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름다운 캘리그래피를 쓰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아름다운 캘리그래피를 쓰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글을 잘 쓰려면 높은 관심도와 재능, 창의력이 있어야 합니다. 너무 열심히 배우지 마세요. 학습 수업에서 추천하는 글꼴을 선택하세요. Yan Zhenqing의 Duobaota가 가장 좋습니다. 부드러운 펜과 단단한 펜으로 공부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캘리그라피를 연습해보자! 1. 캘리그래피 연습할 때 어떤 폰트부터 시작해야 하나요? 서예를 배우는 전통적인 방법은 당개문자로 시작하여 시대에 역행하고, 좋은 정규 문자 쓰기를 바탕으로 난싱, 베이베이, 한리, 진전을 더 연습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아이디어는 십대의 미성숙한 손 근육 발달에서 시작하여 변화가 적은 진전(秦論)으로 시작하여 필기체에서 정자로 달리기까지 시대에 따라 진행한다는 것이다. 두 개념 모두에 진실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배우는 하드펜 서예는 위에서 언급한 붓서예와 근본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그 연습 방법을 따를 수도 없고, 붓서예를 먼저 배우고 나서 하드펜 서예를 배우는 전통적인 개념에 속아 넘어갈 수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우리는 하드펜을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캘리그라피로 캘리그래피를 쓸 수 없어도 하드펜 캘리그라피를 잘 쓸 수 있습니다. 하드펜 캘리그라피 연습할 때 어떤 폰트로 시작해야 하나요? 청소년의 손 근육 발달 특성과 굵기가 균일하고 하드펜 획의 변화가 적은 특성에서 출발하여 획의 속도와 굵기의 변화가 필요하지 않은 글꼴 연습을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활자체에서는 굵은 글씨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글꼴의 아름다움은 주로 그 구조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굵은 글씨체를 파악하고 분석해 보면 문자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는 자신이 좋아하는 글꼴을 선택하고 각자의 성격과 취미에 맞게 열심히 연습할 수 있습니다. 2. 서예를 연습할 때 무엇을 연습해야 하나요? 우선, 눈을 훈련해야 합니다. 즉, 게시물을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송나라의 서예가 황정견(黃寧張)은 "고대인들은 글을 배우기 위해 항상 필사에 의존하지 않았다. 그들은 종종 고대 서예 작품을 벽에 걸고 집중해서 지켜보다가 보기만 하면 글을 쓰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맞다." 당나라 구양순이 금나라의 서예를 발견했다. 나는 대소경이 쓴 비를 차마 떠날 수가 없어서 그냥 앉아서 3일 동안 비를 읽었다. 글을 많이 읽으면 볼수록 시력도 좋아지고, 글을 잘 쓰는 방법과 무엇이 좋은지 알게 될 것입니다. '눈은 높되 손은 낮다'라는 표현이 있는데, 손이 높으면 눈이 높아야 한다는 말이 있는 것 같아요. 아름다움을 발견하지 못하고, 아름다움이 무엇인지 모르면 아름다움을 창조한다는 말조차 할 수 없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엉성한 글쓰기를 이른바 달리기 대본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이 추함을 아름다움으로 여기는 이유는 '시력이 낮고 손이 낮기' 때문이다. 둘째, 우리는 두뇌나 마음을 훈련해야 합니다. 또한 주의 깊은 관찰을 바탕으로 잘 쓰여진 팬 캐릭터를 마음 속에 단단히 기억하고, 그 캐릭터를 언급할 때마다 대본에 그 모양이 바로 떠올라야 합니다. 맑은 마음과 맑은 마음을 가지십시오. 세 번째는 실천하는 것입니다. 눈 훈련과 두뇌 훈련은 단어를 쓰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입니다. 마음은 쓰기의 가장 좋은 효과를 생각할 수 있지만, 뇌가 손을 지시하지 못하고, 손이 펜을 지시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손이 가장 좋은 효과를 쓰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손 연습은 마음과 손이 일치하고, 손과 글이 일치하는 상태를 이루는 것이므로 손 연습도 중요합니다. 손 훈련에는 주로 손가락 힘, 손목 힘 및 손 느낌 연습이 포함됩니다. 장시간 글을 쓰면 손가락이 아프고, 손목이 아프고, 손이 명령을 따르지 않게 됩니다. 이런 현상은 운동을 많이 하면 사라집니다. 교사가 칠판에 질문을 베끼는 것을 자주 돕는 학생들과 칠판에 신문을 쓰는 학생들은 손가락과 손목의 힘이 빠르고 잘 발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뇌가 손을 지시할 수 있도록 손의 느낌을 연습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펜이 손의 일부, 즉 손이 쉽게 펜을 지시할 수 있음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원하는 만큼 빠르게, 원하는 만큼 느리게, 원하는 만큼 느리게, 원하는 만큼 가볍게, 최대한 진지하게 생각하고, 달성하고 싶은 효과를 적어보세요. 넷째는 구조 연습이다. 서예 연습의 핵심은 글자 구조를 익히는 것이기 때문이다. 문자의 구조는 문자의 획의 길이 비율과 획 간의 상호침투 및 회피 관계를 의미합니다. Xie Xiaodong은 노래 "중국어"에서 다음과 같이 노래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문자는 남편이 가르쳐준 정사각형 문자입니다. 정사각형이고 직립할 때 그 사람처럼 되어야 합니다..." "사각형 및 직립"은 중국어의 구조적 특성을 요약합니다. 문자. 한자의 구조를 익힌 후에는 획을 약간만 변경하여 송체, 위체, 모조송체, 팡체, 사마체 등 다양한 글꼴을 쓸 수 있습니다. 공식 스크립트. 한자의 구조를 파악하지 못하면 아무리 획을 수정하고 아름답게 하여도 추악한 중복이 되어 점점 더 추악해진다. 그러므로 글자의 구조를 잘 익히고 굵은 글씨를 잘 쓰는 것이 모든 서예를 잘 실천하기 위한 핵심이자 기초이다. 다섯째, 스트로크를 연습하세요. 많은 학생들이 서예를 연습했습니다. 그들은 일반 서체 연습을 시작했고 서예 사용 방법에 대한 많은 규칙을 잊어버렸습니다. 결과적으로 쓰여진 문자는 번거롭고 유령의 상징처럼 보입니다. 나는 모든 사람이 굵은 글씨로 연습을 시작하고, 상형 문자를 파악하고, 일시 중지를 없애도록 권장합니다. 아래에서는 몇 가지 일반적인 획 쓰기 방법과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러한 획을 쓸 때 저지르기 쉬운 실수를 소개합니다. ① 펜을 왼쪽 위에서 오른쪽 아래로 움직이면 펜을 움직이는 과정이 있습니다. "점"에도 길이가 있으므로 점으로 결합할 수 없습니다. ②가로로 펜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균등하게 움직입니다. 핵심은 한쪽 끝이 높고 다른 쪽 끝이 낮지 않고 "수평으로 평평해야" 하는 것입니다. 또는 스트로크가 물결 모양이어야 합니다. 너무 짧지도, 너무 길지도 않은 정사각형 글꼴의 글꼴 모양에 따라 길이를 조절하세요. ③수직, 펜을 위에서 아래로 수직으로 움직입니다. 핵심은 세로축이 직선이어야 하고, 좌우로 치우쳐 있지 않고, 세로 갈고리로 써도 된다는 점이다. 너무 짧지도, 너무 길지도 않은 정사각형 글꼴의 글꼴 모양에 따라 길이를 조절하세요. ④ 스트로크는 펜을 오른쪽 위에서 왼쪽 아래로 움직여서 점획이나 가로획을 쓰지 마세요. ⑤ 접힌 펜을 쓸 때 접힌 모서리는 둥글지 않고 사각형이어야 합니다. 모퉁이에서 크게 브레이크 하지 말고 어깨에서 둔각 두 개로 쓰되 직각으로 쓰세요. 이렇게 쓴 문자는 볼펜으로 쓰면 성냥개비처럼 작고 둥근 예술 문자가 되고, 만년필로 쓰면 표준적인 굵은 문자가 됩니다.

획이 단조롭더라도 구조가 정확하다면 여전히 아름답고 아름답습니다. 쪼그려 앉은 말자세가 무술수련의 기본이듯이, 수평, 수직, 수평의 움직임은 한자를 쓰는 기본 기술이다. 많은 사람들이 글을 잘 쓰지 못하는 이유는 수평선과 수직선이 직선이 아니고 구조가 정확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구조가 올바르지 않으면 아무리 획이 풍부해도 좋은 글씨를 쓸 수 없습니다. 3. 캘리그라피 연습을 위한 일반 단계 볼드체 연습, 글자 구조 익히기, 기본 스킬 연습 후 원하는 글꼴을 선택하여 연습할 수 있습니다. 서체를 선택하는 과정을 캘리그라피 선택이라고 하며, 캘리그래피 선택을 기본으로 읽기, 따라쓰기, 복사, 암기, 만들기의 5단계를 거친다. 첫 번째 단계는 게시물을 읽는 것입니다. 게시물에 나온 한자의 발음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으므로 다시 읽을 필요가 없습니다. 무엇을 읽어야 할까요? 글리프와 구조, 획을 읽고 획의 특징과 획간의 관계를 분석하고 파악합니다. 예를 들어 "中"이라는 단어를 굵은 글씨로 읽을 때 "中"의 세로 부분이 "口"의 중간을 통과한다는 점을 읽어야 합니다. 세로 길이 중간 부분 긴 세로선은 문자 "口"의 아래쪽 가로선에 의해 두 개의 동일한 길이 세그먼트로 나뉘며, 위쪽 세그먼트는 한자 위쪽 가로선에 의해 두 개의 동일한 길이 세그먼트로 나뉩니다. "구". 이것은 글리프와 구조를 읽는 것입니다. 글꼴과 획에 따라 특성이 다릅니다. 하드펜 캘리그래피 획의 변화는 명확하지 않고 중학생이 익히기 쉽지 않으므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추적입니다. "트레이싱"은 빨간색을 추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초보자는 파란색 펜을 사용하여 인쇄된 빨간색 카피북의 손글씨를 따라 추적합니다. '복사'는 복사하는 것, 즉 모형 문자를 투명한 종이로 덮고, 종이 위에 문자의 그림자를 따라 한 획씩 쓰는 것을 말하며, 이를 복사라고도 한다. 세 번째 단계는 게시하는 것입니다. 연습장을 옆에 두고 숙제지에 한 글자씩 적어가는 연습장을 지켜보는 것인데, 이 방법은 서예의 문체와 의미를 익히는 데에는 도움이 되지만 서예의 구조를 익히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네 번째 단계는 게시물을 암기하는 것입니다. 원본 대본을 바탕으로 대본을 제거하고, 자신의 기억을 바탕으로 대본에 있는 글리프를 불러와 숙제지에 쓰는 방법을 말합니다. 이는 서예를 잘 연습하는 핵심 단계입니다. 자신이 쓴 단어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확고한 계획을 염두에 두어야만 정신 있고 정확하게 쓸 수 있습니다. 글을 쓸 때 흰 종이에 쓰고 싶은 한자의 모양을 정확히 보고 "종이에 글자를 쓰고, 가슴에 글자를 쓴다"고 붉게 따라쓰듯 쓴다면 좋은 서예가 될 것이다.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섯 번째 단계는 창조입니다. 연습장에 있는 단어의 쓰기 방법을 익히면 연습장에 없는 단어의 쓰기 방법을 비유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의 필요에 따라 중심과 내용, 독립된 시스템을 갖춘 텍스트를 쓰는 것이 창작입니다. 일상 학습 생활에서 대본에 가까운 손글씨를 쓸 수 있다면 중학생 서예 연습의 목적은 달성될 것이다. 4. 서예 연습 시 주의할 점 서예 연습 시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문제는 필기 도구의 선택입니다.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구해야 한다." 만년필이든 볼펜이든 필기감이 좋고 선 굵기가 균일한 좋은 펜을 선택해야 합니다. 잉크가 너무 연해서 식별하기 어렵습니다. 잉크가 너무 어두워서 사람들에게 우울감을 줍니다. 이는 시험 중 채점 교사의 기분에 영향을 미쳐 불필요한 점수 손실을 초래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청검정색은 필기에 가장 적합한 잉크 색상입니다. 두 번째 질문: 서예를 연습할 때는 글씨 쓰는 자세와 펜 잡는 방법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제 대부분의 중학생들이 볼펜을 사용하기 때문에 볼펜을 예로 들어 필기 자세와 펜 잡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볼펜으로 글을 쓸 때는 머리를 똑바로 세우고 몸을 곧게 펴고 팔을 벌리고 발을 고정한 채 앉은 자세로 앉아야 합니다. 볼펜은 작은 글씨를 쓰기 때문에 펜촉의 움직임은 시각적 효과가 가장 좋은 영역에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오른손은 펜을 쥐고 있으며, 펜 위치는 약간 오른쪽에 있어야 합니다. 눈은 종이에서 약 30cm 떨어져 있고, 가슴은 테이블 가장자리에서 약 10cm 떨어져 있습니다. 팔뚝을 테이블 위에 편평하게 놓고 팔을 자연스럽게 뻗으십시오. 엄지와 검지의 패드로 펜홀더의 왼쪽과 오른쪽을 각각 누릅니다. 중지의 첫 번째 마디의 왼쪽이 약지와 새끼손가락이 차례로 펜홀더 바닥에 닿습니다. 가운데 손가락을 반쯤 쥐고 자연스럽게 구부러진 주먹 모양으로 도시 제어 기능을 수행합니다. 엄지손가락과 펜통의 접촉점에서 펜촉까지의 거리는 약 4cm입니다. 펜홀더는 호랑이 입에 기대어 종이와 45~60도의 각도를 이룹니다. 문자가 작을수록 각도가 커집니다. 펜을 사용하여 글을 쓰는 경우에는 펜촉 바깥쪽과 펜촉 안쪽의 펜 텅에도 주의를 기울여 펜촉의 중간 솔기가 종이에 닿아 균일한 물 흐름과 부드러운 선을 확보해야 합니다.

참고 자료: /question/910672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