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둔황 막고석굴의 불교 예술 성과의 주요 측면은 무엇입니까?

둔황 막고석굴의 불교 예술 성과의 주요 측면은 무엇입니까?

둔황 막고석굴의 사회적, 예술적 가치

둔황 예술은 모든 연령대의 화가들의 창의적인 걸작입니다. 벽화들 중에 똑같은 것은 하나도 없다. 같은 내용을 그린 작품이라 할지라도 화가들은 각자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전혀 다른 작품을 만들어냈다.

둔황 예술 역시 사회적 가치를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우선, 벽화는 주로 사람을 묘사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역사적 스타일뿐만 아니라 소수 민족과 외국 의류 패턴이 많이 포함된 의류 및 직물 그래픽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고대 실크로드의 중요한 도시인 둔황의 과거 영광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으며, 현재 고대 의상 연구에 대한 독특한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둔황 벽화는 또한 과거 왕조 사회의 모든 측면을 보여줍니다. 예: 고대 실크로드의 교통 및 상업, 군사 및 스포츠에 관한 귀중한 그림 및 고대 중국 과학 기술 역사에 대한 기록 등 또한 둔황은 민속 역사 박물관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벽화에는 오늘날 더 이상 볼 수 없는 것뿐만 아니라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는 민속 풍속까지 포함하여 1,000년 동안 이어져 온 고대 중국의 민속 풍습이 생생하게 담겨 있습니다. 종이와 비단화는 보존이 쉽지 않기 때문에 송나라 이전의 진품 민화는 드물고 둔황벽화는 귀중한 기록이다.

1. 패턴 예술 -

패턴은 둔황 석굴의 장식, 격자무늬, 심지어 분위기와 공간감을 조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450,000㎡에 달하는 벽화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문양이 있어 당시 사람들의 창의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문양의 아름다움과 추함, 변화는 한 왕조 예술의 흥망성쇠를 가늠할 수 있어 둔황 문양의 가치를 더욱 높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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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슨 패턴 1(막고굴 400번 동굴)

케이슨은 동굴의 지붕이며 일반적으로 매우 상세한 패턴으로 그려져 있으며 일부는 날아다니는 신과 신화 속 짐승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 사진의 케이슨 중앙에는 금색 봉황이 있고 그 주변에는 네 마리의 금룡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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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슨 패턴 2(막고굴 323호 동굴)

케이슨은 동굴의 지붕이고, 중앙에 꽃무늬가 있고, 여러 겹의 레이스로 둘러싸여 있으며, 가장 바깥쪽은 떠다니는 커튼(걸이커튼이라고 함)을 모방하고 있으며, 네 개의 경사면에 있는 천불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2. 페이티안의 아름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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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티안(막고굴 400번 동굴)

비천은 인도에서 서부 지역을 거쳐 둔황으로 전래되었으며, 둔황 예술의 가장 생생한 이미지이며, 동쪽으로 확산된 것은 중국과 서양 문화의 통합과 회화 기법의 발전을 반영합니다.

3. 중국과 외국의 음악교류 -

둔황석굴에서 볼 수 있는 춤으로는 중국에서 유래한 청나라 상인과 육허무, 그리고 중국에서 전승되는 호현무가 있다. 중앙아시아, 호등춤 등, 천주춤. 댄스 자세와 안무는 댄스 창작자들에게 중요한 참고 자료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지역과 민족의 춤 출현은 중세 중국과 중앙아시아, 서아시아와 남아시아의 문화교류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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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고굴 22번 동굴)

4. 중국과 외국의 춤 교류——

당나라 현종 황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호(胡) 지방에서 유래한 호선춤(Hu Xuan Dance)을 즐겨 관람했습니다. 북호 왕조부터 외국 무용이 원래 중국 무용 스타일과 어떻게 영향을 미치거나 결합하는지에 대한 중국 및 외국 문화 교류, 무용 연구자 및 중국 문학 연구자의 관심사가되었으며 무용의 이미지 증거가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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춤(막고굴 98번 동굴)

둔황경 그림에는 춤추는 장면이 자주 등장합니다. 당나라, 주로 불교 세계의 기쁨을 묘사합니다. 대부분은 당나라의 노래와 춤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의 춤은 화엄경(Huayan Sutra)에 나오는 춤입니다.

5. 중국 산수화의 발전사 -

당송 이후 산수화는 중국 회화의 중요한 형식이 되었으며, 이는 중국 미술의 특징을 확립하였다. 그리고 세계적 지위를 얻었습니다. 둔황 벽화는 여전히 종교 예술 공간에서 풍경을 탁월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둔황석굴은 오랜 기간 지속되었기 때문에 산보다 큰 사람의 풍채부터 성숙한 녹색 풍경까지 모든 것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중국 산수화의 역사를 탐구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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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라 번영의 녹색 풍경(막고굴 172번 동굴)

산수화는 중국 전통 그림입니다 당나라 시대의 회화 유형 과거 둔황 벽화에 보존된 산수화는 위·금·송·원 시대의 산수화이다. 세계 유일. 이 그림은 당나라의 걸작이다.

6. 생명력 넘치는 중국 동물 그림 -

둔황의 동물 그림은 중국 미학자에 의해 신적, 악마적이라고 불리며, 기이한 동물의 생동감 넘치는 표현은 원초적인 모습으로 가득 차 있다. . 둔황 북조의 동물 그림은 그 상상력과 벽면의 유동성이 참으로 경이롭습니다. 중국 회화의 역사에서 중요한 단계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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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꾼과 달리는 호랑이(막고굴 249호)

사냥꾼은 돌아보지 않습니다 호랑이에게 닿을 때까지 활을 당겨 호랑이를 쏘아 가장 흥미롭고, 긴장되고, 흥미진진한 순간을 담아보세요. 이 서부 웨이 작품의 구성은 한나라 그림 스타일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사진 속 인물은 산보다 크다. 이는 위·진 시대의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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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룡 이야기(막고굴 61번 동굴)

중국 용은 시대에 따라 방식이 다르므로 추진력이 다른 용 모양이 생성됩니다. 당후기와 오대시대의 용은 상대적으로 긴 다리와 짧은 몸체를 가지고 있어 전체적으로 강인하고 장엄한 느낌을 주는데 이는 명청시대의 용의 형상과는 사뭇 다르다.

7. 중국과 외국 인물화의 교류 -

인물화는 중국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둔황에는 초상화만 8,000점이 넘을 정도로 인물화가 매우 풍부하다. , 경변화에는 무수히 많은 인물이 등장하는데, 이는 전래 간다라 미술과 중국 원화의 융합의 다양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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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두처의 부처에 공경하는 저작권(막고굴 130호)

이것은 가장 둔황의 아름다운 당나라 공물 인간의 그림이고 앞의 총독의 아내는 실물보다 큽니다. 원본 그림이 손상되었습니다. 이것은 유명한 화가 Duan Wenjie의 사본이며 연구 및 복원 작업입니다. 총독의 부인, 처의 딸, 노예들은 모두 적절한 옷을 입고 있으며, 주인의 얼굴은 꽃으로 장식되어 당나라의 매력을 반영합니다.

8. 고대 건축--

둔황 석굴은 건축, 회화, 조각상이 결합된 곳입니다. 둔황 석굴은 말할 것도 없고, 동굴 앞부분에는 나무 처마와 양동이 등 당나라와 송나라 시대의 건축물이 거의 남아 있지 않습니다. 벽화에 나오는 건물은 서부 지역의 주택을 포함해 훨씬 더 많은 건물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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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포광사(막고굴 61번 동굴)

거대한 우타이산 벽화에는 많은 사원이 있습니다. 불광사는 중국의 유명한 건축학자인 양사성(량치차오의 장남)과의 유명한 일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Liang Sicheng은 둔황에서 당나라의 이 유명한 사찰의 이미지를 보고 실제로 산시성 오대산에서 그 건물을 발견했습니다. 둔황 벽화는 예술이지만 실용적인 참고 가치도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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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소카의 탑 숭배 이야기(막가오 동굴 323번 동굴)

기원전 3세기 , 유명한 인도의 아소카 왕(무릎을 꿇은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불교를 진지하게 믿는 사람이었으며, 한때 불교가 아닌 석탑을 실수로 숭배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는 신과 괴물에 대한 과장된 이야기를 통해 불교의 무한함과 숭고함을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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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건물과 포탑(막고굴 217번 동굴)

이 사진은 징볜(Jingbian) 그림입니다. 번영하는 당나라. 정확한 원근법을 사용하여 그려졌으며 세부 묘사와 장식이 매우 정교하고 정확하며 중국 당나라의 목조 건축을 연구하는 데 가장 좋은 이미지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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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얀 선생이 궁전에 들어가는 이야기(막고석굴 323번 동굴)

탄얀 선생 그가 왕위에 올라 남쪽을 바라보고 앉았을 때, 수(隋) 문제(文皇)와 신하들이 각 홀 바깥 땅바닥에 앉아 그에게 팔계(八戒)를 가르쳤습니다. 남쪽을 바라보고 앉는 것과 북쪽을 바라보고 앉는 것은 중국의 군주와 대신들의 전통적인 앉는 자세이며, 수나라에서도 연회에 앉는 것이 여전히 유행했음을 알 수 있다.

9. 채색 조각 예술 -

둔황에는 2,000개 이상의 원형 조각품과 1,000개 이상의 인물 조각품이 있으며, 높이가 30미터에서 10센티미터가 넘습니다. 천년 전에는 세계 최고였습니다. 주로 불상이지만 인간 세계의 다양한 이미지를 반영하고 있는데, 특히 드문 점은 색상이 여전히 밝고 눈길을 끄는 점이며, 인근 벽화와 결합되어 통일된 그림과 조각을 형성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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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살에게 공양(384굴)

당나라의 보살은 궁전처럼 아름답습니다 인형인데 이 조각상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유명한 경험적 증거와 정신 상태, 자세가 정말 아름답습니다. 공양보살은 상반신에 천의를 입고 하반신에 긴 치마를 입고 엄숙한 얼굴과 경건한 손을 모으고 연꽃 위에 무릎을 꿇고 있어 순수한 마음과 아름다운 얼음 피부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동양 특유의 단순하고 함축적인 아름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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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벽감 동상(막고굴 323번 동굴)

불교 벽감 동상 중앙에는 양쪽에 불상이 있는 좌불좌상 이 제자상과 시보살상은 원래 당나라 때 제작된 것을 청나라 때 개조하고 채색했기 때문에 당나라의 화려하고 정교한 복식 문양을 볼 수 없습니다.

10. 불상화--

불상은 불교계의 신들의 초상화이다. 그것은 또한 둔황 화가의 노고의 정수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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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승보살(막고석굴 217호)

대승보살의 힘은 대승보살의 힘과 비슷합니다. 이 벽화에 나오는 대세지보살의 피부는 원래 눈처럼 하얗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검은색과 회색으로 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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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의 경사면에 있는 수천 개의 불상(막고굴 323호 동굴)

수천 개의 불상이 배열되어 있습니다. 손님에 대한 풍부한 이야기가 담긴 북쪽과 남쪽 벽의 벽화에 비해 전자는 조용하고 후자는 역동적이어서 동굴이 딱딱하지 않은 느낌을줍니다. 수천 명의 부처님도 사람들에게 부처님과 같은 마음의 평온함을 갖도록 영감을 줍니다.

11. 부처님의 생애와 불교미술품의 제작——

부처님의 생애를 묘사하는 것은 인도 불교미술의 독창적인 주제이자 희극이기도 하다. 부처님의 생애를 이해하기 위한 도표.

부처님의 전기는 부처님의 생애 이야기입니다. 61번 동굴 바닥에 있는 병풍 벽화는 부처님 전기 이야기의 일부를 보여줍니다.

벽화는 4개의 패널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왼쪽에서 첫 번째 패널은 4개의 플롯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하나는 등불의 탄생을 나타내고, 두 번째 패널은 눈산을 떠나는 소년이 연꽃을 공양하기 위해 설산을 떠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세 번째 화면은 등불을 밝히는 부처님을 환영하는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세 번째 화면에는 등불을 밝히는 부처님이 소년에게 미래에 부처님이 될 것이라고 예언하는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12. 고대 중국 생활 백과사전 -

종교 예술은 현실 세계의 모습을 반영합니다. 불교는 이야기의 형태로 경전을 설교하는 것을 좋아하며 현실 세계를 묘사하기 위한 무한한 공간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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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보왕(막고굴 159번 동굴)

투보는 오늘날의 티베트 시대부터 존재합니다. , 티베트는 불교를 굳게 믿었으며 둔황 벽화에도 투보왕의 초상화가 등장합니다. 둔황에는 3,000여 점의 현존 인물이 있는데, 이는 중세 중국의 초상화 기법과 다양한 계층, 민족의 복식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이다.

13. 중국 과학 기술의 역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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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간(위린 석굴 3번 동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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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대 대장간에서 대형 풀무가 사용되면서 온도가 크게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철 도구를 단조하고 제강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도구였다.

14. 고대 복식 연구 -

둔황석굴은 수많은 인물화로 인해 복식 연구의 중요한 대상이 된다. 피규어와 의상의 중요한 조건이 조성되었으며, 대량 생산과 오랜 역사라는 두 가지 장점으로 인해 둔황은 항상 고유한 연구 가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15. 중세 민속——

둔황 석굴은 민속 역사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벽화에는 사라진 것뿐만 아니라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민속풍습까지 포함해 지난 1000년 동안의 중세 민속풍습의 개요가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다. 종이와 비단화는 보존이 쉽지 않기 때문에 송나라 이전에는 정통 민화는 존재하지 않는다. 둔황 벽화는 귀중한 기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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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고굴(61번 동굴)

매년 크리스마스 축제 기간 동안 중국과 외국 신자들이 각지에서 모여듭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경의를 표하기 위해 우타이산으로 모여들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우타이산 기슭의 산문을 통과하여 한걸음 한걸음씩 오대산에 올라갔습니다. 그래야만 그들의 종교적 헌신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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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untain Inn - Longquan Branch(막고굴 61번 동굴)

명칭: "Longquan" "shop "는 작은 식당이에요. 아마도 가업이었을 것입니다. 아버지와 아들은 이른 아침부터 곡식을 갈고, 산행객들을 위한 풍성한 점심을 준비하느라 바빴습니다.

16. 고대 중국과 서양 사이의 교통 -

고대인들은 실크로드 무역과 산악 숭배를 통해 사용된 도구와 여행에 관계없이 운송 경로를 열 수 있었습니다. 장면은 교통의 역사이자 과학기술의 기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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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건의 서부 지역 선교 이야기(막고굴 323번 동굴)

의 이야기 서한 초기 장건의 서역 선교 사명과 업적은 오랫동안 역사에 기록되어 왔지만 이 벽화는 역사상 기록되지 않은 두 가지 사실을 알려준다. 장건(왼쪽 아래에 처음으로 무릎을 꿇은 사람) 모퉁이)는 또 다른 중요한 임무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은 한나라의 무제(가운데 기병)에 대한 진실을 찾기 위해 서부 지역으로 가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흉노(감천궁에 있는)에서 두 불상의 이름을 얻었습니다. 그 결과 그는 진실을 찾기 위해 Daxia 왕국(사진의 왼쪽 상단)으로 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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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에 떠 있는 석불 이야기(막고굴 323호 동굴)

배 강에는 두 개의 석불이 있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배의 구조는 중국 강배의 구조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