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독서를 통해 전통 문화를 인식하다
독서를 통해 전통 문화를 인식하다
집은 심신의 귀착점이다. 집' 을 보자마자 가족과 연락하는 것을 참을 수 없었다. 따뜻하고 진실하다. "집" 이라는 단어는 항상 상념을 불러일으킨다. 서로에 대한 애정에 대한 기대이다. 그러나 바킨이 쓴 집은 일종의 속박, 일종의 열정적인 속박이다.
당시' 오사' 이후 사회 격동의 맥락에서 4 세 동당의 관료지주 대가족이 공공행정을 하고 봉건독재의 방해를 받아 신문화 사상의 저항을 받은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것은 어둡고 부패한 봉건예교 제도와 과학민주주의의 깃발이 여명 때 겨루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 가족의 격동은 필연적으로 많은 비극을 만들어 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고할아버지는 가장 미워하고, 가장 위압적이고, 가장 잔인하고, 가장 포학하고, 봉건도덕의 화신이다. 그는 juehui 투옥, 그의 아들을 때리고, 그의 며느리를 꾸짖고, 여종은 그를 마음대로 보냈다. 다가올 봉건 제도에 직면하여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생전의 용서와 교육도 그의 풍부한 성격의 표현이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순진하고 대담한 한강간' 은 그 용감한 투쟁이 탄복할 만하다. 봉건독재에 반항하고, 어른의 권위를 경멸하는 것이다. 봉건 등급 관념을 깨고 대담하게 너의 시녀 명봉과 사랑에 빠진다. Juemin 이 결혼을 피하고 불합리한 결혼에 저항하도록 지원하십시오. 감히 삼촌 진 부인을 대들며 그의' 귀신을 잡는' 추극을 폭로하다. 그는 집을 뛰쳐나와 "나는 매국노가 되겠다" 고 소리쳤다. 오사정신의 반항, 반란, 추구를 분명히 관철했다. 오사청년의 역사적 한계와 약점이 있었지만, 그동안 봉건적인 태도가 그를 가출하여 자유를 쟁취하게 했다고 생각한다. Juehui 는 진짜 5 월 4 일 신인, 강철 같은 용감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이중 성격' 의 각성이었다. 그는 한편으로는 고공관의 신사이고, 한편으로는 사회적으로 뒤척이는 청년이다. 그의' 고숙주의' 와 저항하지 않고 봉건세력에 타협하여 비통한 대가를 치르고 봉건종법 제도와 봉건윤리에 대한 강한 고소이기도 하다. 결심사상에서 유교는 효를 우선으로 하고, 불가를 보좌하며, 인내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그도 심리적 균형을 이루었다. 그러나 사회에는 이렇게 나약한 젊은이들이 많은데, 복잡한 갈등은 사회 진보에 불리하다.
자민진 등 청년 반역자와 풍락산, 고로만아 등 낡은 봉건수호자 사이의 투쟁과 갈등, 메이, 각명봉 등 청년 여성의 불행한 처지와 비극적인 운명은 이 금띠봉 가족의 갈등을 강력하게 설명했다. 작가는 이런 식으로 억눌린 슬픔을 털어놓고 청춘의 가치를 발굴했다.
봉건노재 통치하의 가문과 종법이 만나는 그늘 아래 민중은 이미 낡은 도덕에 반항하는 새로운 사상 문명을 뽑았다. 그것은 여명 앞의 어둠일 뿐이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탐구했습니다. 그녀는 각혜처럼 살금살금 상해로 가는 기선에 올랐다.
나는 바킨이 쓴 집이 가족 단결이 분발하는 국면이거나 조화로운 광경일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조금은 밋밋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서 집이 가장 아름다운 곳이어야 한다고 믿는다. 어쩌면 시대의 배경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1920 년대에 중국은 어두웠고, 사람들의 사상과 영혼은 모두 마비되었다. 만약 우리가 문을 닫고 나라를 폐쇄한다면, 우리는 시대 문명의 발걸음을 따라갈 수 없을 것이다.
오늘을 바라보니 집은 새로운 시대에 더 많은 내포를 부여받았다. 오늘은 평화, 안정, 번영의 사회로 집이 더욱 편안하고 아름답게 변했다. 봉건과 문명의 투쟁 없이는 진정한 심신의 귀착점이어야 한다.
그럼에도 사회경제가 발전하면서 사람들은 더 높은 추구를 했지만 집은 쓸쓸하고 외로워졌다. 부모는 고 선생처럼 외롭지는 않지만, 두 세대 사이에 넘을 수 없는 세대차를 초래하기 때문에 가정은 종종 비참하게 변한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혼자 살고 있으며, 점차 다른 곳으로 이사한다는 생각을 포기하고 있다. 이것은 또한 가족 발전의 피할 수없는 추세입니다.
게다가 현대 가정의 비극이 많으니 사회 문제도 직접 반영할 수 있다. 그리고 요즘 가족들이 모두 이기적이고 위선적인 것 같다는 것도 이상하지 않다. 결국 그들도 다른 시대에 있다.
네가 여기 있는 집을 생각해 봐! 1990 년대 이후 엄청난 변화가 일어났다. 개혁개방 봄바람의 영향으로 나는 갑자기 부자가 되어 내 생활이 더욱 완벽해졌다. 나는 행복해야 한다. 하지만 내 집은 예전처럼 행복하고 따뜻하지 않은 것 같다. 물질이 진보하고 정신이 진보했다. 어렸을 때 부모님의 품에 있던 날을 그리워하니 마음이 따뜻했다. 나이가 들면서 부모님과 차츰차츰 틈이 생기고, 나도 그들과 교류하는 것을 더욱 꺼리고, 가정의 행복감도 떨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정상이지만 좋은 현상은 아니다. 집, 같이 기다려야 해요. 우리 모두는 가족에 대한 책임을 다해야 한다.
사람들은 종종 국가와 집을 연결시킨다. 국가가 천만 명이고 집이 가장 작은 나라라는 말이 있다. 중국은 대가족이다. 정치인, 경제학자, 철학자, 교육자, 사상가, 작가, 과학자, 군사가 등 위대한 경제학자들을 생각해야 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집과 연결되어 있어' 집' 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현대적 의미의 집은 이미 전 세계로 올라갔다. 정보화 시대에 인터넷은 모든 장소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었고, 지구는 모든 생물의 고향이다. 집, 인생의 기초는 바람에 따라 부초가 되지 않는다.
너무 멀리 생각했나 봐요,,,,
바킨 선생의' 집' 을 돌아보고 생각하는데, 소설 인물은 풍만하고 심오하며 줄거리는 기복이 심하다. 이' 집' 에서 봉건독재의 부패의 본질을 폭로하고, 젊은 세대의 반항과 투쟁정신을 칭송하며, 가족의 운명과 사회의 흥망을 유기적으로 결합시켰다. 소설은 비극적인 이야기지만 작가는 어디에 있든 삶의 급류가 급증하는 것을 보고 자신의 삶의 길을 창조하고 있다고 말한다.
만감이 교차하면 일시적인 느낌이 드러난다. 집은 환상적인 예술 세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