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의 주요 건물은 무엇입니까?
고대 중국의 주요 건물은 무엇입니까?
고대 중국 건축의 대표적인 작품은 무엇인가요?
고대 중국 건축
(1) 홀
고대 중국 건축 단지에는 홀과 홀이라는 두 가지 유형의 건축 양식이 포함되어 있으며 홀은 궁전, 의식 및 종교 건물에만 사용됩니다. "당"과 "전"이라는 용어는 모두 주나라에서 나타났습니다. '탕'이라는 단어는 앞서 등장했는데 원래 의미는 내부 공간에 관련되어 외부로 열린 건물의 앞부분을 가리킨다. 홀의 좌우측은 질서있게 배치되어 있으며, 방의 양쪽에는 방과 칸막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건물군을 총칭하여 홀(殿)이라고도 부르는데, 일반적으로 황제, 왕자, 관리, 학자들이 거주하는 건물을 가리킨다. "dian"이라는 단어는 나중에 등장했으며 원래 의미는 건물의 높은 모양과 눈에 띄는 지위를 나타 내기 위해 후면이 솟아 오른 모습입니다. 한대 이후로 전당은 일반적으로 관청과 주거지의 주요 건물을 지칭하지만, 궁궐과 사찰의 보조 건물도 전당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사찰의 홀, 식당 등. 홀과 홀은 모두 계단, 본체, 지붕의 세 가지 기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중 계단과 지붕은 중국 건축의 가장 뚜렷한 외관 특징을 형성합니다. 봉건 계층의 제약으로 인해 홀과 홀은 형태와 구조가 다릅니다. 홀과 홀 사이의 계단 차이는 이전에 나타났습니다. 홀에는 계단만 있을 뿐 아니라 플랫폼도 있습니다. 즉, 자체 플랫폼 외에도 아래에 기반으로 사용되는 높은 플랫폼도 있습니다. 긴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부 및 하부 레벨에 문의하세요. 궁전은 일반적으로 궁전, 사원, 왕실 정원 및 기타 건물 단지의 중심 또는 주축에 위치하며 평면은 대부분 직사각형이지만 정사각형, 원형, I 자형 등도 있습니다. 사원의 공간과 구성 요소는 종종 더 크고 장식 방법은 더 특별합니다. 홀은 일반적으로 저택, 관공서, 안뜰, 정원의 안채로 사용되며 평면 형태가 다양하고 볼륨이 적당하며 구조 방식이 비교적 단순하고 장식 재료가 더 많으며 지역적 특성을 더 많이 보여줍니다.
(2) 파빌리온
고대 중국 건축 양식의 다층 건물입니다. 초기에는 건물과 누각의 구분이 있었습니다. 건물이란 무거운 집을 말하고, 누각은 낮은 부분이 높고 1층이 높게 설치된 건물을 말한다. 정자는 일반적으로 정사각형에 가까운 평면, 2층, 평평한 좌석을 갖추고 있으며 건물군에서 주요 위치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러사 관음각과 같이 정자를 본체로 하는 불교 사찰이 있습니다. 탑은 대부분 폭이 좁고 곡선을 이루며 건물군에서 부차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사찰의 경전채, 궁궐의 뒷채와 별채 등이 맨 마지막 줄이나 뒷칸에 위치한다. 건물 그룹의 왼쪽 및 오른쪽 날개. 후대에는 '정'과 '정'이라는 두 단어가 서로 호환되어 엄격한 구별이 없었습니다. 고대 누각은 다양한 건축 형태와 용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 탑은 이미 전국시대에 나타났습니다. 한나라 때의 탑은 높이가 3층에 이르렀습니다. 굴탑, 시장탑, 망루 등은 모두 한나라 시대에 널리 사용되었던 누각의 형태입니다. 한나라의 황제들은 불멸의 연금술 이론을 믿었고, 높은 누각을 세우면 불멸의 존재를 도울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불교가 중국에 전래된 후, 일종의 누각이기도 한 수많은 탑이 세워졌습니다. 북위 낙양(洛陽) 용닝사(永寧寺) 목탑은 높이가 "40피트 이상"으로 100마일 밖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산시성 잉현현 포궁사 석가모니탑은 요 왕조에 건립되었으며 높이는 67.31m로 여전히 중국에 현존하는 가장 높은 고대 목조 건물입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멀리 볼 수 있는 경치 좋은 관광 건물은 종종 황학루, 등왕각 등과 같은 정자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의 누각은 대부분 목조 구조였으며 다양한 뼈대 형태를 갖고 있었습니다. 사각 통나무를 겹겹이 쌓아 맨홀 모양으로 만든 고층 건물을 우물형 건물, 겹겹이 쌓아 건물 전체를 이루는 것을 단층 건물이라고 합니다. 당송 이후에는 층 사이에 플랫폼 구조 층을 추가하여 내부 처마가 어두운 바닥과 바닥을 형성하고 외부 처마가 돌출되어 송나라에서는 평면 좌석이라고 불렀습니다. . 각 층의 상부기둥과 하부기둥은 연결되지 않아 구조적 연결방식이 복잡하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부터 파빌리온의 구조는 각 층의 연속적인 나무 기둥을 기반으로 전체 길이의 기둥을 형성하고, 보와 사각형이 산재되어 전체 프레임을 형성하는 통기둥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 또한 파빌리온 구조 형태에는 다른 변형이 있습니다.
(3) 누각
중국 전통 건축에서는 주변이 개방된 작은 점 모양의 건물로 사람들이 머물며 참관하는 용도로 사용되며, 의례용으로도 사용된다. 흔히 누각으로 알려져 있으며, 남조와 북조 시대에 나타났다. "파빌리온"은 또한 고대 풀뿌리 행정 조직을 말하며 호텔 형태도 있습니다. 파빌리온은 일반적으로 언덕, 물가, 성벽, 다리 및 정원과 같이 휴식과 전망을 위해 경치 좋은 장소에 설치됩니다. 비정, 우물정, 동물도살정, 종정 등 특수목적의 정자도 있습니다. 정사각형, 직사각형, 원형, 다각형 정자 외에도 십자가, 사슬, 매화, 부채 모양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누각의 지붕은 봉우리, 봉우리, 원뿔 등 복잡한 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큰 누각은 이중 처마로 지을 수도 있고 건물로 둘러싸여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묘소와 사찰의 비정과 우물 정자는 명나라 창릉의 비정과 같이 매우 엄숙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베이징 Jingshan의 Wanchun Pavilion과 같은 대형 파빌리온을 웅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항저우의 삼각형 파빌리온과 같이 작은 파빌리온을 가볍고 우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파빌리온은 다양한 예술적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구조적 방법으로 보면 누각의 구조는 주로 나무로 되어 있지만, 벽돌과 돌로 만든 것도 있다. 대부분의 파빌리온에는 첨탑과 원뿔형 지붕이 있습니다. 네모난 첨탑은 한나라 시대에 나타났고, 팔각형 첨탑과 원추형 꼭대기는 당나라 도자기에서 발견되었다. 송나라의 "프랑스 스타일 건축"에 기록 된 "정자 및 정자 Doujian"은 우산 꽂이와 유사한 구조입니다. 이 관행은 청나라 남부 정원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명청대 이후에는 사각정은 각진 대들보를 주로 사용하고, 다각정자는 긁은 들보를 주로 사용하여 겹겹이 쌓아올렸다. 직사각형 누각의 구조는 기본적으로 집의 구조와 동일합니다.
(4) 복도
고대 중국 건축의 지붕이 있는 통로에는 회랑과 베란다가 포함됩니다. 기본 기능은 차양, 비 보호 및 낮잠을 자는 공간입니다. 복도는 고대 중국 건축의 외관 특성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안채 처마 밑의 복도는 실내와 실외의 전이공간으로 건물의 형태와 리듬감에서 현실과 현실의 변화를 형성하는 중요한 수단이다. 중정을 둘러싸는 회랑은 중정 공간의 패턴과 볼륨을 미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엄숙함, 생동감, 개방성, 깊이감, 폐쇄성, 연결성 등 다양한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정원의 베란다는 주로 명승지를 분할하는 역할을 하며, 다양한 공간적 변화를 일으키고, 피사계 심도를 증가시키며, 최적의 관람 경로를 안내하는 역할을 합니다. 복도의 세부 사항에는 기하학적 무늬의 난간, 의자, 구즈넥 의자(미용석 또는 Wuwang 좌석이라고도 함), 걸이가 설치되어 있으며 칸막이 벽은 종종 다양한 램프 창, 새는 창문, 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 구멍 문, 병 및 기타 장식용 건물 구성 요소.
(5) 테라스
고대 중국에서는 땅에 쌓인 높은 흙벽돌을 테라스라고 불렀고, 플랫폼 위에 있는 목조 주택을 둘을 합쳐 테라스라고 불렀습니다. 테라스라고 불렸어요. 최초의 파빌리온은 보기, 잔치, 촬영을 위해 다진 흙 플랫폼 위에 지어진 벽이 없고 기둥만 있는 작은 개방형 홀이었습니다. 때로는 방습 및 방어 기능이 있습니다. 태서에는 많은 유적이 있는데, 유명한 것으로는 춘추시대 진나라 수도 신천 유적, 전국시대 연하 수도 유적, 한단 고대 도시 조나라 유적, 진나라 선양궁(Xianyang Palace) 유적 등은 모두 거대한 계단식 지지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Xie는 또한 사방이 열려 있는 더 큰 집을 의미합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물을 마주한 건물이나 물 속에 지은 건물을 수변정자라고 부르는데, 대만정과는 전혀 다른 건물이다.
(6) 사원
고대 중국의 제사용 건물. 그 형태는 엄숙함과 깔끔함이 요구되며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조상을 모시는 사찰. 고대 중국의 황제와 왕자들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사용했던 건물을 조상사라고 합니다. 황제의 조상 사원을 태묘(Taimiao)라고 불렀으며, 사원 체계는 왕조에 따라 다양했습니다. 조묘는 가장 높은 건물입니다. 귀족, 고관, 귀족 가문이 조상을 숭배하기 위해 사용하는 건물을 가문 사당 또는 사당이라고 합니다. 종묘의 방향을 따라 집의 동쪽에 위치하며 규모가 다릅니다. 일부 사당에는 예배의 범위를 넘어서는 기능을 수행하는 무료 학교, 창고, 극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2. 성인에게 봉헌된 사원. 가장 유명한 곳은 공자(孔子)를 기리는 공자묘(孔子寺)로 공자묘(孔子寺)라고도 합니다. 공자는 유교의 시조로 여겨지며, 한나라 이후 많은 황제들이 유교를 믿었다. 산둥성 취푸(曲阜)에 있는 공자묘(孔子寺)는 규모가 가장 크다. 삼국시대의 유명한 장군 관우를 모시는 사찰을 관제사, 오사라고도 합니다. 일부 지역에는 유비(Liu Bei), 관우(Guan Yu), 장비(Zhang Fei)를 숭배하기 위해 삼의사(Sanyi Temple)가 세워졌습니다. 많은 장소에는 또한 유명한 목사, 현자, 의인 및 순교자들이 모셔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쓰촨성 청두와 허난성 난양에 있는 "무후사"는 삼국의 유명한 정치가인 제갈량을 기념하는 항저우의 "악왕사"입니다. , 절강, 허난성 당인은 남송 왕조의 민족 영웅 Yue Fei "Yue Fei Temple"을 기념합니다.
3. 산, 강, 신을 숭배하는 사원. 중국은 고대부터 하늘, 땅, 산, 강 및 기타 자연물을 숭배하고 이를 숭배하기 위해 호투사(Houtu Temple)와 같은 사원을 설립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태산(Taishan), 화산(Huashan), 형산(Hengshan), 헝산(Hengshan), 송산(Songshan)의 오산(五山)을 모시는 사찰입니다. 또한 성신사, 지사, 용왕사, 부사 등 다양한 종교와 민속 풍습에서 파생된 제사 건물도 많이 있습니다.
(7) 제단
고대 중국에서 주로 하늘과 땅, 나라를 숭배하는 데 사용되었던 단상 모양의 건물. 베이징 안팎에는 천단, 지단, 태양단, 달단, 곡식기원단, 셰지단이 있습니다. 제단은 제사 건물의 본체일 뿐만 아니라 건물 전체의 총칭이기도 하다. 제단의 형태는 대부분 음양오행설에 바탕을 두고 있다. 예를 들어, 천단과 지단의 본관은 각각 원형과 사각형인데, 이는 하늘은 둥글고 땅은 둥글다는 이론에서 유래한 것이다. 천단에 사용된 돌의 개수와 크기는 모두 홀수로 되어 있는데 이는 하늘은 남성이고 홀수는 남성이라는 옛말을 따랐기 때문이다. 풍년기원전은 세 개의 처마를 삼색 유약 타일로 덮었는데, 위쪽 처마는 파란색으로 하늘을 상징하고, 가운데 처마는 노란색으로 땅을 상징하며, 아래쪽 처마는 녹색으로 만물을 상징합니다. 건륭 16년에는 하늘을 숭배하는 목적으로 3층을 모두 파란색으로 칠했습니다.
(8) 탑
부처의 사리(불뼈), 불상, 불경, 승려의 유골 등을 모시고 모시는 우뚝 솟은 점형 건축물로 일컬어진다. "부처님", "부처님" 탑"으로. 탑은 인도에서 유래되었으며 종종 "Buddha Tu", "Buddha", "Buddha"등으로 불립니다. 탑은 고대 중국 건물 중에서 가장 크고 다양한 건물 유형입니다.
타워는 일반적으로 지하궁, 타워 베이스, 타워 본체, 타워 탑, 타워 브레이크로 구성됩니다. 유물은 탑 기단 중앙 지하에 위치한 지하궁전에 숨겨져 있습니다. 타워 베이스에는 베이스와 베이스가 포함됩니다. 탑은 탑 꼭대기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수미루, 연꽃, 그릇, 위상 바퀴 및 진주로 구성됩니다. 또한 보물 덮개, 둥근 등, 양월 및 진주가 위에 있는 탑도 있습니다. 위상 휠의.
타워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며, 중국에는 기존 타워가 2,000개가 넘습니다. 성격에 따라 불교유물을 모신 탑과 고승의 묘가 있는데,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목탑, 벽돌탑, 석탑, 금속탑, 토기탑 등으로 구분된다. 구조와 형태에 따라 파빌리온식 탑, 밀집탑, 단층탑, 라마탑 및 기타 특별한 모양의 탑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명한 파빌리온 스타일의 탑으로는 Xi'an Ci'en Temple Pagoda, Xingjiao Temple Xuanzang Pagoda, Suzhou Yunyan Temple Pagoda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조밀 처마 탑으로는 Dengfeng Songyue Temple Pagoda, Xi'an Jianfu Temple Pagoda, Dali Chongsheng Temple Qianxun Pagoda 등이 있습니다. 유명한 단층탑으로는 이성 신통사 사문탑, 베이징 운거사 석탑군, 덩펑 회산사 징장선사탑 등이 있습니다. 라마타 탑은 흰색으로 칠해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흰 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명한 것으로는 베이징의 묘영사 백탑(Miaoying Temple of Miaoying Temple)과 산시성 우타이현(Wutai County)의 타원사 백탑(White Pagoda of Tayuan Temple)이 있습니다. 유명한 금강왕좌탑(Vajra Throne Pagoda)은 베이징 정거사 금강탑(Vajra Throne Pagoda)입니다.
(9) 스크린 월
뜰의 대문 내부 또는 외부에 쌓아 대문 반대편의 장벽으로 사용되는 벽을 스크린 월 또는 스크린 월이라고도합니다. 스크린 월은 거리와 연결되고 분리가 제한된 대문 내부 또는 외부의 전이 공간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병풍벽이 일자형, 팔자형 등으로 나누어졌다.
베이징의 대규모 주거용 건물은 길 건너편의 8자형 스크린 벽 반대편에 문 양쪽에 8자형 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문 앞의 거리보다 약간 더 넓은 공간을 형성합니다. 벽은 문 내부에 사용되어 왼쪽과 오른쪽 벽과 스크린 도어로 작은 사각형을 형성합니다. 안뜰은 거리에서 거주지로 두 개의 전환점이 됩니다. 남부 주택의 대부분의 스크린 벽은 문 바깥에 지어졌습니다. 시골 주거용 스크린 벽은 다진 흙이나 타일 지붕이 있는 어도비로 만들어집니다. 궁전과 사원의 스크린 벽에는 종종 유색 유약이 상감되어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궁궐, 사찰, 관청, 주거지에는 모두 칸막이벽이 있었습니다. 산시성 다퉁의 유명한 구룡벽은 주원장(朱源章)의 아들 주계(朱桂)의 궁궐 앞의 유약벽이었습니다. 명나라의 황제. 베이징의 베이하이와 자금성의 구룡성벽도 유명합니다.
(10) 팡뱌오(Fangbiao)
칭찬, 기념, 안내 또는 표시 기능을 가진 고대 중국의 건물로 아치형 입구, 화표(Huabiao) 등이 포함됩니다. 아치웨이(Archway)라고도 알려진 아치웨이(Archway)는 공간을 나누거나 조절하는 기둥이 단 한 줄만 있는 건물입니다. 지붕을 추가하지 않고 기둥의 한 줄에 보와 기타 구성요소를 추가하는 것을 아치형 통로라고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지붕을 일반적으로 "루"라고 합니다. 지붕보다 높은 기둥을 '하늘 아치 길'이라고 합니다. 궁궐, 정원, 사찰, 능묘 등 대규모 건축물군 입구에 아치형 통로를 건설할 경우 그 형태가 한층 더 높아진다. 우뚝 솟은 아치형 통로는 대부분 도로의 시작 부분, 교차로, 다리의 양쪽 끝, 상점 전면 등 도시 거리의 주요 지점에 건설됩니다. 전자는 건축 그룹의 서곡이 되어 엄숙하고 엄숙하며 심오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본관의 역할을 하며 후자는 거리 풍경을 풍부하게 하고 위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양쯔강 남쪽의 일부 도시에서는 길 건너편에 여러 개의 아치형 통로가 세워져 있는데, 대부분은 "공덕을 보여주기" 또는 "효도를 표창하기 위해"입니다. 산림 명승지에서는 산길에 아치형 길을 세우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사찰과 사찰의 서곡일 뿐만 아니라 산길 발전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화표는 상징이나 기념의 역할을 하는 한 쌍의 기둥이다. 한나라 때는 환표(桓뱌오)라고 불렀다. 원나라 이전 화표는 주로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그 위에 십자형 나무판을 얹고 그 위에 흰색 학을 얹어 교차로, 교두보, 관청 앞에 두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명나라 이후 화표는 대부분 돌로 만들어졌으며, 돌기둥 상단에는 구름무늬 석판이 새겨져 있는데, 기둥 꼭대기에는 원래 학이 있었다. 일반적으로 "하늘을 향해 포효하는" 것으로 알려진 쪼그리고 앉은 짐승으로 대체되었습니다. Huabiao는 돌 난간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시계와 난간은 절묘한 부조로 덮여 있습니다. 명, 청 왕조 시대에 화표는 주로 궁궐과 능 앞에 세워졌고 때로는 베이징의 마르코 폴로 다리와 같은 다리의 머리 부분에도 세워졌습니다. 북경의 천안문 앞과 명나라 영락제에 지어진 명릉 주변에 세워진 화려한 시계들이 현존하는 시계의 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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