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계적인 무형문화유산 중국의 세계적인 무형문화유산
세계적인 무형문화유산 중국의 세계적인 무형문화유산
2. 구금 예술에서 가장 오래된 순수 중국 현악기 구금은 가장 오래된 현악기로, 가장 오래되고 순수한 중국 본토 악기로, 깊은 민족 문화 색채를 가지고' 치친 서화' 1 위에 올랐다. 구금 음악은 3000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전통 음악 문화의 대표이다. 송대진은' 에서' 거문가도 즐거움의 통일' 을 언급하며 중국 고대 음악에서 피아노의 지위를 밝혔다. 그녀는 유구한 역사, 풍부한 문학, 풍부한 내포, 깊은 영향력을 세인들에게 소중히 여긴다.
3. 신장 위구르 무캄 예술' 중국 신장 위구르 무캄 예술' 은 신장 위구르족 거주지에서 전해지는 각종 무캄의 총칭이다. 12 목캄' 을 대표하는 집창, 점프, 음악이 일체인 대형 종합예술 형식이다. 무캄 음악 현상은 중앙아시아, 남아시아, 서아시아, 북아프리카의 19 개 국가와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중국 신강은 이들 국가와 지역의 최동부에 위치하고 있다.
4. 몽골족 장조 생산, 생활, 정신적 성격의 상징적인 전시. 몽골족 장조 민요는 일찍이 몽골족 형성 시기에 이미 존재했다. 그것은 초원과 유목 생활 방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몽골족의 생산, 생활, 정신적 성격의 상징적인 전시이다. 중국 내몽골 자치구와 몽골국은 몽골족 장조 민가의 주요 문화 분포 지역이다.
단오절 중국은 전통적으로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음식을 먹는다. 단오절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음력 5 월 5 일에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다양한 제사, 오락, 건강 등 민속활동은 모두 독을 쫓는 계절적 풍습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로 굴원 제사, 우자서 기념, 쑥잎 삽입, 창포, 수컷 황주 마시기, 쫑쯔 먹기, 용주 경주, 오독 제거 등이 포함된다. 단오절은 독특한 민족정신과 풍부한 문화적 함의를 지닌 전통 명절로 중국 민간 생활에 큰 영향을 미쳤다.
6. 중국 인감 조각은 서예와 밀접하게 결합된 한족 전통예술이다. 중국 인감 조각은 석두, 조각 칼, 한자 표현, 고대 중국 인감 제작 기술에서 발전한 독특한 조각 예술입니다. 그것은 이미 3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중국 서예의 필법과 구조를 강조했을 뿐만 아니라, 1 인치의 네모난 인감, 전시 기예, 감정 속 자유롭고 통쾌한 예술적 표현을 부각시켜 중국 문인과 일반 백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인감 작품은 독립적으로 감상할 수 있어 서화에 널리 쓰인다.
7. 조각판 인쇄 기술 조각판 인쇄는 중국 최초의 인쇄 형식이다. 조각판 인쇄 기술은 칼로 나무판에 글자나 도안을 조각한 다음 잉크, 종이, 실크 등의 재료로 제본한 특수 기술이다. 지금까지 1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활자 인쇄 기술보다 400 여 년 빠르다. 인류 복제 기술을 개척하여 헤아릴 수 없는 역사 문화 정보를 담았으며, 세계문화교류사에서 비길 데 없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8. 중국 서예' 중국 서예' 는 중국 특유의 전통 한자 예술이다. 중국 서예는 펜, 잉크, 종이를 주요 도구로 한자를 통해 정보 교류의 실용적인 기능을 완성하고, 독특한 조형 부호와 필묵 리듬으로 자연, 사회, 인생에 대한 사람들의 사고에 녹아들어 중국인의 독특한 사고방식, 인격정신, 정취적 기질을 보여주는 예술 실천이다. 중국의 서예는 한자의 출현과 진화에 따라 발전한다. 3000 여 년 후, 그것은 이미 중국 문화의 대표적 상징이 되었다.
9. 중국 오려내기는 중국 민간 역사 문화의 내포가 가장 풍부한 예술 형식 중 하나이다. 중국 오려내기는 일종의 민간 예술이다. 가위나 조각칼로 종이에 도안을 자르고 조각하여 생활을 장식하거나 다른 민간 활동에 협조한다. 중국에서는 종이 커팅이 가장 광범위한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각족 인민의 사회생활에 녹아들어 각종 민속활동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지속적인 시각적 이미지와 스타일링 형식을 이어받아 풍부한 문화사 정보를 담고 일반 대중의 사회의식, 도덕관념, 실천경험, 인생 이상, 심미적 재미를 표현하고 인지, 교육, 표현, 서정, 오락, 전파 등 여러 사회적 가치를 표현한다.
10, 남경금운직금공예 남경직금은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걸출한 대표이다. 난징 금운직공예는 중국 황실 직조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직금 기예가 가장 높은 수준의 대표이다. 그것은' 경위' 와 같은 핵심 기술을 구조가 복잡한 대형 직기에 적용한다. 위아래 사람들은 손으로 조작하여 실크, 금실, 공작새 깃털 털실로 가운을 짜는 등 럭셔리한 원단을 사용한다. 남경 금운직금공예체계가 완전하다는 것은 인류의 비범한 창의력에 대한 증거이다. 오늘날 금수구름이라는 이름을 딴 남경운금은 여전히 중국 전통 직조 기예의 고전으로 고급 원단을 짜는 데 쓰이며 백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동 민속 합창은 동 지역의 자연 합창 형식이다. 동족의 큰 노래는 반주와 지휘가 없는 동족 민간 다성부 민요의 총칭이다. 음성가, 서사가, 동요, 밟는 노래, 길을 가로막는 노래 등이 있습니다. 남보다 우월하다' 는 전통적인 목소리조합 원칙으로, 아름다움과 조화는 그 뚜렷한 예술적 품격이고, 가수와 합창단의 노래는 그 민족의 전승이다. 그것은 한 민족의 생활방식, 사회구조, 윤리관습, 지혜의 정수 등 중요한 문화 정보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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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용천 청자 전통 발사 공예는 제작성, 기교성, 예술성을 일체화한 전통 수공예이다. 용천 청자 전통 발사 공예는 제작성, 기교성, 예술성을 일체화한 전통 수공예이다. 지금까지 이미 17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용천 청자는 원료 선택, 유약 조제, 조형, 가마 온도 제어 등 방면에서 독특한 기예를 가지고 있으며, 그 완제품은 독특한 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용천가마에서 구운' 분록색' 과' 매록색' 두꺼운 유약자기는 우아하고 함축적이며 순박하며 조용하며 중국 고전 작품의 심미 정취의 표현이다.
14. 마주 () 는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항해 수호신이다. 기원 987 년 푸젠성 푸톈시 메주 섬의 마주 () 는 침몰선을 구하기 위해 헌신했고, 섬 사람들의 제사에 의해 해신이 되었다. 해운업의 발전과 마주 영향력이 커지면서 역대 조정에서는 마주 천비 천후 천녀로 봉했다. 마주 풍습 신앙은 마주 미덕, 선행과 자애정신을 숭배하고 찬양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마주 궁묘를 주요 행사장소로 삼고, 풍습과 묘회를 표현한 민간 문화이다.
호맥호밀은 몽골족이 창조한 신기한 노래 예술이다. 가수는 순전히 자신의 발성 기관으로 동시에 두 성부를 불렀다. 중국의 각 민족 민가 중에서 독보적이다. 호밀은 특수한 민족 창법으로 몽골족의 걸출한 창조이다. 몽골족 국민들이 자연 우주와 세상 만물에 대한 깊은 철학적 사고와 인식을 전달해 몽골족 국민들이 조화로운 생존 발전을 추구하는 사상과 건강상의 미적 정취를 표현했다.
16, 남음,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공연예술로 전주어로 노래하며 비파, 피리, 이현, 삼현, 박자 등 악기를 위주로 하고, 곡보에는' _ 궁이' 라는 다섯 글자가 적혀 있다. 현존하는 고악보 3000 여 곡은 진나라 (기원 265-420 년) 부터 청대 (기원1644-191/Kloc) 까지 보존되어 있다 음악 스타일이 우아하고 섬세하다. 독특한 노래 형식, 악기 모델링, 궁조 멜로디, 악보, 악보법은 중국 고대 음악 연구에 풍부한 사료를 제공한다.
17, 열공 예술은 티베트 불교의 중요한 예술 유파이다. 열공 예술은 주로 당카 벽화 자수 조각 등 불교 조형예술을 가리킨다. 티베트 불교의 중요한 예술 유파로, 기원 13 세기의 열공 예술에서 유래한 것으로, 내용은 주로 불교 이야기, 역사인물, 신화 전설이다. 그것은 열공 문화의 역사적 발전을 담고 있으며, 관련 공동체의 광대한 민중 생산 생활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18, Xi 안드럼 Xi 안드럼은 Xi 및 주변 지역에서 전해지는 드럼이다. 밴드 조직은 타악기와 멜로디 악기로 나뉘며, 연주 형식은 좌곡과 연주곡으로 나뉜다. 지금까지 사용된 것은 당송 민간 자보의 표기법이다. 이 곡은 구조가 방대하고 풍격이 우아하여 중국 전통 기악 문화의 전형적 대표로 중국 고대 음악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학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19, 광동극은 광동극이라고도 합니다. 광동극은 한족의 전통 희곡으로, 이미 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광동극은 다양한 음악과 연극 요소를 흡수하고, 방자, 황아조, 광둥어를 완벽하게 결합시켜 중국 희곡의 예술 표현 형식을 창의적으로 넓혀 중국 남북희곡 예술의 집대성자가 되어 중국의 다른 극종과 구별된다. 광둥어 지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대표적인 중국 희곡으로서 광동극은 다양하고 독특한 공연 형식으로 영남 전통과 현대 생활에 침투하여 민족 정체성과 문화 교류의 중요한 매체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