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Qiannan Miao 의 역사적 관습을 누가 압니까?
Qiannan Miao 의 역사적 관습을 누가 압니까?
1. 일부일처제. 1949 이전에는 묘족이 몇 명의 원래 짝을 제외하고는 모두 일부일처제였다. 묘족은 일반적으로 다른 민족과 통혼하지 않는다. 같은 민족의 다른 의상의 가지도 통혼하거나 통혼하지 않는 경우는 드물다. 묘족은 족내 통혼을 금지한다. Qiandong 에서는, 형제로 숭배 하더라도, 동일한 것으로 간주 된다, 아 이들은 형제 자매 이다, 결혼 할 수 없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나는 고모 고모부의 결혼이 비과학적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나도 고모고모고모부 결혼의 낡은 풍습을 바꾸었다. 2. 자유로운 연애. 모여 사는 묘족일수록 그들의 결혼은 독립할수록 청년 남녀가 직접' 여행' 에 참여하는 사회활동을 통해 이뤄진다. 부모가 마련한 경우에도 이미 약혼 되었지만 결혼하지 않은 사람은 정상적인' 여행' 사교 활동에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다. 동남주 청년남녀의' 여행' 사교활동은 보통 명절이나 축제 당일 진행된다. 그 때 청남은 각 마을 부근의 고정 운동장에서 휘파람을 불며' 오' 소리를 내며 노래를 부르도록 초청했다. 여자는 듣자마자 남자가 도착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조용히 서로 초청해 남학생을 만나고, 서로 소개하고, 마음을 털어놓고, 서로 경험을 교환하고, 서로 노래를 교환한다. 이렇게 여러 번 반복하고, 그중에서 적당한 사람을 찾은 다음, 따로 이야기하고, 감정을 쌓는다. 어떤 곳에서는 매일 밤 이렇게 한다. 식사 후 각 마을의 남자아이들은 삼삼오오 무리를 지어 다른 가정의 마을로 갔다. 서북 묘족의 사회활동은' 화산놀이' 또는' 월점프',' 편밥 먹기' 라고 불린다. 모든 휴일 (즉, 음력 정월 초하루에서 열다섯 번째; 5 월 초 5 일, 세계 각지에서 온 미혼 청년 남녀들이 여러 마을의 한 산비탈에 모여 서로 소개하고, 이야기를 나누고, 노래를 불렀다. 만약 그들이 첫눈에 반한다면, 그들은 사랑을 토로할 수 있다. 윈난추웅묘족은 수십 년 전부터' 여자방' 풍습이 있었다. 즉, 미혼 청년남녀가 퇴근 후 각각 쉬거나 입주할 수 있도록 단체로 두 개의 공방을 세우는 풍습이 있었다. 남학생방 안의 젊은이들은 서로 노래를 부르며 배우자를 선택할 기회를 얻었다. 게다가, 윈난홍하 일부 묘족 지역에는' 소녀를 강탈하는' 인습이 있다. 강탈당한 여학생이 동의하지 않으면 돌아갈 수 있다. 만약 여자가 원한다면, 쌍방은 돌아가서 부모님께 결혼식을 준비하라고 말했다. 산시 () 에 거주하는 서북 (), 오서 (), 가와동남각 () 에 거주하는 묘족 청년 남녀도 반드시' 회처녀' 의 자유로운 연애에 기초하여 혼인을 맺어야 한다. 영광수 묘족 자치현의 청년 남녀는' 앉는 여동생' 이 있다. 여러 차례의' 누님' 을 거쳐 우리는 서로 화목하게 연애관계를 맺을 수 있다. 3. 약혼. 묘족 사람들이 자유롭게 연애한 후, 남자는 중매인을 여자 집에 초청하여 정식으로 청혼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중매인의 수가 갈수록 좋아지고 있는데, 속칭' 얼마나 비싸냐' 라고 불린다. 여자 가족이 동의하면 약혼 결혼식을 올릴 수 있다. 그러나 각지의 묘족의 구체적인 의식은 다르다. Xiangxi 지역에서는, 신부의 집은 약혼 되 고, "조금 포도주" 를 마시고 공식적으로 약혼 하기 위하여 가족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그리고 남자 집은 길일을 골라서 여자 집에 선물을 주는데, 찹쌀떡, 차유, 술고기를 선물하는 것이다. 여자 쪽집에서도 식구들에게 이틀 밤낮을 대접할 것이다. 의식이 끝난 후 남자는 날을 택하여 결혼했다. 사천, 구이 저우, 운남 국경 미아오 에서, 남자 는 중매 가 여자 의 집 에 가서 프로 를 주문 하십시오, 종종 중매 가 당신의 여자 가 물을 골라 달라고 말할 것입니다. 만약 여자 측이 동의한다면 중매인은 돌아와서 남자 부모를 불러 길일을 정해 결혼할 것이다. 부모가 혼인을 도맡아 하는 경우 남자 부모는 양 한 마리를 죽이고 여자 집으로 보내고, 여자 쪽은 반을 받고, 반은 남자 집에서 데려오며, 남자 가족의 부담을 늘리지 않을 것이며, 결혼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후 남자 집은 중매쟁이에게 닭 한 쌍, 야키소바 한 봉지, 마른 계란 한 봉지를 여자 집에 가져오라고 했다. 약혼 의사를 밝히며 약혼 수속이 완료되었음을 표시했다. 만약 여자 측이 동의하지 않는다면, 양 한 마리를 죽이고 남자 집에 보내서 보답을 표시하다. 남녀 쌍방이 결혼 날짜를 약속한 후 양가 학부모들은 선물, 음식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각각 두세 개의 호위와 세 개의 호위를 찾았다. 4. 결혼하세요. 묘족 결혼식은 보통 성대해서 남녀 주인은 모두 돼지와 양을 도살하여 시골의 친척과 손님을 대접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배달, 환영 및 기타 절차를 포함합니다. 그러나 결혼식은 지역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쓰촨, 구이저우, 윈난, 묘족에서 결혼식을 올리는데, 남자는 돼지 한 마리, 닭 한 쌍, 술 몇 주전자, 계란 몇 개, 생소 한 마리를 죽여야 한다. 신랑의 시중드는 신부를 맞이하는 선물로 여자 집에 보냈다. 그들은 여자 집에서 하루나 이틀 동안 살았고, 여자 집은 돼지 한 마리를 죽여 거두고, 남자 집에 선물을 주고 반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와 동시에 신부와 호위는 신랑을 따라 남자 집에 갈 것이다. 중도에 가면 남자와 남자가 앞에서 길을 열고, 신부와 시중드는 뒤, 선물을 고르는 사람이 마지막을 걷고 있다. 신부가 신랑 집에 접근했을 때, 신랑의 부모는 나와서 신부를 맞이하고 동행했다. 식사할 때 신부와 동반 짝꿍, 신랑, 동반 짝꿍, 다른 사람들은 마음대로 앉는다. 저녁에는 젊은 남녀가 노래를 부르고 갈대와 하모니카를 연주한다. 노인도 노래에 참가하여 매우 시끌벅적하다. Xiangxi 지역, 환영 행렬이 문에 올 때, 여자의 집은 먼저 문을 닫고, 주객이 동시에 폭죽을 터뜨리고, 남자 집은 돈 한 봉지를 보내' 개례' 라고 부르며, 여자 집은 문을 열어 맞이한다. 아침 식사 후 신부가 시집가고 사촌 동생이 신부를 가마에 실었다. 신부를 동반하는 친척도 있고, 그의 여자친구와 아이, 가수 등이 있다. 신부의 절친은 모두 옷을 차려입고 신부가 남자의 집에 들어서야 신부가 누구인지 알 수 있다. 문에 들어서도 예배를 드리지 않고 곧장 불구덩이로 가서 앉았다. 결혼식은 신랑 신부 * * * 에게 술 한 잔, * * * * * 고기 한 조각을 먹고 물약 한 주전자를 공유해 세안을 하게 한다. 결혼식이 끝나면 양가 가수들은 저녁 식사 후 3 일 연속' 합곡' 을 부르고 결혼식은 끝난다. 문으로 돌아가다. 묘족 결혼은 친정으로 돌아가는 풍습이 있는데, 즉 신부가 신랑과 결혼한 후 친정으로 돌아가는 풍습이다. 하지만 언제, 얼마나 오래, 그리고 의식의 복잡성. 장소마다 다르다. 어떤 곳에서는, 너는 반드시 문으로 돌아가야 섹스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Xiangxi 에서 신랑과 신부는 결혼식 3 일 이내에 만 만날 수 있지만, 어느 날 밤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서 다음 날 남자 집으로 돌아갈 때까지 함께 살 수 없습니다. 이 밤은 신랑 신부의 신혼의 밤이다. 쓰촨, 구이저우, 운남에서 신부가 시댁에서 한두 달 묵은 후 신랑은 신부와 함께 친정으로 며칠 간 머물다가 두 사람 모두 신랑의 친정으로 돌아갔다. 동남주에서 신부를 집으로 보내는 것은 묘족 결혼식에서 가장 성대한 의식이다. 현지 유행은 여자를 남자 집에 데리고 약혼 의식에 참석하는 것이다. 약혼 후 셋째 날, 여자 집은 신부에게 옷을 선물하기 위해 여자 몇 명을 보냈고, 신랑집은 주동적으로 신부에게 막걸리 두 단, 돼지다리 두 개, 찹쌀 한 개, 찹쌀떡 한 개, 체처럼 큰 떡 두 개, 닭오리를 선물했다. 어떤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쌀 한 줌을 보내야 한다. 그 때 남자는 여자 부모의 요구에 따라, 젊은 남녀를 초청하여 신부를 모시고 집으로 돌아오며, 신랑은 집에 남아 시중을 들지 못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친정으로 돌아온 그날 밤, 신부의 부모는 연회를 열어 손님을 접대하고, 집안의 젊은 남녀를 모시도록 초청했다. 남자들은 책상을 함께 쓴다. 석간 게스트 가수들은 묘족 고가를 부르기 시작했고, 서로 민족 역사 지식을 질문하고, 노래를 부르면서 서로 술을 권하는 것은 서로 배우고 묘족 역사 문화 지식을 전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다음날 아침 식사 후, 동행하는 손님들이 잇달아 손님을 집으로 초대하여 온 마을을 술향과 노랫소리로 가득 채우고 즐거운 분위기에 잠겼다. 손님들이 집집마다 방문한 후, 마침내 신부의 집으로 돌아와 송별회를 먹고 신랑의 집으로 돌아갈 준비를 했다. 이때 남자는 신부의 집에 선물을 줄 것이고, 어느 정도는 마음대로 할 수 있고, 주인은 흰 손수건과 선물을 보낼 것이다. 손님이 떠날 때 마을의 남녀가 모두 나와서 그들을 배웅했다. 주자이거우 () 를 나서자 신부 마을의 아가씨들은 젊은이들을 둘러싸고 채화를 원했다. 갑자기 손님은 작별 노래를 부르고 답례가 끝나자 신부는 친정에 오래 머물렀다. 이후 설이나 농번기에 신랑집은 사람을 보내 신부를 데리러 왔고, 며칠 후에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 살았다. 이렇게 여러 번 반복했고, 결국 신랑의 어머니가 신부를 데리러 왔고, 그 후 그녀는 시댁에서 오래 살면서 남편과 함께 살기 시작했다. 이제이 관습은 점차 바뀌 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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