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논어》의 문학 상식
《논어》의 문학 상식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어록집이다. 공자의 제자와 재전제자가 편찬하여 전국 초기까지 만들었다.
전서 * * * 는 20 장 492 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적 주장, 윤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논어' 는 한무제가' 백가를 파면하고 독존유술' 이후 줄곧' 오경의 통치, 육예의 인후' 로 여겨져 공자와 유학, 특히 원시 유학을 연구하는 직접적인 자료였다.
남송 때, 주는' 대학',' 중용',' 논어',' 맹자' 를' 사서' 로 합쳐 유교 고전에서의 지위가 날로 높아졌다. 원나라 연수년 동안 과거는' 사서' 로 선사를 취하기 시작했다.
그 후로 청말 양무운동, 과거제도가 폐지될 때까지' 논어' 는 학자들이 봉행하는 금과옥율이었다. 확장 데이터:
창작 배경:' 논어' 는 일종의 기록체일 뿐만 아니라 몇 편의 단편적인 장이다.
이 장들의 안배가 반드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 두 장 사이라도 반드시 무슨 연관이 있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이 조각들의 장들은 결코 한 사람이 쓴 것이 아니다.
《논어》의 저자 중에는 공자의 학생이 있다. 논어' 의 장은 공자의 다른 학생이 쓴 것이 아니라 공자의 다른 제자가 쓴 것이다.
많은 학생들이 참가한 기록이 있다. 논어' 감상의 특징은 언어가 간결하고, 의미가 깊고, 풍격이 부드럽고, 함축이 영영 () 이라는 것이다.
간단한 대화와 동작 중의 인물 전시도 있다. 동시에 언어는 통속적이고, 구어에 접근하는 것도 특징이다.
바이두 백과-논어.
2. 논어의 문학 지식
논어' 는 공자제자가 공자와 제자 사이의 문답과 공자와 제자 사이의 발언을 기록한 책이다. 그 편찬자는 공자와 그의 제자와 재제자여야 하며, 그 기록 날짜는 춘추 말기부터 전국 초기까지 확정될 수 있다. 한대에 전해 내려오는' 논어' 는' 고문논어',' 루논어',' 제논어' 의 세 가지 버전이 있다. 서한말년에 안창후 장옥현은' 논어' 에서 유래한 것으로,' 논어' 에 참여해' 장후론' 으로 합쳐졌다. 동한 말년에 정현은' 장후론' 과' 논어 제나라와 고문' 에 근거하여' 논어주' 를 집필했다. 후세에 《논어》를 쓴 곳이다. 역대' 논어' 에 대한 주석이 많았다. 그중에서도 청대 엄한' 논어',' 양논어',' 송흥복의 논어',' 논어',' 유보남의 논어 정의' 가 더 좋았다. 현대 양버균이 쓴' 논어' 는 초보자에게 더 적합하고 연구자들의 좋은 참고이기도 하다.
논어' 는 엄격한 의미의 책이 아니라 주로 격언 경구와 작은 이야기로 공자의 학습, 행동, 사고, 인격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기록했다. 그중 공자와 그 제자들의 가르침과 학습에 관한 문답은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공자의 철학 사상 (예: 자비, 의식, 음악, 시, 생사관 등) 을 가장 잘 표현한다. 동시에 공자가 재목으로 가르치고, 권세에 따라 지도하는 교육 방법도 생동감 있게 드러났다.
3. 《논어》의 문학 지식은 비교적 짧다. 감사합니다
논어' 는 유교 학파의 고전 저작 중 하나로 공자의 제자와 그 후손이 편찬한 것이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적 주장, 논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대학',' 중용','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역경>','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부른다.
통속적인 《논어》는 20 편이 있다.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으로 공자 제자와 재제자가 쓴 문장 20 편이 있다. 중국 고대 유교 고전 저서 중 하나이며, 첫 번째 경전이기도 하다.
중국 문장 전형성도 여기에 기인한다. 유교 (춘추전국시대 반대 묵가) 창립자 공자 정치사상의 핵심은' 인',' 례',' 중용' 이다. 논어' 는 공자의 주요 제자와 재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논어' 의 언어는 간결하고 심오한데, 이 중 많은 발언은 여전히 세인들이 지혜로 여기고 있다. 논어' 는 단어를 외우는 데 중점을 두고,' 론' 은 편찬하고,' 어' 는 곧 말이다.
논어' 는 많은 사람들이 쓴 것으로 공자의 제자, 공자의 재제자, 공자 이외의 사람이 있지만 주로 공자의 제자이다.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훌륭한 기록 산문집으로서 간결하고 의미 있는 언어로 공자의 발언을 묘사했다.
논어' 에 기재된 공자가 설득한 말, 혹은 간단한 반응으로 즉각 멈췄다.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당당하고,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변화와 표현력이 풍부하고 감동적이다. 《논어》도 표정과 목소리의 묘사를 통해 인물을 전시하는 데 능하다.
공자는 "논어" 에 묘사된 중심이며, "공자의 풍채가 언표에 넘쳐난다" ("문심조각 정룡생"); 책에는 그의 말과 행동에 대한 정적 묘사뿐만 아니라 그의 성격 기질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있다. 또 공자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논어' 는 공자제자들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도 성공했다.
솔직함과 무모함, 안회한 현숙, 자공의 총명함과 말솜씨, 과거의 자연과 탈속 등. ,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어 인상적이다. 공자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대상마다 다른 가르침을 주며, 그들의 자질과 장단점, 그리고 독일에서 유학하는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한다.
지칠 줄 모르고 사람을 가르치는 귀중한 정신을 구현하였다. 안연에 따르면 문인 제자 공자는 서로 다른 대답을 했다. 안연은 "자기를 인자하게 하라" 고 말했고, 중궁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고 말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사마충의" 인자한 자, 말도 죄가 있다 "고 대답했다.
얀 위안 지식, 깊은 교육, \ "자비 \" 개요, 상술한 중궁, 사마충 을 취해야 한다. 또 다른 예는 "스벤 축성? 클릭합니다 공자가 루즈에게 대답했다. "만약 부모님이 또 여기 계시다면, 어떻게 냄새를 맡을 수 있겠어요!" "역시 사람이기 때문에 은퇴했다."
대답은 특히 "스벤이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구하고도 물러나기 때문에, 들어가도 된다."
이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공자의 제자에 대한 높은 책임감으로 가득 차 있다. 논어' 는 중국 고대 사상가, 세계 10 대 역사명인 공자의 제자들이 기록한 언행록이다. 전국 시대 초기에 쓰여졌다.
진시황분서갱유 (비록 책을 불태웠지만, 일부 방사는 실제로 생매장된 것) 로 서한 때 루인이 구두로 전수한 책은 20 권, 제나라 사람이 구두로 전수한 책은 22 권, 공자 집 벽에서 발견한' 논어' 고서는 2 1 본이었다. 서한말년에 장유는' 논어' 를 보완하고' 루논어' 와' 제논어' 를 기초로' 장후론' 이라는 또 다른 학설을 형성했다.
이 책은 당시의 권위 있는 독서본이 되었다. "장한위 전기" 에 따르면, "유가는' 이 책에 오르려면 장문을 읽어야 한다' 고 말한다. ♫ 그래서 세도는 장씨네 집과 함께 자고, 나머지 집은 잠을 잔다. ""
《논어》와 《고대 논어》는 아주 빠르게 사라졌다. 논어' 는 총 20 편 492 장으로, 그중 444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시간에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하고, 48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서로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한다.
오사후 봉건문화의 상징이었던 논어가 비판과 부정의 대상으로 등재됐다. 신유가의 연구와 싹이 있지만, 중국 민주혁명의 맥락에서 유가문화는 중국에서 새로운 기상을 형성하지 않았다. 시대의 발전과 사회의 진보에 따라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새로운 사상 문화를 다시 선택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마르크스주의가 중국에서의 전파와 사회주의의 새로운 문화의 탄생과 발전이다.
그러나 심각한 사실은 새로운 사회, 특히 정상적인 발전 궤도에 진입하는 사회는 자신의 민족정신과 전통문화를 다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어떤 사회도 자신의 발전 과정에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민족문화의 정수는 사람들이 다시 인식하고 다시 탐구할 가치가 있다.
이것은 인류의 성과 개성, 문화의 성과 개성, 민족 문화의 변증적 부정의 본질을 생각나게 한다. 동시에, 나는 또한' 고대는 현재용이고, 양은 중용이다' 는 사상의 소중함을 느끼게 한다.
사실, 우리가 형이상학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유물변증적인 사고방식을 세우고 이를 이용하여 중국의 전통문화를 분석하면 그 정수를 발견할 수 있다.' 논어' 가 그 중 하나이다. 물론' 논어' 는 찌꺼기나 부정적인 면이 있지만 2 천여 년 전 사회생활의 정수와 철리 잠언을 반영해 중화민족 문명 수준의 역사 전시다.
개혁개방, 경제비약, 문화발전의 오늘날에도' 논어' 의 많은 사상은 여전히 어느 정도 차용의 의미와 시대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공자 (기원전 55 1- 479) 의 이름은 중니로, 집에서 두 번째로 나이가 많은 것으로, 공둘째라고도 불린다. 춘추시대에는 노국인 한족이 73 세를 일기로 수라바야 남안, 곡부 북쪽, 즉 오늘날의 경내에 묻혔다.
그는 우리나라 역사상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정치가이다. 공자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도가 쇠퇴하였다.
그는 "내가 비천한 것은 내가 적기 때문에 경멸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젊었을 때 전문가 (곡창 관리) 와 농민 (가축 관리) 으로 일했다.
생활이 가난하지만, 그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데 능하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따르다.
4. 논어 제 12 장 문학 상식
어록' 은 유교 고전 저작 중 하나로 공자 제자와 그 후손이 편찬한 것이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적 주장, 논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대학',' 중용','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역경>','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부른다.
통속적인 《논어》는 20 편이 있다.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으로 공자 제자와 재제자가 쓴 문장 20 편이 있다. 중국 고대 유교 고전 저서 중 하나이며, 첫 번째 경전이기도 하다.
중국 문장 전형성도 여기에 기인한다. 유교 (춘추전국시대 반대 묵가) 창립자 공자 정치사상의 핵심은' 인',' 례',' 중용' 이다. 논어' 는 공자의 주요 제자와 재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논어' 의 언어는 간결하고 심오한데, 이 중 많은 발언은 여전히 세인들이 지혜로 여기고 있다. 논어' 는 단어를 외우는 데 중점을 두고,' 론' 은 편찬하고,' 어' 는 곧 말이다.
논어' 는 많은 사람들이 쓴 것으로 공자의 제자, 공자의 재제자, 공자 이외의 사람이 있지만 주로 공자의 제자이다.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훌륭한 기록 산문집으로서 간결하고 의미 있는 언어로 공자의 발언을 묘사했다.
논어' 에 기재된 공자가 설득한 말, 혹은 간단한 반응으로 즉각 멈췄다.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당당하고,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변화와 표현력이 풍부하고 감동적이다. 입양해, 여보.
5. 《논어》의 문학 지식은 비교적 짧다. 감사합니다.
논어' 는 유교 학파의 고전 저작 중 하나로 공자의 제자와 그 후손이 편찬한 것이다.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주로 기록하며 공자의 정치적 주장, 논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반영하고 있다. 대학',' 중용',' 맹자',' 시경',' 상서',' 예기',' <역경>',' 춘추' 와 함께' 사서오경' 이라고 부른다.
통속적인 《논어》는 20 편이 있다.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으로 공자 제자와 재제자가 쓴 문장 20 편이 있다. 중국 고대 유교 고전 저서 중 하나이며, 첫 번째 경전이기도 하다.
중국 문장 전형성도 여기에 기인한다. 유교 (춘추전국시대 반대 묵가) 창립자 공자 정치사상의 핵심은' 인',' 례',' 중용' 이다. 논어' 는 공자의 주요 제자와 재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논어' 의 언어는 간결하고 심오한데, 이 중 많은 발언은 여전히 세인들이 지혜로 여기고 있다. 논어' 는 단어를 외우는 데 중점을 두고,' 론' 은 편찬하고,' 어' 는 곧 말이다.
논어' 는 많은 사람들이 쓴 것으로 공자의 제자, 공자의 재제자, 공자 이외의 사람이 있지만 주로 공자의 제자이다. 《논어》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훌륭한 기록 산문집으로서 간결하고 의미 있는 언어로 공자의 발언을 묘사했다.
논어' 에 기재된 공자가 설득한 말, 혹은 간단한 반응으로 즉각 멈췄다.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당당하고,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변화와 표현력이 풍부하고 감동적이다. 《논어》도 표정과 목소리의 묘사를 통해 인물을 전시하는 데 능하다.
공자는 "논어" 에 묘사된 중심이며, "공자의 풍채가 언표에 넘쳐난다" ("문심조각 정룡생"); 책에는 그의 말과 행동에 대한 정적 묘사뿐만 아니라 그의 성격 기질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있다. 또 공자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논어' 는 공자제자들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도 성공했다.
솔직함과 무모함, 안회한 현숙, 자공의 총명함과 말솜씨, 과거의 자연과 탈속 등. , 모두 개성이 뚜렷하다고 할 수 있어 인상적이다. 공자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대상마다 다른 가르침을 주며, 그들의 자질과 장단점, 그리고 독일에서 유학하는 구체적인 상황을 고려한다.
지칠 줄 모르고 사람을 가르치는 귀중한 정신을 구현하였다. 안연에 따르면 문인 제자 공자는 서로 다른 대답을 했다. 안연은 "자기를 인자하게 하라" 고 말했고, 중궁은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말라" 고 말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사마충의" 인자한 자, 말도 죄가 있다 "고 대답했다.
얀 위안 지식, 깊은 교육, \ "자비 \" 개요, 상술한 중궁, 사마충 을 취해야 한다. 또 다른 예는 "스벤 축성? 클릭합니다 공자가 루즈에게 대답했다. "만약 부모님이 또 여기 계시다면, 어떻게 냄새를 맡을 수 있겠어요!" "역시 사람이기 때문에 은퇴했다."
대답은 특히 "스벤이 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구하고도 물러나기 때문에, 들어가도 된다."
이는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공자의 제자에 대한 높은 책임감으로 가득 차 있다. 논어' 는 중국 고대 사상가, 세계 10 대 역사명인 공자의 제자들이 기록한 언행록이다. 전국 시대 초기에 쓰여졌다.
진시황분서갱유 (비록 책을 불태웠지만, 일부 방사는 실제로 생매장된 것) 로 서한 때 루인이 구두로 전수한 책은 20 권, 제나라 사람이 구두로 전수한 책은 22 권, 공자 집 벽에서 발견한' 논어' 고서는 2 1 본이었다. 서한말년에 장유는' 논어' 를 보완하고' 루논어' 와' 제논어' 를 기초로' 장후론' 이라는 또 다른 학설을 형성했다.
이 책은 당시의 권위 있는 독서본이 되었다. "장한위 전기" 에 따르면, "유가는' 이 책에 오르려면 장문을 읽어야 한다' 고 말한다. ♫ 그래서 세도는 장씨네 집과 함께 자고, 나머지 집은 잠을 잔다. ""
《논어》와 《고대 논어》는 아주 빠르게 사라졌다. 논어' 는 총 20 편 492 장으로, 그중 444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시간에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하고, 48 장은 공자와 그의 제자들이 서로 무엇을 이야기했는지 기록한다.
오사후 봉건문화의 상징이었던 논어가 비판과 부정의 대상으로 등재됐다. 신유가의 연구와 싹이 있지만, 중국 민주혁명의 맥락에서 유가문화는 중국에서 새로운 기상을 형성하지 않았다. 시대의 발전과 사회의 진보에 따라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새로운 사상 문화를 다시 선택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마르크스주의가 중국에서의 전파와 사회주의의 새로운 문화의 탄생과 발전이다.
그러나 심각한 사실은 새로운 사회, 특히 정상적인 발전 궤도에 진입하는 사회는 자신의 민족정신과 전통문화를 다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어떤 사회도 자신의 발전 과정에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민족문화의 정수는 사람들이 다시 인식하고 다시 탐구할 가치가 있다.
이것은 인류의 성과 개성, 문화의 성과 개성, 민족 문화의 변증적 부정의 본질을 생각나게 한다. 동시에, 나는 또한' 고대는 현재용이고, 양은 중용이다' 는 사상의 소중함을 느끼게 한다.
사실, 우리가 형이상학적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유물변증적인 사고방식을 세우고 이를 이용하여 중국의 전통문화를 분석하면 그 정수를 발견할 수 있다.' 논어' 가 그 중 하나이다. 물론' 논어' 는 찌꺼기나 부정적인 면이 있지만 2 천여 년 전 사회생활의 정수와 철리 잠언을 반영해 중화민족 문명 수준의 역사 전시다.
개혁개방, 경제비약, 문화발전의 오늘날에도' 논어' 의 많은 사상은 여전히 어느 정도 차용의 의미와 시대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공자 (기원전 55 1- 479) 의 이름은 중니로, 집에서 두 번째로 나이가 많은 것으로, 공둘째라고도 불린다. 춘추시대에는 노국인 한족이 73 세를 일기로 수라바야 남안, 곡부 북쪽, 즉 오늘날의 경내에 묻혔다.
그는 우리나라 역사상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정치가이다. 공자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도가 쇠퇴하였다.
그는 "내가 비천한 것은 내가 적기 때문에 경멸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나는 젊었을 때 전문가 (곡창 관리) 와 농민 (가축 관리) 으로 일했다.
생활이 가난하지만, 그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데 능하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택합니다.
6. 《논어》의 10 대 문학 상식이 절실히 필요하다.
논어' 는 공자와 그 제자의 언론과 행동을 기록하며 공자의 제자가 집필한 것이다. 공자 (기원전 55 1~479), 글자, 육인, 춘추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유가 사상의 창시자. 논어 6 조: 자리에 앉아, 노공, 축하한다.
1, 공자 (처음 55 1~ 479) 는 춘추말기의 사상가, 정치가, 교육자, 유가의 창시자이다. 명산, 자중니. 루 (이 산둥 곡부 동남) 사람. 송나라의 귀족. 소년 시절 가정이 쇠퇴하다. 성인이 된 후 저는 "전문가" (회계비서) 와 "농부" (축산업 담당) 로 일했습니다. 50 세 때 노국중독재에 의해 사고로 승진되어 함께 사진을 찍었다. 벼슬을 당한 후, 그는 한때 세계를 주유하여, 이때부터 더 이상 재직하지 않았다. 만년에 교육 사업에 투신하는 것은 백성들에게 교육을 보급하는 첫 번째 사람이다. 그는 또한 시문책을 정리하여' 춘추' 를 삭제하고, 루사가가 기록하여 우리나라 최초의 편년체 사서가 되었다. 공자는 세계관에서' 인' 의 학설을 대대적으로 선전하는데, 그는 은주 이래 귀신 미신 활동에 대해 회의적인 태도를 갖고' 생도 모르면 어찌 죽음을 알 수 있겠는가' 라고 생각하며' 귀신을 멀리하라' 는 관점을 제시했다.
인식론과 교육사상에서 그는' 학습' 과' 사고' 의 결합을 중시하여 많은 계발적인 견해를 제시했다.
그는 사립당의 풍조를 개척하여' 유교무류' 를 제창하고, 재목으로 가르친다. 전승에 따르면 제자 3000 명, 명가 72 명. 그러나 그는' 농사 배우기' 와' 학원 배우기' 를 업신여기고 노동인민을 업신여겼다.
정치적으로 그는' 군군, 신하, 아버지, 아들' 을 주장하고 노예제 질서를 지키며 귀족 통치를 수호하는 기초 위에서 계몽을 주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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