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황룡이 놀고 싶어? 마을은 9 일이면 충분합니까?

황룡이 놀고 싶어? 마을은 9 일이면 충분합니까?

너의 여정은 대다수 관광객의 여정이다. 주자이거우와 황룡은 고전 명소이다. 개인적인 견해: 일정에 따라 놀면 되고, 나중에 주자이거우에 가서 도보로 가세요. 주자이거우의 관광지는 잘 보호되고 풍경이 아름답다. 6 월 말에 황룡관광지에 가 본 적이 있다. 그 고전적인 홍보 사진과 비교하면 아직 거리가 있지만 어렵지 않다. 이것은 여전히 가볼 만한 명소이다.

황룡과 주자이거우에는 고원 반응이 없다. 티벳으로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 고원 반응이 심하지 않을까요?

주자이거우 장해 3 10 1, 원시림 3060 황룡관광지 입구의 3000 오색지 약 3500, 관광객이 도착할 수 있는 최고점 4 100. 주자이거우는 일반적으로 산지 반응이 없는 좋은 식물이다. 원시림의 공기 음이온은 입방센티미터 18400 정도에 달한다. 황룡은 해발이 높아서 산에 쉽게 반응한다. 황룡과 비슷하지만 라사는 해발 3600 이지만 식물이 적고 산소가 적어 산간 지역의 신체 상태를 쉽게 반영할 수 있다. 만약 가려면, 그래도 방비를 잘 해야 한다.

송판 가이드사

사심 없는 가이드로서 가이드사를 쓰는 것은 필수적이다. 가이드어는 가이드가 여행 과정에서 구두로 표현하기 위해 쓴 해설이다. 가이드어는 어떻게 쓰나요? 다음은 송판이 수집한 가이드어입니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좋아하시길 바랍니다.

송소개 1 의 산발적인 가랑비가 등불이 장식된 고성을 뒤덮었다. 번화한 후, 마치 이 날 여기서 일어난 모든 이야기가 영시의 종소리에 따라 조용히 사라지고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고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해가 평소와 같이 뜨기를 기다리며 새로운 주기가 어느 날 시작된다. 아침의 송판 고성은 더욱 조용하고 약간 춥다. 이곳의 산꼭대기에는 구름이 구름을 휘감고 있다. 푸치산은 얼마나 높습니까?

버스는 구불구불한 산길을 따라 천천히 산 깊은 곳으로 향했다. 고도가 높아지면서 창문을 통해 우리는 구름이 언덕 위를 선회하는 것을 보고, 마치 우리의 목적지가 선산인 것처럼 얼른 나타났다. 산기슭에서 티베트인들은 야크를 방목하고 있다. 그들은 이미 익숙해졌지만, 그들은 단지 이것이 그들의 삶의 일부라고 생각했을 뿐이다. 그들은 어떻게 이런 한가한 정취를 가지고 산 속의 산봉우리와 구름을 보러 갈 수 있을까?

베일은 구름처럼, 그곳의 농민들은 소를 기르기를 원하지 않는다.

네가 노인처럼 소를 타려면, 연기가 자욱한 하늘의 상류를 밟아야 한다.

약 2 시간 후, 차는 황룡관광지 밖에 주차되어 표를 사서 케이블카를 통해 황룡의 정상에 도착하여 위에서 아래로 황룡여행을 시작했다.

산속의 날씨는 변화무쌍하다. 순식간에 연운이 자욱하여 약간 춥다. 또 한순간 햇빛이 비치고 햇볕을 쬐고 있는 사람은 그늘에 숨어서 햇빛을 가리려고 한다. 시간이 넉넉하기 때문에 우리도 천천히 걸었다. 당연히, 도중에 있는 풍경도 세세한 체취이다. 우리가 독특한 곳을 만났을 때, 우리는 항상 카메라를 기념으로 들고 그것을 잊는다. 우리가 보는 것은 풍경이고, 빼앗은 것은 마음이고, 남겨진 것은 사랑이다!

정글에는 한 가닥의 햇빛이 있는데, 희박하고 안개가 많다. 정글을 통해 밖을 내다보니, 이 장면, 이 곳은 정말 사람들이 여기에 대나무 오두막을 짓고 은거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부터 청산은 함께 있고, 푸른 물은 얽혀 있고, 새는 서로 숭배하고, 시냇물은 서로 찌르며, 산에는 사계절이 찬란하다. 생각도 하지 마. 도시 사람들은 단지 나그네일 뿐이다. 그들이 여기에 오래 살았다고 누가 장담할 수 있습니까?

정오에 우리는 황룡의 채초, 노란 바위, 파란 바닥, 구불 산을 내려와 여기에 도사리고 있는 황룡처럼 굽이굽이 내려갔다. 수도꼭지는 가지각색의 수조이다. 아마도 이것이 황룡이 이름을 붙인 이유일 것이다! 갑자기, 물의 흐름이 완만하여, 용의 비늘처럼 푸른 연못을 볼 수 있고, 햇빛의 굴절에 반짝 빛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물이 빨리 흐르면, 물이 용처럼 땀을 흘리는 몸, 폭우처럼 쏟아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곳곳에 물기가 가득 차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올해 미국의 연못수는 매우 적고, 과거의 황룡물이 풍부하지 않기 때문에 황룡곰 전체가 여기에 앉아 있는 것을 보기 어렵지만, 마치 잠든 거대한 용처럼, 정신이 부진하고, 당신을 존중하지 않는 손님에게 어떤 얼굴도 주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나는 이번 여행을 좋아하지 않는다!

주요 사상

용신을 따라 용미까지 걸어가고, 웃고, 걷고, 멈추고, 수시로 쉬고, 손에 든 카메라로 여행의 즐거움을 기록하다. 고대인들은 시를 읊음으로써 여행 중의 경험과 느낌을 기록할 수 있었다. 이제 사람들은 사진을 통해 여행의 아름다움과 즐거움을 기념할 수 있다. 이것은 고대와는 다르지만 플레이어의 심정은 똑같다!

한 바퀴 돌면,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지만, 단지 몇 마디에 불과하다. 사진, 백운, 고송, 산천, 동굴, 동굴이 있습니다. 너는 얼마나 많은 일이 순식간에 지나갔는지 기억할 수 있다. 너는 행복하다. 그 진실되고 상상적인 것들은 결국 너의 머릿속에서 모두 텅 비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국 불꽃놀이 속의 사람들은 결국 불꽃놀이로 돌아가야 한다!

송판 가이드 2 황룡의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으니 여기서 그만하자. 아바티베트족 창족 자치주 송판현에 들어간 후의 인상과 느낌. 황룡에서 천주사와 송판까지 가는 버스는 원래 적당한 버스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한 길을 가기 위해서였다. 차를 한 번 타 보니 송판 고성이 인상적이었다. 티베트족 풍격의 건축물, 민족 의상을 입은 고향, 큰길을 가득 채운 티베트 마스티프 가죽이 모두 나를 매료시켰다.

이곳은 민족 풍토가 짙은 작은 마을로 티베트, 창족, 회족 등 22 개 소수민족 7 만여 명이 살고 있다. 문공주와 소나무 짱 마른 천의 석상이 도시 밖에 우뚝 솟아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그들과 사진을 찍었다.

기원 638 년에 토번 찬포송 짱 건포는 당고종에게 청혼을 거부하자 당나라 변두리 중진 송주를 공격하기 위해 20 만 대군을 보냈는데, 역사는 당대의 송주전이라고 불린다. 기원 64 1 년, 당태종은 문성공주와 결혼하여 당과 범의 동맹을 맺었다. 문공주는 범으로 가는 길에 연기가 아직 타오르고 있는 송주 초원으로 이동하며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그녀는 입교하는 것도 죄다. 나는 당범과 화목하게 지낼 것이다. 문공주의 시집가는 것은 당과 범의 동맹을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송주를 위한 좋은 이야기도 남겼다. 마치 군주가 이미 그의 길에서 벗어난 것 같다. 한 사람이 자신이 국경을 지키는 중책을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모를 때, 또 다른 약한 여자가 나서서 사랑으로 평화를 바꾸었다. 아마도 우리 중 누구도 상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 깊은 의미 뒤에는 말할 수 없는 슬픔이 얼마나 숨겨져 있는지 상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

높고 웅장한 성문을 지나 고성으로 들어가니, 이덕유의 조각상을 보고 궁금했다. 의외였다. 내 고향 석가장찬황 이덕우도 판송에 서 있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내가 올 상반기 쓴 뮤지컬' 연기 석가장' 에서도 이길보 총리와 이덕유 총리를 언급했다. 당나라 총리 이덕유가 두 번 등장한 비문을 보고 나서야 알았다. 서기 829 년에 송주 등지에서 변강으로 올라가 유원성을 건설하여 서산 토번을 통제하였다. 그래서 나는 고향 이덕우에 대해 약간의 경의를 표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덕유가 죽은 후 역대 그를 높이 평가했다. 당대의 시인 이상은은 그를 영원한 친구라고 칭찬했다. 근대 양계초는 심지어 그를 관중 상양 제갈량 왕안석 장과 나란히 중국 6 대 정치가 중 하나로 꼽았다.

나는 송판에 산다. 여관 주인의 성은 란인데, 장한이 이렇게 수려한 성을 가지고 있다. 궁금해요. 란 사장은 좋은 사람이다. 그는 여행 기사이다. 그는 일부러 천장관광지도 한 장을 꺼내서 나에게 행동 노선을 계획했다. 그는 나에게 북상하지 말라고 권했고, 초원이 척박하여 볼 것이 없다고 말했다. It' 는 남서부의 단풍을 보러 가는 것이 가장 좋다. 홍원에 가려고 했는데 차에 앉아서 볼 수 있어요. 나는 여기서 교통이 불편하기 때문에 내릴 필요가 없다. 보통 하루에 한 번만 열고, 하루 후에 다시 내린다. 나의 사장인 란의 건의는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내일, 나는 계속 남쪽으로 내려가서 말콘의 채림페스티벌로 갈 것이다.

관광객 여러분, 안녕하세요!

친애하는 친구들, 우리가 말할 때, 우리는 곧 송판현에 들어갈 것이다. 송주의 고성은 명홍무 12 년, 즉 서기 1379 년에 지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6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송판현의 기록에 따르면, 도시 구리 @ 점 B, 높이 5 피트, 깊이 1 피트, 너비 9 피트, 문 5 개. 보이는 _modeY 는 처음 지어졌을 때 컸다. 지금도 비바람 침식과 인위적인 파괴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운도 없이 전모를 보고 남은 성벽에서만 볼 수 있다. 너는 송주인의 지혜와 용기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용F 사자 펑석조의 정교함 때문이다. 당시 생산 기술의 제약으로 송주시성 전체가 착공부터 준공까지 60 년이 걸렸다. 당, 도시 건설을 주관하는 관원은 전국적으로 얼마나 많은 숙련된 장인을 동원했는지 모른다. 이렇게 오랜 시간 도시를 건설한 후, 이들은 집으로 돌아갈 가능성을 잃고 송주에 정착할 수밖에 없었다. 아바주는 티베트, 창족, 회족, 한족의 네 가지 주요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중 상당수는 송주시를 건설하는 장인의 후손이며, 회족 장인도 적지 않다. 회족은 장사에 매우 능한 민족이다. 그래서 당시 송주는 상업 번영으로 유명했다. 시 전체 상업 기업 100 여 개, 수천 개. 이것은 현재 큰 수는 아닐지 모르지만,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장사를 하는 작은 고성은 당시에도 작은 수가 아니었다.

송주성을 지나 우리가 지금 지나가고 있는 집읍을 가와주사라고 합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이곳은 여전히 황량했고, 지금은 곳곳에 호텔들이 북적거리고 있다. 주사진은 구순환 도로의 교통 허브이다. C. 여기에서 서쪽으로 가면 가와시 고원, 즉 홍군이 지나간 설역 초원이다. 북쪽은 우리의 목적지인 주자이거우, 동쪽은 황룡관광지이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마을은 장단이라고 하는데, 눈앞의 개울은 항상 우리와 함께 해 온 민강이다. 아무도 그것을 우리가 뚜지앙옌 시에서 본 민강과 연결시킬 수 없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민강의 근원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지금의 민강은 평범하지만 여전히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진 때문에 여기에서 생산됩니다. 장금은 성색이 좋고, 양이 많고, 등급이 높다. 물을 긷을 때 통에 금을 저축하고, 진흙을 파서 벽돌을 굽고, 벽돌은 모두 금을 박은 것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가 흙을 파다가 갑자기 금광이 번쩍였다.

좋아, 모두 들, 우리는 환영 문을 통해 나중에 갈 거 야. C 단에서는 주자이거우 사람들이 당신을 환영합니다. 이곳은 궁강령, 일명 소서천이다. 소서천은 장구에서 유명하다. 왜요 이것은 그녀의 비밀이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세계 각지의 새들은 황혼에 힘을 모아 이 산으로 날아가서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문 고서' 샤드칸차' 도 이 산에 깃털과 뼈가 달린 새들이 많다고 말했다. 왜 새들이 여기서 죽어야 하는지는 여전히 수수께끼로 남아 있다.

자용 장구에는 유명한 본박사, 거미사가 하나 더 있다. 위안 15 년 (1355) 때 인청견 짱 라마가 은신처를 방문했지만 지세가 넓고 오목한 땅, 남쪽에는 완만한 비탈, 풀이 무성, 서쪽에는 민강, 동쪽에는 산석이 있어 천연 종교 휘장 (현지는 Y 옹중암이라고 불림) 이 있었다고 소개했다. 라마는 감동을 받아 이곳에 사찰을 짓고 갑미사라는 이름을 지어달라고 소원을 빌었다. 김은 즐거움을 나타내고, 쌀은 조용한 곳을 나타낸다.

T 를 따라 가면 길 양쪽에서 티베트 마을을 볼 수 있다. 보시다시피 마을 주변에는 채색 깃발이 많이 꽂혀 있습니다. 티베트 지역에서는 이 깃발들이 티베트 동포들에 의해 경봉이라고 불린다. 이곳의 현지 티베트족 동포들이 믿는 교파는 티베트 불교에서 가장 원시적인 교파인 본박파이다. 흔히 흑인 종교라고 불린다. 흑인 종교는 산신과 물신, 칠물과 칠물이 모두 하느님이 주신 선물이라고 숭배하고 믿는다. 따라서 모든 식물과 나무는 반드시 잘 보호되어야 한다. 티베트인들은 매우 독실해서 하루에 B 끼를 먹는다. 매번 식사 전에 경을 읽어야 하지만 긴 견직물을 가지고 절에 들어가야 한다. 그들은 먼저 생불 라마의 경서를 암송한 다음 견직물 C 에 경서를 인쇄하여 높은 깃대 C 에 걸어 바람이 그들을 위해 복을 빌게 해야 한다. 바람이 불 때마다 경을 읽는 것을 의미한다. Y 는 풍송이라고도 하며, 사다리 C 라고도 하며, 경에는 빨강, 파랑, 흰색, 녹색, 노랑 5 가지 색이 있습니다. 각 색상마다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빨간색은 일곱 가지를 나타내고, 태양, 파란색은 푸른 하늘을 나타내고, 흰색은 흰 구름을 나타내고, 녹색은 숲을 나타내고, 노란색은 땅과 어머니를 나타냅니다. 그것들은 다른 곳에 삽입되어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길가나 다리 옆에 꽂힌다면 행인의 여행이 즐겁기를 바랍니다! 모든 방법 핑안! 집 앞에 꽂히면 마을 사람들을 위해 핑안, 건강, 장수를 기도한다는 뜻이다. 산 C 에 많은 경봉이 꽂혀 있다면, 이 산은 티베트인들의 눈에는 성산이며, 매년 이곳에서 제사를 지내며 산 주위를 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산에 올라가 안을 들여다 볼 기회가 있다면, 높은 C 산에는 여러 개의 깃발이 흩어져 있는데, 이것이 티베트인의 마지막 역임을 알 수 있다. 티베트족과 한족의 생활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장례 법도 다르다. 한인은 죽은 후 무덤이다. 티베트인은 죽은 후에 기도 깃발을 심을 것이다. 그들은 높은 깃대는 고인의 영혼을 천국의 사다리로 데려가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거미사와 궁강령을 거쳐 남평현, 즉 지금의 주자이거우 현으로 들어갔다. 지금은 오늘과 매우 가깝고 목적지는 주자이거우 () 이다. 하루의 여행 후에, 나는 모두가 조금 피곤하다고 생각한다. 자, 휴식을 취하고, 기운을 기르고, 주자이거우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충분한 체력을 갖자. 오늘 내 설명은 여기서 끝난다. 감사합니다!

송등반 가이드 화술 4 는 황룡관광지에서 나와 서쪽으로 약 40 킬로미터이다. 우리는 쓰촨 주묘에 도착해서 택시를 타고 송판으로 갔다. 송판은 현성으로 역사적으로 송주라고 불린다. 천서북중진, 변경중진, 전략센터로 불린다. 현재 주자이거우 황룡 홍원 조르게이 대초원 등 중요한 관광지를 잇는 허브이기도 하다. 고원 고성으로 불리며 전국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우리는 송판을 중계역으로, 내일 뚜지앙옌 조준을 한다.

송판 여객운송센터 앞에서 내리니 공기가 건조하고 사람과 차가 많고 길도 좋지 않아 관광지와는 많이 다르다. 고개를 들어 보니 많은 호텔 이름이 익숙하고 인터넷에서도 찾아봤어요. 며칠 전에 인터넷에서 봤는데 지금 안에 있어요.

가본 호텔 중 송판 여객운송센터 맞은편에 고운 여관이 있습니다. 이것은 3 층 반 벽돌 목조 건물로, 정교하고 독특하며, 고풍스럽고, 정취가 넘친다. 여관 밖에는 큰 국화꽃이 있다. 우리는 인터넷에서 이 여관은 은퇴한 티베트족 여교사가 개업한 것으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여주인도 멋진 바삭한 기름차를 만들 수 있다. 만약 네가 그녀의 여관에서 살 수 없다면, 너는 정통 바삭한 기름차 한 그릇을 마실 수 있다. 운이 좋으면 물어 볼게요. 바삭한 기름차. 아니, 나는 오늘 그것을 할 시간이 없다. 매우 실망하다.

우리는 짐을 여객 호텔에 두고 산책을 나갔다. 현성의 풍모는 그 해의 흔적에서도 볼 수 있다: 푸른 성벽이 고성을 둘러싸고 있다. 성내에는 낮은 건물이 있고, 많은 골목길이 있고, 고교가 있고, 다리 아래에는 졸졸 흐르는 강물이 있고, 먼 곳에는 큰 성문이 있고, 성문 밖에는 창산이 있다. 보시다시피, 그것은 사람들에게 시간의 느낌을 줍니다.

송주고성 입구에 있는 랜드마크 문성공주가 송짱 건포와 결혼한 조각상은 천여 년 전 당번전쟁 때 이곳에서 일어난 모든 일을 사람들에게 이야기했다. 티베트 지도자 송 짱 건포는 특사를 상례로 파견했다. 안 프러포즈, 송주 비준, 주관 억류. 소나무 짱 마른 천 분노, 속도 200,000 군인 은 송주 를 침범했다. 송짱 건포는 쓰촨 주묘전에서 패하여 티베트로 돌아갔다. 티베트로 돌아온 후, 그는 사절을 파견하여 돈을 보내 이족 통혼과 화해를 진행했다. 당태종은 대의름하게 딸 문성공주를 송짱 건포와 결혼시켜 천고의 좋은 말이 되었다.

우리는 거리를 따라 걸었는데, 울퉁불퉁한 거리 양쪽에 가게들이 가득 걸려 있고, 커다란 야크 고기가 걸려 있고, 솥에 야크 고기가 끓고 있는 것을 보았다. 다양한 옷, 장식품, 소머리, 채소, 과일을 파는 식당과 많은 상점들이 있습니다. 상품이 눈부시게 빛나고 거리의 상업 분위기가 짙다고 느끼다.

우리는 캐러밴 한 대를 보았다. 몇 사람이 문 밖에 서서, 다마고도처럼 입고, 텔레비전에 나오는 것 같다. 저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방을 보니 외국인 여자 두 명이 있었다. 안으로 들어가자, 나는 못생긴 얼굴 가득한 남자가 낡은 검은 재킷을 입고 유창한 영어로 외국인과 이야기하는 것을 보았다. 그는 가격 흥정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송판현성에서 설보탑 무니구 등 명소까지 말을 탈 수 있기 때문이다. 나는 이 사람의 영어 구어 수준에도 놀랐고 외국어 습득의 중요성을 느꼈다.

거리를 걸으니, 나는 매우 춥다. 오늘은 음력 8 월 15 일이다. 먹으면서 달구경을 하려고 했더니 고원반응이 나왔다. 토론을 거쳐 나는 라면 한 그릇을 먹고 돌아가서 쉬기로 했다. 라면 안에 고추를 많이 넣었어요. 쇠고기와 샐러리조차도 빨갛게 변할 때까지 고추를 넣어야 한다. 맛은 꽤 자극적이다.

이 밤은 이번 여행에서 가장 힘든 밤이었고, 공중화장실의 위생 상태는 결코 좋지 않았다. 지금은 성수기라서 너무 비싸요. 600 여 박, 미디엄 사이즈도 예약할 수 없으니 그냥 할 수 밖에 없어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것은 잘못이 없지만 그다지 편리하지 않다. 또한, 외출하는 것은 즐기기 위해서가 아니다. 너는 반드시 좋거나 나쁜 조건을 거쳐야 한다. 경험은 재산이다!

이 날, 나는 쓰촨 고원 고성 송판을 만났다.

송판현 면적은 8486 제곱킬로미터로 쓰촨 성 아바티베트족 창족 자치주 동북부에 위치하고 있다. 그 지리적 좌표는 북위 3206-3309, 동경10238-10415 사이에 있다. 동부 평무현, 남부 무현, 동남부 북천현, 서부와 남서부 홍원현, 흑수현, 북부 주자이거우 현, 약가현. 이 현은 청두에서 남쪽으로 335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Panxian landforms 의 차이는 분명합니다. 주로 중산에 있습니다. 지형은 기복이 크고 상대 높이 차이가 크다. 최저점은 백양향냉자구 고도 1080 미터, 최고점은 민산 주봉 설보탑 해발 5588 미터, 현성은 해발 2850 미터입니다. 송현은 민산산맥 중부에 위치하여 청장고원 동연에 속한다. 동부와 서부의 차이는 남동부의 가파른 산봉우리와 좁은 산골짜기에서 북서쪽으로 완만하게 펼쳐진 구릉고원과 고평원에 이르기까지 두드러진다. 이 현의 전체 지형은 북서쪽이 높고 남동쪽이 낮다. 지형은 산맥을 따라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기울어져 있으며, 그 지형의 특징은 대략 서북 고원과 동남산 협곡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으며, 고원은 구릉고원과 산지 평원으로 나눌 수 있다.

반현은 연잎 부러짐, 민강 부러짐, 설산 부러짐을 경계로 서 친링 마천령 군락과 말강금천 군락으로 나뉜다. 북연은 쿤룬-친링 띠 구조대, 서남은 용문산 동북다각형 구조대로 강운, 다이 거체로 구성되어 있다. 이 구조위치에 따라 민강은 남북 구조대, 동서 구조대, 호형 구조대로 나눌 수 있다.

송판현은 지형이 복잡하고 고도 차이가 크며, 기후는 유역의 변화에 따라 뚜렷하고 기후가 변화무쌍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