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의 고대 괴물 전설

일본의 고대 괴물 전설

일본의 괴물을 이해하고 싶다면 고이즈미 야쿠모의 『괴단』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본걸

모욕당하고 살아있을 때 왕따를 당하고, 여자를 황폐화시키고, 귀신으로 변해 사람들에게 생명을 요구하는 괴물로 중국에서는 사람의 피부로 변장한다고 한다. ('중국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에서) 복수하는 내용은 대부분 남성이고, 대부분이 성격이 나쁜 사람들입니다. '햐끼 나이트 퍼레이드'에는 비교적 자세한 기록이 있으므로 일본 민속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연구 주제로 활용하세요.

그는 오래 전에 죽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이 세상에 대한 어떤 집착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그의 몸은 부패한 지 오래지만, 그의 영혼은 그 집착으로 뼈에 붙어 있습니다. -소원을 이루기 위해 이 세계로 돌아온 여자 귀신.

이런 집착은 점차 특별해졌고, 세상에서 가장 해결하기 어려운 감정이 유통되고 있다. 살아 있는 연인에 대한 애착과 열광은 죽은 사람이 연인을 만나러 돌아올 때 뼈를 지탱해준다. 영혼이 담긴 애인 앞에 나타나는 것은 여전히 ​​살아있을 때의 모습과 목소리지만, 주변 사람들의 눈에는 썩은 뼈 한 쌍을 안고 처절하게 울고 있는 남자로 보이는데… p>

'메이지 요키'에는 다른 사람에게 반했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할 수 없어 남자가 다리를 건너면 물에 뛰어들어 자살하는 일부 여성의 분노에 관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여자가 물에 빠져 다리를 건너면 강제로 물에 끌려가게 되는데, 일본 여자들은 쉽게 자살할 수 없고 오직 방법으로만 자살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강에 뛰어들기 때문에 이런 괴물을 비교적 불쌍한 괴물이라고 부릅니다.

일본어 '하시히메'는 교두보 여신을 구체적으로 지칭하는 것 외에도 에도 시대에는 다리 옆에 서 있던 민간 여성과 다리 근처에 있던 '다실'을 가리키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 사적인*.

(여러군데 찾아봤는데 *가 안 나오네요. 좀 심술궂은 단어인 것 같아요.

투만

"에서 확인하세요 밤에 백귀', 사실 이것은 인간이지만 괴물이 빙의되어 있기 때문에 자면 머리가 몸에서 날아가고 재미로 여기저기 사람들을 놀라게 할 것이다. 빙의된 괴물의 이름은 샤오하오, 그것은 새와 짐승을 죽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소유하고 있으며, 새와 짐승을 먹는 사람들에게는 그 사람이 7일 안에 시든 뼈로 변할 것입니다.

전설의 목이 긴 괴물 히토우반, 또는 중국 금나라 '뤄터우씨'의 유명한 일화인 전보의 『수신기』에서 유래한 '로쿠로쿠비'이다. "에 언급된 목이 긴 괴물이다. 겉모습은 평범한 사람들과 다르지 않지만, 밤에 모두가 잠들면 괴물의 목이 기린의 목보다 더 길게 늘어나더니 머리가 완전히 분리된다. 어떤 사람은 이불을 덮은 채 침대에서 평화롭게 자고 있었는데 머리가 목에 묶인 채 창문 밖으로 날아가는 사람을 내 눈으로 본 적이 있다. 수탉이 울 때까지 그녀는 원래의 몸으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이때 그녀의 머리와 몸은 잠에서 깨어난 후 다시 결합되어 평범한 사람처럼 행동했습니다. 나는 전날 밤에 무엇을 보았는지, 무엇을 했는지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이 긴 괴물이 인간의 모습을 했을 때, 자신이 인간의 모습을 한 것을 모르는 사람들도 있다. 위 정보는 '판타지 애니멀즈'(뉴에라소사이어티)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목이 긴 몬스터는 여성의 모습을 하고 목을 쭉 뻗은 채 돌아다닐 수 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밤에는 제지받지 않고 마음에 드는 남자의 집에 가서 그의 침실에 들어가 그가 자는 모습을 지켜볼 수도 있다. 하나는 목이 긴 몬스터로, 자신의 생각대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목의 괴물이고, 또 다른 하나는 자신이 있는 곳을 통제하지 못하고 무의식적으로 떠다니는 긴 목의 괴물이다. 5명씩 모여서 집단행동을 할 수도 있는데, 머리와 몸이 분리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 몸에 붉은 실이 감겨져 있기 때문에 꽤 무서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목에 붉은 실이 감겨 있는 여자를 보면 목이 긴 괴물이 아닐까 걱정된다는 말이 있다.

목이 긴 여자는- 의식을 잃은 상태에서 떠다니는 목의 괴물은 아침에 머리가 순조롭게 몸으로 돌아올 수 있다면 괜찮을 것이고, 머리가 돌아오지 못하면 이 긴 목의 괴물은 죽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목이 긴 몬스터를 '밤에 목이 쭉쭉 뻗는다'와 '목이 늘어나면 목이 튀어나온다'라는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하는 사람도 있다. 늘릴 수는 있지만 날아갈 수는 없는 것을 일반적으로 "윈들러소(windlassou)"라고 합니다. 이는 우물에서 물을 길을 때 사용하는 자아틀과 같으며 머리를 자유롭게 펴고 넣을 수 있습니다. 목을 쭉 뻗고 다른 곳으로 날아갔다가 아침에 돌아오는 종류는 앞서 설명한 목이 긴 몬스터로 일반적으로 '비행인'으로 불린다. 둘의 가장 큰 공통점은 평소에는 평범한 사람들처럼 살다가 밤이 되면 괴물로 변해 나타난다는 점이다.

머리가 몸에서 분리되어 하늘을 나는 긴 목의 괴물이 희귀병에 걸렸거나, 특별한 체격을 물려받았다고 하는데, 정말 이런 이상한 나라가 있을까? ? 여야마다 의견이 엇갈리고 아직 결론이 나지 않은 상황이다.

신기하게도 같은 특성을 지닌 몬스터는 일본뿐만 아니라 중국 본토, 남미, 폴란드 등 다른 나라에도 발견되는데, 머리가 공중을 날 수 있는 몬스터도 기록되어 있다. 목이 긴 괴물은 이 세상에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보인다.

실제로 목이 긴 괴물을 식별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낮에는 목이 긴 괴물이 평범한 사람처럼 보이지만 칼로 남긴 자국처럼 "목 주위에 얇은 틈이 나타날 것"이기 때문에 매우 간단하지만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그렇습니다. 또한 밤에 목이 긴 몬스터의 머리가 날아가는 것을 보면 당황하지 말고 머리와 발의 위치를 ​​바꿔서 이불로 덮어주는 것도 방법이다. 목이 긴 몬스터는 원래의 몸으로 돌아갈 수 없습니다. 확실한 죽음입니다! (이것은 가장 일반적인 이론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머리가 몸에서 분리되면 몸의 이 부분의 절단된 단면 옆에 피 한 방울이 묻어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목이 긴 몬스터가 사용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몸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표시를 해주세요. 이 피 한 방울을 닦아내면 목이 긴 몬스터는 자신의 몸을 찾지 못하고 소멸될 때까지 돌아다닐 수 없습니다. " (출처불명) 어쨌든 시체가 사라지는 한. 다시 돌아오지 못하면 목 긴 몬스터는 더 이상 살아갈 수 없고, 나와서 문제를 일으키지도 않는다.

'에도괴담집'에는 증률이 쓴 글에 '영혼을 떠나는 병'을 언급한 글이 있다. 어느 날 밤, 아내가 갑자기 내실을 나와 화장실로 걸어가는데, 이때 아내가 문을 열고 나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까 화장실에 들어갔다가 문밖으로 들어와 다시 잠자리에 들었다. 이때 이상한 일이 일어났다. 방금 아내가 나간 문에서 갑자기 여자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잘 들어보면 익숙한 아내의 목소리가 아니었다. 그러자 문 밖에서도 똑같은 모습의 또 다른 아내가 나왔다. 들어와보니 지금은 정말 대단하더군요. 그 앞에 있는 두 사람은 그의 아내들이었습니다. 그 남자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매우 놀라서 두 사람을 다른 방으로 불러 밤새도록 확인했습니다. 조금이라도 흠집이 발견되고, 남자는 속으로 생각했다. '그 중 하나는 말썽꾼으로 변장한 괴물이겠지, 에헤헤~ 난 그렇게 쉽게 속지 않는데!

페이터우 만샤오가 한마디 했다...)

다음 날 아침, 그는 신원 확인을 돕기 위해 이웃을 찾았지만 모두가 찾지 못했습니다. 어떤 결점이라도 두 사람의 특징은 클론과 마찬가지로 말할 때의 표정이나 매너, 매너 등이 완전히 똑같다. 나중에 한 남자가 그 중 한 사람을 가리키며 "이건 좀 이상한 것 같다"고 말했고, 그 남자는 사무라이 검을 뽑아 그 자리에서 그녀의 머리를 잘랐습니다. 그 결과 죽은 아내는 아무 변화도 없었습니다. 그녀의 몸은 원래의 형태로 복원되지 않았으며 여전히 이전과 같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상하네요. 다른 사람이 진짜 괴물인가요?" 남자는 이미 약간 정신이 나간 상태였습니다. 그는 손에 든 칼을 들고 다른 아내의 머리를 잘랐습니다. 결과는 여전히 같았습니다. 그녀의 몸은 그녀가 완전한 인간이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이제 더 좋아졌습니다! 그 남자는 아내 두 명을 연이어 살해했고, 이웃과 구경꾼들은 어안이 벙벙했지만, 곧 그 여파를 처리하고 두 여자를 묻어 주었습니다. , 그리고 그는 매우 후회했습니다. 나중에 누군가가 그의 아내가 "영혼을 떠나는 질병"이라는 이상한 질병에 걸렸을지도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난양의 일종의 사악한 마술은 날아다니는 머리 남자의 이야기와 매우 유사합니다. 즉, 머리를 낮추는 기술의 "머리가 내려오는 것"을 모두 비교할 수 있습니다. /p>

헤드 드롭 기술 중 '플라잉 드롭'은 '약 드롭'보다 고급 주문입니다. 플라잉 드롭의 종류에는 '미러 드롭', '유리 드롭', '동물 드롭(뱀)이 있습니다. , 박쥐, 지네 등) )", "플라잉 헤드 드롭" 등 10가지가 넘는 종류가 있으며 그중 "플라잉 헤드 드롭"이 가장 강력합니다. Luo Fei Liang과 Luo Yao Liang의 차이점은 Fei Liang이 주문을 시전하려면 상대에게서 옷, 신발, 양말, 액세서리, 생일 등 무엇이든 가져가기만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그가주는 것 (알림 친애하는 친구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을 여행 할 때 사소한 이익에 욕심을 부리거나 출처를 알 수없는 기념품을 함부로 받아서는 안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도 모르게 고개를 숙이는 함정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약이 효과를 발휘하려면 체내로 섭취되어야 합니다. 어떤 사람은 심한 복통으로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에 갔더니 배가 유리로 가득 차 있는 것을 발견하고 그제서야 자신이 유리 방울에 떨어졌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뱃속에 들어갔더니 정말 대단해요!

가장 악랄한 헤드드롭 방법은 '날아다니는 헤드드롭'이다. 일반적으로 이런 마법을 쓰는 마법사들은 낮에만 나와서 해를 끼치는 것과 다르지 않다. 밤이 되면 머리가 몸에서 분리되어 날아다니며 태아나 다른 사람의 피를 빨아먹는다. 태아는 음양의 기운과 피로 이루어져 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태아가 흡수될수록 수명이 길어지고 마력이 강해진다고 합니다. '머리 숙이기' 주문은 수행하기가 쉽지 않으며, 이를 수행하는 사람은 쉽게 목숨을 잃을 수 있습니다. '머리 숙이기'를 수행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깊은 증오심과 복수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피할 용기가 있습니다. 죽음과 인내.

'Flying Head Down'을 연습하는 데에는 최소 7번이 소요되며, 한 번에 7일에서 49일이 소요됩니다. 연습 기간 동안 매일 밤 흡혈귀처럼 피를 빨아야 합니다. 피를 빨지 않는 날이 오면 이전의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되고 다시는 연습할 기회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300일 넘게 수행하는 동안 밤마다 머리가 튀어나와 사람과 개의 피를 빨아먹고 있었고, 모든 가금류와 동물들은 도망칠 수 없었고 매우 무서웠다.

아직 익히지 못한 분들을 위해 머리가 머리를 떠날 때 내장도 함께 끌려나가게 되는데, 날아다니는 머리 후손들이 피를 빨아먹는 것을 막기 위해 지역 주민들은 안티-방어 장치를 설치한다. 지붕에 있는 도난 가시 또는 식물 가시. 날아다니는 머리 하강기의 머리는 일반적으로 높이가 3m를 넘지 않으며 긴 창자를 끌기 때문에 일단 창자를 통과할 때 미늘에 찔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칼에 찔려 머리가 원래 자리로 돌아가지 못하고, 새벽이 되자 비두는 검은 피 웅덩이로 변해 사라졌고, 강두 사단은 피 웅덩이만 남았다. 그러나 진정으로 훈련된 고개숙인을 만나면 머리가 장과 장에 연결되지 않고 지붕 위로 날아가면 미늘을 피하고 순조롭게 통과할 수 있다. , 당신은 그의 우월함에 의지해야 합니다. 강력한 마법사가 그의 수행 중에 그의 주문을 깨뜨려 그를 제압할 수 있었습니다.

집에 사는 게임 동반자 자시키 와라시

약간 일본풍의 요정입니다. 아이의 모습으로 집에 달라붙어 자시키 와라시가 있는 한 집안이 번영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같이 놀고 있는 친구들 중에 낯익은 얼굴들이 다 보이는데, 늘 처음보다 사람이 한 명 더 많다고 느낀다면, 아마도 그 탓일 것이다. 자시키 와라시는 아이들만이 그 모습을 볼 수 있는 매우 정직한 괴물입니다. 이 때문에 일부 이기적인 가문에서는 강력한 마법사를 고용하여 그들을 장벽에 가두어 자유를 통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시키 와라시에게 화를 내면 안 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히로토 아오이:

구체적으로 말하면 괴물은 아니지만 "The 데카메론' 같은 것. 이야기를 하는 행위: 일본의 괴담은 대부분 여름밤에도 일어난다. 일본 전통극 가부키의 이야기 중 많은 부분이 괴담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에도시대(서기 1603년~1867년)에는 "햐쿠모노가타리"라는 게임이 있었습니다. 밤이 되면 촛불을 많이 켜고, 모두가 돌아가며 괴담을 들려주면서 무서운 분위기를 느낀다. 100번째 촛불이 꺼지면 진짜 유령이 나타난다고 하는데... 그래서 이야기꾼들은 이야기를 할 차례가 되면 마지막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경고를 마음속에 품고 있는 경우가 많다. 백 번째 이야기를 마치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아흔아홉 번째가 언급될 때마다 그 누구도 감히 말을 이어가지 못하게 됩니다. 이것은 귀신을 불러들이는 집단 의식입니다. 에도 시대 작가 아사이 료(Asai Ryo)의 "카사시코(Kasashiko)"는 "햐쿠모노가타리"의 유래와 게임 플레이를 자세히 기록하고 있습니다. 간략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햐쿠모노가타리" 게임을 플레이하기 전에 모든 참가자는 칭이(Tsing Yi)를 착용하고 모여야 합니다. 똑같은 어두운 방. 이 암실 옆 방에는 파란색 종이로 만든 등불을 준비하고 등유를 넉넉히 부은 뒤 심지 100개에 불을 붙여 일렬로 늘어섰다. 휴대용 램프 옆에는 작은 나무 테이블이 놓여 있고 그 위에 거울이 놓여 있습니다. 모두가 돌아가면서 이상한 이야기를 한 후에는 자리를 떠나 어둠 속에서 등불이 켜진 옆방으로 걸어가 심지를 불어 꺼야 합니다. 그런 다음 원래 암실로 돌아가기 전에 거울에 비친 자신의 얼굴을 보고, 다음 사람으로 바꿔보세요. 심지를 불어 끄는 과정에서 그들은 계속해서 이상한 이야기를 했고, 아흔아홉 번째 이상한 이야기를 마친 후에는 마지막 심지가 남아서 계속 불이 붙기를 기다렸다. 해가 뜨면 우리는 모두 해산하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왜 괴담은 99번째 이야기가 끝나면 끝나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왜냐하면 그 당시 사람들은 100번째 괴담을 말하면 이상한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하는 미신이 심했기 때문이다. 감히 거기에 가봤습니다. 이 금기를 만져보세요. 시간이 지나면서 가로등 대신 촛불을 사용하게 되었고, 마지막 촛불을 꺼야 한다는 것이 게임의 새로운 규칙이 되었습니다. 터져버렸는데, 꺼졌을 때 정말 이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토리야마 세키엔(Toriyama Sekien)이 그린 그림 "그린 랜턴(The Green Lantern)"은 "하쿠도리 나이트 퍼레이드(Hakudori Night Parade)"에 포함되어 있으며, 그린 랜턴이 폭발하려던 당시의 장면을 묘사하고 있어 흥미로운 괴물 이야기가 많이 전해졌습니다. , 그리고 누군가 그것을 글로 기록한 것이 요괴 햐쿠모노가타리의 유래입니다. 하하, 나중에 이 게임을 하고 싶다면 꼭 백 번째 괴담을 말하지 마세요. 그때쯤이면 현실이 될 것입니다.

귀신과 요괴의 전설은 고대 중국에 존재했습니다——

약 4000년 전, 안제와 황 두 사람이 천하를 위해 싸우고 있었는데, 연제의 아들 치유가 포로가 된 후, 그는 나중에 황제의 추종자가 되었습니다. 도망쳐 안제 곁으로 돌아와 안제에게 간청하여 설반전의 치욕을 씻기 위해 전쟁을 재개했다. 그러나 연제는 이미 늙고 허약하여 스스로 전쟁을 일으켜 백성에게 재앙을 가져오는 것을 참을 수 없어 치우의 뜻을 따르지 않았다. 치유는 어쩔 수 없이 형제들을 동원하여 남쪽의 묘족은 물론 산과 숲, 늪의 요괴들을 소환하여 군대를 이끌고 연제의 기치 아래 황제에게 도전하게 했다. . Huang Di는 Chi You가 군대를 일으켰다는 소식을 듣고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는 Chi You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해 자비와 정의를 사용하고 싶었지만 Chi You는 영향을 받지 않았고 양측은 Zhulu에서 전투를 시작했습니다. Chi You는 마법을 사용하여 유독한 안개 배열을 만들고 Huang Di의 군대를 포위했습니다. 그러나 황제(黃帝)는 보좌 풍후(鳳伯)가 발명한 나침반을 몰고 군대에게 독안개를 돌파하라고 명령했다. 치유는 요괴들을 보내 다시 싸우게 했고, 황제(黃帝)는 병사들에게 뿔나팔로 용의 소리를 불어 이 요괴들을 겁주게 해달라고 부탁했다.

예나 지금이나 악마와 요괴는 잡다한 작은 요괴들을 지칭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일본에 퍼지면서 요괴들은 아름다운 음식을 전문으로 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성은 대부분 키가 크고 붉은색이며 귀가 뾰족하며, 주요 특징은 머리에 긴 뿔이 있다는 것입니다. 일본 민속에 따르면 황야와 사람이 살지 않는 산에는 고대 숲이 많이 있습니다. 장거리를 걷는 사람들, 특히 밤에 걷는 사람들은 나무, 돌, 새, 짐승으로 변신한 만드릴, 귀신, 악마, 괴물을 자주 만난다.

귀신

가오차오 예지에의 학교 귀신 이야기에 등장한 심해어의 머리 앞에서 빛나는 미끼처럼, 귀신의 머리 앞의 미끼가 긴 혀에서 자라는 것이 아름다움이다. 사람들을 유혹하여 사람들을 잡아먹기 위해 곧 삼켜질 듯한 비극적인 모습을 보인다.

갓파

일본의 이나가와 신사 근처에는 스스카 호수라는 작은 호수가 있습니다. 갓파는 일본에서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호수에 자주 나타납니다. 더 흔한 말은 새 머리를 한 사람이 거북 등껍질을 입고 있고, 머리에 물이 가득 차 있는 그릇 모양의 오목 거울이 있고, 물이 없으면 손이 연결되어 죽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방귀의 힘으로 하늘을 날 수 있게 됩니다. 설화에 자주 나오는 『밤귀신』, 『백일기』, 『만귀기록』, 『괴담』 등에 기록되어 있다.

갓파의 유래

'갓파'는 일본 각지의 강이나 연못에 서식한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민속학자 이시카와 준이치로의 연구 자료에 따르면 갓파에 대한 전설은 광범위하다. 일본 도호쿠 지방, 중부 지방, 긴키 지방, 간사이 지방의 도야마현, 주고쿠 지방, 시코쿠 지방, 기타큐슈 지방, ​​사가현, 규슈의 미야자키현, 아마미 제도, 오키나와현 등에 분포합니다. , 각 지역에 따라 다른 방언에는 Kappa에 대한 다른 이름이 있습니다. ***공통점은 '강에 사는 아이들'이어서 '갓파(Kappa)'라고 불린다. 원래 갓파는 물 속의 정령이었고, 사람들은 강의 신으로 숭배했습니다. 갓파는 물의 신이 떨어뜨린 서리로부터 변신한 물의 신의 사자라는 말도 있습니다.

카파의 유래에 대해서는 참고로 두 가지 설이 있다.

1. 갓파 건너기

카파 전설은 황하 유역에서 처음 시작됐다. 중국의 고대에는 강의 상류를 "수호"라고 불렀으며 "허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춘추전국시대 위(魏)현 예현(榮縣). 매년 장마철이 오면 강이 범람하고 홍수가 나서 많은 인명과 재산을 앗아가는 일이 잦다. 지역 마녀들은 '아내를 장가들기 위해'라는 핑계로 관료들과 결탁해 젊은 여성들을 희생시켜야 한다. He Bo를 기쁘게 하기 위해. 시먼바오(Ximen Bao)라는 신임 행정관이 예현에 와서야 비로소 '허보가 아내와 결혼한다'는 미신이 근절되었습니다. 나중에 '허보가 아내와 결혼한다'는 언급은 사람들에게 폭정에 저항하는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합니다. 그들을 능가함으로써.

'갓파'가 일본에 전파된 뒤 '갓파'로 널리 알려지게 됐다. 구젠보라는 지도자가 중국의 갓파 일족을 이끌고 규슈의 구마강 운젠 온천 지역에 거주했다고 합니다. 그는 부하들과 함께 마을에 자주 나타나 말을 강으로 끌어당기는 힘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 중 누구도 그를 막을 수 없다. 이 사실을 알게 된 구마모토 성주 가토 기요마사는 갓파가 가장 미워하는 유인원을 이용해 사람들을 해치는 교훈을 갓파에게 가르쳤고, 그때부터 갓파는 치쿠고 강에서 순종적으로 살아야 했습니다. 구마모토 현에서. 그 후 스이텐구의 사신이 되었고, 그 지부는 에도의 아카바네강변에 있는 아리마의 저택(구루메 전하)이 나중에 니혼바시 근처로 이사했습니다.

가토 기요마사는 쿠젠보를 물리치기 위해 갓파를 이끌고 지옥계곡으로 갔는데, 그곳에서 유황 가스를 뿜어냈을 뿐만 아니라, 웅덩이에 뜨거운 돌을 던져 마침내 모였다고 한다. 그는 카파가 가장 싫어하는 산 원숭이를 잡아서 유황의 열로 인해 구천방에서 점차 사라져서 마침내 포획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성주에게 그를 보내달라고 요청하고 다시는 그를 해치지 않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것은 카파의 전설 중 하나입니다. (참고: 가토 기요마사는 아즈치 모모야마 시대의 일본 무장이었습니다. 젊었을 때 도요토미 히데요시를 따랐습니다. 시바타 가쓰이에와의 결전에서 뛰어난 무술을 선보였습니다. 하라 전투에서는 망명했습니다. 전쟁 후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되었다. 구마모토성은 그 용맹함과 성 건축으로 유명하다)

2. 카파 인간화 이론

사징고로의 전설 에도 시대, 고대 다케다의 반쇼, 그리고 헤이안 시대의 히다 장인들이 신사나 절, 도시를 건설할 때 종이에 사람의 이름을 새기는 일종의 저주가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나무 틈이나 구멍에 전표를 채워 넣습니다. 풀뿌리 인간 형상(예: 인형)의 경우 이 작업을 "영혼 부르기"라고 하며 건물이 더 강하고 신뢰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완료되면 사용하지 않은 인간형은 강에 던져지게 되며, 나중에 이 저주받은 인간형은 카파로 변해 모든 곳에서 혼란을 일으키고 인간과 동물에게 위협이 됩니다. 또한 음양사로 유명한 아베 세이메이는 신에게 붙인 종이 인형(시키가미)을 사용하여 자신의 작업을 도왔습니다. 나중에 일부 사람들은 시키가미를 두려워하여 아베 세이메이는 시키가미를 봉인해야 했습니다. 다리 아래에는 갓파가 이들 식신의 후손이라고 전해진다.

음양사가 식신을 사용하는 방식과 마찬가지로 마법사는 피해자의 이름, 머리카락, 옷에 무언가를 하면 질병을 일으키거나 심지어 사망에 이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영혼 정수를 훔쳐서 자신에게 봉사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중국 청나라 때 '영혼' 주술 사건도 있었다. 절강성 덕청현에 다리를 건설하려면 나무 말뚝을 강 바닥에 박아야 했기 때문에 석공들이 돈을 빌렸다. 살아있는 사람들의 이름을 종이에 적어서 준비된 종이 위에 붙인 다음, 다리의 기초가 될 나무 말뚝의 꼭대기를 망치로 두드려서 영적인 느낌을 더해줍니다. 큰 망치의 충격에 힘을 가합니다. 나무 말뚝을 강바닥까지 박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영혼을 부르는 기술을 사용하여 교각을 안정적이고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면 강남 지역 사람들에게 큰 공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소문이 퍼졌습니다. 용제 시대의 지방 관리들은 사람들의 마음을 어지럽히는 공황 사건을 진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시잉 출판 『영혼을 부르다』를 참고하세요)

카파의 특징

전신: 키는 약 60cm~1m, 체중은 약 45kg에 불과하며, 그는 말랐다. 체형은 3~10세 정도의 어린 아이처럼 생겼고, 인간 같기도 하고 원숭이 같기도 했다. 몸에서 악취가 나고 점액으로 뒤덮여 있어 잡기 힘든 곳도 있고, 털로 뒤덮여 있다고 합니다.

손과 발 : 팔은 좌우로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다. 잘리면 다시 자라난다. (절단된 팔은 타박상에 특화된 약으로 만들어질 수 있다. ) 손과 발은 인간과 비슷하지만 매우 가늘어 패들링에 사용할 수 있지만 손가락이 4개 뿐이고 손과 발을 거북 껍질에 넣을 수 있습니다.

머리: 흐트러진 머리카락. 머리 중앙에 원반 모양의 오목한 부분이 있으며, 물을 채우면 매우 강력해집니다. 사람들은 그의 머리가 빨간색이라고 말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것이 진한 파란색이라고 말합니다.

눈 : 눈은 둥글고 빛나며 날카로운 눈매를 가지고 있다.

코: 코는 개처럼 돋보이고 예민한 후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 사람의 입처럼 보이기도 하고, 어떤 것은 새의 부리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입 위쪽과 아래쪽에 4개의 송곳니가 있어서 음식을 매우 빨리 찢을 수 있습니다.

아베 세이메이에 대한 정보는 /view/10393.htm을 클릭하세요

개인적으로는 중국에서 볼 수 있을 만큼 꽤 완성도가 높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