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용어 설명: 인상주의, 점묘법, 야수파, 입체파

용어 설명: 인상주의, 점묘법, 야수파, 입체파

1. 인상주의라고도 불리는 인상주의는 1860년대부터 1890년대까지 프랑스에서 등장한 회화파였습니다. 당시 클로드 모네의 유화 '해돋이 인상'이 기자에게 조롱을 받아 붙여진 이름이다. 1874년 파리 카피치나 거리의 한 아파트에서 31명의 인상파 화가가 참가한 첫 인상파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인상파 화가들은 당시 정통 고전학파에 반대하였고, 오히려 진부하고 인위적인 낭만주의(Romanticism)에 반대하였다. 대신 C. Corot, Barbizon School 및 G. Ku Driven의 영향을 받았다. 알베르트 등의 사실적인 화풍으로 그들은 네덜란드, 영국, 스페인, 일본, 중국 등의 그림의 영양분을 흡수하는 동시에 현대 과학, 특히 광학에서 영감을 받아 모든 색이 다채롭다고 믿었습니다. 빛에 의해 생성되므로 스펙트럼은 빨간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파란색 및 보라색의 7가지 색상으로 구성됩니다. 빛은 끊임없이 변화하기 때문에 빛의 순간적인 조명을 포착해야만 자연의 신비가 드러날 수 있다고 그들은 믿습니다. 그러므로 회화에서는 외부광에 대한 연구와 표현에 주의를 기울이고, 빛의 조사에 따른 사물의 미묘한 색상 변화를 표현하기 위해 눈의 관찰과 현장의 직관을 바탕으로 야외로 나가서 태양 아래서 그리는 것을 옹호한다. 따라서 인상주의 회화의 그림자 처리 과정에서 전통회화의 검은색은 밝은 청록색, 보라색 등의 색상으로 대체되었다. 인상주의 회화는 전통적인 회화의 단순한 선과 표면을 점으로 대체함으로써 전통적인 회화가 얻을 수 없는 빛의 묘사를 달성합니다.

대표작과 명작:

마네의 <풀밭 위의 점심>, 모네의 <해돋이·인상>, 반 고흐의 <해바라기> 등이 더욱 유명하다.

2. 신인상주의 또는 신인상주의는 인상주의 이후 프랑스에서 등장한 미술 학교입니다. 1880년대 후반, 인상주의의 영향을 크게 받은 화가 그룹이 기술적 혁신을 시작했습니다. 등고선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나누는 것이 아니라 작은 점 모양의 붓질을 사용하여 과학적인 빛과 색 규칙의 병치를 통해 보는 사람의 시야에 무수히 많은 작은 색 점이 섞여 색 점으로 구성된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신인상주의의 창시자 중 한 명인 폴 시냐크(Paul Signac)는 자신의 저서 '들라크루아에서 신인상주의까지'(1899)에서 신인상주의를 다음과 같이 정의했다. 1886년부터 색과 색을 사용하여 빛을 혼합하여 자신의 의도를 표현하는 분단주의 기술의 목적은 광학 원리를 사용하여 순수한 색상을 작은 점과 결합하는 것입니다. 블록은 캔버스에 서로 인접하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캔버스에서 톤을 혼합하는 것보다 밝기가 더 높습니다. 그래서 신인상주의는 점묘화라고도 불린다.

신인상주의 이론은 주로 ①색상 분할 이론과 분할 방법을 포함한다. ② 색상과 선의 표현력과 감성적 특성의 결합을 옹호한다. 신인상주의는 인상주의의 특정 기술과 과학적 실천의 결합의 산물일 뿐만 아니라 인상주의(직관과 경험에 기초한 사실주의)가 고전주의(규칙, 이론 및 질서에 대한 강조)로 변형된 산물이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조르주 쇠라(Georges Seurat), 폴 시냐크(Paul Signac), 카미유 피사로(Camille Pissarro), M. Luce, H.-E Cross 등이 있습니다.

신인상주의의 주창자는 '그랑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1884~1885)가 대표작인 조르주 쇠라가 창시한 이론을 발전시킨 화가 폴 시뉴이다. 그램(폴 시냐크, 1863~1935). 쇠라가 죽은 후 시냐크는 신인상파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직사각형 붓놀림을 사용하여 파리의 도시 풍경과 시골 풍경, 특히 많은 물 풍경을 묘사했습니다. 여전히 단색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림은 쇠라의 고전적인 스타일과는 좀 더 생동감 있고 다릅니다. 시냐크는 또한 자신과 쇠라의 이론을 "들라크루아에서 신인상주의까지"라는 논문으로 집필하여 프랑스 낭만주의에서 인상주의, 신인상주의까지의 실천과 이론을 요약했습니다.

20세기가 지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입체주의가 등장했고, 가장 먼저 패한 것은 신인상주의였다.

3. 야수파는 20세기 최초의 새로운 예술 상징주의 회화 학교입니다. 와일드한 컬러를 사용하고 시각적 임팩트가 강한 것이 특징으로, 종종 사람들에게 불합리한 느낌을 줍니다. 1905년 앙리 마티스를 필두로 한 젊은 화가들의 소박하고 밝은 색채와 대담한 작품이 파리 살롱도톤에 출품되자 미술계는 “이건 정말 짐승이다!”라고 감탄했다. , 미술계에 새로운 인물이 등장했습니다.

프랑스의 상징주의 화가 구스타브 모로는 어느 정도 야수파의 선구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학생들에게 정형화된 회화 방식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상상력에 따라 그림을 그리도록 격려했으며, 마티스는 그의 자랑스러운 제자였습니다.

야수파의 지도자인 마티스와 앙드레 드랭은 모두 모로의 제자였으며, 아프리카, 폴리네시아, 중남미의 원시적인 예술적 표현 방법을 흡수하여 수천 개의 화법을 휩쓸었습니다. 그리고 대담한 구성 패턴은 주홍색, 에메랄드 그린, 하늘색, 밝은 노란색과 같이 놀라울 정도로 조화롭지 않은 색상을 결합하여 색상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립니다.

야수파는 반 고흐와 고갱의 화법을 극단으로 몰아넣었고, 그들의 강한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딱딱한 선과 대담한 색채를 사용하여 더 이상 원근감과 빛, 그리고 색채를 중시하지 않고 색채가 그림의 주제가 되었다. 그늘.

마티스의 대표작으로는 '댄스' 시리즈가 있다.

4. 현대 서양 미술사의 운동이자 유파.

입체파라고도 번역되며 1908년 프랑스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피카소의 유화 <만돌린을 연주하는 소녀>(1910)는 입체주의적 요소가 담긴 작품으로 평가된다. 큐비즘 회화방식의 출현은 양조과정을 거친다. 20세기 초 파리 회화계는 매우 활발했습니다. 포스트인상주의와 상징주의에 이어, 젊은 예술가들은 일반적으로 급변하는 산업사회에서 사람들의 내면의 감정과 심리를 표현하기 위해 어떻게 형태를 혁신할 것인가에 관심을 갖는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러시아에 새로운 학교가 등장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브루탈리즘(Brutalism)이 부흥하면서 또 다른 작가와 예술가 그룹이 몽마르트르의 "이동 세탁소"에 자주 모였습니다. 참가자로는 Picasso, Braque, M. Laurentson, G. Apollinaire, A. Salmon, M. Renard, J. Gris, F. Léger 등이 있습니다. 그들은 분석적 입체주의에 질서와 규칙을 부여함으로써 입체주의의 발전을 보다 추상적이고 주관적인 방향으로 촉진시켰다. 1912년부터 피카소와 다른 사람들은 포괄적인 입체파 실험을 수행했습니다. 분석적 입체주의의 단편적이고 투명한 구조 속에는 강한 빛과 어떤 공간감이 여전히 남아있다. 화가들은 ​​서로 다른 상태와 서로 다른 시점에서 관찰된 사물을 하나의 평면에 집중시켜 전체적인 경험 효과를 만들어냈다. 종합 입체주의는 더 이상 특정 대상을 해부하고 분석하는 것에서 출발하지 않고, 다양한 재료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모티브를 만들고, 물리적 대상의 콜라주 방식을 통해 작가를 삶의 평범한 현실에 더 가까이 다가가려고 노력한다.

대표적인 화가로는 피카소, 레르처, 브라크, 글라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