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역사상 방시유는 없었나요? 황비홍의 무술 실력은 평범했고 싸운 적도 없었다고요?

역사상 방시유는 없었나요? 황비홍의 무술 실력은 평범했고 싸운 적도 없었다고요?

무술 사범은 영화나 TV 작품을 통해 일반인들이 알고 있지만, 대중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린 쿵푸 사범 중에는 허구의 인물이 많다. Jet Li는 한때 Fang Shiyu와 Huang Feihong을 연기했지만 실제로 Fang Shiyu와 같은 사람은 주로 의학을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일반 대중은 문학과 예술 작품을 통해 중국 무술을 이해하는 경우가 많다. 정보가 특별히 발달하지 않았던 시대에 이소룡의 쿵푸 영화와 진용의 무술 소설은 중국 무술을 다른 차원에서 해석했는데, 대중에게 중국 무술을 알리는 것은 중국 쿵푸가 무적이라는 환상입니다. 중국 무술에 대한 이러한 장기적인 대중의 이해는 바로 대중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Liu Xingjun을 무사 승려 Yilong으로 포장하는 "무술"의 성공의 기초입니다.

이제 시대가 발전하고 사람들의 지혜가 발전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은 당시의 무술 고수들이 실제로는 실제 무술가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스킬은 주로 전제조건이 있는 부분 스킬에 반영되어 실제 전투와는 거리가 멀다. 무술의 기술과 실제 전투 사이에는 큰 격차가 있습니다. 큰 막대기를 흔드는 것은 한때 링에서 금지되었습니다.

전통 무술가들이 추구하고 수행하는 쿵푸는 그 자체로는 그리 과학적이지 않습니다. 그 중 일부는 이상주의적이며, 일부는 인체 과학에 위배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오해가 있는데, 그들은 국지적 능력과 기술의 역할을 과장하는 경향이 있지만, 맨손전투는 종합적인 자질과 종합적인 능력을 강조한다는 사실을 근본적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일부 전통 무술 수련자들은 두 손가락 명상, 철사 손바닥, 철천 셔츠 등과 같은 특정 특수 기술을 보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일 기술은 일반적으로 공연에만 적합하며 실제 전투에서의 역할은 훨씬 적습니다. 상상보다.

2005년 광저우 텐허 경기장에서 열린 중국 쿵푸 대 러시아 극신 가라테 선수권 대회에서 경기 전 외부인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가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광저우의 유명한 진(陳) 태극권 사범은 훌륭한 전통 기술을 갖고 있으며, 길고 무거운 나무 장대를 다른 사람이 양손으로 집는 것은커녕 흔드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여러 번 넘어진 후, 광저우의 다른 복싱 스타일의 일부 유명한 마스터들은 여기에서 넘어지고 바보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최선을 다했지만 장대를 들어올릴 수도 없었습니다. 당시 러시아 극진 가라테 선수들이 중국 전통 쿵푸를 체험하고 대회의 추진력을 구축하기 위해 대회 운영자는 러시아 복서들을 조직하여 이 유명한 첸 스타일 태극권 복싱 체육관의 복싱 체육관에 와서 교류를 하게 했습니다. 이 신문이 이 소식을 전한 뒤, 그날도 전국에서 많은 무술 애호가들이 몰려들었다. 러시아의 극신 가라테 코치와 복서들은 첸 스타일 태극권 고수들이 보여주는 장대 흔들기 기술에 감탄하고 겸손하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그러자 대회 운영자는 상황을 이용하여 태극권 사범이 중국 쿵푸 대 러시아 극신 가라데 대회에서 자신의 대대 흔드는 기술을 사용하도록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러나 국립 무술 통제 센터의 감독관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대회 주최 측 관계자는 “아무리 좋은 지팡이라도 주로 수련에 사용되는 전통 무술일 뿐 실제 전투 능력이 얼마나 강한지는 알 수 없다”는 이유로 강하게 반대했다. 링에서 공연하도록 준비했다면 청중은 그가 산다 선수보다 더 강력하다고 오해하여 실제로 이러한 전통의 실제 싸움 기술을 훔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술 수련자는 산다 전문 운동선수와는 다릅니다.

결국 대봉흔들기 공연은 취소됐지만 경기 전 한 회는 의미가 컸다. 당시 이 진태극권 사범도 그 느낌을 알아보기 위해 경기장에 나갔고, 역시 전통 무술가인 장홍준 심판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큰 장대를 땅바닥에 내려놓았다. 당시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산다 대표인 슈퍼 산다 왕류하이룽과 다른 참가 팀원들이 체육관에서 경기 전 준비 훈련을 하고 있을 때쯤, 그는 걸어가서 큰 봉을 집어들었습니다. 그것을 흔들자 그는 큰 막대기가 너무 무거워서 그것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Liu Hailong 그의 얼굴은 급격하게 바뀌었고, 큰 막대기를 세게 차고 화를 냈습니다. Liu Hailong은 아마도 이 분야에 대한 훈련을 받지 않았고 방법을 익히지 않았기 때문에 큰 장대를 잡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 경험으로 인해 Liu Hailong은 나중에 시합에서 이러한 중국 전통 무술 훈련 방법에 저항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중국과 해외 격투 선수권대회의 경기 전 홍보 활동 중, 유하이룽 일행은 순덕의 이소룡 기념관을 방문할 예정이었습니다. 그들은 영춘권 훈련에 사용된 나무 인형을 보고 갑자기 유하이룽을 만났습니다. 나무 인형을 걷어차서 모두를 조금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중국 무술의 실제 격투 수준은 주로 우슈 산다 시장화 실험으로 인해 지난 10년 동안 크게 향상되었으며, 산다 시장화 실험으로 인해 규칙은 점차 자유화되었으며 세계의 인기 있는 격투 대회 규칙에 가까워졌습니다. 이후 민간 기업이 주도한 국제 상업 전투 대회와 결합하여 현재 중국 전투의 번영하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상업 분야의 전투 수준과 세계의 선진 수준 사이에는 여전히 일정한 격차가 있습니다.

중국 무술이 실제 전투에서 뒤처지는 이유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전투에서 무예가 금지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1979년이 되어서야 대결 무술이 시작되었고, 당시 산수(Sanshou)라고 불린 실험 프로젝트는 공식 토너먼트가 계획에 포함되기까지 수년이 걸렸으며 개발 시간이 너무 짧았습니다. 사실 이 발언은 중국 무술 역사상 오랫동안 존재해 온 현상, 즉 전투를 중시하고 훈련을 중시하는 현상에 주목하지 못한 것이다.

중국 전통 무술은 줄곧 루틴과 격투의 결합으로 여겨져 왔지만, 중국 전통 무술의 실태로 볼 때 퍼포먼스에 중점을 두고 멋진 주먹과 수놓은 다리로 표현되는 것은 물론, 이를 강조하는 것까지 루틴을 강조하지 않거나 심지어 루틴이 없는 복싱의 실제 효과는 그다지 설득력이 없습니다. 즉, 어느 누구도 전투 능력이 얼마나 강한지 설득력 있게 보여줄 수는 없다. 물론 이 비교는 아마추어 수준이 아닌 프로 수준에서 측정된 것이다. 그 이유는 그다지 복잡하지 않습니다. 중국은 2000년 가까운 역사 동안 문화를 강조하고 무술을 탄압해왔기 때문입니다. 고대 전쟁의 냉무기는 주로 전투 구성에 의존했으며, 무술에서의 실제 전투는 실제 수요가 부족했습니다. 또한, 실제적인 전투능력을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볼 때 제도적인 전투대회의 검증 없이는 중국무술의 실제적인 전투능력을 향상시키기가 어렵다. 반지의 부족은 실제 전투에 도움이 되지 않지만 종파와 복싱 스타일에 생존의 여지를 제공합니다

현실은 중국 전통 무술이 주로 공연이나 훈련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무술의 번영과 함께 무술은 경기장에서의 공연 예술, 견습생을 가르치는 학교 개설, 오페라, 댄스 등과 같은 다양한 프로젝트와 통합되는 쪽으로 옮겨갔습니다. 중국 역사상 많은 유명한 무술 고수들이 고강도 전투 능력을 갖고 있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평생 누구와도 싸워 본 적이 없는 사람도 있다는 사실을 사람들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속도, 제한된 조건의 우호적 경쟁 그러나 광동을 예로 들면 황 페이홍만큼 멀고 현대의 첸 창미안만큼 가깝습니다. 『광동무술사』를 집필한 전문가 중 한 명이자 전 광동무술 공식 지도자였던 동덕강(Dong Deqiang)에 따르면, 그와 집필팀은 『광동무술사』 편찬에 참여하면서 현지 연대기를 참고하고 현장 조사를 진행했다. 이 책은 광동 역사상 매우 유명한 인물들입니다. 많은 쿵푸 수련자들은 허구의 인물입니다. 실제 인물이 있다면 그들의 행위는 대부분 허구이며 실제 전투 수준은 심각하게 과장되어 있습니다. 방시우 같은 사람은 없고 그냥 소설 속 인물일 뿐이다. 황비홍은 존재하지만 무술 실력은 평범하고 주로 의술을 행한 적이 없다.

중국 문화의 조숙함은 중국 전통 무술에도 반영되어 있는데, 이는 실전보다는 문화를 중시하는 중국 전통 무술의 태도 때문에 전통 무술의 성장 여지가 크다는 점이다. 따라서 중국 무술의 부족은 중국 무술의 실제 전투 수준의 향상을 방해했지만 무술 학교와 복싱 유형의 귀중한 생활 공간을 남겨 두었습니다. 이것이 중국 무술의 핵심 경쟁력입니다. , 관객과 흥행에 의존하는 국가로서 중앙의 현대 상업 무대에서의 싸움은 항상 개인보다 독특하고 중국 무술의 많은 종파가 문화적 다양성을 제시하기 때문에 오늘날 중국 무술의 발전에 있습니다. , 우리는 중국의 전통 무술과 현대 무술의 상업적인 싸움이 서로 연결되어 있고 완전히 독립적이라는 것을 분명히 인식해야 합니다. 전통 무술의 가치와 경쟁력은 실제 전투 능력보다는 문화에 있다는 것이 여러 측면에서 반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