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람이 죽은 후에 왜 화장을 해야 합니까?

사람이 죽은 후에 왜 화장을 해야 합니까?

1, 화장의 기원과 발전 < P > 상대에서는 일부 외진 민족들이 이미 화장 풍습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불교의 영향으로 진정한 의미의 화장이 서서히 성행하였다. 화장의 원인은 원시 신앙과 불교의 영향을 받은 결과라고 말해야 한다. 불교의 시조 석가모니가 죽은 후, 그 제자는 시체를 화장하여 각각 유골을 취하여 사리 (산스크리트어, 불골) 라고 불렀고, 후세 승중들이 죽은 후에도 시신을 화장하여 유골을 상자 안에 담아 숨겼고, 숨은 탑 (절 탈린 즉 성전) 에 담았다고 전해진다. 당 이전에도 화장은 외진 소수민족 사이에서만 유행했고, 화장은 중원 지역에서 대거 쏟아져 나왔는데, 송요금 시대가 비교적 성행하고 불교가 성행하던 시기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북경은 바로 이 시대에 화장이 나타났다. < P > 연경 일대 화장 풍습의 출현은 거란 여진 등 형제 민족 화장 풍습의 영향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 "북사 거란 전기 \" 에 따르면, 그들의 장례식 관습: 부모가 죽고 슬퍼하는 사람은 강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그 시신은 산나무 위에 놓여 있다. 3 년 후, 뼈를 거두고 불태웠다. 그들은 아주 일찍 화장하는 풍속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현재 고고학적 발굴을 보면 많은 화장묘가 불교사상과 관련된 물증을 찾을 수 있다. 김대는 김태종 때 불교가 여진족으로 전해졌고, 불교의 보편적인 전파는 김희종과 해릉왕 이후 현재 고고학 발굴과 문헌 기록으로 볼 때 김대화장도 김희종과 해릉왕 이후였다. 이는 불교의 도입과 성행과 일치한다. "마커 폴로 여행기" 에서 화장이 성행하는 도시는 모두 불교를 숭상한다. 그러나 문헌 기록으로 볼 때, 불교가 들어오기 전에 이미 화장한 기록이 있고, 거란 선조들의 무덤에는 화장의 흔적이 남아 있고, 여자 실물은 또 거란 사람들의 화장 전통을 물려받았기 때문에, 여자 실물은 원시 신앙의 화장 풍습에서 불교사상의 영향으로 공고하고 발전하여 불교의 영향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왕조를 세우고 유주를 점령한 후 요지로 약탈당한 한족도 그 풍속에서 화장을 했다. 199 년까지 베이징 지역의 무덤 발굴을 보면 당까지 화장 무덤이 발견되지 않았지만 요대 무덤에는 화장 무덤이 적지 않았고, 묘 주인은 모두 한족이었다. < P > 한인의 화장은 거란 민속의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하다. 그리고 거란 사람들은 항상 죽은 관습, \ "올드 당나라 책 \" 포함: 거란 사람들은 죽은 마운드 무덤 이 될 수 없습니다, ​​말 에 산 으로 운전, 나무 를 설정, 서비스 예배 를 보여줍니다. 화장을 해도 흙에 묻히지 않는다. 그러나 기원 926 년, 요태조가 죽은 후, 건축묘가 흙으로 묻히는 방식을 채택하고, 전체 능은 한족 제왕릉의 형태를 모방하고, 분명히 한화의 표현이었다. 그리고 거란 사람들은 모두 화장을 하는 것은 아니다. 사실 요통치의 베이징 지역은 토장 화장 병행이다. < P > 송초 화장은 북방 한족 지역에서 유행했을 뿐만 아니라 베이징을 제외한 다른 지역 (예: 쓰촨, 복건, 광동, 운남 등) 에서도 화장묘가 발견됐다. 그래서 기원 962 년 (송건륭 3 년) 황제는 왕이 관을 세우고 나무를 봉하는 것을 금지하라는 칙령을 내려야 했다. 원대 때 북경에는 화장도 있었다. < P > 명대 시절 조정에는 정악당 등 화장장도 설치됐고, 죽은 후궁, 궁녀 등은 여전히 화장을 하고 있으며, 이 유골을 방치한 유정도 있다. 。 홍무 5 년, 명나라 태조 회칙 예부 는 말했다: 고대인 은 뼈를 감추고 callosum 을 묻는 명령, 근세 노루 위안 속속, 죽은 사람 또는 불에 타 물에 뼈를 던졌다. 은패풍속을 상심하니, 이것에 대해 매우 염려하지 마라. (공자, 논어, 실패명언) 그것을 금지하다. 가난한 경우, 소송 은 매장 을 제공하기 위해, yizhu 에 대한 넓은 한가한 장소 를 선택합니다. 또는 멀리 공식 투어 매장, 공식 파워 비용 으로 돌아갈 수없는 사람들 이있다. < P > 청나라 초기에 만주족은 옛 풍속 (여진족의 풍습을 답습함) 에 따라 여전히 화장을 하고 있으며, 청태종 황태극 등은 모두 화장되었다. 순지는 9 년 동안 화장 제도도 협의했다. 청대 오진경은' 길재총록' 에서 화장, 국제 등을 기록했다. 귀천이 없는 것은 모두 당연하고, 평소에 어각 물건을 복용하고, 죽은 후에 다 불태워라. (서양속담, 겸손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큰 장례식 의 경우, 산 푸 에 축적 된 사람들. 화장의 성대함은 토장처럼 장례의 규모를 보는 것이 아니라 소각된 물건의 양과 귀천을 보는 것이다. 옹정 황제는 "본조 () 는 관동 (), 사단 () 을 진영으로 하고, 이주가 무상하며, 부모의 상례를 만나 차마 견딜 수 없고, 휴대할 수 없기 때문에 화장으로 사용한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대량의 역사적 사실도 청대 초기 베이징에서 화장이 성행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러나 옹정제 이후 화장의 역사적 사실을 찾기가 어려웠다. 옹정제는 화장을 명시적으로 엄금하고 한족의 토장을 효과적으로 금지했기 때문이다. 강희제부터 각 황제는 화장을 하지 않고 토장으로 국법에 포함돼 이후 관수사서에서 전대 황족 화장에 대한 사실에 대해 금기하지 않는다. 그 이후로 만주족에서 한족까지, 위에서 아래로 토장을 실시하지 않고, 만주족의 오래된 화장 풍습은 기본적으로 제거되었다. < P > 근대부터 1956 년까지 베이징의 화장은 극히 드물었고, 대부분 승려, 거사 등 불교도들 사이에서만 존재했다. 일부 고향은 멀고 객사 경성의 외지인들도 화장을 한 것으로, 가져가기 편하다. 장례를 치르는 일부 절에는 직접 만든 소각로 (즉 화신가마) 가 설치되어 있는데, 이 사찰 화신가마는 대외적으로 운영되지 않는다. 당시 가장 유명한 화신가마는 성문 밖 백더미자마을 광제사의 탑원이었는데, 이 화신가마는 1929 년에 건립되어 1941 년까지 2 여 명만이 이곳에서 화장했다. 1949 년 전, 상술한 광제사 외에 덕승문 내 대석교 제비화사와 부성문 밖에서 자혜사를 관문했다. < P > 과거 베이징 겨울에 밥을 먹던 길거리에는 자선단체, 정부부처, 선주헌관에 의지에 묻혔을 뿐만 아니라 절에 의해 화장된 부분도 있었다. 옛날 사찰에는 육지자항이라는 마차가 특별히 설치되었는데, 이미 백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거리에서 유아의 시신을 전문적으로 거두어들였고, 이 버려진 아기들도 사찰로 화장되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1954 년 동교 화장장에서 2 여 구의 시신이 화장되었는데, 그중 어린이 시신이 가장 많았다. < P > 2, 현대화장이 베이징에서 확립된 < P > 베이징 화장의 점차적 유행과 확립은 1956 년 이후다. 1956 년에 중앙 지도자가 화장을 주창한 이후 베이징의 현대 화장 관념이 점차 확립되어 새로운 장례 풍습이 되었다. 당시 인민정부는 화장장을 세우는 것 외에 대량의 인력과 물력을 투입하여 화장과 장례 풍습을 개혁하였다. 이것이 베이징 화장의 새로운 진정한 시작이라고 말해야 한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베이징의 화장률은 매우 높았고, 개별 연도는 9% 이상에 달했지만, 문혁 이후 다시 슬럼프에 들어갔다. 1982 년 7 월 1 일 베이징시 인민정부는' 베이징시 인민정부가 국무원에 전달해 민정부부'' 장의사 개혁 업무를 더욱 강화하는 보고서 > 에 대한 통지' 를 발부했다. 그 취지는 화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토장을 엄격히 제한하는 것이다. 도시에서 장기적이고 꾸준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1985 년 2 월 8 일 국무부는' 장의사 관리에 관한 잠행 규정' 을 발표하고, 적극적으로 단계적으로 화장을 실시하고, 토장을 개혁하고, 봉건 미신의 장례 풍습을 타파하고, 검소하고 문명화된 장례를 제창할 것을 제의했다. < P > 198 년대 중반부터 베이징의 화장률이 급속히 상승하여 안정되었다. 수년간의 노력을 통해 화장은 이미 시신 매장을 완전히 대체해 현대 베이징의 가장 중요한 장례 풍습이 되었다. < P > 고대 화장식:

1, 여실인 화장 관습 중 두 가지 중요한 의식인 요리와 이마가 있다. "대금국지" 는 귀인이 총애하는 노비를 불태우고 안장마를 타고 순순했다고 말했다. 그 제사 음식 제물을 다 태웠는데, 그것을 밥이라고 한다. (1) 이것은 제사를 지내는 의식이다. 요리는 영간이나 친지들이 매달릴 때 할 수 있고, 묘지에서 죽은 사람과 함께 소각할 수도 있고, 죽은 사람의 제사일에 소각할 수도 있다.' 김사 호왕영중전': 명창 2 년 정월 신유전 (12 일), 효의황후 붕괴 ... 신묘 (12 월) 시크라인 요리식. 이것은 사후에 한 달 동안 밥을 짓는 의식이다. 1975 년 8 월 베이징 통현 성관공사에서 발견된 두 개의 김대석 묘는 모두 화장묘를 하고, 묘주인 석종벽계 김조관원은 서기 1177 년 (김대정 15 년) 에 사망했고, 그의 아내는 여진 귀족이었다. 또 다른 묘계 석씨 가족은 이 묘골회색 상자 안에서 불에 타 변형된 은비녀 금장식 등을 발견했는데, 이 물건들은 바로 요리풍속의 유물이다. 이런 풍습은 사실상 화장의 파생물이며, 시신은 화장을 통해 승천할 수 있는데, 제사의 물건은 왜 이렇게 해서는 안 되는가. 이마도 일종의 장례식이다. 친우들이 죽으면 칼날로 피를 흘려' 피눈물 보내기' 라고 한다. (1) 이런 추모 방식은 특히 장렬해 보인다.

2, 원대의 화장은' 석진지 집실' 에 몇 가지 기록이 있다. 이 기록으로 볼 때 당시의 화장 풍습은 (1) 스님에게 경도를 읽어 달라고 부탁하고 음악 (음악 불사 등) 을 사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1 ~ 2 일 동안 집에서 멈춰; (3) 영을 멈춘 후 바로 문밖에서 입관한다. (4) 그런 다음 장례식, 효자 부원, 친척과 친구들이 만발한다. (5) 절에 가서 화장을 하고, 그 자리에서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한다. (6) 화장 후 재진입; (7) 효자가 집에 돌아와 울음을 그치다. (8) 장례 후 제사, 화장 방향에 술밥 등을 뿌린다. 화장 예절이 토장보다 훨씬 간단하다는 것은 확실하다.

2, 청대 제후의 화장식은 비교적 복잡하다. 순치 18 년 (1661 년) 초 복림인은 천연두로 자금성 양심전 (정월 7 일) 으로 사망했고, 이튿날 아침 아침, 천안문 밖의 금수교변, 선조관은 수후가 있는 신하들에게 애도를 읽어 달라고 했다 복림의 빈당은 건청궁에 배치되어 있고, 대전과 동서에는 흰 맨틀이 걸려 있고, 건청문 양쪽에 깃발채를 꽂고, 부처를 짓고, 두 도장을 짓고, 스님, 도사들은 밤낮으로 향을 피워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7 일째 되는 날, 황태후는 검은 가운을 입고 궁녀들은 온몸을 수수하게 입고 태후를 안고 건청문, 남이립, 건청문 양옆에 흑압적으로 문무백관을 무릎을 꿇고 울음소리와 애락에 복림어용 관파복을 입고 진그릇과 함께 불태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