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구리 거울의 발전 역사에 대한 간략한 설명
구리 거울의 발전 역사에 대한 간략한 설명
몸때 보리수
마음 명경대
는 늘 부지런히
를 스치고
침몰을 일으키지 마라.
보리본 나무도 없고
명경도 대만
원래 아무것도 없는
어디 먼지 < 고대에 구리 거울은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으며,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생활도구이다. 구리 거울은 또 정교한 공예품이다. 정교하고, 형태가 아름답고, 무늬가 화려하며, 비문이 풍부해 우리나라 고대 문화유산의 보물이다. < P > 상고의 거울은 큰 대야라는 뜻이고, 그 이름은 감옥이다. "설문" 에서 말했다: "감독관은 밝은 달에 물을 얻을 수 있는데, 그것이 그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거울로 사용한다." 3 대 초반에는 감찰이 모두 기와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고대의 감자는 금자 옆에 없었다. 상대 초년에 이르러 동감 주조를 시작했는데, 나중에 감자에도 금자 편향이 생겼다. 상주시대에는 동감이 있었지만 와감은 여전히 통행했다. 진 왕조 에, 거울은 거울의 적용이 거울의 많은 측면보다 우수하기 때문에, 진 이후, 더 이상 물을 거울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이다. 진한 이후 거울의 사용은 더욱 광범위했고, 거울의 제작도 더욱 훌륭했다. 그것의 질재에는 금, 은, 구리, 철 등이 포함되며, 구리가 가장 많고, 금도금은, 빵, 금은, 또는 은실이 박혀 있다. 수당 이래, 손잡이가 있고 사방이 있으며, 각종 무늬가 다 있다. 명대 말기까지 유리를 거울로 삼기 시작했다. 청대 건륭 이후 유리가 민간에 크게 흥성하기 시작했다. 민국 초년까지만 해도 몇몇 외딴 지역에는 구리를 거울로 삼았습니다. < P > 거울은 진 () 을 가장 고대로 삼았지만, 진경 () 이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것은 모두 출토된 물건이며, 전세한 것은 모두 얻을 수 없다. 고대, 죽은 사람은 거울로 영안자에게 증정하여, 거울로 순장하고, 그 은명한 뜻을 취하고, 시대가 답습되어 풍조가 되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고대의 명경은 대부분 흙에 들어갔다. 그러나 고경 구리는 여러 해 동안 흙에 묻혀 있어도 아름다운 질감을 잃지 않는다. 그래서 수천 년이 지난 지금도 고대인의 위기를 볼 수 있다.
거울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었지만. 하지만 진짜 진경은 실제로 얻기 어렵다. 진 () 나라가 짧고 산물도 제한되어 있고 순장 () 의 풍조도 후조 () 보다 낫지 않기 때문에, 지금 얻은 가장 오래된 거울은 대부분 한나라의 산물이다. 한경의 제작은 매우 정교하고 보석을 박은 것이 많다. 비문은 대부분 12 진인데, 아마도 자기 격려의 뜻을 취한 것 같다. 상방의 어경이 특히 많기 때문에 출토된 고경은 광택이 밝고, 무늬가 맑고, 흠잡을 데가 없고, 글자가 또렷하고, 필세가 종횡무진하다. 한나라의 구리 거울은 모두 비문이 있는데, 그 비문은 모두 상서로운 문장으로, 가세 부창, 이자손, 대부귀, 대길상 등이다. 거울의 이름은 일월경, 12 생진경, 상방어경, 악거울, 선인경, 신인경, 이관경 등이다. 다 할 수 없다. 아마도 비문이나 저자가 지은 이름을 사용했을 것이다. 당나라 시대에만 빛이 투과되는 거울이 있었고, 거울의 등이 태양이나 불빛을 맞았을 때 모두 벽에 뚜렷하게 매핑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희망명언) < P > 중국 고대 구리 거울 발전의 역사를 종합해 보면, 4 년 전 우리나라에서 구리 거울이 등장한 이후 각 시기의 구리 거울은 그 초기 (제가문화와 상주동경), 유행 (춘추전국동경), 전성기 (한대 동경), 중쇠 (삼국 진 위) 를 반영했다 그 유행, 주조 기술, 예술 스타일, 업적 등 여러 방면에서 전국, 양한, 당대는 세 가지 가장 중요한 발전시기이다.
3. 구리거울의 역사에 대해 알고 싶다
구리거울은 고대의 구리로 만든 거울이다. < P > 고대에는 청동 거울이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생활도구이다. 구리 거울은 또 정교한 공예품이다. < P > 는 정교하고, 형태가 아름답고, 무늬가 화려하며, 비문이 풍부해 우리나라 고대 문화유산의 보물이다. 상고의 거울은 큰 대야의 뜻이며, 그 이름은 감옥이다. < P >' 설문' 은 "감독관은 밝은 달에 물을 얻을 수 있다. 그대로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거울로 사용한다" 고 말했다. 3 대 초반에는 감찰이 모두 기와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고대의 감자는 금자 옆에 없었다. < P > 상대 초년경에는 동감 주조가 시작되었고, 이후 감자에도 금자 편향이 생겼다. 상주시대에는 동감이 있었지만 와감은 여전히 통행했다. < P > 진나라 시대가 되어서야 구리 거울을 주조하기 시작했다. 거울의 적용이 거울보다 많기 때문에 진 () 에 도착한 후에는 더 이상 물을 거울로 사용하지 않는다. 진한 이후 거울의 사용은 더욱 광범위했고, 거울의 제작도 더욱 훌륭했다. < P > 그 질재에는 금 은 구리 철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구리가 가장 많고 금도금은 은인, 배빵은 은인, 은실이 박혀 있는 것도 있다. 수당 이래, 손잡이가 있고 사방이 있으며, 각종 무늬가 다 있다. < P > 명대 말기까지 유리를 거울로 삼기 시작했다. 청대 건륭 이후 유리가 민간에 크게 흥성하기 시작했다. < P > 민국 초년까지 몇몇 외딴 지역에는 구리를 거울로 삼는 곳도 있었다. 거울은 진 () 을 가장 고대로 삼았지만, 진경 () 이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는 것은 모두 출토된 물건이니, 전세한 것은 모두 얻을 수 없다. < P > 고대에는 죽은 사람이 거울로 영안자에게 증정하여, 거울로 순장하고, 그 은명한 뜻을 취하고, 시대가 답습되어 풍조가 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대의 명경은 대부분 흙에 들어갔다. 그러나 고경 구리는 여러 해 동안 흙에 묻혀도 아름다운 질감을 잃지 않는다. 그래서 수천 년 후에도 고대인의 위기를 볼 수 있다. 거울은 진나라에서 시작되었지만. < P > 하지만 진짜 진경은 실제로 얻기 어렵다. 진 () 나라가 짧고 산물도 제한되어 있고 순장 () 의 풍조도 후조 () 보다 낫지 않기 때문에, 지금 얻은 가장 오래된 거울은 대부분 한나라의 산물이다. < P > 한경의 제작은 매우 정교하며 보석이 많이 박혀 있다. 비문은 대부분 12 진인데, 아마도 자기 격려의 뜻을 취한 것 같다. < P > 상방의 어경이 특히 많기 때문에 출토된 고경은 광택이 밝고 무늬가 맑고 흠잡을 데가 없고 글씨가 또렷하며 필세가 종횡무진하다. 한나라의 구리 거울은 모두 비문이 있는데, 그 비문은 모두 상서로운 문장으로, 가세 부창, 이자손, 대부귀, 대길상 등이다. < P > 거울의 이름은 일월경, 12 생진경, 상방어경, 악령경, 선인경, 신인경, 이관경 등이다. 다 할 수 없다. 아마도 비문이나 저자가 지은 이름을 사용했을 것이다. < P > 당대에만 빛이 투과되는 거울이 만들어졌고, 거울 뒤의 글자가 태양이나 불빛을 맞을 때 벽에 뚜렷하게 매핑될 수 있다. 중국 고대 구리 거울 발전의 역사를 종합해 보면, 4 천년 전 우리나라에서 구리 거울이 나타난 이후 각 시기의 구리 거울은 그 초기 (제나라 문화와 상주 구리 거울), 유행 (춘추전국 구리 거울), 전성기 (한대 구리 거울), 중쇠 (삼국 진 위 남북조 구리 거울) 를 반영했다 < P > 유행, 주조 기술, 예술 스타일, 성취 등 여러 방면에서 전국, 양한, 당대는 세 가지 가장 중요한 발전시기이다.
4. 구리 거울의 발전 과정 < P > 은 중국 고대 구리 거울의 발전 역사를 종합해 4 천년 전 우리나라에서 구리 거울이 나타난 이후 각 시기의 구리 거울은 그 초기 (제나라 문화와 상주 구리 거울), 유행 (춘추전국 구리 거울), 전성기 (한대 구리 거울) 를 반영했다. < P > 유행, 주조 기술, 예술 스타일, 성취 등 여러 방면에서 전국, 양한, 당대는 세 가지 가장 중요한 발전시기이다. 제가 문화부터 서주시대까지 제가 상주 동경은 모두 원형이었다. < P > 거울은 평평하거나 약간 볼록하며, 거울의 몸은 비교적 얇으며, 대부분 아치형 또는 다리 모양의 버튼이다. 소경을 위주로 서주 중말기에 중환경과 새짐승 문경이 나타났다. < P > 춘추전국시대 춘추중말기부터 전국초기까지. 이 시기 출현과 유행의 거울은 소경 (전소경, 단일 원, 쌍원 볼록현소경), 순문경 (정사각형은 매우 적고 도안은 지무늬가 있지만 비문은 없다), 꽃잎경, 사산경, 멀티버튼 거울 등이다. < P > 는 보통 얇고 둥글며 다리 모양의 작은 버튼이 있습니다. 전국 중기에는 청동 거울의 종류가 다양하다. < P > 구리 거울의 무늬도 달라졌다. 꽃엽경 속의 엽문경은 단순한 삼엽, 사엽에서 팔엽까지, 구름무늬 꽃잎 거울, 꽃잎거울이 나타났다. 사산경의 산자는 굵고 짧음에서 날씬하게 변했고, 산자 사이에 꽃잎 무늬, 긴 잎무늬, 끈무늬가 배합되어 있어 상당히 번거롭다.
는 오산경, 육산경도 등장했다. 이때 나타나는 거울은 마름모꼴 거울, 금수 문경, 비단 문경, 연호문경, 금은오문경, 색칠경 등이다. < P > 전국 말기부터 진 () 까지 사엽 () 거울 () 과 링 () 거울 () 이 나타나지 않고, 3 층 무늬가 있는 구름무늬 () 의 구름무늬 () 와 원호무늬 () 가 나타났다. 한대 구리경 한대는 전국경을 계속 사용하는 것 외에 가장 유행하는 구리거울은: 문경, 문경, 장초문경, 성운경, 운뢰연호문경, 새짐승문형경, 재열식 신수경, 연호문문문경, 중원명문경, 사유금수문경,
한 왕조는 중국의 청동 거울 개발의 중요한시기입니다. 중국 구리 거울은 한경으로 출토된 수량이 가장 많아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한경은 전국 시대보다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제작 형식과 예술 표현 수법에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 P > 그 발전 추세에서 세 가지 큰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중요한 변화는 한무제 시대, 서한말년 왕망 시기, 동한 중기에 나타났다. 서한 초기는 전국경과 한경의 교대 시기였다. < P > 서한중기 한무제 전후까지 일부 새로운 거울류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 새로운 거울류들은 후세 동경의 발전에 있어서 계승 작용을 하고 있다. < P > 삼국 양진 남북조 고고학 발굴 출토 구리 거울 자료에 따르면 이 시기의 구리 거울 유형은 신수경류: 중열식 신수경, 포위식 신수경, 화문대 불수경 등 여러 가지가 유행하고 있다. 변형 사엽문경류: 변형 사엽운전봉경, 변형 사엽불상 새봉경, 변형 사엽수경, 쌍마름문경, 서수경. < P > 는 이때 청룡, 백호, 주새, 현무, 신수의 조합으로 문양의 주제 내용을 담았다. 이 때의 비문은 글이 열 번 식별하기 어렵다. 비문 몇 개를 발견했지만, 분명히 식별할 수 있는 것은 매우 적다. < P > 오경에서 기년 비문이 가장 많이 발견됐다. 황룡이새, 건흥, 오봉, 태평, 수안, 단로, 봉황 등 손오년호, 삼국, 양진, 남북조 등 새로운 거울형이 많이 나타나지 않아 주로 한경의 스타일을 답습한다. 이때 구리 거울의 종류는 많지 않고, 유형이 집중되고, 혁신이 매우 적다. < P > 이때 신수경이 가장 널리 퍼졌다. 변형 사엽문경에는 변형 사엽팔봉경이 많다. < P > 동경의 발전사를 보면 이 시기는 침체 쇠퇴기에 처해 있다. 당오대 시대 당대는 우리나라 동경 발전사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시기였다. < P > 수와 당나라 청동 거울은 이전 세대보다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구리 합금에 주석의 성분을 더하면 구리 거울의 질감에 은빛, 미관, 적용이 가능합니다. < P > 구리 거울의 모양에서 이전 세대의 원, 정사각형을 계속 사용하는 것 외에도 마름모꼴과 두꺼운 새짐승 포도무늬 거울을 만들었다. 그리고 사람들의 생활과 사람들의 이상에 대한 추구, 길상, 즐거움을 거울에 적용한다. 예를 들면 월궁, 선인, 산수 등이다. < P > 는 또한 소재가 참신하고, 무늬가 화려하며, 정교하고 섬세한 금은평탈경, 자개 거울이 등장했다. 이것은 성당 고도의 예술 수준의 산물로 당대의 구리 거울의 특징을 충분히 보여준다.
수와 당나라의 청동 거울 개발은 세 단계를 거쳤습니다. 수대와 당 초년 동안 구리 거울의 주제 문양은 서수를 위주로 하고, 서수경은 비교적 성행하고, 서수경은 수당 발전 과정의 중요한 유형이다. < P > 는 중국 고대 구리 거울의 전통을 계승하는 것 외에도 새로운 혁신을 이루었다. 서수 포도경은 당경의 주목을 끄는 거울류로 당대의 거울 테마무늬 장식의 서막을 열었다. < P > 당고종부터 당덕종까지 청동경 장식에 등장한 새로운 형식, 새로운 제재, 새로운 풍격으로 구리거울을 화려하고 현란한 시대로 접어들게 했다. 당덕종이 만당 (), 오대 () 에 이르기까지 주로 새거울 (), 서화경 (), 반룡경 () 이 유행했다. < P > 당대경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예술양식이나 예술수법의 다양화다. 청동 거울 예술은 또한 풍부한 "번영 한 당나라 기상" 을 보여줍니다. < P > 송요금동경 중국 동경은 당대 이전에 동그라미를 위주로 정사각형이 거의 없었다. 송대에 도착한 후 과거의 원, 정사각형, 해바라기형, 마름모꼴을 계승하는 것 외에 해바라기형, 마름모꼴 거울이 6 해바라기로 가장 보편적이다. < P > 그들의 가장자리는 당대와 다르다. 어떤 것은 비교적 곧고 육각형 거울을 형성한다. 또한 손잡이 거울, 직사각형, 닭 하트, 방패, 종형 삼각대 등 다양한 스타일도 있습니다. < P > 화초, 새와 짐승, 산수, 다리, 누대, 이 밖에도 신선, 인물 이야기경, 가십경 등이 있다. < P > 김대동경은 최근 수십 년간 고고학 발굴에서 출토된 김대동경을 보면 주체와 무늬 장식도 풍부하다. 한 () 당 () 송 () 세대의 구리 거울을 모방하는 것도 적지 않지만, 독창적인 무늬도 있다. < P >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쌍전경, 역사인물 이야기경, 반룡경, 서수경, 서화경 등이다. 금대 구리 거울 장식, 하나는 한, 당, 송삼대 구리 거울의 도안을 모방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전자의 문양을 흡수하고 또 신식 도안을 만드는 것이다. < P > 는 물고기경, 인물이야기경으로 비교적 흔하다. 특히 물고기경, 동자 등반 가지경이 가장 유행하고 있다. 위안。
5. 전국 시대부터 당대의 구리 거울 발전사 < P > 한대 구리 거울 한대는 전국경을 계속 사용하는 것 외에 가장 유행하는 구리 거울로, 판문경, 판문경, 장초문경, 성운경, 운뢰연호 문경, 새짐승 문형경, 재열식 신수경 등이 있다. 한대는 우리나라 동경 발전의 중요한 시기이다. 중국 구리 거울은 한경으로 출토된 수량이 가장 많아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한경은 전국 시대보다 수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제작 형식과 예술 표현 수법에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 발전 추세에서 세 가지 큰 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중요한 변화는 한무제 시대, 서한말년 왕망 시기, 동한 중기에 나타났다. 서한 초기는 전국경과 한경의 교대 시기였다. 서한 중기 한무제 전후까지 일부 새로운 거울류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 새로운 거울류들은 후세 동경의 발전에 있어서 계승 작용을 하고 있다. 당대는 우리나라 동경 발전사에서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시기이다. 수당 청동 거울은 전대보다 또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구리 합금에 주석 성분을 더하면 구리 거울의 질감에 은빛, 미관, 적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