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계에서 페르시아 고전 시의 위상에 대해 토론하세요.

세계에서 페르시아 고전 시의 위상에 대해 토론하세요.

페르시아 고전시의 출현과 발전은 항상 이 고대 국가의 전통적인 종교, 문화적 토양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계속해서 성숙하고 개선되어 마침내 전 세계적으로 높은 명성을 누리게 되었습니다. 동양고전문학의 대표자로. 동양문학 발전사에서 중국 고전시의 위상 역시 확고부동하지만, 그 깊은 의미는 페르시아 고전시와 본질적으로 다르다. 인문학의 배려, 종교적 사상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이러한 차이가 나타나는 이유는 페르시아와 중국의 서로 다른 발전 경로와 문화적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1. 페르시아 고전 종교시에 대한 믿음의 근원

이르면 기원전 1000년경,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유일신교인 예언자 조로아스터는 아리아 다신교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이란의 개화는 고대 이란 종교의 개혁을 바탕으로 종교의 기본 가르침을 확립한 이후 7세기 중반 아랍인들이 페르시아를 침략할 때까지 종교의 가르침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문학의 발전은 모든 면에서 자연스럽게 조로아스터교 사상의 지도를 받아들였다. 조로아스터교 유일신교가 발전하고 최종적으로 확립되는 과정에서 페르시아 고전시의 전통적 형태가 처음 등장했다. 종교 이론 체계 확립의 초기 단계에서 조로아스터는 이란과 중앙아시아의 종교 의식, 고대 민요, 신화 이야기, 역사적 전설과 함께 일정 수의 종교 찬송가를 편찬하여 조로아스터교의 고전 문학으로 편찬했습니다. 이 종교 찬송가는 아직 초기 단계였던 페르시아 최초의 고전 시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고전시는 종교적 신념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 내용은 종교의 세계관과 도덕적 규범, 신앙의 특성을 직접적으로 반영합니다. 조로아스터 자신은 고전시의 선구자였습니다. 조로아스터교 경전 '아베스타'에 나오는 '안나스'의 시는 대부분 그가 직접 쓴 것으로 전해진다. 조로아스터교의 가르침은 시에서 강조됩니다:

제가 이것을 당신께 묻습니다 - 주님, 진리를 선포하소서!

"거룩한" 최초의 조상인 아버지는 누구입니까?

태양과 별의 궤도는 누가 정한 걸까요?

누가, 누가 달의 완전함과 불완전함을 가르쳤나요?

이것들은 다른 모든 것, 신이 원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알다.

이것을 구하오니 - 주님, 진리를 선포하소서!

아래 땅은 누가 지키며, 위의 누가 하늘이 무너지지 않게 가르칩니까? 물인가 나무인가?

빠름으로 구름과 바람을 가르는 사람은 누구인가.

오 쿠즈다여, "선한 생각"의 창시자는 누구입니까?

내가 이것을 묻습니다 - 주님, 진리를 선포하소서

자비로운 분이 누구입니까? 어둠과 빛은 누가 창조하였는가?

자비로우신 분은 잠과 깨어남을 창조하셨는가?

아침과 낮과 밤을 누가 나누셨는가?

지혜로운 사람들이 하늘의 책임을 잊어버린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는 불교에서 창조의 신인 아후라 마즈다(Ahura Mazda)이다. 조로아스터는 시에서 주 신에게 질문을 했고, 그 내용은 기본적으로 조로아스터교 우주론, 즉 "보이지 않는 영적인 우주에서 유형의 물질적 우주까지"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1] 또한 시에는 선(善), 인(仁) 등 윤리와 도덕과 관련된 개념도 등장하는데, 이는 종교의 기본적인 특징 중 하나인 선한 신에 대한 광신적 숭배를 형상화한 것으로, '선한 말로 행함'을 강조한다. 좋은 생각과 선행" "; [2] "선함"의 가장 눈에 띄는 상징은 불이며, 이는 또한 Ao 종교 신자들의 불 숭배를 반영합니다. 페르시아 고전시는 본래 종교적인 가르침을 기록하고 전파하는 것을 기본 목적으로 하였기 때문에, 그 핵심은 특정한 신학적 개념에 기초한 창작자의 감정적 표현임에 틀림없다. 종교적 신념은 시인 창작의 원천이 되었고, 이러한 본질적인 특성은 이후 페르시아 고전 시의 발전 방향을 결정했다. 위의 상황과는 달리, 고대 중국의 초기 시에는 원시신을 제물로 바치는 찬송가와 기원시도 포함되어 있지만, 그 기원은 민족 조상의 공덕과 기적을 노래하고, 국가에 대한 숭배와 감사를 노래하는 데 있다. 나라의 신. 고대 중국의 신을 찬미하는 대상은 원시 농경문명과 초기 조상들의 주술활동과 관련되어 있으며, 실생활에 기원을 둔 예술형식이다. '믿음'의 수준까지 올라가는 것과는 거리가 멀고, 체계적인 종교신학사상의 영향을 받지도 않았다. 그러므로 중국 고전시의 종교적 색채는 매우 약하다. 『시경』의 『다야』와 『노래』에는 신을 찬양하는 시가 대부분 역사나 전설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고, 『구곡』에는 사찰의 의례에 관한 노래도 있다. 초자'는 춘추전국시대 굴원이 초나라에 보존한 것으로, 국가의 원시 주술 제사 활동에서 불렀던 제사 노래를 녹음하고 정리한 결과이다. 조로아스터의 『성서』 내용 중 두 사람은 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의도는 전혀 다르다. 『천문』은 시 뒤에 있는 자연과 전통적 개념에 대한 대담한 의심을 표현하고 있다. 자신의 운명에 대한 시인의 감정을 시인 자신의 감정에 기초하여 구상하고 창작한 것이라고 할 수 있으며, 조로아스터가 『성서』를 창제한 목적은 '신의 계시와 신의 뜻'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데 있다. 계명",[3]에는 개인의 주관적인 감정이 거의 포함되지 않습니다. 종교적 신념과 페르시아 고전시의 형성과정은 '근원'과 '흐름'의 관계임을 알 수 있는데, 이는 항상 예술에 대한 신앙에 대한 절대적인 충실성을 주장하는 페르시아 고전시의 주체로 이어진다.

이에 비해 중국 고전시는 탄생 당시부터 의식적으로 사람들의 현실 생활에 큰 열의와 관심을 쏟아부어 왔다. 이런 의미에서 중국 고전시는 인간 중심적이고 시인의 시이며, 페르시아 고전시는 신 중심적이고 종교적인 시이다.

2. 페르시아 고전 철학시의 종교적 함의

철학성은 페르시아 고전시의 주요 특징이다. 페르시아 민족은 고대부터 지혜를 사랑하고 숭배해 왔습니다. 사람들은 시에 현명하고 철학적인 격언을 많이 담아서 시에 흥미와 사고의 깊이를 더하는 데 능숙합니다. 아랍인의 침략으로 인해 페르시아에서 전통적인 조로아스터교의 지배적 위치는 이슬람교로 대체되었습니다. 따라서 고전시 창작 전반에 걸쳐 주류 이데올로기도 무슬림 신앙으로 편향되었습니다. 그러나 이교의 영향이 완전히 청산되지는 않았기 때문에 고전철학시는 두 종교의 영향을 동시에 받았고, 그 내용 역시 두 종교의 기본 가르침을 담고 있었다.

'페르시아 시의 아버지' 루다지(850-940): 그의 시대에 이슬람은 거의 200년 동안 이란에 전파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고대 종교의 사상을 고수하고 그의 작품에서 이를 옹호했습니다. 시 조로아스터교가 확립한 도덕적 원칙. 그는 철학시에서 사람이 완벽한지 판단하는 네 가지 조건을 강조했습니다.

세상에는 사람을 슬픔에서 해방시키고 웃음으로 채워줄 수 있는 네 가지 보물이 있습니다

.

건강한 신체, 고상한 도덕적 품성,

좋은 평판, 똑똑한 마음.

루다지의 철학시 역시 조로아스터교의 해석을 구현하고 선악에 대한 명확한 견해를 반영하고 있다.

독사를 돌본다 해도

에서는 결국에는 감사가 의로움으로 바뀌게 됩니다.

악한 사람의 본성은 독사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외형만 보고 불쌍히 여기지 마십시오. >

또한 유명한 시인 카이얌(1048-1122)의 철학적 시 역시 종교 사상이 항상 장려해 온 정의, 극기, 금욕을 반영합니다.

(1부)

아침이면 튤립 얼굴에 이슬방울이 달라붙는다 -

푸른 풀밭의 제비꽃도 그에게 경의를 표한다

나의 정의는 싹난 꽃과 같다Jt ~~

그 아름다움을 드러낼 준비가 되었습니다

(2부)

현자의 마음속에 있는 모든 비밀,

참매의 발톱 속에 숨겨져 있어야 합니다

진주는 껍질 속으로 떨어지는 물방울로 형성되며,

참매의 마음의 비밀을 숨깁니다.

사디(1208-1292)의 철학시는 더욱 종교적 도덕적 명령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1부)

등산하고 싶다면. 높으니 오만하고 교만하지 말고,

겸손해야 한다.

(2부)

자신의 잘못에 관대해야 하고, 공을 보답하라

잘못을 너무 성급하게 벌하지 말라

꽃과 가시가 공존하는 것 이것이 진리이다

가시를 보면 돈을 벌라

역사 시대의 시인들은 서로 다른 종교적 개념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이 창작한 철학시는 모두 각자의 신념에 따라 철학적 단어를 사용하여 특정 가르침을 전달합니다. 페르시아 고전 철학시에 비해 중국 고전시에 순수한 철학시가 존재하지 않는 것은 중국 고전시의 독특한 표현방식에 기인하는 바가 크다. 그 속에서 볼 수 있는 것은 페르시아 고전 철학 시의 격언과는 달리, 어떤 철학적 의미를 지닌 시들뿐이다. /p>

낮이고 밤이고

천도를 믿으면 인생이 길고 평안할까요?

좋은 친구들은요. 세상 끝까지 우리가 가까운 것처럼.

칼을 자르면 물이 더 많이 흐르고, 슬픔을 덜어주기 위해 잔을 들어 올리면 슬픔이 더 커질 것입니다.

누에는 죽어야 죽고, 횃불이 재가 될 때까지 눈물은 마르지 않는다.

분명히 이 시들에 표현된 철학은 다음과 같다. 특정 시대, 특정 환경 속에서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시인의 진정한 인식과 삶에 대한 이성적인 사고는 시인의 마음 상태를 온전히 드러내는 수단, 즉 접근 방식이다. 페르시아 고전 철학 시에는 페르시아 고전 철학 시의 심오한 도덕적, 윤리적 의미가 결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 고전 시를 읽는 것은 시에서 자신과 시인 사이의 일치점을 더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생각과 개념의 깊이를 바탕으로 시에 구현된 철학과 공감하여 궁극적으로 감상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며, 페르시아 고전에 있어서는 철학적 시에 대한 겸손함과 신중한 이해가 필요하다. 시인이 전하고 싶은 말은 언제나 독자에게 진실하고 감탄하는 마음을 요구하고, 독자에게 '찾아보기'를 요구하는 것입니다. 또한 페르시아 고전시는 철학을 설명할 때 주로 훈계와 교훈의 성격을 띠고 있는 반면, 중국 고전시는 상당히 심오하고 말은 단순하지만 의미는 심오한 것 같습니다. 이 시기 종교는 페르시아 고전 철학시를 신격화된 도덕의 담체로 객관적으로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종교적 사상의 영향을받은 삶과 세계관에 대한 전망. 개념에 의해 확립 된 행동 규범. 즉, 시는 의도치 않게 종교가 사회적 기능을 수행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어버린 것입니다.

중국에서 시는 열망을 표현할 수 있고 감정, 견해, 집단, 원한을 표현할 수 있지만 객관적으로 종교적 도덕이나 신학 사상을 전파할 의무는 없지만 작가의 영적 소비 산물이며 개인적인 감정이 집중적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 종교적 사고의 구체화된 산물이 아닙니다. 중국 고전 철학시에 비해 페르시아 고전 철학시는 종교적인 의미를 더 많이 갖고 있음을 알 수 있다.

3. 페르시아 고전 사랑시의 종교적 복합체

고대 페르시아에서 종교적 신념은 시인들의 이성적 세계에 침투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영적 세계에도 영향을 미쳤다.

종교적 개념과 밀접한 서정시가 다수 배출되는 등 큰 영향력을 발휘했다. 페르시아 고전 서정시의 최고 예술적 수준을 대표하는 시는 고전 사랑시여야 한다. 페르시아의 고전 사랑시에 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이슬람의 "종교 중의 종교"인 수피 신비주의를 포함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초기 수피즘은 신에 대한 순수한 믿음을 요구하고 금욕주의를 옹호했습니다. 9세기경 페르시아에서 배출된 일단의 수피 이론가들이 점차 수피 신비주의의 이론체계를 만들어냈다. 이슬람 수피교 신자들은 특정 형태의 참회, 극기, 금욕주의, 주님을 숭배하고 선행을 행함으로써 "자신의 마음을 걸러내고" "열반"에서 신과 하나가 되며, 화합 속에서 영원한 존재를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 [4] 수피 신비주의가 페르시아 중세 고전시의 주요 연구대상이 되면서 8세기 후반 수피 신비주의의 사랑 내용 수용을 계기로 10세기부터 신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시가 대거 등장하게 된다. 페르시아 고전시 주제로 등장. 이 현상은 근본적으로 수피교 신비주의 가르침에서 주장하는 '신과 하나됨'이라는 이상적인 상태에 의해 결정됩니다. 페르시아 고전시 역사상 몇몇 유명한 시인은 모두 "수피 사랑시"의 대가입니다. Khayyam, Nezami, Attar, Mulavi, Saadi, Hafez, Jami 등은 모두 대대로 이어지는 유명한 걸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고전 종교시나 철학시와 마찬가지로 고전 사랑시의 창작 의도는 여전히 종교적 신념의 영향에서 벗어나지 않고 있으며, 수피교의 '신성한 사랑'이라는 표현을 통해 구체적이고 구체적으로 표현되고 있다. 인간의 사랑. 이 과정에서 시인들은 사랑시의 핵심 부분을 인간과 신이 완벽하게 융합된 상태로 만들기 위해 수많은 은유, 은유, 상징, 말장난 및 기타 예술적 기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무한한 갈망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신을 위해. 이 특성은 시집 "마스나비"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금성과 달에게 사랑의 마법을 전하기 위해 밤새도록 보낸 미녀;

마법을 시전한 후 그녀는 눈을 사용했습니다. 천우는 눈을 감았다.

무슬림 여러분, 무슨 일이 있어도 마음을 들여다보세요.

나는 오랫동안 그녀와 통합 될 수 없습니다.

페르시아 고전 사랑시는 시인과 신의 일치라는 최고의 이상을 대부분 전달합니다. 이는 특정 역사적 시대의 페르시아 국가 전체의 보편적 이상입니다. 삶과 가져오는 환상과 미스터리가 많이 있습니다. 강력한 종교적 이데올로기는 시인들을 신성한 세계에 대한 믿음으로 인도하며, 이는 신성한 사랑에 대한 확고한 믿음과 열정적인 찬양으로 사랑시에 반영됩니다. 그러므로 페르시아 고전 사랑시는 어느 정도 종교에 봉사하는 시이기도 하다.

중국 고전 연애시는 전혀 다른 풍경을 선사한다. 일반적으로 시인들이 그런 주제를 표현할 때는 지금 여기에서 자신의 진심을 표현하는 것이다. 각 사랑의 시는 서로 다른 대상을 지칭하고, 표현하고자 하는 개인적인 감정도 매우 복잡하지만, 일반적으로 그것은 종교적 의식의 간섭 없이 '나'의 영역에서 시인의 미학적 경험이다. 그러므로 중국 고전시는 문학 발전의 길을 따라 발전할 수 있으며 순수 문학의 아름다움을 반영할 수 있는데, 이는 바로 페르시아 고전 사랑시의 주요 단점이다. 따라서 중국 고전 사랑시가 담고 있는 감정은 페르시아 고전 사랑시만큼 두껍고 풍부하지는 않지만 사람들에게 신선하고 시대를 초월하며 따뜻하고 믿음직한 아름다움을 선사합니다. 문학 창작과 수용의 관점에서 볼 때 두 고전 사랑시는 매우 다릅니다. 하나님의 아름다움, 고귀함, 지혜 및 능력을 강조하기 위해 페르시아 고전 사랑시는 종종 주저하지 않고 두꺼운 잉크를 사용하여 존재를 묘사합니다. 믿음의 하나님은 하나님을 힘차게 찬양하고 담대히 노래하는데 반해, 중국 고전 사랑시는 시인 자신의 사랑에 대한 소망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거나, 사랑으로 인한 슬픔과 이별을 간결하고 완곡하게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중국 고전 사랑시를 읽으면 페르시아 고전 사랑시인 관관수비둘기, 강대륙의 전반적인 미학적 경향을 더 잘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우아한 여자, 신사는 좋은 남자다.

상사병에 대한 그리움은 고통스럽고 좋은 시절은 지속될 수 없습니다.

만리장성 밖 원정대는 아직 돌아오지 않았고, 양쯔강 남쪽에서는 벌써 황혼이 지고 있다.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가 되고 싶고,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고 싶다.

중국 고전 사랑시의 의미는 일종의 가벼운 감정입니다. 시는 여유로운 관심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페르시아의 고전 사랑 시는 수피즘의 영향을 받아 종종 "알 수 없는" 시적 영역으로 이어지며, 사랑은 "인간 사랑"에서 "신성한 사랑"으로 바뀌어 사람들에게 파악하기 어려운 혼란을 안겨줍니다. 스타일이 전혀 다른 이 두 고전 사랑의 시를 맛보면 둘 다 고대 동양 문화의 전통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지역적 차이와 국가적 문화적 차이는 다양한 문학 개념을 연구하는 데 큰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