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무술은 꽃꽂이입니까? 청말총신 이서문: 존재하지 않는 우리가 연습한 것은 살인기였다

중국 무술은 꽃꽂이입니까? 청말총신 이서문: 존재하지 않는 우리가 연습한 것은 살인기였다

무술은 줄곧 중국의 라벨 중 하나였으며, 중국 쿵푸도 한때 중국인의 상징이 되었다. 하지만 현대공격기술이 발달하면서 중국 무술의 실용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른바' 무학의 대가' 가 현대 언론의 검증 아래 잇달아 원형을 드러내면서 현재 중국 무술에 대한 의문이 더욱 커지고 있다. 그러면 고대인들이 창조한 것은 결국 꽃꽂이인가, 아니면 진정한 살인기인가? < P > 고대 무술 시험은 먼저 한 가지를 분명히 해야 한다. 바로 지금 모두가 알고 있는 소위 무술은 확실히 꽃꽂이라는 것이다. < P > 많은 사람들이 쿵푸 슈퍼스타 이연걸 인터뷰를 본 적이 있다. 기자가 쿵푸가 진짜인지 아닌지 물었을 때, 이연걸 단호하게 대답했다. "아니야." 그런 다음 이연걸 (Wushu) 는이 대답에 대해 "소위 무술은 실제로 공연을 위해 재 설계된 루틴이며 라디오 체조와 다르지 않다" 고 설명했다. < P > 스타로서 영향력이 크다. 이연걸 말은 중국 무술이 꽃꽂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이론적 근거를 제공한다. 물론, 우리는 잘못 말할 수 없다, 결국, 이연걸 자신의 관점에서 해석 됩니다. 하지만 중국 고대 무술이 정말 현대 무술 공연처럼 꽃꽂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까요?

이렇게 말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 P >' 설문해자' 는 무술에 대한 해석이다: 무, 고지를 무로; 수술, 사통조화, 통행과 행동술. < P > 남조 안연지의' 황태자 석전회' 에서 "어른 장물, 하늘에 이어 거룩한 것" 이라고 말했다. 투엔 시 헹, 운문 은 긍정적 이다; 연 폐쇄 무술, 양 wenling 설명; 슈 시 는 바람이 불고, 만류 양경 을 붓는다. 클릭합니다 무술은 군사 기술, 즉 고대 전쟁 기술이다. 그래서 무기는 무기, 군사는 무사, 군비는 무비라고 불린다. 그래서 무는 무기를 들고 달리고, 전쟁에 나가고, 살벌하는 것을 본의로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래서 무술은 살벌술이다. 전쟁의 술이기도 하다. 어떤 사람들은 무통춤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소머리는 말부리에 맞지 않는다. 무통춤. 춤은 오락이고, 불필요한 오락 활동이다. 무는 고대의 생존 기술 중의 하나이다. 필요한 군사 기술이다. 굳이' 춤' 을 통해야 한다면, 그것도 한 가지일 수밖에 없다. 바로 이연걸 입에서 말하는 무술 공연이다. < P >' 좌전 성공 성공 13 년' 에서 "국대사, 룽에서 예배" 라고 말했다. 무술의 중요성을 말하는 것이다. 만약 정말 어떤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단지 무용공연과 같은 것이라면, 그것은 큰 책 특서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런 이론을 제시한 사람들은 역사적 사실에 눈을 멀게 하거나, 고대에는 실제 전쟁이 없었다고 생각했을 뿐, 양군의 교전은 마치 길거리 무용수들이 춤을 추는 것과 같다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 P > 송대 무장이 연마하는 석잠금, 무게가 각각 45 근 < P > 인 현대과학기술의 진보, 특히 화기의 출현으로 개인의 용무는 더 이상 전쟁의 승부를 결정하는 요인이 아니다. 무술 전승의 신비성은 우리 일반 대중이 그 내부의 베일을 들여다보기 어렵게 한다. 일부 전승이 점차 사라지면서, 우리는 이미 가장 원시적인 무술의 면모를 찾기 어려웠지만, 다행히 현대에서 그리 멀지 않은 청말에는 일부 고대 무술의 전승이 남아 있고, 어떤 사람들은 강호를 움직이는 무림의 고수이다. 오늘 우리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이런 사람이다. 청말에는 신총이라는 이서문이다.

이서문 사진

은 많은 친구들이' 문유태극안천하, 무유팔극정건곤' 이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고 믿는다 이 말은 우리나라 고대 무술의 두 유파, 즉 태극권과 팔극권이다. 이서문은 바로 팔극권의 중종사급 인물이다. 무술계에 인정받지 못하다. )

이서문, 자통신, 허베이 창주염산현 왕남량촌인. 이서문의 스승은 팔극권의 4 세 전인 장경성이다. 나중에 그는 또 자신의 스승인 백황사해를 따라 사격법을 배웠다. < P > 하지만 이서문은 선천적으로 부족해 날씬하고 마른 사람으로 키가 1.6m 도 안 된다고 하는데, 타고난 힘이 크고 고집이 세고 무성치가 좋아 선천적으로 부족했지만, 그의 강경한 연습으로 명당을 만들었다. 민국시대 창현지 () 에 따르면 이서문 () 은 "짧고 척박하고 야위고 용맹하다" 며 실내에서 손바닥을 치고, 창으로부터 5 피트 떨어진 곳에 종이를 입고 진동하는 소리가 났다. (《・・・・・・・・・・・》) 큰 총으로 벽을 찌르는 파리, 파리는 떨어지고 벽에는 흔적이 없다. 철송곳이 벽 (흙벽) 에 들어가면 힘이 매우 어렵다. 그는 큰 총으로 휘저었고, 송곳은 곧 나왔다. 그는 마을 사람들이 식량을 거두는 것을 도울 때, 운량을 실은 마차를 등에 업고, 발로 8 근의 무거운 식량봉투를 불러일으키고, 머리 윗부분을 골라 큰 차에 내던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그는 마을 사람들이 집을 짓고 대들보를 짓는 것을 도울 때, 큰 총으로 중도리 한 그루를 집산에 골라낼 수 있다. < P > 이서문의 도손, 청말선통황제 어전 경호원 호경운은 "신총 이사신의 쿵푸, 우리는 연습할 수 없다" 고 회상했다. 그는 큰 총으로 8 근 정도 되는 큰 차를 휘젓는 것처럼 휙휙 돌았다. 그는 늘 이렇게 연습해서 조금도 힘들지 않다. " < P > 물론, 이는 그의 주변 사람들이 그를 미화하고 자랑하는 것으로 볼 수 있지만, 이서문은 잠시 산둥 총독으로 재직한 바 있으며, 당시 * * * 군 내부 자료에 따르면 이서문은 당시 부대에서 하루에 두 시간 동안 모래주머니를 쳤는데, 그가 사용한 모래주머니의 무게는 3kg 에 달했다. < P > 현설에 따르면 무술을 연마하는 사람의 쿵푸를 판단하려면 실전을 봐야 한다. 그렇다면 이서문의 실제 전적은 어떠한가? 이서문은 1895 년, 즉 광서 21 년에 처음으로 세상에 알려졌습니다. 당시 원세카이는 천진남교소역에서 훈련을 시작했는데, 양무운동이 막 실패한 후 광서제는 손을 놓고 무력으로 권력을 장악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광서제에게 경호원을 찾으라는 명령을 받았고, 자신의 팀을 돕기 위해 코치를 초빙한 원세중금은 일본 가라테 고수와 독일 군사교관을 채용해 정예부대를 훈련시켰다. 이서문의 사백황사해도 당시 명성이 자자한 원세카이가 초빙서를 보냈다는 소식을 들었다. < P > 하지만 당시 황사해는 이미 나이가 많았고, 게다가 만청 * * * 을 위해 뛰고 싶지는 않았지만, 당시 가장 핫했던 원세카이를 불쾌하게 할 엄두가 나지 않아 자신의 제자이자 사제 조카 이서문을 보냈다. < P > 이서문을 처음 본 원세카이와 그의 부하들의 교관들은 앞에 있는 이 작고 마른 이서문에 대해 전혀 업신여기고, 심지어 원세카이의 위대 무도 교관인 이토타로까지 경멸스럽게 이서문에 대해 "큰 동아병부" 라고 말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작은 손가락으로 계속 가리키다. 이서문은 일본인의 모욕에 직격적으로 맞닥뜨렸고, 이서문은 번개같은 속도로 이토타로의 목을 직접 찔러 이토타로의 목을 직접 베어 징계를 표시했다. 이토 타로는 화가 나서 이서문 머리 위로 칼을 뽑아 힘껏 쪼개었다. 이서문은 큰 총을 떨며 칼을 무너뜨린 다음,' 미꾸라지 전복' 을 따라 이토우의 목을 꿰뚫고, 또 큰 총을 한 방 골라서 시체를 무홀 밖으로 내던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모든 일이 일어난 전광불석, 많은 사람들이 오지 않고 반응했다. < P > 일본 무도교관 가을노, 우물, 야전은 일행이 이서문에 찔려 칼을 휘두르며 이서문을 향해 맹렬히 달려들었다. 이서문을 죽이고 자신의 동반자를 위해 복수하려고 했지만 이서문이 한 적 3 으로 여유가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겨우 5 ~ 6 라운드만 맞섰고, 세 사람은 모두 이서문 한방에 찔려 죽었다. 이토타로처럼 시체가 밖으로 내던졌다. 사료에 따르면 이서문이 네 명을 연살한 후, 많은 사람들이 경악했을 때, 이서문은 큰 총을 휘두르며 홀 기둥의 파리를 찌르고, 파리는 떨어지고 홀 기둥에는 흔적이 없었다. 홀 안에서는 즉시 우레와 같은 박수 소리가 터져 나왔다. 위안 Shikai 연속 전화: "하나님의 총! 신총! 정말 신총이다! " 그 이후로' 신총 이서문' 은 천하에 이름을 올렸다. < P > 근대의 유명한 무술 명가 호전각은 이서문의 제자 < P > 두 번째 출격은 청말선통 2 년 러시아 유명 권투왕 말로토프가 중국에 와서 베이징에 도전장을 세우고 포스터를 올리고 해구를 자랑하며 중화자녀들을 모욕하고, 집에서 스승 황사해의 병세를 모시는 이서문이 2 사부 장경량의 요구에 따라 말로토프, 이서를 교훈했다 선통황제, 이서문 () 을 5 품으로 받치고, 근경호대 무술 총교습을 하고 싶다. 결국 이서문은 스승 황사해가 그가 효도를 다해야 한다는 이유로 사의를 표했다. 선통황제와 모든 조신들은 어쩔 수 없이 금불좌를 상 () 으로 수여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 P > 세 번째는 198 년, 이미 5 세인 이서문이 계장 허란주의 초청을 받아 봉천손님으로 임용되고, 장소림경에게 봉군 3 군 무술 총교사로 임용된 결과 일본 무술 교관인 오카모토 무라야가 이서문과의 경쟁을 고집했고, 그 결과 오카모토가 도전장에 오르자마자 이서문에 의해 견갑골을 깨뜨렸다 < P > 이후 이서문은 겉으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지만, 뒤이어 동북에 있는 모든 일본 무관을 뒤져 일본 무자 수십 명을 때려죽였고, 결국 머리가 큰 장소림에게 고향으로 돌아가 일을 처리했다. < P > 이 기록 외에도' 팔극권요요' 에는 이서문의 다른 출수 기록도 기재돼 있다. 가장 피비린내 나는 한 번은 이서문이 이경림 밑에서 교습을 맡았을 때 이서문의 제자 유운나무에 따르면 "이경림 장군 독직리성 때 예임선사를 진교군 장군으로 초빙했다" 고 회상했다. 선사님께서 처음 오셨는데, 사람을 불쾌하게 하는 것이 불편해서, 한편으로는 사양하지 않고, 한편으로는 술자리를 마련하여 그들 두 분을 대접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러나 술자리를 다 먹은 후에도 그들은 여전히 시험 쿵푸를 견지했다. 선사는 어쩔 수 없이 경기를 철수했다. 막 맞붙자 선사께서 한 걸음으로 돌진하여,' 태산 압정' 한 손바닥으로 첫 번째 사람의 머리를 항목에 집어넣었고, 두 눈동자가 튀어나와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두 번째 사람은 여전히 ​​비교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부문 은 조롱박, 또는 그 트릭 에 따라, 상대방 은 빨리 머리를 한쪽으로 치우고, 머리는 번쩍였지만, 전체 어깨와 갈비뼈가 부러졌습니다. "< P > 는 이서문이 폭력적이고 무정하기 때문에 매번 필요한 인명을 쏘기 때문에 당시 무술계, 특히 팔극권의 일부 전승들은 자신의 문파의 명성에 따라 이서문의 종사의 신분을 인정하지 않았다. < P > 현지현지에 따르면 이서문은 당시 얼마나 잔인했던가. 현지에서는 이서문 앞에서 말다툼으로 크게 싸웠고, 다른 사람은 듣지 말라고 충고했다. 결국 싸움을 말리러 나온 이서문은 두 번 더 말한 뒤 두 사람이 계속 손을 멈추지 않는 것을 보고 화가 나서 말했다. "이렇게 때리기를 좋아하면 나와 싸우자." 라고 말했다. 결국 한 주먹에 두 사람을 모두 때린 근골이 부러져 집에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죽었다. < P > 이서문도 자신이 손을 너무 많이 다쳤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의 제자의 기억에 따르면 이서문은 정문을 떠나지 않고 먼저 문 앞에서 의자를 던졌는데, 사람은 창문에서 뛰쳐나왔다. < P > 상술한 기록 외에 이서문의 무예가 높고 방증이 있다. 이서문 본인은 광서황제의 호위를 맡았고, 그가 가르친 제자 호전각은 청말 황제 애신각로 부의호위대 무술 총교로, 조카 호경운은 어전 경호원이었다. 제자 유운초임 장개석 및 그 아들 장경국 호위대 무술 교관. 제자 이건우 () 는 항전 때 지하당에 가입하여 * * * 주석의 밀착 경비를 맡았지만, 아쉽게도 하택 전투에서 불행히도 숨졌다. < P > 이서문 및 제자 사진 1 행 오른쪽 2 위는 이서문 < P > 입니다. 이서문의 쿵푸는 결국 꽃꽂이인가, 진짜 살인기일까요? 나는 답이 이미 자명하다고 생각한다. < P > 에 관해서는, 왜 현대에는 이런 무술고수에 대해 더 이상 들어 본 적이 없는지, 지금의 평화로운 신중국, 사람들은 더 이상 예전처럼 수시로 목숨을 걸고 자신의 생활을 보장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는 현대인의 의지력과 정신면에서 고대인처럼 팽팽하지 않게 하고, 무술은 더 이상 생존기예로 사용되지 않고 개인의 강인한 취미로 변해가고 있다. 또한 이서문 자신이 말한 바와 같이, "무술은 더 이상 이 전쟁터에 적합하지 않다. 무술이 아무리 높아도 양총의 총알을 막을 수 없다. 무살인을 배우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