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곽의 단구 코미디가 상위 3 위 안에 들지 못하는가?
곽의 단구 코미디가 상위 3 위 안에 들지 못하는가?
만담은 단 한 사람만 연기하기 때문에 옳고 그름, 좋고 나쁨은 모두 한 사람의 입에 달려 있고, 다른 사람은 빙빙 돌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만담은 스토리텔링과 비슷하며, 마스터 유보서는 둘 사이의 차이를 잘 알고 있다. 그는' 만담과 이야기는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다만 나는 관중을 웃게 하고,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관객을 웃게 할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5 위: 구멍을 파는 왕 궈더강.
곽씨라고 하면 다시 소개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그를 좋아하고, 그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모두 그의 과거를 조금 안다. 곽씨는 대구형을 잘하지만, 그는 만담을 더 좋아한다. 그의 해석은 자기가 어려서부터 평론을 공부하고, 다년간의 심사 경험이 있어서 늘' 이야기꾼' 으로 자처한다는 것이다. 그는 거의 매년 며칠을 찾아 만담 공연을 하는데, 거의 매년 수많은 구덩이를 파서 만담의 구덩이 왕으로 불린다.
사실, 곽의 장편 만담이 도대체 이야기인지 만담인지 그 자신도 잘 모른다. 그의 설명은' 스토리텔링은 만담과 매우 비슷하다. 모두 한 사람이 말하고, 이야기가 있고, 논평이 있다' 는 것이다. 내가 만담 배우라서 그런지 내가 말한 이 책은 만담이라고 한다. 만약 이야기꾼 원고성 선생으로 바꾼다면, 그는 만담도 관객이 이야기꾼이라고 부를 수 있다고 말했다.
곽이 평론이든 만담이든, 그는 만담에 큰 공헌을 했다. 그는 멸종 위기에 처한 전통 만담을 많이 발견하고, 재편집하여 다시 무대에 선보였다. 예를 들어' 장쌍희대요기' 에서 곽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명가를 찾아 결국 고 만담 선배 정문희 선생의 손에서 이 전통' 팔괘권' 프로그램의 생존본을 얻어 실전의 운명을 피했다.
곽의 단구 희극은 그것의 계승뿐만 아니라 그것의 창조에도 있다. 예를 들어, 곽씨는 몇 년 동안 장편 단구 코미디' 제환전기' 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그녀는 처음부터' 구도황낭자' 가 오늘에야 두르에 도착했다고 말했는데, 이를 갈고 이를 갈며 영국극보다 더 질질 끌게 했다. 작가는 지금 곽씨의 독백을 감히 듣지 못하여 매번 들을 때마다 무수한 새로운 구덩이에 맴돈다. 정말' 생명이 제한되어, 구덩이를 파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어느 날 노곽이 그가 파낸 모든 구덩이를 잊을까 봐 정말 두려웠다. 이는 많은 시청자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 같다.
4 위: 만담 전재-조페주
오늘날 조페루 씨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많은 젊은이들이 그의 이름을 알지 못하지만, 그의 친밀한 제자 중 한 명은 축음기 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물이다. 맞아요! 선생의 친사님, 스승은 후선생으로부터 옵니다.
조페루 씨는 19 14 에서 태어났고, 사단은 초수해 선생으로부터 태어났다. 그는 6 세대 포공 인물 만담 배우 중 가장 초기의 제자로, 이 세대의 장문인이자 가장 걸출한 인물 중의 하나이다. 그는 우물쭈물하고 조롱하는 데 능하며, 그의 만담, 입, 군담에 대해 손금 보듯 매력적이다. 그는 한 세대의' 귀재' 라고 할 수 있다. 그의 프로그램은 착실하고 광범위하며 정확하고 세심하여 상시 말 등 여러 대사의 찬사를 받았으며, 상시 등 여러 선배들의 찬사를 받았다. 195 1 년, 선생님과 상선생이 북한 전쟁터에 가서 공연을 하다가 사고가 났어요. 조페루 씨는 영광스럽게 부상을 입었고, 창 보우 씨는 용감하게 희생했다.
이후 조페루 씨는 만담과 평서를 위주로, 공연 효과는 대구 만담에 비하면 어렵지 않다. 마도련님 마지명은 조페루 씨를' 예로부터 만담 제일인자' 라고 칭찬한 적이 있는데, 역사상 한 명의 은명이 묻힌 조용한 만담 대가였다.
필자는 여러 가지 버전의' 마저고리 벗기기' 를 들었는데, 그중에서 예술적 성과가 가장 높은 것은 말과, 의' 마저고리 벗기기' 였다. 조 선생의 공력은 두 거장급 배우로부터 한 점을 볼 수 있다. 문혁' 전, 선생은 마대사와 합작하여 대량의 전통 만담을 녹음하여, 이후 배우에게 귀중한 자료를 남겨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혁, 문혁, 문혁, 문혁, 문혁)
더욱 주목할 만하게도, 조페루 씨는 복숭아와 이만천하에 살고 있으며, 평생 제자가 33 명에 이른다. 후선생 외에도 상계전,,, 임 등 유명한 만담 배우가 있다.
1973 년 한 세대의 만담' 귀재' 조페루 씨가 천진에서 5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3 위: 일대종사-장수신
만담 마스터 장수신은 1899 에서 태어났다. 열두 살 사단은 선배 초덕해 선생으로부터 왔다. 그는 5 세대 만담배우의 리더이자 이 세대 중 가장 성취도가 높고 명성이 높고 수준이 가장 높은 예술가이다.
장수신 선생은 대구형, 특히 만담에 능하다. 당시 그는 농담의 왕, 유머의 대가라고 불렸다. 그의 만담' 작은 선녀',' 세 근시',' 수박 먹기' 등은 모두 전통 만담의 걸출한 대표작이다. 65438 년부터 0958 년까지 장수신 씨는 만담' 도둑담' 을 녹음했는데, 이는 선생이 유일하게 남긴 영상 자료이다.
장수신 선생은 만담을 경진에서 가져온 최초의 배우이자 청년 배우가 만담을 하는 선례를 개척했다. 민국 시절 장수신의 이름은 만담을 대표했고, 찻집에서의 공연은 꼴찌로 두 번째로 등장했다. 당시 만담 배우의 최고 성과였다. 후대 대사가 나타나서야 만담 배우가 공연을 모을 수 있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선생은 적극적으로 문화 건설에 투신하여 상시,,,, 등 여러 만담 대가들을 양성하였다.
문혁 중 당시 축음기 서클에서 이력이 가장 깊고 이력이 가장 오래된 장수신 선생이 처음으로 비판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1970 년에 장수신 씨는 빈곤과 질병으로 72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장수신 선생은 성계에서 매우 유명하여 업계 안팎의 인사들이 그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의 만담은 우아하게 유머를 띠고, 영동에는 지혜를 띠고 있다. 그는 만담, 입대 만담, 태평가사 등을 아주 잘한다. 그는 공인된 만담의 대가이다.
2 위: 만담 마스터-말.
말은 유명한 만담 대가이다. 19 14 는 민간 예술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할아버지 은욱, 아버지 마드록과 큰형 마계원은 모두 걸출한 만담 선배이다. 어렸을 때, 나는 주덕산에서' 교향악 팔덕' 중 하나를 배웠다. 저는 5 세대 만담배우입니다. 이 세대의 마지막 만담배우가 돌아가셨습니다.
마선생은 초창기에' 죽공장',' 백',' 해바라기' 등과 같은 조롱에 매우 능했다. 점차 그의' 마르코프 만담' 을 형성하여' 침투' 를 위주로 미지근하고, 당황하지 않고, 당황하지 않고, 서두르지 않고, 풍격이 독특하다.
문혁이 끝난 후, 마선생은 선생과 파트너로서 문장과 만담을 자주 하며,' 서강월',' 정월대보름 먹기',' 문장' 등 많은 훌륭한 전통 프로그램을 처음으로 스크린으로 옮겨 귀중한 소재를 남겼다. 이것에서. 축음기 업계에는' 모두가 말 안에 산다' 는 말이 있다.
오랜 파트너 선생이 돌아가신 후 축음기 서클에서 아무도 마씨를 잡을 수 없었다. 그래서 마리삼 선생은 만담 선생으로 개명되어 더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가 사용하는 만담 작품은 대부분 스스로 창작한 것이다. 예를 들면 기공, 추격, 사탕 찾기 등이다. 작품은 일반인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들으면 들을수록 재미있다. 그의 가장 걸출한 대표작' 너를 웃긴다' 가 등장해 마파 만담을 또 다른 최고봉으로 몰아넣었다.
어떤 사람들은 말의 만담이 재미없다고 하는데, 그것은 네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의 만담을 듣고 나면, 너는 머릿속에 모든 인물을 그려낼 수 있다. 이것이 만담의 매력이다. 마지막에 터진 보자기는 반드시 관람객들을 웃게 할 것이다.
200 1 65438+2 월 8 일, 87 세의 마대가 무대에 작별을 고했다. 그는' 당의 전장' 에서' 작별무대는 만담에 작별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앞으로 만담을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고 말했다.
2003 년 2 월 1 1 일, 마대사는 89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당시 국내에서 가장 나이가 많고, 이력이 가장 오래되고, 성과가 가장 높은 만담대사로서 관객들은 이 모든 것을 듣고 매우 슬펐다.
1 위: 유보서, 만담의 왕.
만담의 왕으로 불리는 유보서 씨는 19 15 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만담대사 장수신의 제자이자 6 세대 만담배우의 가장 걸출한 대표 중 한 명이다.
유보서 선생은 일생 동안 굴곡이 많았고, 어린 시절 가정 형편이 가난해서 어쩔 수 없이 곡예에 투신해야 했다. 13 세, 선생님이 되어 만담을 합니다. 14 는 육교 등지에서 공연을 시작한다. 17 세, 그때 18 세 마씨가' 부두를 달리다' 를 공연하기 시작했다. 1949 혼자 홍콩으로 가서 만담을 홍콩으로 데려온 첫 사람이 되었다.
천성적으로 음양괴한 목소리로 태어났기 때문에, 처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그는 뛰어난 이해력과 근면한 탐구로 만담 분야에서 독보적이어서 결국 대가가 되었다. 그의 만담은 남방 단독극과 평서의 예술적 기교와 영화와 연극의 표현 수법을 차용했다. 장기간의 공연 실천을 통해 점차' 생 만들기' 섬세함,' 도자기',' 가방' 소탈함, 함축적 조화, 포용 감정, 정신의 독특한 예술 풍격이 형성되었다. 그래서' 만담가',' 냉면 만담가' 라는 명성을 얻었다.
그의 만담 대표작으로는' 연속 3 단',' 주옥탕',' 햇빛의 세 가지 위험',' 지아 전문가' 등이 있다. , 모두 전통적인 단락이지만, 그가 말을 마치자 만화계에서는 더 이상 도전할 사람이 없었다. 왜냐하면 네가 어떻게 말하든 류보리의 버전을 능가할 수 없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즘 고전 감독과 프로듀서를 자주 리메이크하는 것은 경고다.
유보서는 줄곧 만담대왕으로 여겨졌지만, 사실 그는 동행과 단구 모두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후대사와 황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곽보전 선생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논하고, 마계 선생과 교회를 찾는 것은 모두 후세 사람들에게 귀중한 기록 자료를 많이 남겼다. 아쉽게도 유보서 씨는 만담에 대한 동영상 자료를 남기지 않았다. 유일한 짧은 영상은 영화' 원중몽' 에서 30 초도 안 되는 카메오로 후세 사람들에게 대사의 풍채를 엿볼 수 있게 했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유보서 씨는 비인간적인 박해와 고문을 당해 마침내 1968 년 6 월 6 일 53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일대 종사인 유보서 씨의 사망 원인은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아 음운학계의 큰 현안이다. 오늘, 유보서의 무덤에는 옷만 있고, 그의 시신은 행방불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