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은 시간과 공간, 운동, 물질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세웠다. 이 세 가지 개념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각각 예를 들어 설명해 주세요.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은 시간과 공간, 운동, 물질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세웠다. 이 세 가지 개념은 도대체 무엇입니까? 각각 예를 들어 설명해 주세요.

상대성 이론과 고전 물리학의 차이점은 두 가지입니다.

1, 참조 시스템이 다릅니다. 고전 물리학의 절대 참조는 이더넷 (또는 이와 동등한 "절대 공간") 이고 이더넷에 상대적인 동작 속도는 절대 속도입니다. 상대성론은 우주에 절대적으로 정지된 에테르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광속은 공간에 비해 일정하기 때문에 빛이 참조 프레임으로 사용될 수 있다.

2. 광속에 대한 다른 이해: 고전물리학은 빛에 대한 잘못된 이해의 이론 하에서 광속의 변화를 측정하는 잘못된 방법을 채택하고 광속이 관성계에 비해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상대성론은 광속이 변한다는 것이 아니라 광속이 관성계에 비해 기본적으로 변한다는 것이다.

이런 차이의 원인은 빛에 대한 사람들의 오해이다. 빛의 파동 이론 하에서, 사람들은 분명히 빛의 간섭 방법으로 절대 운동을 측정할 수 없다. 이 때문에 광속이 관성계에 비해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은 더욱 잘못된 것이다.

하지만 빛의 속도는 빛의 움직임과 무관하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에, 우주 진공의 광속은 아무런 영향도 받지 않고 일정하다는 것은 확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빛의 속도, 빛의 속도, 빛의 속도, 빛의 속도, 빛의 속도, 빛의 속도, 빛의 속도) 그러면 사람들이 에테르를 잡을 수 없을 때, 에테르를 빛으로 대체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선택이 된다. 그러나 이렇게 하는 동안 상대성 이론은 고전 물리학의 광속이 관성계에 비해 변하지 않는 오류를 부정한다. 명백한 반박은 없지만, 유도에서는 빛의 속도가 변할 수 있다는 전제를 묵묵히 채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상대성 이론은 실수로 맥모 실험으로 인한 오해를 배제하고, 고전 물리학에 의해 증명되지 않은 빛의 속도를 바꾸는 방법을 의외로 사용하여 상대성 이론의 결론을 도출했다. 이러한 결론은 사실과 일치합니다 (이론적으로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절대 시간과 공간은 분리되어 있으며 관련이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성론에서는 빛의 속도가 변하지 않는 것이 전제이기 때문에 속도가 기본 참조물이 되어 시간과 공간을 분리할 수 없다.

상대성 이론의 전제는 빛의 속도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왜 상대성 이론에서 빛의 속도가 기본적으로 바뀔 것이라고 말합니까?

이것이 참조 프레임의 원리입니다. 우리는 강이 흐르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우리는 강이 정적이고 강둑이 움직이는 것으로 가정할 수 있다. 가설은 사실의 지지와 증명이 필요 없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고 가정한다.

상대성론은 좁은 상대성론에서 동성의 상대성을 추론할 때 광속이 가변적이라는 전제하에, 뒤에서 빛을 참고물로 삼을 때 광속은 고정적이어야 한다. 이는 인과 관계의 유도가 아니라 전환이다. 이것은 가장 곤혹스러운 곳이다.

빛을 참고물로 삼을 때, 변화가 생긴다. 예를 들어 돋보기로 물체를 보면 물체가 확대된 것을 느낄 수 있다. 고전 물리학의 해석은 이해하기 쉽다. 빛이 굴절되었지만, 눈은 이런 굴절을 느끼지 못하여 물체가 커지는 것을 느꼈다.

상대성론은 빛을 참고물, 즉 좌표로 삼는다. 빛은 직선으로 전파되므로 빛의 속도와 방향은 변하지 않으므로 이 굴절은 공간의 굽힘으로만 설명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상대성 이론의 결론은 우리의 관찰이고, 고전 물리학의 결론은 관찰에 대한 해석이다.

나는 이 문제를 찾아내고 싶다. 좁은 상대성론에서 시간 동시성의 추리 과정을 살펴봅시다. 고속으로 달리는 열차가 전말과 동시에 번개를 맞는다고 가정해 봅시다. 지상 열차의 중간점에서도 동시에 번개를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기차의 중간점에 있는 관찰자는 뒤에서 오는 빛과 같은 방향으로 앞의 빛과 반대 방향으로 걸어갑니다. 이런 속도는 차 안의 관찰자가 먼저 앞의 플래시를 본 다음 뒤에서 오는 플래시를 볼 수 있게 한다. 여기에 사용된 것은 광속과 기차 속도의 겹침이다. 즉 광속은 가변적이다. 이로 인해 지상 관찰자가 보는 동시에 발생하는 사건은 차에서 다르다.

그러나 차 안의 사람들은 앞에서 오는 빛이 뒤에서 오는 빛보다 빠르다는 것을 느끼지 못했다. 그래서 이곳의 결과는 여전히 관찰 결과이지 사실이 아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상대성 이론의 결론은 관측 결과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협의상대성론의 전환인자다. 우리는 상대성론의 결론과 관측결과 사이의 관계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위 그림에서 A 는 O 를 기준으로 속도 V 로 움직이는 관성계이고 B 는 A 계의 한 점입니다.

A 점이 o 점과 일치하는 순간 광자가 a 에서 b 로 방출됩니다.

A 시스템에서 광자는 t' 시간 후에 b 에 도달하며 경로는 CT' 입니다. O 시스템에서 광속은 참고물이기 때문에 바꿀 수 없기 때문에 (또는 사람들이 광속이 변하는 것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광자 경로는 CT 이고, A 도 vt 의 거리를 이동한다.

세 길이 사이의 관계는 간단합니다. 피타고라스 정리 (CT')? +(vt)? =(ct)?

해결 결과: t' = t √ (1-V? /c? )? 또는 t = t'/√ (1-v? /c? ) 을 참조하십시오

공식적으로만 보면 T' 가 느려지는 것 같지만,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V 가 얼마나 느리든 CT 는 영향을 받지 않고 O 에서 관찰된 CT 는 관찰자의 관점에서 시간이 느려지는 것이 분명하다. 사실 CT 는 변하지 않았다. 다만 관찰자가 측정한 시간이 빨라졌기 때문에 고속 움직이는 물체의 시간이 느려지고, 실제로는 관찰된 시간보다 느리다.

상대성 이론의 세 가지 관점과 참조 시스템 변환에는 새로운 내용이 많지 않다는 것을 이제 이해해야 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대성, 상대성, 상대성, 상대성, 상대성, 상대성, 상대성, 상대성) 하지만 상대성 이론의 광속은 사실 가변적이다. 빛의 속도가 변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빛이 상대성 이론의 참고계이기 때문이다. 참고물의 속도는 일정하다고 할 수 있다. 이 점은 우리가 잘 알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상대성 이론을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