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월극 복장의 구성과 액세서리.
월극 복장의 구성과 액세서리.
물고기, 쌀가루, 태양, 달, 종교, 해초, 산맥, 별, 중국 곤충, 불 등 상징적인 도안이 모두 사용된다. 월극은 전통적인 구렁이를 비단복이라고 하는 가운 (구렁이+가운) 으로 바꾸는 경우가 있다. 그것은 생산의 전통적인 파이썬과는 매우 다르다. 파이썬은 더 이상 전집게가 아니라 앞뒤에 마취를 덧대어 앞뒤가 뻣뻣해 보이게 하여 관기를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소매 팔꿈치 위부분 안감, 하팔 안감, 소탈하고 부드러운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나콘다 양쪽의 진자는 연식, 반연식, 무시계추식으로 바뀌었고, 진자의 부피는 크게 줄어들었다. 그 후 아나콘다의 앞뒤 안감 중 일부는 아예 대마 안감을 쓰지 않고 천으로 둘러쌌다.
파이썬은 명대 관복을 기초로 칼라, 수갑, 무늬의 통일을 추구한다. 패치는 직경 4 인치 반 또는 5 인치로 축소되며, 패치의 패턴은 역대 관복 중의 중국 새와 짐승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네크라인, 수갑, 암팔보, 암팔선, 각종 용을 곁들인다. 보약도 통일된 패턴으로 온몸이 용이어서 거의 쓰지 않는다. 수갑의 도안에는 수면수, 정수수, 강해 암초, 천마천행공 도안, 변형수무늬, 운문이 가득하다. 무늬의 위치와 배치가 가득 찼거나, 반만 가득 찼거나, 수갑이 몇 겹이었으며, 자수 가운의 밑단 크기가 크게 줄어들었다. 초반 월극 남반은 전통적인 기댈, 1920 년대 왕영춘은 기치를 기대고, 여자반도 전통적인 기댈 (딱딱한 기댈) 을 사용했다. 개혁 후, 무술 학생들은 깃발과 배에 의지하는 일이 거의 없었고, 깃발로 초등학생들이 무술을 공연하게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었다. 몸, 발, 어깨, 더 이상 그물, 수염, 띠, 일반적으로 두 어깨를 쓰지 않는다. 복탁은 더 이상 전통적인 큰 평면이 아니라 허리주머니와 호두대이다. 자수는 옷으로 수놓은 것이 아니라 네일보드로 수놓은 것이다.
월극은 전통적인 대단 (밝은 새틴을 옷면으로 함) 이 아닌 새틴 등 크레이프에 의지하고 있으며, 솜털은 손 묶음, 지갑, 허리띠에 많이 쓰인다. 1944 년 봄, 원설펜은' 화목란 입대' 에서 화목란 역을 맡았다. 그녀가 입은 것은 유니폼인데, 첫 번째 것은 구리로 상하 두 개를 모두 써서 별명은 화물랑 짐이라고 한다. 앞으로의 도안은 비늘, T 자형 못, 헤링본 못, 거북등못 등이다. , 금 자수, 금단, 은단 스크랩, 또는 금과은 와이드 패턴 라인 재봉. 방호안경 cromet 구리 거품, 금 또는 은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어깨의 삼키는 입을 통해 반고체 상태로 만듭니다. 월극은 팽팽하고 적당한 아름다움에 의지한다. 월극의 치마는 주로 화단의 주름치마이다. 가장 초기의 예복은 앞뒤에 말 얼굴이 있는 전통 롱스커트로, 속칭 말 얼굴 치마라고 불린다. 나중에 뒷말의 얼굴은 제거되어 단마얼굴 치마로 바뀌어 노숙에서 자주 사용한다. 전통적인 비늘 주름 치마는 종종 속치마로 쓰인다. 이후 원설펜의 구상에서 큰 밑단은 5 부 폭의 플리츠스커트로 바뀌었다. 1940 년대 학생단의 동료들은 만청벼슬녀화의 영향을 받아 발레 스커트를 디자인했다. 이런 치마 위에는 꽃이 많이 있지만, 그 빗변은 종아리 근처에 있고 앞에는 손수건으로 덮여 있다. 손수건은 길고 발볼까지 길어서 간단합니다. 위에는 꽃이 없고 가장자리를 따라 프놈펜으로 싸여 있다. 이런 복장은' 주량상사',' 신주량상사',' 창어 분월' 등 극중에서 여러 차례 사용되었다.
짧은 치마, 속설은 담배꽁무니로 불리는데, 구김, 구김 없음, 그물조각, 자수, 데칼, 사재, 평재, 무늬가 다양하다. 월극 학생들이 입는 주름 (음패드) 은 여밈이 아니라 라운드 네크라인, 비스듬한 칼라, 트임 넥, 여밈이 있습니다. 이런 옷은 1940 년대 학생단이 공연한' 서사랑기' 에서 개량되어 (더블 버클 조끼 포함) 일부러 흰색 바짓가랑이를 짧게 드러냈다. 실천은 보기 좋지 않다는 것을 증명했고, 나중에는 소생과 안에 몸에 달라붙는 옷을 입고 더 이상 바짓가랑이를 드러내지 않는 노인으로 바뀌었다. 바깥의 옷은 여전히 발면까지 뻗어 있어 세련된 아름다움을 연출할 수 있다. 이런 커플은 극 중 등장할 때 같은 색깔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유행하는 커플 의류의 의미와 맞먹는다. 네크라인에는 사선, 직칼라, 터틀넥, 여의칼라 등 다양한 월극 스타일이 있습니다.
작은 주름과 꽃다발은 주로 중간색을 위주로 하고, 한편으로는 사군자 무늬 (매, 란, 대나무, 국화) 가 있어 고대 문인의 취미를 상징하고 모란, 목란 등의 도안도 있어 칼라가 점점 좁아지고, 약 2 인치, 미관 방향으로 발전한다. 월극의 모든 옷은 옷 주머니에 파낸 것이기 때문에 월극의 옷은 편안하고 매끄럽고 편안하다. 월극 초반, 남자반이 전통 희곡을 공연할 때의 머리 장식은 생활 속의 선비모자나 옥이 달린 과피모자에서 차용한 것이었고, 허름한 작은 사찰을 철거할 때 보살상 머리에서 떼어낸 것도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앞으로 소극, 경극의 의상, 헬멧을 대여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20 년대의 늙은 말, 바오 청 장식, 구룡 밍크 착용; 왕영춘, 한 젊은 학생이 설평귀 역을 맡아 장군의 헬멧을 쓰고 있다. 걸그룹이 상해에 입성한 후 주요 배우들은 모두 개인복을 가지고 있으며, 입은 의상과 헬멧은 모두 남항태나 광동로 옷가게에서 산 것이다. 홀에 있는 다른 의상 입은 배우들은 빌린 의상을 입고, 빌린 헬멧을 쓰고 있다. 구입한 헬멧은 기본적으로 경극이나 곤곡의 모자 체계를 물려받은 것으로, 예를 들면' 단눈물',' 양산백과 축영대' 는 모두 경극의 문예수건이다.
1930 년대 말부터 1940 년대 초까지 여자 사오싱 문인 연극의 일부 배우들은 서로 경쟁했다. 이런 경쟁은 의류의 머리 장식에 나타나, 머리 장식에 더 많은 거품 구슬과 스팽글 사용과 같은 신기한 방식으로 관객을 끌어들였다. 한편 월극 개혁으로 일부 배우들은 경극 의상을 입고 경극 모자를 쓰는 것이 개혁의 흐름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더 이상 보지 못했다. 그래서 그들은 다른 각도에서 헬멧 장인들에게 헬멧 모자 개선을 정식으로 요구했다. 신문예 종사자들이 월극 개혁에 참여한 후 월극의 머리 장식은 전통을 바탕으로 혁신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어떤 연극은 무대에 역사감 있는 머리 장식 스타일을 착용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설성극단은 서사랑기를 연기할 때 경극 문생수건을 버리고 날개가 달린 부드러운 모자 (한예디자인) 를 디자인했다. 당시 헬멧 장인 측 (소주인) 과 장전정 등이 있었다. , 배우의 개혁 요구 사항에 따라 소성의 평관과 자관, 장과의 헬멧과 두잘생긴 헬멧, 왕후의 헬멧과 평화관을 겸용으로 만들었다. 이 시기 월극 머리 장식의 뚜렷한 표시는 흑백모자의 모자와 양익이 큐빅으로 장식되어 있고, 에메랄드 문양도 있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에는 월극 대열에 전문적인 의류 디자이너가 있었다. 그들은 의상 디자인과 헬멧 디자인을 동시에 그렸다. 배우와 협상하고 감독의 동의를 얻은 후, 그들은 설계안을 확정할 수 있다.
수십 년간의 개혁과 변화를 거쳐 월극의 머리 장식은 이미 전통 모자 상자 체계의 속박을 완전히 깨뜨렸다. 그것은 고대 인물화의 영양을 흡수하고 역사와 생활 풍습에 따라 끊임없이 창작한다. 개혁 후의 월극 머리 장식은 제작, 스타일, 패턴, 배색, 재료 등에서 과감한 혁신을 이루었다. 월극 머리 장식에 사용된 재료는 개혁 후의 월극 복장과 같다. 강한 반사 성능을 가진 부드러운 새틴 대신 벨벳, 벨벳, 크레이프 새틴 또는 실크를 사용합니다. 방직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조치사 캐시미어와 유광 캐시미어도 원단으로 쓰인다. 원단은 흡광성이 있어 무대의 색채가 비교적 안정적이고 진실하며 의상과 더욱 통일되어 가볍고 교묘하며 다양한 특징을 형성하고 있다.
월극의 머리 장식도 전통 색채를 채택하고 생활의 풍속 습관을 고려한다. 예를 들어, 다이효에서는 황제와 황실 멤버들이 밝은 노란색과 살구색, 빨간색은 결혼식과 장례식에, 흰색은 장례식에 자주 사용한다. 패턴 컬러는 녹색 등색 포인트 위주로 간결함과 소박함을 강조한다. 헬멧 모자에 은판과 금을 붙이는 요구 사항은 의상과 마찬가지로 옷의 자수도 금을 붙여야 하고, 옷의 자수도 은으로 붙여야 하며, 헬멧 위의 도안도 은으로 붙여야 한다. 생활 풍습과 전통 도안을 전승하는 용법, 제왕과 황실은 항상 용, 용, 용을 사용한다. 후궁 첩, 공주는 봉모란을 자주 사용한다. 노인은 종종 "팔보", "포로수" 등의 단어를 사용한다. 무술 캐릭터는 대부분 동물 변형 패턴을 사용합니다. 문인화는 대부분 화초를 사용하며, 회문, 운문, 기하학 도안을 장식한다. 다만 모양이 바뀌었을 뿐, 장식 위치가 다르다. 전통적인 머리 장식은 왕왕 색깔이 다른 플란넬로 장식되지만 월극의 머리 장식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이는 월극 머리 장식이 경곤과 구별되는 중요한 표시다. 신편 사극에서 월극은 진현관, 방산관, 관, 속발관, 비관, 법관, 수재관, 포관 등 역사 생활을 개량해 무대 인물에 적용했다. 굴원, 북지의 왕, 중국 황후, 한궁원, 장악궁, 광서, 견비 등. 전통적인 점프암 펭귄은 황후, 비, 공주가 입었고, 여성도 결혼식에서 입었다. 전통극 외에도 월극은 다른 극에서 보통 착용하지 않는 봉관을 쓰고 있다. 김가지' 의 공주, 황후,' 장악궁' 의 황후,' 맹려군' 의 맹려군은 봉관을 이마 모양으로 바꾸거나, 월극 남자반 동안 배우들은 빌린 부츠와 신발을 신고 있었다. 1920 년대, 마초수 역을 맡았고, 왕영춘은 설평귀 역을 맡아 고장화를 신고 있었다. 첫 번째 여반은 석가에 머리를 쳐들고 활보할 때 옷과 부츠 신발이 없어서 하이힐 부츠가 없었고, 천 신발 밑에 나무 한 조각 (비 오는 날 농민용 나막신) 을 박았다. 여반이 상해에 들어간 후, 높은 장화를 신고 경극, 소극을 배우는데, 특히 크고, 게다가 구식입니다. 대부분 높은 장화를 신고 관복을 입습니다. 여학생들이 신는 부츠와 신발은 모두 높지 않고 구름화, 플랫슈즈, 1 인치 정도 되는 신발을 신는다. 쇼단은 키가 작은 것을 보완하기 위해 신발을 2 ~ 3 인치 높이 받쳤다. 1930 년대 말, 승진하여 무대에서' 채 아줌마' 를 연기하고, 쇼단계는 채 아줌마 역을 맡았다. 그녀는 몸매를 늘리기 위해 죽마를 사용했다. 1942 년, 학생단은 고사에서 귀신을 연기하고, 남자 배우는 플랫슈즈를 신고,' 들꽃' 남자 배우는 플랫슈즈를 신고,' 페이시앙' 남자 배우는 플랫부츠를 신고, 서방 원설펜은 장군서 평화의 바닥운화를 신고1까지 신었다 해방 후 대부분의 학생들은 고운부츠 세 벌을 신는데, 보통 2 ~ 3 인치 정도이며, 개별 배우들은 내고를 더해야 한다. 1955 년 영화' 양산백과 축영대' 촬영이 끝난 뒤 부츠와 신발을 개혁해 부츠뿐만 아니라 부츠에 무늬나 무늬가 수놓은 무늬를 덧입히고, 컬러가 짙고 조화로운 삼색으로 설정돼 세 벌의 부츠로 불린다. 부츠의 색깔은 헬멧, 모자의 색깔과 비슷하며, 둘 다 종종 서로 보완한다. 빛을 반사하는 비단이 아니라 대부분 벨벳이나 옷과 같은 색이다.
월극의 부츠 신발은 대부분 남항태에서 구입하거나 커스터마이징한 것이다. 전임 의류 디자이너가 장착되어 있어 모든 디자인이 커스터마이즈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