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터넷 단어를 글로 쓸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인터넷 단어를 글로 쓸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1. 에세이를 쓸 때 인터넷 언어를 사용할 수 있나요?
인터넷 언어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 에세이를 쓸 때 '수천권 읽기'를 쌓아야 합니다. , 신처럼 쓰기", "똑똑한 여자" 고대인의 이러한 요약은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에서 글쓰기에 있어서 '축적'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일상 생활에서의 축적에 의지하고 시험장에서의 성과에 의지하십시오. 이것은 시험장에서 학생들의 일반적인 경험입니다." (1) 언어에 있어서는 '어휘도서관'을 구축해야 한다.
어휘는 기사의 셀입니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문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 그룹을 의미합니다.
"어휘"를 구축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읽기입니다. 책, 신문, 정기 간행물을 많이 읽고, 특정 책에 나오는 아름다운 단어, 문장, 구절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드세요.
둘째는 인생이다. 일반적으로 대중이 말하는 생생한 언어를 포착하여 가지고 다니는 작은 노트나 카드에 이러한 단어를 적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나면 말을 잘하고 글을 멋지게 쓸 수 있게 됩니다.
(2) 재료 축적을 강화해야 한다. 재료는 기사의 살과 피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자료 축적에 신경을 쓰지 않기 때문에 글을 쓸 때마다 꾸며내거나 표절하는 경우가 많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재료를 축적하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비디오카메라와 녹음기를 지참하여 삶을 깊이 관찰하고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스케치, 일기 쓰기 등을 통해 가족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을 적시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 관찰 기록 등의 경험. 녹음할 때는 세부적인 부분을 파악하고 사람, 사물, 사물, 풍경의 특징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렇게 쓰여진 글에는 살과 피가 있게 마련이다. (3) 사상축적을 강화한다.
시점은 기사의 핵심이다. 글의 중심이 명확하지 않거나 의도가 심오하지 않다면, 글쓴이의 생각이 얕다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싱크탱크' 설립이 필요하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잘 생각하십시오.
"생각할수록 얻는 것이 많다." 평소에는 깊이 생각하고 문제가 생겼을 때 '왜', '무엇', '어떻게'를 물어야 한다.
이처럼 우리는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또한 생각의 "불꽃"과 생각의 결론을 언제든지 기록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컴파일, 즉 유명한 인용문, 격언 등을 발췌하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작문의 축적을 강화하고 "어휘 도서관", "자료 도서관", "사고 도서관"이라는 세 가지 주요 글쓰기 창고를 구축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목록을 작성하고 분류하고 범주로 분류해야 하며 지속적으로 풍부해야 합니다. 확장되었습니다.
2. 좋은 글을 쓰려면 먼저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루쉰 선생은 문인 청년들이 '좋은 글을 쓰는 방법'이라는 질문에 대답하면서 두 가지 점을 강조했다. 더 많이 읽고, 둘째, 더 많이 연습하세요. 여기서 '더 보기'는 더 많이 관찰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좋은 기사를 작성하고 숙련된 기사 작성 기술을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방법을 배워야 함을 보여줍니다. 관찰은 글쓰기에 필요한 전제 조건이자 기초입니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는 초심자들에게 “작가는 예리한 눈을 가진 관찰자가 되기 위해 훈련을 해야 하며, 절대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관찰이 제2의 천성이 되는 것처럼 습관이 될 때까지 훈련을 해야 한다”고 간곡히 경고했다.
관찰을 습관과 제2의 천성으로 바꾸는 것은 연마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기술이며 매우 효과적이고 훌륭한 기술입니다. 작품에 필요한 재료를 얻기 위해서는 주변의 사람, 사물, 풍경, 사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겉으로는 크지 않지만 실제로는 매우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원인에 주목해야 하며, 캠퍼스 화단의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을 바꾸는지 주목하고, 이러한 변화의 내막을 이해하기 위해 깊이 탐구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사회에 나가서 접촉해야 합니다. 더 많은 사람의 말과 행동을 관찰하고, 언제든지 무엇이든 생각해보세요.
관찰 과정에서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에 국한되어서는 안 됩니다. 넓은 의미에서의 관찰, 보다 실질적인 의미에서의 관찰은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하게는 마음과 두뇌로 생각하는 사람의 오감을 모두 동원하여 그러한 관찰이 더욱 섬세하고 심오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관찰 과정에서 '나쁜 펜'을 잘 사용하는지 주의하세요. 속담처럼: 좋은 기억은 나쁜 글쓰기보다 더 나쁩니다.
많은 학생들이 매일 많은 것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지만, 아무 때나 글로 써내려가는 것을 잘 하지 못한다면 관찰한 내용도 낭비가 될 것이고, 많은 귀중한 것들이 헛되게 될 것입니다. . (3) 인내심을 가지고 관찰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뇌열'에 시달리지 마세요. 좋은 글을 쓰려면 3분의 더위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글을 쓰려면 매일매일 삶을 관찰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멋진 글과 훌륭한 작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관찰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좋은 글을 쓰는 데 큰 기초와 원동력이 됩니다. 관찰하지 않으면 글을 쓰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관찰하는 법을 배우고 관찰 능력을 지속적으로 배양하고 향상시켜 글쓰기 연습에 큰 진전을 이루시기를 바랍니다. 3. 아이디어가 높으면 글이 성공한다. 아이디어를 확립하는 것은 글의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기사를 구성할 때 어떤 점에 주의해야 할까요? (1) 기사의 목적이 정확하고 정확해야 한다는 것은 기사의 감정과 생각이 객관적인 사물의 성격과 법칙에 부합하고 우리나라의 기본 정치 원칙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간의 기본 도덕적 요구 사항에 부합하고 인간의 기본 도덕적 요구 사항에 부합하여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줍니다. (2) 글의 목적은 구체적이어야 한다. "구체성보다 구성이 중요하다. 구체성은 사람을 능숙하게 만들고, 발산은 사람을 바보로 만든다."
문제가 아무리 복잡해도 핵심은 될 수 없다. 뿔뿔이 흩어진. 기사가 이 문제와 저 관점을 동시에 설명하고 장황하게 흘러가면 그 목적이 불분명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모든 것을 다 다루고자 하면 반드시 요점을 놓치게 됩니다. 게다가 기사에는 "씹을 수 없을 만큼 많이 물어뜯는 것"보다는 중심이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여러 가지를 통해서라도 하나의 중심을 표현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중심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또한 일관된 목표를 가지고 텍스트의 중심을 밀접하게 고수해야 하며, 재료와 중심 사이의 연결점에 초점을 맞춰서 모든 것이 가능하도록 해야 합니다. 물질에 담긴 힘은 중심을 향한다. (3) 글의 목적은 참신해야 한다. 글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남의 의견을 따르고, 남의 말을 따르는 것이다. 참신한 관점은 글쓰기 혁신의 핵심이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기존의 사고, 습관적 사고 또는 독창적인 정신적 고정관념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관점을 사용하여 주제에 포함된 대체 콘텐츠를 검토하고 다른 사람들이 자주 쓰는 것을 피하는 기존 상자에서 뛰어내려야 합니다. ,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쓰지 않은 것을 쓰세요. 동일한 글쓰기 대상이라도 사고의 고정관념을 깨고, 시대의 정점에 서서 '통습'을 피하고 '다름'을 추구하며, 여러 각도와 측면에서 생각한다면 언제나 다각도로 접근할 수 있으며, 또는 연관시키거나, 확장하거나, 유추하거나, 반대 방향으로 가서 다른 사람들이 보내지 않은 것을 보냅니다. 2. 인터넷 속어를 작문에 사용할 수 있나요
요즘 많은 학생들이 입을 열 때 "even", "halo", "porridge", "qiang", "ding"과 같은 인터넷 속어를 사용합니다. 때로는 일기나 작문에도 등장합니다.
허난 실험 중학교 중국어 그룹 교수 및 연구 그룹 책임자인 Yang Xuezhen은 한 가지 예를 들었습니다. 한 학생이 주간 일기에 다음과 같은 문장을 썼습니다. '공룡' GF가 100에 놀고 있었는데 GG의 GF가 계속 칭찬을 했고, '장쯔'는 우리가 오랫동안 알고 지내던 것 같다고...' 선생님은 이 글을 읽고 어리둥절해 하셨습니다. 학생들의 작문에서 인터넷 언어를 접할 때 교사는 대개 빨간 펜으로 동그라미를 치고 그 옆에 물음표를 표시하여 학생들의 관심을 끌게 됩니다.
학생들과 소통하던 중 GG(형), MM(자매), 나(나), 메이메이(여자), 패전(비평, 댓글), 루키(초보) 등의 학생들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잉크(유머), 잼(상품) 등의 인터넷 언어는 아이들이 무심코 뱉어낼 정도로 흔하다. 그들은 온라인 언어가 활기차고 활기차고 편안하고 흥미롭다고 믿습니다. 온라인에서 친구들과 채팅하고 편지를 쓸 때 비슷한 언어를 사용하고 때로는 일기와 작문에서 편리하게 사용합니다.
"요즘 학생들이 인터넷 언어조차 이해하지 못한다면 그건 좀 '비극적'일 것입니다." 양설진은 인터넷 언어가 영어로 사용되거나 격식을 차리지 않는 편지로 사용될 수 있다고 농담했지만, 정식 시험에서는 여전히 인터넷 언어 사용을 반대합니다.
인터넷 언어는 작문에서 유연하게 사용되며 때로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정저우 47중학교 3학년 홍지반 중국어 교사인 왕얀(Wang Yan)이 그 예를 들었습니다. . 한 학생이 "***는 286이고 메모리가 부족하고 응답이 느립니다."라고 쓰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Wang Yan은 온라인 언어로 인해 채점 교사가 언어 사용이 불규칙하다고 느끼게 하여 점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수업 중에 온라인 언어를 주의해서 사용하도록 상기시켜야 한다고 믿습니다.
인터넷 언어를 서면으로 사용하려면 두 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첫째, 단어가 관습적이 되고 그 의미가 대중에게 알려져야 하며, 둘째, 문법적, 수사학적 측면을 준수해야 합니다. 표준. 예를 들어, "gaili"와 같은 단어는 인민일보에서 사용되었으며 적절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지 재미를 위한 것이며 의미와 가치가 거의 없는 것은 일반적으로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인터넷 언어는 학생들이 매우 좋아하는 언어 스타일입니다. 참신하고 유머러스하며 독특하며 새로운 세대의 어린 아이들의 개성 추구를 충족시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 내용에 대해 확신하지 못합니다. 정저우후이중학교 1학년 중국어 교사인 당 롱롱(Dang Rongrong)은 “이 언어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데에는 명확한 판단 기준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인터넷 언어는 인터넷 시대의 흔적이 뚜렷하게 드러나는 언어 표현이다. 속(genus)적인 관점에서는 “세대시간이 짧다”는 신어·신어구의 특성에 부합하며, 넓은 의미에서는 신어·신어구의 범주에 속한다. 그러나 인생에서 항상 새로운 단어와 문구가 생산되지만 그 중 소수만이 실천 시험을 통과하여 널리 유포되고 오랫동안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새로운 단어와 문구는 종종 유행하는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잠깐'은 최근 대만 예능 프로그램 '대학생이 있나요? 이러한 단어는 '새로운' 단어이지만 대부분의 사회 계층에서 사용할 수 없으며 젊은 세대의 사고 방식을 대표할 수 있을 뿐입니다. 새로운 단어와 문구는 "짧은 시간 제한"이라는 특성 외에도 높은 보편성, 강력한 호환성 및 명확한 수준의 특성을 가져야 합니다.
분명히 이러한 인기 있는 인터넷 언어와 학생들이 널리 사용하는 언어에는 이러한 특성이 부족합니다. 엄밀히 말하면 이런 종류의 언어는 좁은 의미의 신어·구의 범주에 포함될 수 없다.
고등학교 입시, 대학 입시 등 공식 행사에서는 이러한 유형의 온라인 언어 사용이 금지됩니다. 언어 사용의 표준화 수준이 높지 않은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저우 제81중학교의 중국어 교사인 장한(Zhang Han)은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고등학교 입시 에세이 채점 기준에 따라 에세이를 작성할 때 언어를 표준화하도록 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 속어는 허용되지 않으며, 영어 단어 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