 감정을 생동감 있고 세밀하게 표현했다. 장운샤는 화단, 칭이, 경극 블루스, 소녀단 연주에 능하다. 그녀는 직업에 따라 각자의 성격에 따라 다른 음악적 이미지를 부여한다. 장학파의 걸출한 후계자는 설 (), 원소운 (), 하채비 () 등이다.

육파는 창립된 월극 유파이다. 루파의 가창곡은 계승원파의 완곡하고 우아하며 섬세하며 영영 풍격을 바탕으로 발랄하고 아름답고 당당하며 명쾌한 멜로디 색채를 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우아함) 루파의 성악 곡조는 활발하고 변화무쌍하며, 중고음역에서는 아주 작은 말투를 잘 운용하고, 더 많은 음정을 이용하여 점프하여 성악 멜로디를 다채롭고 활기차게 한다. 루파 창조의 음조에는 왕왕 4 성과 7 음이 있는데, 반대로 창강 중 정조식의 빈번한 전환을 촉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판재의 사용도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다. 인물의 감정 변화에 따라 멜로디는 속도와 콤팩트한 리듬을 통해 색채가 풍부하고 대비가 선명하며 계층감과 신선함이 풍부하다. 윤강법에서는 각종 장식음과 분음 유형을 많이 사용하여 인물의 내면 활동을 상세히 전달한다. 여서영은 곡을 창작할 때 내용에 따라 형제의 레퍼토리를 가로로 참고하여 자신의 음악 어휘를 풍부하게 하는 데 능하다. 루 학교의 뛰어난 후계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sun Zhijun,.

황금파는 김채풍이 창설한 월극 유파이다. 김채풍의 창조는 완곡하고 우아하며 강건하고 부드럽다. 그녀의 목소리는 밝고, 목소리는 자연스럽고 유창하며, 풍격이 고풍스럽고 우아하며, 아름답고, 모가 있고, 부드럽고, 강건하며, 단정하고 대범하다. 입이 또렷하고, 낭독하는 음정에 각별히 주의하며, 음악감이 있다. 김채풍은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자신의 경험과 캐릭터에 대한 이해에 따라 끊임없이 새로운 창법, 특히 전통 [사강] 을 탐구하고 창조하며 음판, 윤강 등에서 풍요롭고 발전하여 새로운 광채를 자아낸다. 김채풍의 성악 구조는 엄격하여, 서로 다른 판, 리듬, 음조로 성강을 윤택해 인물의 깊은 감정의 파란을 상세히 드러내고, 공연 동작은 성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김파의 걸출한 후계자는,,,,,, 장항영, 진립평, 역사 등이다.

장 학교는 에 의해 창립되었다. 장계봉은 노래를 조직할 수 있는 능력이 강하여 인물의 감정의 변화에 따라 각종 곡조와 판을 유연하게 운용하여 새로운 아이디어로 가득 차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소슬랴오궁월' 제 6 회 도종이 부른' 일석격수 천층파' 는 자조식, 정조, 북방식, 자유형이 섞여 있다. 멜로디가 풍부하고, 리듬이 변화무쌍하며, 노랫소리가 깊고 거칠며, 인물의 신분과 개성에 맞게 매우 섬세하다. 이화전' 의' 순자' 는 소극의 어조를 흡수하여 인물의 분노를 충분히 표현했다. 장계봉은 한 곡을 창작할 때 서로 다른 직업, 성격을 형성하는 사람의 필요에 따라 절충주의와 이화접목 방법을 사용하여 서로 다른 음악 소재를 선택하고 운용하는 데 능하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상림형수' 에서 중위라자레스의 창곡' 동남북서쪽을 돌아다녔다' 는 인물의 빈둥빈둥 떠돌아다니는 특징에 따라 월극 초기의 [평] 창법을 계승하고 활용했다. 이렇게 하면 인물의 개성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노래도 지방색으로 가득 채웠다. 장학파의 걸출한 전인은, 장국화, 손위연,, 채연 등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