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도 불교 불교 시기 중관과 유식이라는 두 시기의 역사적 중점은 무엇입니까? 인물, 고전, 전고 등을 포함한다. 감사합니다

인도 불교 불교 시기 중관과 유식이라는 두 시기의 역사적 중점은 무엇입니까? 인물, 고전, 전고 등을 포함한다. 감사합니다

중관학과 유식학은 대승 불교의 두 가지 가장 중요한 사상 체계이다. 일반적으로 유가식학의 출현은 중관학보다 늦었고, 인도 불교사에서는 중관과 유가식이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병행하여 서로 의리를 가리지 않고 끊임없이 지목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중관의 취지는 반야성공 () 이고 만법휴가 () 이다. 유식한 취지는 유식무경이고, 내식은 실재하다. 현석' 성유식론' 과 관음기' 성유식학설기' 내용에 따르면 유식학의 출현은 당시 인도의 주류 사상인 브라만 사상체계 내성론, 수론 등 종파의 이론에 자극을 받았다. 이 방면의 요인을 제쳐두고 유식학의 출현을 한다면, 이 현상 자체는 중관 사상에 대한 일종의 검토와 반성을 의미한다. 유식학은 방대한 명상 개념 체계를 구축하고 불교의 일부 근본적인 문제에 대해 중관학과는 다른 해답을 만들려고 하는데, 이런 근본적인 문제의 차이는 단순히 포털의 견해로 귀착될 수 없다. 개인적으로 대승 불교 내부의 핵심 범주의 1 차 교체를 대표하고, 중관학의 핵심 범주는' 가나' 이고, 유식학의 핵심 범주는' 지식' 이라고 생각한다. 즉,' 가짜만' 에서' 유식' 까지 대승 불교가 중간에서 유식학으로의 전환을 나타낸다. < P > 근본불교와 유식학 < P > 1, 서언: 불학에서는 누구나' 소승' 이라는 이름을 알고 있는데, 이 이름은 부처가 멸망한 지 약 3 년이 지난 후에야 대승 불교가 일어섰을 때 나타났다. 그렇지 않으면 발리문 삼장과 한역 아함경, 그리고 유부론에서 왜 기원 1 세기 전후로 대승 교직자들은 원시적인 근본적 불교를 소승 불교라고 부르며 대승이라고 자칭했다. 이 대승학자들은 역사적으로' 무명씨' 인데, 나중에 대표할 수 있는 것은 마명과 용나무, 무저이며, 그들은 모두 반성문이다. 아함경교를 평가절하하는 것은 어쨌든 불의가 아니라, 3 곱하기 5 곱하기 1 승의 명칭이며, 대승교도들이 나중에 별도로 나온 것이다. 부처가 살아 있을 때, 그리고 그가 멸망한 지 3 년에서 4 년 사이에, 아무' 곱하기' 도 없었다. 부처파 불교 시기는 2 부로 나뉘어도' 식수사원' 인가? , "만법이 하나로 돌아간다", 크기 1, 3 등의 높고 낮은 구분과 비판은 없다. 그래서이 많은 점수,? 모두 대승 학자들이 고의로 한 짓이다. < P > 는' 곱하기'-대승소승 1 승 3 승 등으로 불교를 비유하고 불교사상을 비판하는 것이 인도인가? 불교사상 최초의 판교법은 6 종 8 종의 판결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더 많아졌다. 불법은 중국에 도착했습니까? , 판교의 학풍이 더욱 성행하게 되었다. 당나라 시대에는 "고대인 고현, 입교문, 차이가 다르다" 고 말하는 사람이 있었다. 어떤 사람들은 "곱하기", "종" 등과 같은 사상적으로 비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시간적으로 비판하는데, 예를 들면' 3 시',' 5 시' 등이다. 오시팔교 등이 말하기를, 우리는 역사에 부합한다고 믿을 수 없다, 마찬가지로? 의 크기 곱하기 곱하기 삼승설은 모두 나중에 대승학자의 창작이다. 인도는 역사를 말하지 않는 나라입니까? 집, 특히 상고시대-불타 이전에는 역사 자료가 전혀 없었다고 할 수 있는데, 부처립교가 된 후 인도 역사는 일선 광명으로 여겨졌지만, 여전히 상세히 알 수 없다. 지금 조다모 세존부터? 인도 불교 사상을 탐구하고, < P > 2, 근본불교: 중국 불교학자들은 예로부터 고전을 인정해 대승경이나 소승경을 불설로 삼았다. 그래서 부처는 법왕이라고도 불리는데, 그는 모든 법 설명의 근거지이기 때문에 부처를 법의 주고로 하여 근본불교라고 한다. 다시 한 번 널리 말하자면, 후대 제자가 만든 이론은 모두 불법을 근거로 한 것이며, 근본불교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근본불교는 창교자 석가부처와 그 1 세대 제자가 말하는 언교로 이름을 지었다. 후기의 대승경율론 모든 교법, 모두 조에 의거한 것인가? 다모세존의 언교 사상은 화엄경 대일경 등 근본불교라고 한다. < P > 부처석가모니조다마, 미성불 전, 이름이 싯다르타, 기원 4 ~ 6 년 전에 태어났나요? 북인도의 가비로성 (현재 진흙 팔국의 남부 국경) 석가족에 있다. 기원전 사삼칠년 (29 세) 출가, 사삼일년 (35 세) 때 깨달음을 얻어 우주의 진리를 깨달은 철인이 되었다. 성도 이후의 이름은 석가모니불이다. 기원전 38 년 6 년, 8 세에 입멸하다. -응? < P > 부처가 멸망한 지 3 년 이내의 불교는 근본불교의 시기 (주 2) 라고 불린다. 이때 부처가 말한 법은 당시의 사회사상을 대상으로 한 것이다. 그는 베다 사상에 반대하고 브라만 교직자와 그 사회 제도에 반대한다. 당시 인도 사상은 상당히 복잡했는데,

1, 철학 방면: 이원론에 관한 것이다. 1. 육체와 영혼: 당시의 철학사상, 즉 육파 논사의 학설은 영혼에 대한 고민을 구하는 해탈에 치중하고, 사회 일반 민중, 즉 브라만 교직자 등은 마음껏 즐겼다. 이 해방의 자원봉사를 만족시키기 위해, 그들은 둘째, 자아와 신의 학설, 생천의 이론을 발견하였다. 신 나는 창조의 주인이다. 그 (신 나) 가 즐기기만 하면 자아는 그 필요에 응해야 하는가? 변화를 일으켜 만물을 창조하다. 인류가 만약 하나님과 나와 하나가 된다면, 불멸의 존재가 되지 않을 것이며, 따라서 이름은 해방될 것이다. 제법상 우주의 만유무는 자성과 신의 조합이다. 전자의 육체와 영혼은 현상론에 속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후자의 자성과 신 나는 본체론에 속한다.

2, 종교적 측면: 개정 및 고행 (주 3); 인도는 열대 지방, 대륙의 하천 지역, 물산이 풍요롭고, 사람들이 생계를 귀찮게 하지 않고, 태어나기 쉬우므로, 인도의 종교는 매우 발달하고 교파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그 종파에 속한 사람이든, 선정과 고행을 행하는 두 가지 실천행위는 떠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특히 6 사단 학파와 각 살모넬라 집단은 이 두 가지 행동에 더욱 신경을 쓴다. 부처는 출가하기 전에 브라만교의 선법을 배우고, 먼저 선정을 수련하고, 나중에는 또 고행을 하고, 몇 년 안에 얼마나 많은 명덕을 배우는가. 결국 그는 몸과 정신적 고통을 피로하게 하는 것으로부터 결코 정과를 이루지 못하는 고행법을 고행했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마도, 도대체 법문이 아닐 것이다. 그런 다음 선정을 전수하여, 그는 두 명의 유명한 수양이 매우 높은 선인으로부터 수정을 배웠지만, 그의 선법도 끝까지 계시할 수 없고, 지혜를 깨우칠 수 없고, 진리를 깨달을 수 없고, 선인의 선법을 버리고, 몸을 먼저 건강을 회복하고, 스스로 깨달음을 구하는 법, 이른바 보리석에 앉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고. 부처가 성도가 된 후, 말한 교수법은 그가 증명한 경지에 따라 말하면, 이것은 삼법인뿐 아니라 아니다. 삼법인은 바로 "모든 행이 무상하고, 제법은 내가 없고, 누락이 있으면 모두 고생한다" 는 것이다. 이 세 가지 진리는 조다모부처가 보리수 밑에서 깨달은 인연이며, 나중에는 수관의 법문이 되었다. 무상관, 자기관, 고역관? 퇴색하여 사디나계 소란을 피우다! 아빠, 작은 얇은 아빠, 얇은 댐 새? 펜 지렛대? 가오리? 의 대상은 바로 우리 사람의 현상 세계이다. 워커는 이 세 방면에서 수련을 해야 하고, 이 세 방면에서 관행을 해야 한다. 즉 경험을 해야 비로소' 열판 적막' 의 악과를 얻을 수 있다. 일종의 마음이 편안한 경지이다. 처음 세 가지는 원인이고, 둘째는 과일이다. 만약 삼법인중에 열반 적막을 더하면 일명 사법인이라고 한다. 표: < P > 아함 성전의 요지는 많지만, 중요한 사람은 이 세 가지 법인을 빼놓을 수 없다. 그런데 도대체 근본불교의 삼법인인가? , 유물론과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여기서 우리는 모든 행동이 무상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바로 유식적으로 말하는 허망한 것인가? 각기 다른 마음가짐과 그에 따른 여러 가지 법들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제법에는 내가 없고, 다만 유식한 이야기는 나없이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보통 불학을 연구하기 때문에, 모두 소승담자가 나 없이, 법무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나 없이는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소승증은 텅 비어 있고, 법공은 참되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대승담자는 내가 없고, 이야기법도 내가 없고, 증거가 텅 비었다. 사람은 내가 좁지 않고, 방법은 내가 넓지 않다. 이 두 가지 나분점, 또한 대승이 일어난 후에야 갈라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 이 발언은' 제법무나' 가 바로 내 의리가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법명언) 아함경에서 제법만 말할 뿐, 사람이 없으면 나도 없다고 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누출이 있으면 모두 씁쓸하고, 열반은 고요하고, 대승은? 불학은 같은 생각을 발휘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런 사상은 아함경에서 좀 더 짙게 표현되었다. < P > 3. 원시불교: 원시와 근본의 차이, 시간이 다르고, 사상이 크게 다르지 않고, 일치한다고 할 수 있고, 차이가 있는 것은 승단 계율에 있다. 근본불교 시절 부처와 부처를 직접? 제자가 멸망할 때까지. 원본은 부처의 재전 제자부터 기원 35 년부터 27 년 중 12 년, 원시 불교의 시대였다. 소위 원시적인 사람, 왜냐하면 이 수백 년 동안, 생각? 행동을 생각하는 것은 대체로 부처님 세유규에 의거한 것이다. 이 원시 불교 시절, 당시 불제자, 특히 승단, 그들은 두 가지 일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였다: 1, 법통의 전승을 유지한다. 둘째, 교권의 존재를 유지하는 것이 여기에 있는가? 법전에서는 승단을 흔히 볼 수 있는 행동이다. 교법의 전승을 유지하는 방면에서: 중국처럼 전해지는 것을 유지하지 않는가? 조사 제도, 예를 들면 부처가 가엽에게 물려주고, 가엽은 아난과 이십팔조 등의 규칙식을 전한다. 대중의 매듭을 유지해야 하는가? 집집의 구전의 요전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게 한다. 교권 방면에서는 계율 보수, 특히 계모 제도를 유지하는 것이다. 이런 제도, 특히 남전 불교가 가장 강하게 표현했는데, 지금까지? 여전히 그의 규모가 있다. 이후의 조사 제도와 중국의 발우전법 제도는 모두 형식의 공연이다. 따라서 < P > 는 형식상 보수주의를 중시하며 이론과 사상적으로는 진보가 없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전전 근본불교의 중심이 부처에 있었다는 결론을 얻을 수 있다. 사람은 법에 따르지 않는다. 원시 불교 시대에 이르러 불교의 중심은 법 (승단) 에 있으며, 승단과 반지에 의거하는가? 법, 사람을 따르지 않아도 법에 따르지 않는다. 나중에 부처파 불교 시대에는 불교의 중심이 법에 있었고, 법에 따라 사람을 따르지 않았고, 법과 승단에 따르지 않았기 때문에 대곱셈이 생겨났고, 그 중심은 여전히 법리와 사상에 있었다. 원시 불교사? 계율의 유지에 중점을 두려면, 교법에 대해서는 여전히 삼법인을 중히 해야 한다. 후래인은 연구해야 하는데, 왜 "모든 행동이 변덕스럽고, 모든 법이 나를 가지지 않고, 누락이 있으면 모두 고생한다" 는 말인가? 해석에는 오운의 사상이 있다. 오윤 전의 한 가지 색이 함축되어 있다면? 물질적인 방면 (육체), 뒤의 생각 행식은 정신적인 방면 (심리) 에 속하므로, 오운은 바로 여러 가지 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육체명언) 부처가 왜 이렇게 말해야 하는가? 나를 미혹시키기 위해 오운을 말하고, 심리를 좀 더 상세하게 나누어 소위 마음이라고 하는 자도, 내 몸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또 부처는 미집행색법으로 12 곳을 말하고, 색법을 좀 더 상세히 분석하여 물질적인 무나를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부처의 사상은 진보적이고, 법상의 이치만 알고 있다면? 이 오윤, 12 곳, 18 계에 세워진 근본적으로는 여전히 삼법인인 이론을 벗어나지 않는다. 그래서 원시 불교의 아함경은 모두 유식사상의 연원이다. 나중에 자세히 말하다. 사아함은 많은 곳에서 유심적 이치를 말한다. 생사윤회설과 같은 업감의 인연은 모두 마음을 가식적인 주체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또 다른 예는 잡아함경이 윤, 처, 계, 인연, 음식, 생활 등 여러 가지 법상을 말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말하는 것은 모두 법상이다. 법상 입문의 책은 백법명문론이라고 하지만, 이 이론은 아함경 중의' 모든 법은 내가 없다' 는 의미를 설명하고, 명제법유식 (주 4) 으로 해석한다. 또 오운론은 아함경 중 오운을 설명하고, 명연생법상 (주 5) 을 설명하는 것이다. 원시 불경과 유식한 차이는 단지 유식에서 팔식을 말하고, 아함경에서는 육식을 말한다. 대승유식은 중생의 윤회를 말하는데, 번민업으로 인해 있고, 모태식에 들어가는 것은 여덟 번째 알레예식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함경은 모태에 들어갈 때 여섯 번째 의식이라고 말했다. 다른 오윤, 백법 등 명상들은 모두 후기설이다. < P > 원시 불교는 아함경을 제외하고 유부에 따라 아비다 밀론 소장이 있고, 6 발 발발 지능 등 7 론, 상좌가 있습니까? 부처에는 법집론 등 7 론이 있다. 부처의 7 론은 불제자인 아라한이 만든 것이지만 출세는 매우 늦었다. 아비다 밀론 번역은 대법론이라고 한다. 그 장르 중 일부는 증서식이고, 내용은 아함경의 각종 교리를 설명하는 것이다. 이 이론들은 유식학과 관계가 비교적 많은데, 당시 불학사상과 법상명사에 대한 그룹은요? 짜는 것도 상당히 체계적이다. 유식학은 그 말을 따질 수 없고, 엄밀한 조직일 뿐이다. 유식한 5? 백법은 법온족론, 오사비파사론, 모두 사론 등의 조직에 근거하여 세워진 것이다. < P > 4, 부파 불교: 부파 불교의 시대는 불멸후 12 년 (기원 267 년) 부터 승단이 분열하기 시작했다. 중인도의 비슈는 국유추자 비구를 떠나 1 가지 비불교법을 행했기 때문인가? 약속한 일이 대중의 반대를 불러일으켜 두 번째 결집이 생겼다. 그러나 회의 결과는 의견이 다르기 때문에 두 부분으로 나뉜다: 1, 상좌부, 2, 대중부. 전자는 보수적인 정통파이다. 후자는 전진하는 혁신파이다. 나중에 두 파는 각각 몇 개의 파벌로 진화되어 유명한 불교 2 부파가 되었다. 상좌? 시란 미얀마 등지로 발전한 부처는 지금도 성행하고 있다. 대중부는 대승으로 발전하여 중일 몽장 등에서 유행하고 있습니까? 땅. 여기서 말하는 유가유식은 대승에 속한다. 실론 등 지상부는 아직도 대승불학을 믿지 않지만? 연구자들은 꽤 사람이 많다. 왜냐하면 그들은 * * * * 통하는 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 불교입니다. 인연법 (주 7) 이라고 합니다. 부파 불교는 아육왕 시대의 불교를 중심으로 하고, 아요 왕은 불교를 국교로 삼았다. 그는 기원전 27 년 동안 왕위에 올랐고, 이후 7 년째 대홍교법이다. 그의 보호 하에 상좌부가 어렵습니까? Liandi 는 세 번째 매듭 을 소집 했다, 머리 를 구축 해야합니다. 이번 결집에서는 논장을 결집하고 상좌부를 정통 순결한 불교로 확정하면서 동시에 다른 종파의 학설을 비판했다고 한다. 그들의 논전에서도 심법, 심법, 색법, 열반 (주 9) 을 강의한다. 마음의 측면: "점수? 마음 ",나중에 유식학자들은 그것을 알레예식으로만 여겼다. 대체로 상좌부의 철학은 그다지 좋지 않은가? 질서 정연하고 진보도 없다. 그가 보수주의를 기울였기 때문에, 그들은 발리빈이 쓴 모든 교전이 진정한 불교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이런 교전에 대해서는' 신봉행' 만 할 수 있고, 자신의 의견에 참가할 수 없고, 불음 등에 대한 설명도 < P > 거울로 삼을 수 있을 뿐, 토론과 비판은 하지 않을 수 있다. < P > 다시 대중부: 대중부 무경론이 중국에 전해지고, 오직 한 편의 마호승 만율만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대중부, 대중부, 대중부, 대중부, 대중부) 인도에도 경전이 남아 있지는 않지만, 유부의 대비파사론, 그리고 다른 전령에서 이 파의 교리를 볼 수 있다. 이 부서는 근본적인 지식이 있다고 한다. 이 근본적 지식은 유식학자의 관점에서 볼 때, 바로 알레예식이다. < P > 는 모든 부서가 상좌 부분에서 나왔고, 7 론이 모두 중국에 전해졌다고 말했다. 그중에서 지적인 이론을 내놓고, 내용은 해석상이다. 다른 육족론은 모두 지성론과 관련이 있다. 고지는' 몸' 이고, 6 론은' 발' 이다. 이 이론들은 모두 법실족론, 계신족론, 설색 등 5 위 75 법처럼 해석된다. 색법으로? 마음법은 그에 상응하는 행법이 아니라 무위법인데, 이는 색본심 말제법 유물론을 주장하는 것 같은데, 나중에 보내요? 전시하여 대승법상연생설이 되었다. 마음법, 마음법, 색법, 마음은 상응하는 것이 아니라 무위법이라는 주장이 있다. 이것이 바로 마음의 본색 말제법 유심론이다. 나중에 대승유식전환설로 발전했다 (주 1? ) 을 참조하십시오. 유부의 학설은 그 자료와 조직을 수집하여 소승학파의 혁신론파로 크게 진보하여 근본상좌와 훨씬 대조된다. 다섯 분의 분, 법체 실체 등, 3 세 실재, 무위점, 이원론자라고 할 수 있다. 극미한 (원자) 생만법설을 주장하기도 하고, 유물의 사실론이라고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원자) 경부의 색심이 서로 훈제되고, 섬세한 의식이 있고, 씨앗이 말했다. 송아지 의 비 즉, 비 윤 비 윤 나를 포함; 정? 계부의 법을 잃지 않다. 화지부의 궁핍한 생사. 이런 사상들은 모두 이 시기에 생겨났다. 이것들은 모두? 유식학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 < P > 요컨대, 생사를 이어가는 심령식체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름은 다르지만 사실은 하나의 물건일 뿐이다. 이것은 불교가 이 법, 즉 인도의 각 교파를 인정한 것이 아닌가? 또한 회전 본체 로서, 이 일 이 있음을 인정했다. 팔식송운: "가면 먼저 주인이 된다." 이로부터? 불교학파 전체에서 부처의 지혜만 발판으로 삼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