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초보자는 CAD를 어떻게 배우나요?

초보자는 CAD를 어떻게 배우나요?

다음은 CAD 입문 튜토리얼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조합에 대한 단축키를 외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사용해도 기억나실 겁니다. 하지만 먼저 외우면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는 효과가 있습니다.

1부

1-1 그림

1. 그리기 검토: 이 문제는 그림을 그릴 때 주로 상대 좌표를 사용하며, 각 점의 좌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계획된.

그리기 단계: 먼저 두 개의 레이어를 만듭니다. 하나는 그리기용이고 다른 하나는 치수 측정용입니다. 그릴 때에는 원점(0, 0)부터 바깥쪽 틀을 그리기 시작하고, 점(14, 8)부터 안쪽 틀을 그리면 됩니다. 주로 선을 사용하고 직교 모드를 켜면 각 선분을 순차적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원본 이미지에 따라 치수를 지정합니다.

요점과 어려움: 내부 프레임의 시작점 좌표와 직교 모드를 결정합니다.

참고: 초보자는 상대 좌표 입력 방법을 익히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기 속도를 높이려면 직교만 켜고 커서를 수평 또는 세로 방향을 입력한 다음 직선의 길이를 입력하세요. 값만 입력하세요.

1-2 그림

2. 도면 검토: 이 문제는 도면을 그리는 데 상대 좌표를 사용합니다. 도면 및 치수 측정 레이어를 사용하려면 직교 모드를 사용하세요. 수평선 그리기 극좌표 추적 모드를 사용하여 수직선과 대각선을 그립니다.

그리기 단계: 먼저 두 개의 레이어를 만듭니다. 하나는 그리기용이고 다른 하나는 치수 측정용입니다. 그릴 때에는 원점(0, 0)부터 그리기 시작하며 주로 Line, Orthogonal 모드, Polar Tracking 모드를 사용하며, 계산된 각 점의 좌표에 따라 각 선분을 순차적으로 그립니다. 길이를 알고 있는 직선을 일정한 각도로 그리고 상단 끝선부터 142°의 사선을 그리면 최종적으로 도면이 완성되고 치수가 표시됩니다.

요점과 어려움: 직교 모드와 극좌표 추적 모드의 사용, 두 개의 사선 그리기, 각도의 치수 지정.

참고: 극좌표 입력 방법을 익힌 경우 극축 없이 @length

1-3 그림

3. 그림 검토: 그림을 그리려면 상대 좌표를 사용합니다. 그림 레이어와 치수 측정 레이어를 만들어야 합니다. 각 점에서 직교 모드를 사용하여 각 선분을 그리고 내부 프레임과 외부 프레임을 각각 그립니다.

그리기 단계: 먼저 두 개의 레이어를 만듭니다. 레이어 그리기 및 치수 지정. 외부 프레임은 직교 모드를 사용하여 두 방향(위쪽, 오른쪽)에서 그려지고 내부 프레임은 점(10, 6)에서 그려집니다. , 직교 모드 및 관련 선분 치수를 사용하여 최종적으로 원본 도면에 따라 치수를 지정합니다.

요점 및 어려움: 직교 모드 사용, 내부 프레임의 왼쪽 하단 지점 좌표 및 치수의 연속 주석.

참고: 이 그림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야 합니다. 주요 목적은 모든 사람이 레이어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1-4 그림

4. 그림 검토: 그림을 그리려면 상대 좌표를 사용합니다. 두 개의 레이어를 만들어야 합니다. 각 레이어의 길이를 계산합니다. 선분 , 수평 및 수직선은 직교 모드로 그려지고, 경사선은 알려진 각도와 길이를 사용하여 극좌표 추적 모드로 그려집니다.

그리기 단계: 먼저 두 개의 레이어, 즉 그리기 레이어와 치수 레이어를 만듭니다. 외부 프레임은 점(0, 0)에서 시작하고 각각 위쪽과 오른쪽 방향을 따라 선분을 그립니다. 대각선 선분은 알려진 각도와 길이를 사용하여 극좌표 추적 모드를 사용하여 그릴 수 있습니다. 내부 프레임은 점 (11, 10)에서 시작하고 상단 끝 선은 먼저 긴 수평 점을 사용하여 직선을 그립니다. 해당 대각선을 교차시킨 다음 잘라냅니다. 그게 끝입니다.

핵심 및 난이도: 각 선분 계산, 경사 직선 그리기(특히 길이를 알 수 없는 두 직선이 교차하는 경우), 치수 측정 및 각도 표시.

1-5 그림

5. 도면 검토: 도면 레이어와 치수 측정 레이어라는 두 개의 레이어를 생성해야 합니다. 이 질문에서는 RECTANG 명령을 사용하여 그림을 그립니다. 둥근 직사각형 프레임 계산에서 상자에 있는 세 개의 직사각형 상자 각각의 좌표입니다.

그리기 단계: 두 개의 레이어, 즉 드로잉 레이어와 치수 지정 레이어를 만듭니다. RECTANG 명령과 관련 좌표를 사용하여 둥근 직사각형 상자를 그립니다. 2점 좌표 방법을 사용하여 세 개의 직사각형 상자를 그립니다. 잘라서 추가 선분으로 치수를 지정하세요.

요점과 어려움: 둥근 직사각형 프레임을 그리는 방법, 여분의 선분을 잘라내는 방법, 내부 프레임에 있는 세 직사각형 각각의 두 좌표를 계산하는 방법.

2부

2-1 사진

1. 사진 리뷰: 이 사진에는 바깥쪽 프레임, 내부 원, 정육각형 및 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직사각형 프레임, 다중 세그먼트 프레임, 각 부품은 좌표와 해당 치수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즉, 도면, 치수 및 보조선 레이어라는 세 가지 레이어가 있습니다.

그리기 단계: 그리기, 치수 지정 및 보조 선 레이어라는 세 가지 레이어를 만듭니다. 선의 직교 모드, 극좌표 추적 모드 및 해당 치수를 사용하여 원의 중심과 중심을 완성합니다. 정육각형은 내부 직사각형 프레임의 두 점 좌표와 내부 다중 선분 프레임의 드로잉 시작점 좌표(49, -2)를 결정하여 최종적으로 드로잉을 완료합니다.

요점과 난이도: 원과 정육각형의 중심과 중심 위치 지정, 각 좌표 계산.

2-2 그림

2. 그림 검토: 그림, 치수, 보조선 레이어의 세 가지 레이어가 필요합니다. 이 그림은 좌우 대칭 그래픽 수업입니다. 미러 명령을 통해 그림을 그리려면 먼저 외부 프레임의 왼쪽 절반과 내부에 있는 4개의 원을 그립니다.

그리기 단계: 도면, 치수 및 보조선 레이어라는 세 가지 레이어를 만들고 각 점을 계산합니다. 각 선분의 좌표와 치수는 각 원의 중심 좌표입니다. 선과 관련 치수를 사용하여 외부 프레임의 왼쪽 절반을 배치하고 각 원의 반지름을 사용하여 네 개의 원을 오른쪽으로 그립니다. 도면을 완성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치수 측정을 수행합니다.

요점 및 어려움: 좌표 및 치수 계산, 원의 중심 결정, 두 개의 대각선 그리기, 미러링 사용.

2-3 그림

3. 도면 검토: 도면, 치수 및 보조선 레이어의 세 가지 레이어가 필요합니다. 이 그림에는 왼쪽과 오른쪽, 외부의 두 부분이 포함됩니다. 왼쪽의 프레임과 그 안에 있는 두 개의 원을 완성할 수 있으며, 왼쪽의 그래픽을 기준으로 해당 선을 오프셋하여 오른쪽의 그래픽을 완성합니다.

그리기 단계: 도면, 치수 및 보조선 레이어라는 세 개의 레이어를 만듭니다. 점(14, 0)에서 시작하여 순서대로 각 외부 프레임 세그먼트를 그리고 두 원의 중심 좌표를 계산합니다. . 원을 그리고 왼쪽의 도면을 복사한 다음 해당 선을 오프셋하고 마지막으로 치수를 지정하여 도면을 완성합니다.

요점과 어려움 : 슬래시 두 개 그리는 방법, 복사 명령어 사용법, 오프셋 명령어 사용법.

파트 3

3-1 도면

1. 도면 검토: 도면, 치수 및 보조선 레이어의 세 가지 레이어가 필요합니다. 이 그림에는 레이어가 포함됩니다. 네 개의 주요 부분: 두 개의 동심원, 상단 부분의 원과 직선 프레임, 오른쪽의 접선 호, 두 개의 원과 두 개의 호로 구성된 접선 곡선 그래픽.

그리기 단계: 도면 레이어, 치수 레이어, 보조선 레이어 3개를 생성하고 해당 크기와 회전 각도에 따라 보조선을 각각 그리고 왼쪽 하단에 동심원 2개, 상단에 3개를 그립니다. 상단 부분은 직교 모드와 객체 캡처의 접선 점을 사용하여 각 원에 대해 4개의 수직 직선을 그리고 R33의 보조 선을 자르고 각 원의 중심 좌표를 찾아 접선 곡선을 완성합니다. 두 개의 원과 두 개의 호의 모양(오른쪽 안쪽 그림), 여분의 선분을 다듬고 R10의 원을 그린 다음 두 원에 접하는 R6의 원을 그리고 다음과 같은 큰 원을 그립니다. R10의 원으로 외접한 다음 다른 호의 접선을 완성하고 초과 선 세그먼트를 다듬습니다. 마지막으로 치수 측정을 수행합니다.

핵심 및 어려움: 보조선 위치 지정, 각 원의 중심 결정, 각 원의 접선, 초과 선분 및 호 자르기, 치수 배열.

3-2 그림

2. 도면 검토: 도면, 치수 및 보조선 레이어의 세 가지 레이어가 필요합니다. 이 그림에는 외부 프레임과 세 가지 구성 요소가 포함됩니다. 내부 그림에서 관련 보조선, 선분 및 원 크기를 모두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기 단계: 도면, 치수, 보조선 레이어의 세 가지 레이어를 만듭니다. 먼저 보조선을 그린 다음 해당 치수를 기준으로 외부 프레임을 그린 다음 좌표 계산을 통해 내부 그래픽을 결정합니다. 시작점 좌표(5, 22)는 각 선분을 차례로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 먼저 두 개의 원을 그린 다음 해당 원에 접하는 직선을 그리고 마지막으로 치수를 지정합니다.

요점 및 난이도: 직선과 원의 접선, 관련 좌표 계산, 대각선 선분 그리는 방법.

3-3 그림

3. 도면 검토: 이 도면에는 도면, 치수 및 보조선 레이어의 세 가지 레이어가 필요하며, 외부 프레임이 먼저 그려집니다. 나머지는 주로 OFFSET 명령과 해당 치수를 사용하여 순차적으로 그려집니다.

그리기 단계: 도면, 치수 및 보조선 레이어라는 세 가지 레이어를 만들고, 계산된 좌표와 원본 도면에 제공된 해당 선분 크기를 사용하여 외부 프레임을 완성합니다. 내부 상대 오프셋을 계산하여 그에 따라 그래픽을 오프셋할 수 있으며, 각 선분의 드로잉을 순차적으로 완료하고, 여분의 선분을 다듬고, 마지막으로 치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핵심 및 어려움: 각 크기 계산, 각 오프셋 결정, 보조선 그리기 및 초과 선분 다듬기.

3-4 그림

4. 도면 검토: 도면, 치수 및 보조선 레이어의 세 가지 레이어가 필요합니다. 이 그림은 주로 원의 다듬기에 관한 것입니다. 접선 및 중복 호를 결정하고 관련 원의 중심과 반경을 결정합니다.

그리기 단계: 도면, 치수 및 보조선 레이어라는 세 가지 레이어를 만들고 보조선을 그릴 관련 치수를 결정하고 먼저 직경이 24와 R29인 원을 그린 다음 그래픽의 위쪽 부분. 직사각형 프레임과 모따기된 부분은 각각 수직 직선과 이전 두 원에 접하는 R24 및 R36 원을 만들고 여분의 선분과 호를 잘라냅니다. 동일한 방법을 사용하여 왼쪽에 원 R2와 관련 접선 원을 그리고, 여분의 호를 다듬고 마지막으로 치수 측정을 수행합니다.

핵심 사항 및 어려움: 각 원의 중심 결정, 원 그리기에서 T를 사용하여 접하는 원 그리기, 관련 크기 위치 지정, 직경 및 모따기 표시.

3-5 그림

5. 도면 검토: 도면, 치수 및 보조선 레이어의 세 가지 레이어가 필요합니다. 이 그림은 주로 원의 다듬기에 관한 것입니다. 접선 및 중복 호 결정, 보조선 결정, 관련 원의 중심 및 반경.

그리기 단계: 도면, 치수 및 보조선 레이어라는 세 개의 레이어를 만들고 보조선을 그릴 관련 치수를 결정하고 먼저 직경이 14와 28인 두 개의 원을 그린 다음 두 개의 원을 그립니다. 직경이 17과 35인 경우 사분점을 사용하여 원에 접하는 수평선을 그리고 원 그리기에서 T를 사용하여 접하는 원을 그려 그림의 중간 부분의 접선과 호를 완성합니다. 는 두 개의 원이고 두 개의 호는 접하며 그리는 방법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보조 선 그리기 방법을 사용하여 그래프의 가장 위쪽 원의 중심을 결정하고, 불필요한 선분과 호를 잘라내어 해당 원과 호의 접선을 차례로 완성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치수 측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요점 및 어려움: 보조선 크기 위치 지정, 각 원의 중심 결정, 원 그리기에서 T를 사용하여 접하는 원 그리기, 초과 선분 및 호 다듬기, 치수 레이아웃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