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56개 민족 각각의 결혼식 풍습은 무엇입니까?

56개 민족 각각의 결혼식 풍습은 무엇입니까?

이종 민족 간의 상호 결혼 풍습은 가장 오래된 씨족 이족 제도의 확장, 확대이자 씨족 내에서 통혼에 대한 금기가 발전한 데 따른 필연적인 결과이기도 하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귀족 내 몽골 씨족 이교제의 가장 큰 어려움은 거의 모든 몽골 귀족이 같은 씨족 출신이고, 10대를 넘어 씨족 내에서 혼인을 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것이 몽골 귀족들이 같은 씨족 조상의 먼 지파 중에서 배우자를 찾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몽골인과 만주족, 다우르족, 에웬키족, 오로켄족 간의 통혼은 매우 합리적인 씨족 외혼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만주족과 시베족, 다우르족과 어원키족, 오로켄족과 어원키족, 다우르족과 오로켄족 간의 양자 간 결혼에는 여전히 거역할 수 없는 문제가 존재한다. 씨족 내밀화의 금기를 극복하는 특별한 장애물.

위의 소수민족들은 모두 '동성끼리 통혼하지 않는다'는 전통적 금기를 갖고 있다. 같은 "아오부케탄"(성)을 가진 몽골 사람들은 결혼을 기피합니다. Manchu, Xibe, Daur 및 Ewenki 사람들은 모두 결혼을 피하는 동일한 "Hala"(씨족) 관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로켄 부족이 새로운 클랜 '무쿤'으로 분열된 후, 같은 '무쿤'이 금기를 피하고 결혼을 하는 것도 흔한 일이었다.

그러나 몽골족과 다른 종족 간의 씨족 간 결혼에 대한 금기가 없다는 사실을 제외하면 다른 씨족들은 씨족 간 결혼에 대해 다소 오래된 금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만주족과 서박족은 오랫동안 민족을 구분하지 않은 역사를 갖고 있는데, 이 두 민족의 '할라족'은 성이 같다. 심양의 일반적인 만주족 성씨에는 Guarjia(Guan), Ergenjueluo(Zhao), Fucha(부자), Nala(Na), Hesheli(Kang), Wanyan(Wang), Wu가 있습니다. Zala 가족(Wu, Wu), Ningguta 가족( Liu, Ning) 및 심양의 Xibo 가족에는 Guarjia (Guan), Ergenjueluo (Zhao) 및 Fuchara (Gong), Nala 씨족 (Na), Hesheli 씨족 (Kang), Wu Zala가 포함됩니다. 클랜(Wu), Ningwu Tu 클랜(Liu). [i] 동일한 성은 동일한 "할라"로 간주되며 혼인할 수 없습니다. 많은 족보에는 "Xibo Manchu"의 씨족 소속을 나타내기까지 하며, 이는 두 민족 그룹을 구별할 수 없는 기초가 되었습니다. [ii]

또 다른 예로, 북부 민족 집단을 조사한 결과, [iii] 부타(Butha) 지역과 치치하르(Qiqihar) 지역에 다우르(Daur) 부족이 더 큰 다우르(Worehara) 부족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시에 에벤키족에도 우레하라족이 있는데, 이 두 종족의 동하라족은 통혼을 금지하고 있다. 양측은 이것이 같은 할라에 속해 있는 이유라고 믿고 있다. 또한 Daur 종족의 Guobolehara 종족과 Evenki 종족의 Duralhala 종족 간의 결혼은 금지됩니다. Daur 종족의 Aolahara 종족과 Evenki 종족의 Naktahala 종족 간의 종족 간의 결혼도 금지됩니다. 같은 상황에서 조사에 따르면 게니강 지역에는 오로켄족의 카르타킬루 씨족과 에웬키족의 두랄 씨족이 있는데, 이들은 서로 결혼하지 않는데, 이는 에웬키족이 불타킬루 씨족을 듀랄이라고 부르기 때문이다. : 그리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오로켄족은 듀랄 씨족을 카르타키루라고 부르며, 서로가 같은 씨족에 속해 있음을 인정하므로 근친 결혼이 금지된다. [iv] 조사 과정에서 Daur Guobole 가문과 Ewenki Dural 가문 사이에 근친 결혼이 허용되지 않았다는 기록도 있습니다. [v] 지난 세기 말에 Daur Guobole 가문 출신의 Fukang이라는 남자가 있었습니다. Hailar 지역은 Ewenki와 결혼했습니다. Dural 씨족의 Nanken이라는 여성의 아내는 반대했으며 근친 결혼을 엄격히 금지하는 범위에 속한다고 간주되었습니다.

서로 다른 민족이 통혼을 금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씨족에 속한다는 개념은 어떻게 생겨난 걸까? 적어도 반세기가 넘는 세월 동안의 조사에서도 아직까지 답을 찾지 못한 채 해당 민족의 전통적 습관과 혼인 역사의 경험만이 증거일 뿐 뚜렷한 이유를 찾을 수 없는 상황이다. .

위에서 언급한 민족 간 결혼 제도에 관해서는, 서로 다른 민족 집단의 특정 씨족들 사이에서 상호 결혼을 금기시하는 전통이 항상 존재해 왔으며, 조사와 연구 과정에서 탐구할 만한 증거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발생 이유. 다우르(Daur)족과 에웬키(Ewenki)족의 씨족 가족 구성에는 자녀가 없는 사람들이 입양아를 입양하는 관습이 항상 있어 왔으며, 씨족의 방계 입양아를 입양하는 것 외에도 다른 씨족의 입양아를 입양하는 것도 허용됩니다. 또는 다른 이웃 민족 집단의 특정 하라(haras)는 씨족 회의에서 씨족에 속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그러나 양자가 성장하여 자신의 씨족을 이루게 되었을 때, 본국의 친씨족은 여전히 ​​양자의 가족을 같은 씨족의 혈족으로 취급하였다고 노인의 기억에 의하면 확인되었다. 두 씨족은 여전히 ​​동일했습니다. 한 씨족, 대대로 결혼하십시오. 또 다른 상황은 Daur와 Ewenki 사람들에게 자녀가 없으면 사위(노인의 사위)를 모집하는 관습이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모집은 다른 인종 그룹 간에 수행될 수 있습니다. , Daur 남자가 Ewenki 여성의 가족과 결혼하여 여성의 씨족에 속하게 되면, 혈연관계에 따라 두 종족의 두 가문에서 발전한 씨족은 동일한 씨족으로 간주되어 서로 결혼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에원키 남자가 다우르 소녀의 가문에 시집가면 장래에 발전하는 씨족도 같은 씨족으로 인정받는다. 또 다른 상황은 어웬키족의 결혼 풍습이 과부의 재혼을 반대하지 않고, 과부의 재혼을 격려하고 지원하는 것이 남녀 모두에게 대중적인 풍습이라는 점이다. 예를 들어, 미망인이 다우르(Daur) 또는 오로켄(Oroqen) 씨족과 결혼하는 경우, 그녀의 자녀는 원래 남편 가족의 자녀와 동일한 모계 혈통 관계를 갖게 됩니다. 그래야 앞으로 발전할 씨족들은 서로를 같은 씨족으로 여기고 통혼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위의 세 가지 상황은 서로 다른 민족이 서로 양자를 모집하고, 서로의 사위를 모집하고, 서로의 과부가 재혼하여, 종족은 다르지만 씨족은 동일한 관계를 형성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독특한 북부 민족은 두 종족이 서로 다른 종족을 갖고 있지만, 통혼의 전통이 금기시된다.

위 문제에 대한 조사연구는 북방민족의 혼인풍속사와 북방민족관계사를 정립하는데 중요한 문화적, 역사적 가치를 지닌다.

중국 북부 지역의 여러 민족 간의 결혼 관습과 습관은 요나라 이후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험난한 과정을 거쳐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종족 간의 혈연관계가 발전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하게는 다양한 종족의 문화적 관습이 다양하게 교류하고 통합되면서 출현이 촉진되었다. 북부 상황에서 현대화 과정에 더 적응력이 있는 인종 집단의 수가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