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몽골인과 이족의 관습과 습관은 무엇입니까?

몽골인과 이족의 관습과 습관은 무엇입니까?

몽골인들은 낯선 사람이라도 만날 때 인사를 해야 하며, 동료나 지인을 만날 때 일반적으로 "사이바이누"(안녕하세요)라고 묻습니다. 사람이 있는 경우 "Tasibainu"(안녕하세요)라고 물어보세요. 지나가는 사람(서로 아는 사람이든 모르는 사람이든)에 대한 환대는 몽골 사람들의 전통적인 미덕이지만, 몽골 가정을 방문할 때는 주인을 존중해야 합니다. 유르트에 들어간 후에는 난로 주변의 카펫 위에 책상다리를 하고 앉아야 합니다. 단, 주인의 거주지는 난로의 서쪽에 있습니다. 주인이 앉아 있지 않을 때 아무렇게나 앉을 수는 없습니다. 주인이 밀크티를 권할 때 손님은 그것을 마시지 않는 것이 무례한 일이며, 주인이 유제품을 먹으라고 권유하면 손님은 거절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주인의 마음이 상할 것입니다. 더 많이 먹는 것이 불편하다면 조금만 먹어도 됩니다.

하다를 공양하는 것도 몽골 사람들의 고귀한 예절이다. 하다를 공양할 때에는 주는 사람이 머리를 숙여 양손으로 잡고 상대방에게 건네주어야 합니다. 받는 사람도 머리를 숙이고 양손으로 받거나, 주는 사람이 하다를 목에 걸고 표현하도록 절해야 합니다. 그의 감사.

몽골 사람들은 환대에 있어 예절과 규칙에 큰 관심을 갖는다. 예를 들어 손으로 만든 양고기를 먹을 때 보통 양고기의 비파뼈와 고기, 긴 갈비뼈 4개를 손님에게 내놓는다. 쇠고기를 손님에게 대접하면 등뼈 한 점, 갈비 반 점, 내장 한 점을 손님에게 준다. 손님을 대접하는 가장 엄숙한 일은 전체 양 잔치입니다. 전체 양 잔치에는 천골, 사지, 갈비뼈, 흉추, 양 머리가 ​​포함되며 일부 지역에서는 양 심장, 간, 직장 및 내장이 포함됩니다. 조리 방법은 큰 냄비에 양의 모든 부위를 붓고 물의 온도가 올라간 후 익힌 요구르트를 일정량 넣고 자주 저어주며 끓이는 것입니다. 내장, 곱창, 심장, 간, 익힌 양머리를 다른 냄비에 넣고 끓입니다. 추가 양념과 함께 제공하십시오. 연회가 시작되면 조리된 부분을 꼬리가 바깥쪽을 향하도록 큰 접시에 담아 행운과 행운을 상징하는 '십'을 양의 머리에 새겨 식탁에 내놓는다. 식사할 때 주인은 손님에게 천골을 잘라달라고 요청하거나 장로들이 먼저 칼로 잘라서 함께 먹습니다. 소녀가 결혼하기 전에, 그녀의 어머니 가족은 그녀가 작별 인사로 먹을 수 있도록 양고기 가슴살을 요리해야 합니다. 과거에는 양고기를 통째로 구워서 주로 아오바오(靑寶)에게 제사를 지내거나 큰 명절을 맞이할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이할 때 먹는 특별한 요리가 되었습니다.

금기

몽골인들은 말을 타고 유르트에 접근하거나 운전할 때 빠르게 타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붉은 천이 걸려 있다는 것은 이 집에 아픈 사람이나 임산부가 있으면 외부인이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서쪽 강은 부처님을 숭배하는 방향이기 때문에 손님이 앉을 수 없습니다. 죽은 동물의 고기, 당나귀 고기, 개고기, 흰말고기를 먹지 마십시오. 장례식에서는 빨간색과 흰색을 피하십시오. 즐거운 행사에서는 발, 신발, 양말, 바지를 굽지 마십시오. 사찰 경전과 제단 방문 시 흡연, 침 뱉기, 의식용 물건, 경전, 불상 접촉, 큰 소리 내기 등을 금지합니다. 또한 수도원 근처에서는 사냥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족

이족의 의복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Liangshan과 Qianxi 지역의 남성은 일반적으로 소매가 좁은 검은색 상의와 주름이 많은 바지와 넓은 바지를 입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작은 바지와 중간에 작은 자물쇠가 달린 긴 머리 두건을 착용합니다. 머리 앞쪽, 오른쪽에 묶인 매듭. 여성들은 대부분 민족적 특성을 유지하며 일반적으로 머리에 빵, 앞치마, 벨트를 착용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긴 치마를 입는 습관이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외출할 때 Tsarwa를 입습니다. 장신구에는 귀걸이, 팔찌, 반지, 목걸이 꽃 등이 포함되며 대부분 금, 은, 옥으로 만들어집니다.

'꽃집 오르기' - 이순신 남녀의 결혼과 사랑 관계: '꽃집 오르기'는 초나라 이족의 독특한 풍습이다. 소녀가 16세가 되면 그녀의 부모는 그녀를 위해 작은 초가집을 지어주고 그녀가 그곳에서 혼자 밤을 보낼 수 있도록 해준다. 사랑에 빠지다. 그들은 함께 연주하고, 노래를 교환하고,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동시에 여러 명의 젊은 남성과 여성이 있더라도 모든 사람이 제한되지는 않습니다. 사랑이 성숙해지면, 남자와 여자 모두 부모의 동의를 얻는 한 결혼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모는 자녀의 선택을 간섭하지 않습니다.

윈난성 샤오량산에서 열리는 이족의 결혼식은 꽤 독특하다. 결혼할 때 남자는 말을 준비하고 신부를 환영하기 위해 포도주, 옷감, 고기, 국수 등의 선물을 가져와야 합니다. 신부 마을의 소녀들은 신부를 환영하는 손님에게 물을 뿌리고, 잡아서 놀리는 데 모든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신랑은 남자여야 합니다. 신부가 신랑의 집에 도착하면 해가 질 때까지 들어갈 수 없습니다. 문에 들어서기 전, 양고기와 고기, 포도주가 담긴 나무 그릇을 들고 신부 머리에 둘러싸서 결혼 후에도 잘 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그런 다음 신부는 사촌들에 의해 집으로 옮겨졌습니다.

"춤" - 식사에 맞춰 노래하고 춤추는 이족의 춤: "춤"은 춤을 추면서 음식을 대접한다는 뜻입니다. 운남성 우량산과 애뢰산 지역의 이족이 손님에게 음식을 대접하는 독특한 형태이자 최고의 예절이며, 춤과 음악, 곡예가 완벽하게 결합된 유서 깊은 전통 음식문화입니다.

연회를 열 때 일반적으로 정사각형 테이블은 두 가장자리를 따라 배치되고 손님은 세 방향으로 앉아 중앙에 '댄스 댄스' 채널을 남겨 둡니다. 세 개의 큰 징이 "야채 춤"을 시작했습니다. 징, 갈대, 3현 악기, 머플 플루트, 나뭇잎 및 기타 민속 음악이 소녀와 소년의 "우 와 리 - 티오티"를 외치는 가운데 함께 연주되었습니다. 쟁반을 들고 있는 사람들만 보였다. 이남자는 손을 꼭 잡고 발걸음이 높고 낮았고, 또 다른 남자는 머리와 양팔에 야채 접시(***24그릇)를 들고 들어왔다. 그들은 우스꽝스러운 얼굴로 단순하고 솔직한 민속음악 협주곡을 함께 연주했고, 쉽고 우아하며 부드럽고 일관성 있는 댄스 스텝을 앞뒤로 차례대로 연주했습니다. 수건을 들고 있는 두 파트너는 형형색색의 괴짜들이 가득해 꽃을 가지고 노는 형형색색의 나비들처럼 앞, 뒤, 왼쪽, 오른쪽으로 움직이며 그를 호위한다.

한 쌍의 음식 운반자는 4개의 테이블을 제공해야 합니다. 파트너는 32개의 음식 그릇을 팔괘 배열로 배열하며, 각 음식 그릇은 "체스 말"과 같습니다. 나름의 위치가 있고, 고대의 규칙에 따라 아무런 혼란 없이 테이블 위에 하나씩 놓여진다.

부계 소가족 제도는 이족의 여러 지역에 널리 퍼져 있으며, 어린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성은 지위가 낮습니다. 상속 재산은 제자들에게 균등하게 분배되며, 재산은 일반적으로 가까운 친척이 소유합니다. 이족의 역사에서 아버지와 아들을 함께 부르는 풍습이 있었고, 이 풍습은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될 때까지 양산 이족 사이에서 계속되었다. 일부일처제(일처제)는 이족의 기본 결혼 제도로, 며느리와 결혼하려면 높은 신부값이 요구되며, 남편이 사망한 후에는 가택 이전이 이루어집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전에도 운남의 일부 이족 지역은 여전히 ​​공공 주택 제도를 유지했고, 양산 이족은 엄격한 위계적 내분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역사적으로 이족은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 이전에도 진사강 유역의 량산(梁山)과 윈난(雲南) 주민들이 화장을 주로 행했다. 명, 청나라 이후 다른 지역은 점차 상부 매장지로 바뀌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