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산: 조산 길조인의 영적 생계 유지

조산: 조산 길조인의 영적 생계 유지

현지 집들은 왕실과 비교하는 취미가 있는 것 같고, 조산의 집도' 조주는 황궁이 떠오르는 곳' 이라는 말이 있는 것 같다. 현지에 도착했을 때, 더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조산촌민이 원래 황친국척이었는데, 이 지역으로 강등되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들의 원래 포용은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에 집을 지었습니다. 즉, 그들은 천하를 굴복시키고 복숭아 화원에 혼자 있어야 한다는 의미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용서명언) 흥미롭게 들리고, 시험받을 수 없습니다.

광둥 () 성 3 대 민족 중 하나로 광부 () 객가 () 와 병행하다. 그들은 복로족에 속한다. 그들은 진나라 이후 이 지역으로 이주한 민월 인민과 중원 한족 인민이 융합한 것이다. 그들은 모험심이 있어서 장사를 잘한다. 그들은' 중국 유태인' 이라고 불리며 휘장, 진상과 함께 중국 3 대 전통상패라고 불린다. 그들은 생활 속에서 고전적인 우아함과 정교한 공예를 추구하고 조주에서 그들의 집을 본다.

최근 한 편의 조산사투리 영화' 아빠 내가 할게' 가 광둥에서 화제성이 있어 촬영지는 조산 지역의 김아궁타운에 있다. 영화 속의 조산 특색 건축물' 상육근' 은 영화의 큰 하이라이트이다. 상육근' 은 조산민가의 기본 형태 중 하나로, 사자 아래 쌍호를 등반이라고도 한다. 삼진마당의 한 형태입니다. 뒤쪽이 높고 앞이 낮아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호랑이가 산을 내려가는 것 같아요. 중간에 아트리움이 있어요.

기본 형식도' 사분금' 으로 사변형입니다. 각 구석에' 금' 모양의 방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후당은 조상을 모시고 어른들은 양쪽의' 큰 방' 에 산다. 현관에서 젊은 세대와 하인은' 낮은 방' 에 산다. 안뜰 주변에는 복도 남북 홀이 있고, 주방이나 땔감으로 쓰이는 작은 방이 두 개 있는데,' 각자' 라고도 합니다. "격애버딘" 과 큰 방 사이에는 바깥으로 통하는 옆문인 "동문" 이 있는데, 많은 자녀와 손주들을 데리고 드나든다. 다른 대부분의 주택은 모두 4 분금을 기본 단위로 조합하여 개발한 것이다. 조산의 사당과 가묘는 4 분금을 기초로 증축되어 베이징의 건축 구도와 비슷하다.

조주는 집이 북조남 () 에 앉아 있고, 안뜰 아트리움 () 은 중앙에 있고, 창문은 대내원 () 에만 개방된다. 풍수로 말하자면,' 재물을 모으는 것' 이다. 속담에 "집집은 아트리움을 재물로 삼고, 집집마다 예전에 집을 산으로 삼았다" 는 말이 있다. 정원은 넓고, 부는 적국이 될 수 있다. " "부" 는 대문이나 하늘에서 마당에 축적된 후 각 방의 문과 창문을 통해 방 안으로 "빨려" 들어간다.

건축학적으로는 조산 지역의 위도가 낮고, 태양각이 높고, 복사열이 크며, 남방의 기후습도가 높고, 실내공기가 무더우며, 주택건물의 자외선 차단, 차양, 단열 사용이 특히 중요하다. 주택건물에서 좋은 자연 통풍 효과를 얻으려면 먼저 좋은 방향을 가져야 입풍 조건을 얻을 수 있다. 방향 및 통풍 조건이 이미 있는 경우 집 안의 환기 효과는 평면 배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획에서 조산민가는 청당, 아트리움, 통로의 배치를 이용하여 자연 통풍을 조직하여 매우 과학적이다.

풍수에 대한 현지인의 사랑은 편집증에 가깝기 때문에 풍수가 이곳에서 오랫동안 흥성했다. 그러나 이런 소박한 심미는 미신이라기보다는 구도에 대한 조산인의 집착으로 민속미와 인거과학의 완벽한 결합이다.

조주는 가깝고, 조산인은 모여 살고, 집집마다 반드시 사당이 있을 것이다. 수백 년 동안, 그것은 조산평원의 산과 물 사이에 우뚝 솟아 있다. 오늘날까지도 조산 상인들은 여전히 고향으로 돌아가 집을 짓는 것을 좋아하며, 전통 구도에 따라 집을 지어야 한다.

차오 샨 사람들은 아름다움의 궁극적인 추구를 위해, 그래서 지역 집은 실용적인 이외에, 더 예술적, 인간의 감정은 사원이 아니라 일반 사람들의 집에 있습니다.

제양민가 지붕은 대부분 회와이고, 조주는 보통 흑회색이고, 조양혜래지역은 붉은색이다. 대형 아파트의 지붕은 일반적으로 각종 신수, 옥화보수, 희곡 인물, 봉무룡춤을 만드는 길조 분위기, 인신이야기를 담은' 새어, 깃털, 파리' 의 세계로 불린다. 인테리어의 중점은 문루, 지붕, 홀이다. 실내 장식 건물에는 목각과 석조가 있다. 조각이 정교하고 독특하며 칠화와 도자기 상감이 있다. 처마화동, 화조화충어새짐승, 역사인물 이야기 등. 모두 그려져 있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건물 전체를 문예로 가득 채웠다.

지붕 건물은 비바람에 가장 취약하며, 건물의 통상적인 조개재 재료를 사용하면 노화되기 쉽다. 그리고 조산 지역은 바람 침식으로 고령화가 더욱 두드러진다. 조산 선민의 숙련된 장인은 현지에서 채자가 많이 나는 특징에 따라 깨진 채자판에 석고 시럽과 오동유를 곁들여 각종 정교한 이미지를 발명하여 진흙 가공물 모양에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도자기 조각은 비바람을 맞고 햇볕과 비를 맞았지만, 오래도록 새로워질 수 있다.

박공은 건물의 양쪽 끝에 있는 측면 외벽을 가리키며, 현지 속담에서' 스킵'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금, 나무, 물, 흙, 불의 다섯 가지 요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그것들은 다섯 가지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색깔의 타일로 상감하여 조산민가의 독특한 공예 미술 풍격이 되었다. 웅장하고 우뚝 솟은' 스킵머리' 는 조산민가의 눈에 띄는 곳이다.

문 앞에서 늘 서예 회화를 한다. 낡은 기와집이든 새로 지은 건물이든, 문에 편액을 박아 주인의 신분을 나타내거나 핑안 기도를 한다. 예를 들어 장 () 씨, 간판 () 은' 청하 고리 ()' 로 가문 연원을 나타낸다. 양쪽석각에는' 충효전 천리, 시서는 영원하다' 라는 명언이 적혀 있다. 출입구는 후대문이고 양쪽은 불골목이다. 처마화루체를 자세히 살펴보니, 그래도 집이 좀 안전해지길 바란다. 주인이 원하는 것은 용품의 우아함으로 자신과 온 부계 가문의 지위를 반영하는 것이다.

박공에서 상인방까지, 정원에서 창턱까지, 그림, 서예, 석조, 목조가 모두 녹아들었다. 보기만 해도 놀라지는 않지만 눈부시다. 그것의 건축의 경이로움 때문에 그것의 뛰어난 기예를 감탄하지 마라, 그러나 정품에는 구멍이 있다.

조산은 줄곧 학력을 중시하지 않지만, 시사서예의 초심을 잊지 않는다. 벽화를 통해 조각한 역사 이야기와 서예 작품을 통해 그들의 인생 철학과 가족 후손에 대한 요구를 전달한다.

만약 당신이 조산의 젊은이들에게 묻는다면, 그들은' 상육근' 과' 사분금' 이 무엇인지에 대해 자세히 대답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여전히 살고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조산민가의 오래가는 매력일 것이다. 토굴, 몽골바오는 관광지의 수요가 되어 세계 각지의 관광객을 환영하는 척했다. 조산 사람들은 여전히 완강하게 그들의 조주 () 에 살고 있는데, 고개를 들어 하늘을 들며 동문 () 을 드나들고, 끝없이 아늑하고 시적인 시를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건축에 관해서, Chenghai 의 관광 명소 인 Chen Cifu 의 옛 거주지는 태국의 부유 한 화교들이 지은 집이며, Chaoshan Xiaogong Force 라는 이름이 있습니다. 광둥 () 성 두시 () 청해구 용도진 전미촌 () 에 위치하여 화교 진자복 가문이 지었다. 건축 풍격은 중서합벽이다. 전통적인' 험머 트레일러' 는 서양식 양루의 혼합체로 파빌리온 누각 복도 육교 별로로' 영남 제 1 외국인 거주자' 로 불린다. 이 관광지를 상세히 분석하는 사람이 부지기수여서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한 가지만 말해, 한 여행객이 천미촌에 가서 길가에 붉은 꽃이 피는 금오동나무 두 그루가 있는 것을 보았다. 거대한 화개 아래에는 고풍스러운 조산민가가 줄지어 서 있는데 상인방에' 수재' 와' 랑중 제' 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관광지인지 아닌지 분간할 수가 없다. 그들은 매우 곤혹스럽다. 그들이' 수강리' 라는 글자를 볼 때까지 계속 전진할 때, 그들은 이곳이' 진자리' 가 어색하다고 결정했다. 외부인의 눈에는 조산의 보통 집의 스타일이 관광지로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네가 진자부의 옛집을 참관하러 간다면, 고궁의 의미는 결코 호화와 웅장함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적어도 소위' 자본의 궁전, 조산민의 집' 은 딱 알맞다. 조산민가는 전통적 의미의 상징과 전승이 더 많은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규칙을 차근차근 따르고 있지만,' 험머 트레일러' 와' 상육근' 을 복제하는 동시에 외래문화의 장점을 끊임없이 흡수하여 자기 방에 녹아들어 자신을 위해 사용한다. 전통에서 근원을 찾고, 서방에서 고전을 찾고, 시대의 진보에 부합하는 생활예술을 탐구하다. 진자부의 옛집은 지난 세기 초에 건설되었다. 타일, 바닥 타일 등 장식 재료는 광범위하게 응용되어 모두 외국에서 수입되어 중국과 서양의 결합이 매우 정교하다. 조산 지역의 일반 주택은 서구의 인테리어 이념을 흡수하고, 조인의 절묘한 공예를 흡수하는 것이다.

조산인은 용감하게 여행하고, 거칠고 사나운 파도를 두려워하지 않고, 수백 년 동안 타향으로 여행하며, 발자취가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수많은 성공한 조수인 상인들이 매년 청명, 수만 명의 해외 중국인들이 귀향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충격적이다. 많은 부유한 상인들이 고향으로 돌아가 자신의 정원을 짓고자 하는데, 단지' 작은 새가 인로림에 의지하고 연못이 노원에 사한다' 는 농촌 정서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바로' 나는 조산인' 이라는 뼈피에 깊이 새겨진 자부심과 문화적 정체성으로, 그들이 몇 세대가 지났든 어디에 있든 자신의 고향을 동경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부심, 자부심, 문화적 정체성, 자부심, 문화적 정체성, 자부심, 문화적 정체성)

건축은 기술과 예술의 집합이며, 조주는 민가로 먼저 그 사용가치를 긍정한다. 어렸을 때는 부모님이 사시는 곳이어서 바람막이를 막아 주었다. 자라서 고향을 떠나는 것은 향수의 기탁으로 외부인의 도리가 부족하다. 치가의 길을 생활에 녹인 조산가는 이미 단순한 건축물의 내포를 뛰어넘어 포르말린에 담근 변질된 상업고성과 비교가 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영혼이 없는 고성에 비해 빈껍데기만 후세에 기댈 수 있는 고성에 비하면, 조산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개성적이고 활력이 넘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각지의 고대 도시 경제가 천지를 뒤덮고 발전하는 오늘날, 독특한 특색을 지닌 조주 () 를 보고, 전통을 어떻게 생명으로 부여할 수 있는지 좀 더 생각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