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무협, 국산 게임의 영혼-국산 무협 게임의 발전사

무협, 국산 게임의 영혼-국산 무협 게임의 발전사

무협은 중국인 특유의 문화적 기호이다. 무협에 대해 말하자면, 모든 중국인은 김고량온의 명편을 손꼽아 올 수 있어, 한 세대와 한 세대에 영향을 끼쳤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강호가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무협몽이 있거나, 칼빛 칼비 속에서 쾌히 원한을 품거나, 바람을 타고 웃음꽃을 피우며 세월을 바라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협이 글자와 생동감 있는 컴퓨터 화면에서 직접 참여했을 때, 게이머가 직접 참여한 가운데, 정말 강호에 가서 체험을 하고, 닭을 묶지 않는 신참에서 한 세대의 대협으로 성장한 것이 얼마나 상쾌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컴퓨터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컴퓨터명언) 수십 년간의 중국 무협 게임 발전사를 돌이켜 보면, 흐느껴 울 수 있고, 어떤 게임은 플레이어에 의해 영원히 기억되고, 또 어떤 게임은 세월의 먼지 속에 잠기기도 한다. < P > 중국의 무협 게임은 대부분 김고량원 몇 명이 쓴 강호에 의지하고 있으며,' 협객행' 은 최초의 무협 게임으로 플레이어의 시야에 들어갔다. 그것은 단지 문자무협 게임일 뿐, 심지어 인터넷에서도 관련 자료를 검색하기는 어렵지만, 게를 먹는 첫 번째 게임인 무협 게임은 점차 사람들의 시야에 들어오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 P > 는 199 년 대우정보 제작으로 발간된' 헌원검' 이 나왔다. 반제품이지만 줄거리, 게임 캐릭터의 이름은 창작되지 않았지만 이 휘황찬란한 게임 시리즈의 시작을 열고, 후속' 헌원검' 시리즈는 완벽한 세계관과 두터운 역사로 RPG 게임에서 자격이 되었다. 24 년 발간된' 성도의 타오' 는 수많은 선수들을 감동시켜 이 시리즈의 절정이 되었으며, 심지어 게이머들이' 성도의 타오' 의 결말을' 국산 게임 1 대 클래식 엔딩' 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1991 년 정신사가 내놓은' 협객영웅전' 은 최초의 진정한 무협 역할 놀이 게임으로 일본 게임의' 용자 투악용' 을 차용해 중국 무협 문화를 융합했다. 게임은 바둑판으로 자리를 잡았고, 명나라를 배경으로 중원 무림 5 대 문파가 마교에 대항하는 이야기라고 불리기도 했다. 줄거리는 간단하지만 그 PC 가 아직 보급되지 않았던 시대에는' 영웅풍운전' 무협이 많은 선수들에게 대협중독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풍운전, 영웅풍운전, 영웅풍운전, 영웅풍운전, 영웅풍운전, 영웅풍운전) 그 속작' 협객영웅전 3' 은 DOS 시대 전투 애니메이션 중 가장 정교한 무협 RPG 로, 줄거리가 세대를 이어받아 단선 줄거리의 다양한 결말을 채택하고 있다. 게임 속 배경음악은 당시 유명한 사자호 음악방에서 만든 것으로, 바람이 불고, 파도가 요란하고, 물이 졸졸 흐르며, 게임 줄거리와 잘 어울린다. 물론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전투 화면이다. 애니메이션이 전체 화면을 덮고, 움직임이 넘치고, 현란해, 게임 작품으로 간주 될 수 있지만, 이후' 선검기협전' 의 큰 성공으로 가려졌다

1995 년 한 시리즈의 신이 나왔다. 대우정보에 의해 발간된' 선검기협전' 이 수많은 중국 게이머들의 마음 속에 불후의 작품이 된 것이다. 거의 중국 게이머들은' 조령아',' 이소요아',' 임월루' 를 알고 있다 선검' 은 단순한 게임이 아니다. 플레이어의 마음 속에 있는 감정의 상징이며, 흔들리지 않는 낭만주의 정서이다. 그것은 중국 무협 게임의 풍비다. 그 창창한 시와 행운수의 그림이 눈에 띈다. 플레이어는 마치 현장에 있는 것 같고, 추종자 주인공과 함께 모험을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전명언) 게다가 독자적으로 만든 세계관과 뼈에 사무치는 줄거리까지 더해져 수많은 게이머들을 매료시켰다. 선검' 시리즈는 이미 헤어스타일이 9 부였고, 211 년' 선검오' 를 발매한 것은 중국 독립게임 시장의 침체를 깨뜨린 기상이다. 그 판매량과 열기는 이미 국산 독립게임의 절정이 됐다. 많은 선수들이 말했듯이 대우가 이 플레이어의 열정을 과도하게 소비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검협' 을 위해 다시 한 번 봉이 되고 싶다. 이어 < P > 는 1996 년 하로 스튜디오에서' 김용군협전' 을 발매했다. 게임은 김용씨가' 비설연일 흰 사슴을 쏘고, 웃음서신협은 벽원앙을 기대고 있다' 는 고전적인 교단을 각색했다. 플레이어는 천서를 수집하고 게임 내 무림의 고수를 사귀고, 마지막 팀결전 마지막 보스를 만들어야 했다. 게임 내 자유도가 매우 높고, 대부분의 인물, 무공, 줄거리 발전이 원작 소설에 충실하여 많은 김용 팬들이 그만둘 수 없게 하고, 인터넷에서 각 대문파 고수들을 사귀는 공략이 비일비재하며, 게임 열기가 한창이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하로 스튜디오' 군협' 시리즈는 21 년 발간된' 무림군협전' 으로,' 김용군협전' 을 이어받아 새우쌀이 사라진 지 1 년 만에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동방이 알려지지 않아 뜻이 맞는 곡월헌을 우연히 만나 사단을 만나 복잡한 무림강호에 발을 들여놓았다. 게임은 RPG 를 채택하고 2 줄 모델을 개발해 조작이 가능한 자유도가 높고, 줄거리가 치밀하고, 상세한 해설을 하고, 경전을 인용하고, 대량의 중국 전통 원소에 융합하여, 강호를 타살하는 것 외에도 낚시와 농사, 광산채약 등 신기한 전기 놀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을 플레이어에게 인식시켰다. 동시에, 게임은 강하고 약한 모델을 제거하고, 많은 선택에 동참하며, 플레이어는 세계 대동을 위한 분투와 영광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 선과 악, 흑백의 옳고 그름은 종종 그렇게 경계가 뚜렷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게임 결말에서 귀착점을 묘사하는 방식으로 서로 다른 삶의 경지가 마땅히 달성해야 할 성과를 설명하고 있으며, 플레이어는 자신의 인생관, 세계관을 느낄 수 있으며, 이러한 인문적 분위기는 다른 게임에서는 가질 수 없는 것이다. 군협' 3 부작의 마지막 단계는' 협객풍운전' 이지만' 무림군협전' 의 리셋 강화판으로 볼 때 전투 시스템에서 캐릭터 양성에 이르기까지' 무림군협전' 의 정수를 물려받으며, 플레이어의 선택은 무림에서 나비 효과를 내고, 게임에는 다양한 결말이 있고, 귀착지가 다르다 214 년' 김용군협전 5' 가 나오면서 게임은 여전히 채택됐다.' 김용군협전' 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만 게임플레이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레인저는 즉석 전투 모델을 채택하고 214 년' 김용군협전 5' 를 다시 보면 허름해 보인다 < P > 9 년대 말과 21 세기 초,' 김용군협전' 과 분정 항식에 대항할 수 있는 게임과 또 다른 두 가지 고전 게임인 금산의' 검협연' 과 여천국제의' 유성 나비검' 이 있다. 1997 년 금산 산하의 서산거 스튜디오에서 제작해' 검협 인연' 을 내놓았는데, 게임은 남송년 송금 전쟁을 배경으로 젊은 협객 독고검의 무림 전설을 다룬다. 검협' 시리즈, 독립게임 * * *' 검협 인연',' 검협 인연 2',' 검협 인연 2 플래티넘 판',' 검협 인연 외전: 월그림자 전설',' 신검협 인연' 5 부를 선보였다. 또 원래 서산거가 칼을 계획한' 검협세계' 도 있는데, 금산품은 아니지만 게임은' 검협연연' 의 절대다수의 요소를 이어받았다. 인터넷판에는' 검협 인연 인터넷판',' 검협 인연 ⅱ 온라인',' 검협 세계',' 검협 인연 3 온라인',' 월영 전설 온라인' 5 편이 있다. 서산거가 여전히 국산 무협 게임의 상징이 되고 있다. 검삼' 은 지형식물 렌더링 기술, 장면 조명 효과, SpeedTree 등 선진적인 연산 그리기 수법으로 중국 전통무협 세계를 선보이며 시사가부, 거문서 서화, 요리차 음주 등 중국 전통문화의 특색을 지닌 다양한 요소들을 게임에 융합해 선수들에게 기세가 웅장하고 웅장하고 아름다운 대당세계를 선보이고 있다. 플레이어는' 검삼' 의 진지하고 감동적인 줄거리를 통해 무협만의 사랑과 증오와 가국의 정서를 체험하며 현재 시중에서 가장 성공한 국산 자체 개발한 대형 3Dmmorpg 온라인 게임의 메임작이다. 그동안 내놓은' 검삼' 리셋판, 게임은 대규모 업그레이드 최적화, 특히 전체 게임의 화면, 한 단계 더 큰 단계, 캐릭터 모델이 더욱 섬세하고 사실적이며 게임 장면이 더욱 민첩하고 자연스러워 많은 게이머들이 다시 게임에 로그인할 수 있게 했다. 한편 서산거가' 검협' 이라는 IP 파생품 개발에 여념이 없다고 할 수 있다.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중국의 동인권도' 검삼' 의 풍미로 생기발랄하다는 점이다. 이는' 검삼' 이 세심하게 만든 사교체계와 서산이 다양한 파생품 개발에 힘입어 사용자 점도가 높아 국내에서 어떤 게임도 기대할 수 없다. 현재' 검삼' 의 동인권은 더럽고, 특별한 목적을 가진 많은 사람들이 대거 몰려들고 있지만, 중국 동인산업의 발전과 보완을 자극하고 있지만, 유럽과 일본과 비교해 볼 때 중국의 동인권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어 대중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이미 큰 진보였다. < P > 는' 검삼' 을 마치고 그해 또 다른 신작' 유성 나비검' 을 해야 했다.' 유성 나비검' 은 고룡의 유명한 무협 동명 소설을 각색한 A.RPG 무협 게임으로, 게임에는 독립기 관문 모드와 인터넷 멀티 플레이어 경기 모델이 설치되어 있다. 그 당시에도 내가 몰래 피시방에 뛰어가 놀던 가장 스릴 있고, 타격감이 가장 좋은 게임, 게임은 조합버튼을 이용해 자백하고, 플레이어는 손에 든 무기를 사용하고, 마우스와 키보드의 조작에 맞춰 무협 세계의 각종 기법을 선보이며 단순한 평절과 간단한 버튼 방출, 화려한 무공 모티브와 기능 효과로 당시 자신을 감탄하게 만들었지만, 독립판은 난이도가 높고, 게임에는 무기가 다양했다. 온라인 판주가 PVP 라면 게이머들이 게임에서 진짜 칼을 휘두르게 하고, 좁은 길에서 용감한 사람이 이길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온라인명언) 게임의 캐릭터 기술은 기본적으로 균형이 잡혀 있고, 속성 소품을 팔지 않고, 승리의 관건은 전적으로 자신의 실력에 달려 있다. 그해' 유성 나비검'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무덕을 매우 중시했다고 한다 < P > 25 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가 중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3Dmmorpg 게임은 업계의 벤치마킹이 되었고, 3D 화면도 주류가 되기 시작했다. 소후가 마음껏 출간한' 천룡팔부' 는 27 년 게이머에서 만나' 천룡팔부 2' 와 또 다른 소후유영 게임' 대당쌍용전' 과 함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모델의 산물이다. 212 년 달팽이가 내놓은' 구음진경' 과' 천하 3' 을 포함한다 천룡팔부' 는 초반에 핫했고, 각 대형 서버도 사람들로 붐볐지만, 후기에는 각종 유료 소품이 게임의 체험감에 큰 영향을 미쳐 많은 게이머들이 잇달아 탈각했다. 이로 인해 29 년' 검삼' 이 출범한 이후 게이머들이 새 게임으로 몰려들고 있는 상황이다. 결국 점카드 요금 모델은 당시 선수들의 마음 속에 양심이 있었다. 천하 3' 은 고풍이 가장 강한 게임이다. 특히 당초 BGM 이 얼마나 많은 플레이어가 가장 좋아했는지. 장면은 데묵산수가 렌더링한 바둑, 선음이 모락모락, 무죽수전의 세외선거가 짙은 중국 문화의 정취로 가득 차 있음을 보여준다. 하지만' 천하' 시리즈는 진정한 의미의 전통 무협 게임으로 볼 수 없다. 게임의 판타지 성분이 많고, 게임 배경은 모두 상고시대다. 현진제재 게임으로 여겨져야 한다. 게다가' 구음진경' 은 중국 무협 문화를 배경으로 내외 겸수의 신기한 무공, 수미 장관인 고대 산하, 정이 있는 강호 외전, 정사영웅의 무림 헤게모니를 통해 명나라 무림 세계를 선보였다. 구음진경' 은 최고의 효과로 플레이어의 시각감각 체험을 극대화했지만, 게임 플레이는 너무 단조롭고 거칠고 간단명료한 스토리로 게임의 접근성을 크게 떨어뜨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한편, 업계 게이머들은 달팽이 게임 서민 게이머들이 전혀 게임 체험을 하지 않아 뒤이어 게이머들의 막대한 손실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팽이, 게임, 게임, 게임, 게임, 게임, 게임명언) 고검기담' 은 상해 촛불용 정보기술유한공사가 개발한 베이징망 원성당오락기술유한공사가 발행한 국산 RPG 게임 시리즈입니다. 게임 설정은' 산해경' 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야기는 무협과 선협을 창작 제재로, 중국 신화 시대를 배경으로 중국 고대 협골의 부드러운 선협 문화를 다루고 있다. 초세대 작품' 고검기담: 금심검박금오늘' 은 21 년 7 월 1 일 발매돼 국내 최초의 성우 싱글 게임, 플레이어의 입에 있는' 국산 삼검' 중 하나로' 선검기협전' 과 대조를 이룬다. 후속작' 고검기담' 은 독립판 속작' 고검기담 ol' 이 있지만, 아쉽게도 인터넷판 개발이 완벽하지 않아 일찌감치 요절했다. < P > 신세기에 접어들면서 국내 게임 시장은 더 이상 백가쟁명이 아니라 독보적인 국면을 형성했다. Tencent 는 QQ, 위챗 플랫폼에 의존하여 대량의 게임 사용자를 확고히 파악했고, 중소게임사들은 전혀 대적할 수 없었고, 생존 처지가 어려웠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웹이 서서히 부상하면서 사람들이 다른 서광을 볼 수 있게 되면서, 오늘날 중국 게임 시장에서는 텐센트와 팔씨름할 수 있는 유일한 회사도 그물밖에 남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21 년 들어 온라인 인원과 인기가 높은 무협류 온라인 게임도 내 마음 속에는 기본적으로 서산거인' 검삼', 텐센트의' 천애명월칼' 과 사이언스의' 신천녀 유령' 과 곧 공시될 사이버가 여러 해 동안 지속된' 역수한' 과' 초류' 가 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경기류 게임이 PC 측 게임의 대부분을 선점했고,' 도타' 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그리고 최근' 배틀그라운드' 타입의 닭고기 게임에 이르기까지. Mmorpg 게임의 생존 공간은 점점 줄어들고 있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활을 위해 분주하고, 강도 높은 사회적 스트레스로 직장인 시간의 대부분을 착취하고 있으며, 더 이상 많은 시간과 정력을 필요로 하는 MMORPG 게임에 참여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게임명언) 게다가, 최근 몇 년 동안 휴대전화의 보편성, 손놀림이 도처에 꽃을 피웠고, 사람들은 시간을 좀 내서 모바 게임을 하고, 기술은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자신의 많은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일거수일투족이다. 그래서 현재 MMORPG 게임에서 활동하고 있는 게이머들은 대부분 학생과 시간을 내서 매일 퇴근 밤에 게임에 로그인하는 직장인들이다. 그래서' 신천녀유혼' 핸드투어와' 추류향' 이 생겼습니다. 천애명월도' 는 최고의 화면 표현, 실시간 날씨 시스템, 다채로운 놀이로 가득 찬 전투 시스템을 타격하고, 가장 재미있는 신분 시스템은 이미 시중의 수많은 게임을 거의 짓밟았다. 물론 번거로운 일상과 운영문제도 게임을 다소 팽팽하게 만들어 뒷심이 부족해 보이고, 많은 네티즌들이' 만점 미공, 점 계획' 을 조롱했다. 하지만' 천애명월칼' 은 국산무협 온라인 게임의 반쪽이 될 수 있고,' 검삼' 과 분정 항례가 될 수 있다. 이제 플레이어 집단에서' 검삼' 을 꺼내면' 천애명월칼' 을 언급할 수 있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네티즌들은 모두 텐센트 구덩이 돈을 조롱하고, 돈이 없어 텐센트 온라인 게임을 하지 마라. 사실, 이전의' 천룡팔부',' 구음진경' 등에 비해 텐센트는 정말 양심이다. 적어도' 천애명월칼' 에서는 돈을 충전해도 혼자 열 개를 칠 수 없다. 요즘 핫한' 추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