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의 특징 - 스토리보드 일러스트레이션의 특징

중국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의 특징 - 스토리보드 일러스트레이션의 특징

중국 전통 일러스트레이션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고전 소설에 삽화와 자수 이미지가 있는 것은 우리나라의 오랜 전통이다.

삽화는 모두 목판화로,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는 목판에 조각한 후 인쇄한 경우가 많습니다. Xianfeng 시대에 살았던 Ren Weichang은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전통 판화의 마지막 대가로 간주됩니다. 전해지는 『삼십삼총사』는 인물이 매우 생생하다.

우리나라의 판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판화작품은 한나라의 띠인(印印)으로 용, 호랑이, 새 등의 그림이 새겨져 있으며, 비단종이에 인쇄되어 정교하고 아름다운 문양으로 되어 있다. 판화는 수당(隋唐) 불화에서 시작되어 송(宋), 원(宋)나라에 번성하여 명나라 말기에 전성기를 맞이했다. 판화가 일반적으로 청나라 시대에 발전하여 설날 그림이 대중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Xianfeng 시대에 살았던 Ren Weichang은 일반적으로 우리나라 전통 판화의 마지막 대가로 간주됩니다. 후기 판화는 서양미술의 영향을 받아 우리나라 전통양식과는 사뭇 달랐다.

임웨이창(Ren Weichang)이 그린 판화집 '서른세 검객(Thirty-Three Swordsmen)'에는 서른세 검객의 그래픽이 담겨 있으며, 등장인물이 매우 생생하다. 가끔 여유가 있을 때 몇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상상이 되기도 하고, '그림마다 단편 소설을 '삽입'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국내외를 막론하고 소설가들을 위해 삽화를 그리는 소설가는 단 한 번도 일련의 그림에 곁들여 소설을 쓴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책을 많이 읽지 않아서 서른세 검객의 이야기를 다 알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어차피 나는 소설을 쓰고 있는데, 원작을 모른다면 마음대로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편이 나을 것 같다. 하지만 검객 소설을 33편이나 쓰고 싶다는 나의 소망은 결코 이루어질 수 없다. 첫 번째 소설 "Yue Nu Sword"를 쓴 후 두 번째 소설 "Qiu Bearded Guest"를 계속 쓸 수 없었습니다. 서사를 쓰는 것이 소설을 쓰는 것보다 훨씬 쉽기 때문에 원작을 소개하기 위해 직설적인 서사로 전환했습니다.

그 중 <수염난 손님>, <섭은낭>, <붉은 실>, <곤륜노예> 네 편의 이야기는 잘 알려져 있으므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 원문은 매우 잘 쓰여졌는데, 제가 비슷하게 간결하고 명확한 번역으로 번역할 능력이 없어서 원문을 첨부합니다. 좀 더 특이한 이야기의 경우에는 원문의 내용 전체를 그대로 씁니다.

중국 고대 서적 조각 삽화

고대인들은 책을 쓰고 설화를 확립했으며 그림의 역할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왼쪽은 그림, 오른쪽은 책", "왼쪽은 그림, 오른쪽은 역사", "글로는 그림을 보충하기엔 부족하고, 그림으로는 설명하기엔 부족하다", 그림과 텍스트 보완 이는 중국 서예의 훌륭한 전통입니다.

중국에는 역대 수많은 책이 인쇄되어 있으며 그 중 많은 책에는 절묘한 삽화가 곁들여져 있습니다. 이는 귀중한 역사적, 문화적 자산일 뿐만 아니라 고대 정치 연구에 생생한 자료입니다. 문화, 민속 관습.

1. 중국 고대서적의 기원과 출현

중국 고대서적은 제작형태에 따라 크게 저서시대와 인쇄시대로 구분된다. 책. 한나라 이전에는 죽간, 목간 등의 천연물이나 비단 등의 비단직물에 책을 필사했습니다. 1942년 후난성 창사(湖沙) 전국시대 추릉(極墳)에서 비단화가 출토되었는데, 이 비단화에는 청동 비문과 유사한 형형색색의 형상과 설명문이 그려져 있고, 그 주위에는 12개월을 상징하는 12개의 신상이 둘러 쌓여 있었다. 우리나라 초기 비단책 삽화의 유물이다.

소위 판화삽화라 함은 판화와 인쇄를 거쳐 얻은 도면의 사본을 말한다. 목판인쇄는 전체 페이지 인쇄라고도 하는데, 나무나 기타 재료 전체에 문자나 그림을 새긴 후 판에 잉크를 묻혀 인쇄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삽화 사본을 대량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고대의 책판은 주로 배나무와 대추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 그림은 모두 판화, 즉 목판화이다.

목판 인쇄술이 발명된 후 처음으로 불교 경전 삽화 간행에 사용되었습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고승 현장사(법사)는 한때 세상을 이롭게 하기 위해 불상을 조각하고 인쇄했습니다. 당나라 말기 풍지의 『운현삼록』에는 『화원의 이록』을 인용하여 “현장은 회풍종이에 보현불상을 인쇄하여 사방에 나누어 주며, 매년 그곳에서 5팩도 안 됐어요." 그 양이 꽤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존 판화 삽화 중 가장 오래된 것은 1953년 청두 동문 밖 왕장탑 근처 당나라 무덤에서 발굴된 '다라니경과 만트라'이다. 이 작품은 무덤주인의 팔에 차고 있던 은팔찌에서 발견된 것으로, 고대 산스크리트 경전과 진언이 새겨져 있고, 중앙과 주변에는 작은 불상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당나라 숙종 2년(서기 757년) 이후에 간행된 것으로 보인다.

당나라 판화 유적 중 또 다른 중요한 작품은 당나라 현통 9년(서기 868년)에 간행된 『금강반야바라밀경』의 표제화이다. 이 작품은 길이가 약 16피트인 두루마리로, 두루마리의 끝 부분에는 "외로운 정원에 주는 유일한 나무"라는 그림이 그려져 있으며, 그림 전체가 입체적으로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레이아웃은 섬세하지만 강한 조각입니다. 성숙한 장인정신이 담긴 걸작입니다. 책 말미에는 “선통 9년 4월 15일, 왕도가 두 친척을 위해 자선을 베풀었다”라는 기록이 있는데, 이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판화 삽화이자 정확한 연대를 기록한 불화의 걸작이다. 세계 출판의. 중국은 유럽보다 적어도 500년 일찍 판화 형태로 책 삽화를 인쇄했습니다. 이 그림은 우리나라 초기 판화 삽화의 가장 유명한 걸작입니다.

당나라 초기에는 황제들이 유교, 불교, 도교를 동등하게 중시하는 정책을 대부분 채택했고, 불교는 ​​급속도로 발전했다. 무측천황후는 당나라의 이름을 주나라로 바꾸고 여주인공이 천상을 맡길 것이라는 예언으로 『다윤경』을 빌렸다. 불교를 크게 발전시켰다. 당시 전국 각지에 동상과 사찰이 세워졌고, 학자와 백성들이 경전을 출판하고 배포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행이 되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당시 불화의 수량이 많았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오랜 역사로 인해 오늘날까지 당나라 인장이 거의 남아 있지 않습니다. 또한 당(唐) 회창(惠昌) 5년(서기 845년)에 당 오종(吳宗)이 불교를 말살하라는 칙령을 내려, 불경의 판화도 모두 파괴되었다.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것은 상서로운 깃털과 같아서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문헌기록과 현존하는 유물에 비추어 볼 때, 중국 목판인쇄술이 발명된 이후 불경을 주제로 한 작품의 인쇄에 있어서 가장 먼저이자 가장 널리 사용된 것이 역사상 가장 초기의 범주가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중국 목판 일러스트 아트.

2.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여는 오대, 송, 원의 삽화

당나라 이후의 오대는 위대한 번영의 시대였다. 중국 역사상 혼란과 분열, 혼돈을 겪은 시기이자 예술 역사상 최초의 상대적인 쇠퇴기였습니다. 그러나 당나라에서 개척된 삽화 조각술은 혼란 속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오대(五代)에 남아 있는 판화와 삽화 작품은 여전히 ​​불교라는 주제 하나만 갖고 있고, 그 수도 극소수에 불과하지만 당나라와 비교하면 훨씬 많다. 그 중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대성자 비사문상"과 "대자비대관음보살상"입니다. 두 그림 모두 후진(後晉) 개운(開雲) 4년(AD 947)에 출판된 것으로, 후자에는 "귀의군 계도사찰소 태복 조원중 제작"이라는 글이 새겨져 있고 조각사 레이(Lei)가 서명했습니다. 맨 밑에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그림이며, 출판 장소, 출판사, 조각사 이름은 전자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관음상 삽화로, 모두 불교 예술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 , 테마 선택은 당나라보다 훨씬 더 정교합니다. 훨씬 더 풍부합니다.

서기 960년, 북송(南宋)이 건국되어 남북을 통일했다. 송나라는 문예 통치와 판화, 인쇄술을 전면적으로 발전시켰고, 판화와 삽화 기술도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송나라 판화 삽화의 예술적 유적은 여전히 ​​주로 불교 콘텐츠입니다. 그 중 송태종이 간행한 『황실비서』 4권이 있는데, 이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산수화인 『미륵불상』과 『문수상』 4권이다. 일본에 현존하는 영희천황때의 『수구다라니만다라』와 『수구다라니경』도 모두 훌륭한 작품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물입니다. 예를 들어, 남송 임안(臨an)에서 출판된 《문수예찬도서》는 페이지 상단에 그림이 배치되어 있으며, 현존하는 최초의 대형 불교도화 시리즈로서, 대를 이어 전해지는 가장 오래된 만화책. 남송시대 건안(建an)에서 위스친유당(玉十秦乐塘)이 간행한 『열우전』은 특집에 걸맞은 작품이다. Xu Kang의 "Chen Chen Meng Video Record"는 "자수 초상화 책 중에서 송대에 출판된 "여성 전기"가 가장 세련되었습니다. 이 책의 구성은 "문수리 도해 안내서"와 유사합니다. 칭찬".

송나라와 대립하던 요(遼), 금(金), 서하(西夏)는 모두 우리나라 소수민족이 세운 정권이었다. 그들은 또한 판화와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요나라의 수도인 연경은 북쪽의 불조각과 삽화 예술의 중요한 창작 장소였습니다. 1974년 7월, 산시(山西)성 영현(營縣) 포공사 석가모니탑(寶室塔)에서 대량의 요나라 불경 조각본이 발견되었는데, 삽화는 모두 고품질이었다. 진나라에 새겨진 대장경 '조승장'(일명 '진장')의 표제화는 엄격하고 박력 있는 조각, 깊고 강렬하며 단순하고 밝은 배경과 독특한 문자를 지닌 보기 드문 걸작이다. 불교 조각 삽화 중.

위에서 보면 오대, 송, 요, 금의 판화 삽화가 조각 기술, 판화 팀, 작화 영역, 그리고 표현 내용과 기법 모두 명확하며, 향후 판화 및 일러스트레이션 예술 발전을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합니다.

원나라도 우리나라 목판화 역사에서 중요한 시대였다. 원나라 간행물의 삽화는 두 송나라의 그림보다 뒤떨어지지 않고 발전했다. 종교 영토에 관한 한 원나라에 완성된 『제사장』은 단정하고 아름다운 그림을 가지고 있어 송나라에 비해 월등히 뛰어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중국의 많은 종류의 책 삽화가 원나라부터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원나라 때 출판된 "서방의 낭만"은 현존하는 최초의 오페라 삽화이고, "천상평화오류"는 평화에서 출판된 최초의 삽화이며, "시문광기"는 그러한 책들 중 최초의 삽화입니다. 사진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인쇄 일러스트레이션 예술의 역사에서 언급할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송원대는 중국 판화미술사에서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여는 중요한 시대였다.

3. 명나라의 눈부신 삽화

명나라 시대에는 중국의 서적 출판 산업이 수많은 판화집과 상점, 미술품과 함께 전면적으로 발전했습니다. 조각과 일러스트레이션 역시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그 특성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 반영됩니다.

백화의 꽃과 유례없는 번영은 명나라 조각 삽화의 첫 번째 특징입니다. 당, 송, 원 왕조와 명나라를 거쳐 삽화 판화 예술은 생산 분야에서 전례 없이 확장되었을 뿐만 아니라 점차적으로 건안, 금릉, 신안의 3대 미술 학교를 형성했습니다. , 무림(Wulin), 쑤저우(Suzhou), 우싱(Wuxing)과 같은 다른 조각 삽화도 세 개의 주요 학교를 둘러싸고 달 위의 별처럼 활력의 학교를 보여주는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학교와 지역이 아름다움을 위해 경쟁할 뿐만 아니라 서로 소통하고 홍보하여 ​​중국 조각 예술이 더 넓은 세계로 발전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형태,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것은 명나라 판화와 삽화 예술의 두 번째 특징이다. 이는 송원시대의 단면방식, 상하방식 외에도 양면연결형, 다면연결형 등 삽화의 종류도 많은 점에서 주로 드러난다. , 달빛형 등 화가가 형태의 스타일을 따를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제공한다.

소박하고 소박한 것부터 세련되고 세련된 것까지, 이것이 명나라 판화 예술의 세 번째 특징이자 예술 스타일의 가장 큰 특징이기도 하다.

일반적으로 초기 Jian'an 및 Jinling 학교 삽화는 거칠고 단순한 민속 예술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식 판화의 대두 이후 그림은 세밀하고 정교해야 하며 점차 명나라 삽화 예술의 주류가 되었습니다. 건안, 금릉 등의 판화도 이에 가까워지고 통합되었습니다. 그것으로 하나로 통합되어 중국 일러스트레이션 아트를 더욱 눈부시게 만듭니다. 이는 명나라 중후기 이후에는 많은 문인과 독신자들이 삽화 창작에 참여하여 책을 제본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뿐만 아니라 문인들의 책상 장난감으로도 사용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지식인의 참여는 일러스트레이션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질적, 양적 도약을 촉진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림미술팀의 전문화는 명나라 판화그림예술의 네 번째 특징이다. 명나라 삽화 예술원에는 왕경, 왕수, 채충환, 하영, 육하자, Xiong Lianquan, 장멍정 등 많은 화가들이 이름을 남겼고 모두 유명했습니다. 그 당시. 이 사람들은 열심히 일했고 수많은 작품을 남겼습니다. 오늘날 볼 수 있는 왕웬헝의 작품은 수십 점에 이릅니다. Tang Yin, Qiu Ying, Qian Gu, Ding Yunpeng, Chen Hongshou 등과 같은 유명한 위대한 화가들도 삽화를 위해 그림을 그렸습니다. 명나라에는 별만큼 조각가가 많았다. 예를 들어 안후이성 사현(沙縣)의 추천황 가문 조각가인 회종파의 수석 조각가는 『추천황가계도재건』에 기록되어 있으며 그 수가 거의 300명에 이른다. 그들의 사업은 아버지에게서 아들에게로 이어졌고, 그들은 남북 전역에 거주하며 후이저우(Huizhou) 블록 조각 양식을 전파하는 데 뛰어난 공헌을 했습니다. Jingde Bao Chengxun 및 Guo Zhuoran, Wulin Xiang Nanzhou, Wuxing Wang Wenzuo, Jinling Liu Suming 등과 같은 다른 사람들은 모두 세대의 유명한 장인입니다. 이러한 거대한 조각사 팀은 명나라 조각 및 삽화 예술의 위대한 발전을 위한 인재 기반이 되었습니다.

기술적 우수성에 대한 노력과 비약적인 발전은 명나라 조각 및 삽화 예술의 다섯 번째 특징입니다. Jian'an 및 Jinling 학교의 초기 일러스트레이션 작품은 아직 기술이 다소 거칠고 기술이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회파가 등장한 후 이러한 상황은 완전히 개선되어 모든 그림을 자유롭고 훌륭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시에 조각가들은 이론적인 요약을 만드는 데에도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예를 들어 Lu Yujiu는 Huizhou 조각가들이 전한 구두 지시를 필사했습니다. "목각은 특이한 것이 아니지만 기술은 깊고 세심합니다. 두 가지를 사용하려면 선을 꾸준히 잡고, 더 지켜보고, 더 능숙하게 조각하는 검." 스킬. 더 많이 보고 더 조각하라. 조각에는 스킬이 18개밖에 없다. 칼 잡는 법을 배우기가 어렵다. 프린팅 스킬에는 다양한 레벨이 있다. "먼저 풍경을 조각하려면 사람을 조각하라." 간결하고 간결하게, 그 자체로 조각에 대한 교과서다.

무용의 전통을 이어가고 옛 것에서 새 것을 이끌어내는 것이 명나라 판화예술의 여섯 번째 특징이다. 여기서 가장 주목할 점은 오버프린팅 기술과 판화예술의 결합, 그리고 컬러판화 오버프린팅의 등장이다. 처음에는 색판을 얻기 위해 그림의 내용에 따라 하나의 판에 서로 다른 색을 칠한 후 한 장의 인쇄로 종이를 덮는 방식을 사용하였는데, 이를 단판채색법이라 하였다. 이 방법은 원나라에도 존재했습니다. 이 방법을 바탕으로, 즉 그 영감을 받아 명대에는 색에 따라 채색화를 추적하고, 각 색을 작은 판으로 조각하고, 다른 판으로 색을 분리하고, 한 번에 한 색상씩 중복 인쇄 또는 중복 인쇄하는 방법입니다. 버전이 L손톱 모양이라 L버전이라고도 불립니다. 나중에 두 개의 볼록판과 오목판을 끼워 종이 표면의 아치를 만드는 방법을 발명하여 입체감 넘치는 그림을 만드는 것을 '공화'라고 합니다. 겹쳐 인쇄된 일러스트레이션은 밝은 색상과 적절한 색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음과 양 사이가 거의 실제처럼 보입니다. Hu Zhengyan이 조각 한 "Shizhuzhai Painting Manual"과 Wu Faxiang이 조각 한 "Luoxuan Bian Ancient Notes Manual"등 명나라 그림 삽화가 많이 있으며 그중 최고입니다.

물론 명대 판화, 특히 명대 후기 판화 삽화 역시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다. 복잡한 디테일, 풍부함, 장인정신을 너무 강조하면 때로는 초기 인쇄물보다 생동감과 흥미가 덜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정형화되고 양식화된 표현 기법 또한 개발을 제한합니다. 그러나 결점은 결점을 숨기지 않습니다. 수량이나 질에 관계없이 명나라의 삽화는 고대 중국 일러스트레이션 예술의 가장 높은 성취를 대표하며 세계에서도 선두적인 위치에 있습니다. 정교함으로 유명한 서양의 동판 삽화와 비교해도 전반적으로 훨씬 좋습니다.

4. 번영에서 쇠퇴로 변한 청나라의 서적 삽화

청나라에서는 세관에 들어간 뒤 극도로 권위주의적인 문화 정책을 취해 서적을 금지하고 불태우며 단속을 강화했다. 문학 네트워크를 통해 글쓰기를 반복적으로 장려합니다. Great Prison. 재앙을 피하기 위해 학자들은 단편과 단편에 탐닉하고 텍스트 연구를 부지런히 연구합니다. "성문의 불이 연못의 물고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명나라 때 번성했던 삽화 조각술도 점차 쇠퇴했습니다.

청나라 판화와 삽화 예술의 쇠퇴는 일정한 과정을 거쳤으며 하루아침에 쇠퇴하지는 않았습니다. 청나라 초기, 명나라 통치 기간 동안 Jingde Bao Chengxun이 조각 한 "양주의 꿈", "진루의 달"과 같은 오페라 대본의 삽화와 같은 절묘한 작품이 여전히 등장했습니다. 정교하고 우아하며 안휘 버전의 최고로 간주됩니다. Sixue The Tang 간행물 "수당 왕조의 로맨스"와 고대 Wu Sanduozhai의 "고대 및 현대 여성의 로맨스" 시대', '십종이왕가'는 전성기의 안후이판 명작에 뒤지지 않습니다. Huang Shunji, Liu Rong, Tang Shang, Tang Yi, Cai Sihuang, Tan Yikui 등과 같은 일부 유명한 조각사들도 유명한 조각사로서의 명성에 부응하여 Qian 이전에 조각 삽화의 단기적인 번영을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청나라의 가경 통치.

청나라에서 가장 먼저 쇠퇴한 삽화의 범주는 바로 명나라에서 대중에게 가장 인기 있고 가장 번영했던 소설과 오페라 작품의 삽화였습니다. 그러한 작품은 항상 가장 먼저 금지되었습니다. 강희(康熙) 53년(1714년) 강희제(康熙帝)가 칙령을 내렸다. 소설 속 외설적인 말은 모두 파기하는 것을 엄격히 금지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설이나 경극의 삽화는 당연히 불운을 면할 수 없었습니다. 전가 시대 이후에는 이러한 작품이 절묘하고 인상적인 경우가 거의 보이지 않았는데 이것이 바로 이유입니다.

사실 , 청나라 시대 독자들이 싫어하는 것은 삽화 자체의 예술보다는 청나라에 해를 끼치는 문서와 그림입니다. 오히려 삽화는 직접성과 이미지를 칭찬하는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나라 정부가 이를 정리하고 조각했습니다. 대부분의 책에는 절묘한 삽화가 붙어 있습니다. 『농직시』, 『이화원시』, 『여름탈출』 등이 있으며, 『별장삼십육경』, 『묵법집』 등이 궁궐판화의 대표작이다. 궁전은 대부분 정교하고 광택이 있으며 아름다운 솜씨와 다양한 구성으로 인쇄 품질은 황실 조각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일방적 엄격함을 추구했기 때문에 삽화에 대한 강조는 전례가 없었습니다. 내궁 숭배로 인한 안정감과 민중 작품만큼 생동감 넘치고 우아하지 못하다.

가극과 소설에 대한 통치자의 관심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청나라 민화 삽화, 인물화, 산수화는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인물 삽화 중에는 "영암정 영웅 그림", "오쌍포", "만소당 그림"이 있습니다. 『수호』, 『삼국초상』 등은 모두 이런 면에서 명작이다. 명나라 말기에는 정치가 어두웠고, 문인들이 혼란스럽고, 무장이 약했고, 결국 한나라가 그랬다. 고대의 현명한 관료나 장군처럼 되기를 희망한 지식인들이 청나라 초기 인물화의 발전은 이러한 사고방식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다.

청나라 산수도화(주로 지방의 삽화) 연대기)는 전례없는 영광을 얻었습니다. 위대한 화가 Xiao Yuncong은 위엄있는 붓놀림과 우울한 분위기로 명나라 시대의 아름다운 산과 아름다운 물에 대한 애도를 표현했습니다. 민족주의와 애국심. 고대 풍경 삽화에는 이전과 이후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황제는 여행을 좋아했으며 "남순 대례"등 다양한 그림을 그렸습니다. 서부 순행의 대의식." 『너』와 같은 책은 삽화가 풍부하고 큰 업적을 가지고 있다. 지역 연대기의 삽화는 이것과 어느 정도 관련이 있지만, 이 삽화는 대부분 궁궐본의 영향을 받았으며, 장엄한 모습을 하고 있다. /p>

명대에 발달한 채색도화는 청대 강희(康熙)시대에 간행된 심은보(沈寧波)의 『계자원화전』에도 뛰어난 작품이 있었다. 왕조, "각 그림의 색상은 수십 가지 버전으로 나뉩니다. "일부는 발 이상 축적되었습니다"는 여전히 회화의 표준으로 간주됩니다. 권 시작 부분에 "아름다운 풍경"의 상위 10 장 그림이 있습니다. <서호 이야기>는 금릉태자실의 채색 인쇄본으로, 그림이 풍부하고 절묘하며, 중복 인쇄된 책의 장엄한 풍경이기도 합니다.

가경 시대 이후. 청나라에는 인물전서와 여행기의 삽화가 뛰어난 작품이 많지 않았고, 서사라고 할 수 있는 작품도 소수에 불과했고, 기법의 획기적인 발전도 거의 없었다.

청나라 광서 시대에 서양 석판 인쇄술이 중국에 도입되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석판 인쇄술은 편리하고 노동력이 절약되며 가격이 저렴하여 곧 조각 방법을 대체하여 주요 방법이 되었습니다. 19세기 후반에 책 삽화를 인쇄하기 위해 청나라에는 석판화 책이 많이 있었고 그림도 절묘합니다. 비록 더 이상 목판화는 아니지만 기법과 구성은 여전히 ​​어느 정도 목판 삽화의 전통을 따르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여전히 ​​귀중한 문화유산이지만 더 이상 목판화가 아닙니다. 이 기사는 논의 범위에 속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다루지 않겠습니다. 스토리보드 일러스트레이션의 특징

스토리보드 일러스트레이션의 특징:

1. 상황감각: 특정 인물과 장면을 묘사하는 것 외에도 스토리를 구성해야 합니다. 관객은 그림의 맥락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

2. 시점 안내: 사진 속 전후 장면, 레이어, 구도는 관객의 시점이 집중되고 레이어가 진행되도록 안내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시간 연장이 필요합니다.

3. 강력한 관점: 공간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보다 정확한 관점과 관점 기반 장면 스케줄링이 필요합니다.

1. 스토리보드 일러스트 구성 방법: 원형 구성, 고리 구성, 한 단어 구성, S자 구성 등

상황감각: 특정 인물과 장면을 묘사하는 것 외에도 관객이 그림의 상황에 몰입할 수 있도록 그림 속에 스토리를 구성해야 한다. 시점 안내: 사진 속 전후 장면, 레이어, 구도는 관객의 시점이 집중되고 레이어가 진행되도록 안내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시간 연장이 필요합니다. 강력한 관점: 공간을 완벽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보다 정확한 관점과 관점 기반 장면 스케줄링이 필요합니다.

중국 일러스트레이션의 스타일은 상대적으로 부드럽고 예술적 개념을 강조하며 가상, 현실, 밀도의 변화를 통해 캐릭터의 감정을 묘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중국 가상사진의 독특한 표현형식과 문화를 결합하여 평면화 방식과 세심한 선을 사용하여 사진의 예술적 개념을 구축합니다. 민족 스타일 일러스트레이션은 중국 전통 문화를 혁신적으로 확장한 것으로, 고대 전통 예술을 새로운 형태와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의 눈에 띄고 있습니다.

2. 각국 일러스트레이션의 특징

1. 유럽과 미국 일러스트레이션의 원천은 오랜 역사를 지닌 유화이다. 일러스트레이션은 주로 사실적이며 그림의 세부 사항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모든 것을 만들고 표현하기 위해 사실적인 기술을 사용하는 데 능숙합니다.

2. 일본 일러스트레이션은 일반적으로 시각적 커뮤니케이션의 표현 형식으로 일러스트레이션을 사용하여 권력 형성과 사회적 통찰력에 중점을 둡니다. 끊임없이 외국 문화의 본질을 흡수하고 이를 일본화 예술에 통합시킵니다.

3. 한국화 스타일은 일본과 유럽 및 미국 스타일의 조합으로, 일부는 유럽과 미국의 사실적 구조와 아시아의 미적 기준을 채택하고, 일부는 어두운 세부 사항을 다루기 위해 유럽의 기술을 채택합니다. 밝은 부분.

일러스트레이션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일러스트 스타일은 크게 다음과 같은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일본 스타일과 한국 스타일

특징: 가장 전형적인 일본 스타일 스타일은 '셀룰로이드' 스타일로 화풍이 아름답고, 캐릭터가 날씬하고, 남녀의 변화가 별로 없습니다. 일본 스타일은 좀 더 캐주얼하고 생활 지향적인 반면, 한국 스타일은 좀 더 화려하고 로맨틱한 경향이 있어 기본적으로 현실적인 스타일과 유사합니다.

2. 유럽과 미국 스타일

특징: 유럽과 미국 스타일의 일러스트는 대부분 사실적이며 실제 질감과 질감, 섬세한 묘사를 강조합니다. 저는 캐릭터를 더욱 생생하고 활기차게 보이도록 표현을 과장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3. 중국 골동품 스타일

특징: 위의 두 예술 스타일의 일러스트레이션과 비교할 때 중국 스타일의 원화도 절제되고 암시적이지만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긴장감 가득. 중국 스타일의 원화는 유럽, 미국, 일본 및 한국 원화의 영향을 다소 받지만 심오한 고전 예술, 우아함, 신비로움은 여전히 ​​그 특징입니다.

4. Q 버전 일러스트레이션

특징: Q 버전 일러스트레이션은 가장 눈에 띄는 스타일로, 주로 캐릭터와 동물이 등장하며, 캐릭터가 귀엽고 과장되거나 재미있으며 비율이 짧습니다. 선은 단순하지만 컬러 블록은 명확하지만 캐릭터는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5. 플랫 스타일 일러스트레이션

특징: 주로 컬러 블록으로 구성, 기하학적 형태, 부드러운 외부 윤곽, 윤곽선이 거의 없음, 시각적 표현이 다양하고 접근하기 쉬우며 엄밀한. 현대 스크린 미디어와 동시대 미적 트렌드에 부합하는 대중적인 스타일입니다.

6. 유머러스한 스타일의 일러스트레이션

특징: 유럽과 미국 스타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장된 모델링 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더 일반적입니다. 뉴스 매거진의 일러스트레이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림에는 유머와 아이러니가 담겨 있으며,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 이슈와 관련된 경우가 많습니다. 색상 선택도 상당히 과장돼 보는 이들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낸다.

7. 사실적인 일러스트

특징: 가장 일반적인 스타일, 무엇이든 그냥 그대로 그려보세요. 가장 표현해야 할 내용을 명확하게 표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