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성악 피아노 반주와 기악 피아노 반주의 비교

성악 피아노 반주와 기악 피아노 반주의 비교

성악: 인간의 목소리는 음역과 음색의 차이에 따라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알토와 테너, 바리톤과 베이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사람의 목소리의 범위는 약 2옥타브입니다. 소프라노의 보컬 범위는 일반적으로 첫 번째 그룹의 낮은 C인 중간 C부터 세 번째 그룹의 낮은 C까지입니다. 소프라노 가수는 음색, 음역, 노래 실력의 차이로 인해 서정성, 콜로라투라, 드라마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정소프라노는 넓고 맑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시적, 내면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노래를 잘 부르는 사람이다. 콜로라투라 소프라노의 보컬 범위는 일반 소프라노의 보컬 범위보다 높습니다. 소리는 가볍고 유연하며 색상이 풍부하고 플루트의 성격과 유사하며 빠른 음계, 휴지 및 장식적인 화려한 곡을 부르며 즐겁고 열정적 인 감정을 표현하거나 마음 속의 이상을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예를 들어, 이탈리아 작곡가 베네딕트의 변주곡인 "베니스의 카니발"은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솔로가 부릅니다. 드라마틱 소프라노는 강렬하고 파워풀한 목소리를 갖고 있으며 강렬하고 신나고 복잡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으며 드라마틱하고 시끄러운 내러티브를 잘 노래하는 사람이다. 이탈리아 작곡가 베르디의 오페라 '아이다' 1막 1장의 '귀환'은 전형적인 드라마틱 소프라노 독주곡이다. 메조소프라노의 음역과 음색은 소프라노와 알토 사이에 있습니다. 범위는 일반적으로 중간 c 아래에 있는 두 번째 작은 문자 그룹의 a부터 두 번째 작은 문자 그룹의 a까지입니다. 프랑스 작곡가 비제의 오페라 '카르멘'의 여주인공 카르멘은 음탕하고 공격적인 집시 소녀로 메조소프라노의 노래가 카르멘의 야성을 완벽하게 표현한다. 알토는 여성 성부 중 가장 낮은 성부로 그 음역은 대개 중간 c의 하단 f부터 하단의 두 번째 부분의 f까지이다. 음색은 소프라노만큼 밝지는 않지만 더 풍부하고 단단합니다. 러시아 작곡가 차이코프스키의 오페라 '예브게니 오네긴'의 1막 1장 '올가의 서사'가 알토 독창으로 노래된다. 테너는 남성 목소리의 가장 높은 부분이며, 보컬 범위는 일반적으로 중간 c 아래의 낮은 c부터 두 번째 낮은 c까지입니다. 음색의 특성에 따라 서정적 음색과 극적 음색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리릭 테너도 리릭 소프라노만큼 맑고 시적이며, 노래를 부르는 데 능숙하다. 드라마틱 테너의 목소리는 강력하고 영웅적이다.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는데 능숙하다. 차이코프스키의 오페라 '스페이드의 여왕'의 주인공 헤르만은 전형적인 극테너이다. 베이스는 남성 목소리의 가장 낮은 음조입니다. 범위는 일반적으로 큰 그룹의 E부터 작은 그룹의 E까지입니다. 음색의 특성에 따라 서정적인 저음과 깊은 저음으로 나눌 수도 있습니다. 베이스는 깊고 풍부한 음색을 갖고 있어 엄숙한 위엄과 활기차고 차분한 감정을 잘 표현한다. Marco et al.이 작곡한 오페라 "백발의 소녀"에서 양바이로(Yang Bailao)는 베이스를 맡고 있으며, 그의 강한 노래 목소리는 마음 속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합니다. 바리톤의 음역과 음색은 테너와 베이스의 중간 정도이며, 어느 정도는 둘 다의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보컬 범위는 일반적으로 큰 문자 그룹의 A-플랫에서 작은 문자 그룹의 A-플랫 범위입니다. 시안 싱하이(Xian Xinghai)의 '황하 칸타타(Yellow River Cantata)' 중 '황하 송가(Ode to the Yellow River)'는 유명한 바리톤 독주곡입니다. 넉넉한 선율과 힘찬 기백으로 우리 민족의 위대하고 숭고한 기상을 상징하는 황하의 장엄한 모습을 보여주는 노래이다. 기본적으로 벨칸토(Bel Canto) 벨칸토(Bel Canto)는 이탈리아에서 유래한 것으로 17세기부터 오랜 세월에 걸쳐 발전해 온 성악기술의 집합체로서 완전한 이론적 체계를 갖추고 있다. 벨칸토는 호흡의 조절과 보컬의 활용을 강조하며 순수하고 부드러우며 밝은 발음, 가창 음역 전체에 걸쳐 목소리의 균일성과 부드러움을 유지하는 능력, 화려하고 화려한 효과를 지닌 자연스러운 노래를 요구한다. 고음, 가성, 부드러운 목소리와 같은 노래 기술을 훈련하기 위한 일련의 방법입니다. 벨 칸토(Bel Canto)는 전 세계 여러 나라의 성악 예술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유명한 테너이자 뛰어난 오페라 가수 카루소(1873-1921)는 이탈리아 벨칸토 학교의 가장 중요한 창시자입니다. 오늘날의 유명한 테너인 파바로티(이탈리아인)와 도밍고(스페인인)는 이탈리아 벨칸토 학파의 뛰어난 대표자들입니다. 민족창법 민족창창법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민족성악 창법을 말하며, 우리나라 각지의 가극, 민속예술, 민요 등 다양한 전통창법을 포함한다. 민족 노래는 언어와 음악의 관계에 큰 중요성을 두고 있으며, 발성, 구호, 악센트를 다루기 위해 노래하는 언어의 발음 규칙에 주목합니다. , 그리고 발음이 끝나는 소리. 민족창법은 중국의 민족적 기질과 개성, 풍격이 강하다. 원, 명, 청 왕조 이래로 [Yuan] Yan Nanzhi'an의 "노래 이론", [Ming] Wei Liangfu의 "Qulv", [Ming] Shen Chongsui의 "노래 이론"과 같은 체계적인 노래 논문이 많이 출판되었습니다. "노래 이론" "Duqu에 대한 지침", [청나라] Xu Dachun의 "Yuefu Chuansheng", [청나라] Li Yu의 "가끔 유휴 감정을 보냅니다"등 대중가요 대중가요는 1980년대에 우리나라에서 점차 등장하여 글로벌 대중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중국 국민들로부터 전반적으로 환영을 받았습니다. 대중가요는 대중가요라고도 할 수 있으며, 대중성, 자기 오락성 등 예술적 특성을 갖고 있으며, 개인을 주체로 하여 내면의 감정을 잘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그들의 노래는 언어의 리듬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고 발음과 발음의 명확성과 완곡한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며 노래할 때 부드러운 목소리, 숨소리, 비브라토, 포르타멘토, 음색 변화 및 기타 장식 기술을 자주 사용합니다. 대중가요는 아직 체계적인 보컬 트레이닝 시스템이 형성되지 않았다.

그 중 목쉬고 건조한 음색으로 '격렬하게 노래하는 것'과 인위적이고 인위적인 몸짓으로 '노래하는 것'은 정통 성악이 아니며, 음악이론계에서 용인할 수 없는 것이므로 폐기되어야 한다. 기악: 음악 작품의 분류: 1. 범주 1: 음악 작품은 일반적으로 성악, 기악, 극 음악(오페라 음악, 무용극 음악, 드라마 사운드 트랙 등 포함)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극음악의 음악적 부분은 성악과 기악에도 포함되며, 일반적으로 각각 성악과 기악에 통합됩니다. 2. 카테고리 2: 음악저작물은 창작음악과 민속음악으로 나누어진다. 일반적으로 “외국음악저작물”은 전문적으로 창작된 음악저작물을 말한다. 3. 카테고리 3 : 클래식음악과 현대음악이 있습니다. 답변자: Zhou Shengyun - Great Magician 레벨 8 2-15 15:36 현재 100% 좋음(1) 나쁨 0%(0) 기타 답변*** 1개의 기본 분류를 가진 사람이 있습니다. 기악: (1) 음악저작물의 분류: 1. 분류 1: 음악저작은 일반적으로 성악, 기악, 극음악(오페라음악, 무용극음악, 극음악 등을 포함)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 극음악의 음악적 부분은 성악과 기악에도 포함되며, 일반적으로 각각 성악과 기악에 통합됩니다. 2. 카테고리 2: 음악저작물은 창작음악과 민속음악으로 나누어진다. 일반적으로 “외국음악저작물”은 전문적으로 창작된 음악저작물을 말한다. 3. 카테고리 3 : 클래식음악과 현대음악이 있습니다. (2) 기악의 분류 기악은 제목, 음악구조, 연주방법 등이 다양하다. 기본적으로 2~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목이 있는 음악과 제목이 없는 음악, 실내악, 교향곡, 다성 음악 등이 있습니다. 다성음악은 다성음악과 토닉음악으로 나눌 수 있다. 위의 유형 역시 다양한 장르의 음악작품으로서 각각의 특징이 있다. (3) 기악의 분류에 대한 소개 1. 무제음악 무제음악저작물에는 음악의 구체적인 내용을 기술하는 문자제목이 없고 "소나타", "푸가", "변주곡" 등의 형식명만을 사용한다. " 등을 제목으로 사용하거나 "Prelude", "Etude", "Minuet" 등과 같은 악기 장르의 이름을 노래 제목으로 사용합니다. 동일한 이름의 차이를 피하기 위해 "C 장조 소나타", "E 단조 교향곡"과 같이 음악의 시작 키 이름을 추가하거나 해당 장르의 작가 작품 번호를 추가합니다. 모차르트의 "4번" "10개의 교향곡", 리스트의 "헝가리 랩소디 2번", 쇼팽의 "녹턴 - Op. 9 No. 2" 등 많은 음악가들이 무제의 음악을 작곡할 때 음악창작을 통해서만 무언가를 표현하려고 합니다. 어떤 영적인 개념을 표현하고 음악 예술 자체의 소리적인 아름다움, 형식적인 아름다움, 장르적 특성을 구현하는 주관적인 감정. 어떤 작가는 음악을 사용하여 객관적인 것을 반영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텍스트 제목을 통해 한 눈에 알 수 있는 음악. 단지 음악의 진정한 본질을 경험할 수 있는 친한 친구를 찾고 싶어서 제목을 정하지 않고 음악 형식의 이름이나 음악 장르의 이름만 제목으로 사용합니다. 음악은 작품의 사상적 내용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단어나 제목을 사용하는 기악곡으로, 16세기 전반에는 유럽 낭만주의 음악가들의 선전으로 인해 제목음악이 유행하게 되었다. 여러분에게 친숙한 타이틀곡으로는 베를리오즈(Berlioz)와 리스트(Liszt)가 있습니다.제목이 있는 음악은 기악음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서유럽에 이르러 궁정귀족들이 연주하고 부르는 세속음악은 교회음악, 오페라음악과 구별되며 16세기 초 이탈리아에서 유래되었으며 대표작으로는 실내악과 실내악을 가리킨다. 소수의 사람이 연주하고 노래하며 소수가 감상하는 음악을 말한다. 오늘날 실내악은 주로 다양한 앙상블(때때로 솔로 포함), 독주, 소수의 악기를 동반하는 실내악을 지칭한다. 4. 교향곡은 관현악단이 연주하는 관현악을 말하며 어떤 형태(보통 중국식, 대규모 구조)로 작곡할 수 있으며, 그리고 가장 대표적인 음악적 구조는 교향곡(Symphony)과 교향곡(Symphony)이라는 두 가지 개념이다. 음악은 대칭적이고 다성적인 음악의 일종으로, 두 성부가 서로 선하고 조화로운 관계를 이루는 여러 개의 선율을 지닌 유기적인 음악이다. (1) 대조 방식으로 작곡된 다성 음악을 "대위법", 줄여서 "대위법"이라고 합니다. (2) 모방을 바탕으로 작곡한 다성 음악을 일반적으로 "캐논"이라고 합니다. (3) 호일을 사용하여 작곡된 다성 음악을 "캐논"이라고 합니다. "분기 다성 음악" 다성 음악은 대위법을 주요 창작 기법으로 사용합니다. 6. 주조 음악은 다성 음악의 대칭입니다. , 한 부분(보통 한 부분)이 가장 강한 멜로디를 갖고 지배적인 역할을 하는 반면, 다른 부분은 화성 및 기타 기술을 사용하여 주요 멜로디를 강조하는 다중 부분 음악의 일종입니다. .

7. 오페라 음악 오페라 음악은 16세기 이후 유럽에서 사회적 영향력이 큰 음악과 드라마를 결합한 종합 예술 장르이다. 18세기와 19세기 유럽 오페라 음악에는 일반적으로 서곡과 막간, 아리아와 기타 서정적인 독창, 레시타티브와 아리아, 합창과 이중창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1) 서곡: 오페라가 시작되기 전에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음악으로, 오페라 전체의 전개에 있어서 중요한 핵심 장면을 종합적으로 묘사하고, 극중 주인공을 대표하는 선율을 연주하는 것이 그 임무인 것 같다. 줄거리를 축소한 것입니다. 합창은 오페라의 대중 장면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2) 아리아: 오페라에서 주인공의 독창은 드라마의 독백과 같다. 오페라 속 주인공들의 각자의 특징을 표현하고 그들의 '초상'을 묘사하는 것이 그 임무이다. 아리아는 오페라에서 가장 훌륭한 곡으로 구조적 형태와 감정적 수준이 완벽하여 단독으로 부를 수 있는 곡이다. (3) 레시타티브(Recitative): 아리아 다음에 자주 나타나는 아리아에 가까운 짧은 곡.

"낭송곡"이라고도 알려진 낭송은 드라마의 대화에 해당하는 낭송 노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