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림자 인형극의 가치

그림자 인형극의 가치

그림자 인형극의 예술적 특징

그림자 인형극은 우리나라의 민속예술 형식이다. 간쑤성의 용동 그림자 인형은 주로 핑량현과 칭양현에 분포하며, 동쪽으로는 산시성과 닝샤를 접하는 삼각 지역에 더 집중되어 있습니다. 용동 그림자 인형극 태월은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림자 인형은 모양이 넉넉하고 키가 크고 윤곽이 가늘고 매끄러우며 문양의 장식 효과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색상 대비가 강하고 생동감 넘치며 그림자 인형의 팔다리가 서로 얽혀 있습니다. 조합과 분해가 합리적이므로 공연이 매우 유연하여 거칠고 섬세하며 대담하고 부드러운 예술적 스타일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사진의 두 조각은 왼쪽의 옥황상제와 돌의 태상 노군(Taishang Laojun)의 그림자 인형입니다. 조각은 복잡하고 세밀하며 유연하고 표현력이 풍부합니다. 색상은 주로 빨간색, 노란색, 검은색, 녹색이며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히 풍부해 보이도록 인터레이스됩니다. 옥황상제는 양방향으로 조각되었으며 눈은 길고 납작하며 입은 작고 코는 오똑해 평화롭고 관대해 보인다. 태상노군은 음방향으로 조각되었으며 눈은 둥글고 코는 오뚝하다. 눈에 띄는 이마. 왕관이 크게 뒤로 이동되어 유능하고 활력이 넘칩니다.

■ 용동 그림자 인형

용동 그림자 인형의 제작자는 과장과 변형에 능숙합니다. 캐릭터는 머리가 크고 몸이 작으며 몸은 위쪽이 좁고 넓습니다. 바닥, 무릎 위에 팔이 있습니다. 얼굴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정면에서 촬영됩니다. 단, 일부 광대, 유령 등은 3/4 프로필이 반쪽입니다. 얼굴 화장의 디자인 규칙은 기본적으로 Heizhong, Baijie, Honglie, Huayong 및 Kong(예: 양 조각)인 Shaanxi Guanzhong Qinqiang 얼굴 화장의 디자인 규칙과 동일합니다. 그 밖에 궁궐 천막, 탁자, 껌, 각종 동물, 꽃, 기타 소품 등의 그림자는 압축된 구조와 약간의 원근감이 있어 인물보다 낮게 표현된다. 용동 그림자 인형은 검은 털을 지닌 어린 황소 가죽으로 만들어지며, 이 종류의 소 가죽은 적당히 두껍고 단단하지만 유연하며 녹색이며 투명합니다. 소가죽을 깨끗이 긁어내고 밝고 투명해질 때까지 건조시킨 후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소가죽에 샘플을 가볍게 그린 후, 각종 칼을 사용하여 조각하거나 끌로 깎습니다. 그 후 투명한 수채화 물감으로 채색하면 전체적으로 색상이 조화롭지 않아 대비가 강해 순수하고 화려하다. 조각과 채색이 끝나면 다림질이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단계입니다. 물기를 뺀 후 건조시킨 후 무대에서 바인딩 조합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림자인형극은 공연효과에 중점을 두는데, 그림자인형의 다양한 부위가 움직일 수 있고, 고음과 선율이 강한 노래로 인해 지역적 특성과 민속적 정취가 강하기 때문이다. 용동에는 다양한 종류의 그림자 인형극이 있는데, 그림 속 나통은 수나라와 당나라의 로맨스 이야기이며, 인물과 소품은 세심한 장인의 솜씨로 조각되어 있습니다. 공연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 산시성 그림자 인형극

산시성 그림자 인형극은 민담의 다양한 흔적을 간직하고 있으며 현대 산시성의 다양한 향토 오페라의 전신입니다. 산시성 그림자 인형은 단순하고 장식적이며 절묘한 솜씨로 예술적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산시성 그림자 인형의 윤곽선을 전체적으로 요약하면 선이 아름답고, 생생하며, 힘차고, 율동적이다. 윤곽선의 내부는 주로 빈 공간이 있고, 적절한 견고함이 남아 있어 복잡함과 단순함이 적절하다. 가상과 현실은 서로를 보완합니다. 그림자 인형극 캐릭터, 소품, 풍경의 다양한 부분은 다양한 패턴으로 장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체적인 효과는 풍부하지만 어수선하지 않고, 간결하지만 비어 있지 않습니다. 각 이미지는 부분적으로 매력적일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조화도 아름답습니다. 입체적이고 생생하여 완벽한 예술적 전체를 형성합니다. 사진 속 여행 지도에서는 ​​의례적인 인물들에 비해 주인공의 색깔과 형태가 돋보이고, 섬세하고 복잡한 선과 밀도, 세심한 장인정신이 모두 드러난다.

■ 산시성 그림자 인형극

산시성 그림자 인형극은 엄격하고 표준화되어 있으며, 예술적인 스타일과 장인 정신이 산시성 그림자 인형극과 유사합니다. 그림자 인형에서는 점선과 실선 외에 점선과 실선, 칠한 선과 짙은 선을 활용한 방식이 더욱 독특하다. 궁궐의 건물이나 비품, 의복 등에는 점선과 실선을 사용하여 화려하게 표현하고, 먹선은 칼 대신에 새기기 어려운 세세한 장식을 표현하는데 정교하고 훌륭하다. 사용되는 안료의 대부분은 예술가가 직접 만든 밝은 빨간색, 밝은 녹색, 살구색 등입니다. 색상은 밝고 우아하며 부식에 강하고 오랫동안 변형되지 않습니다. "옥팔찌 따기"는 산시성 세습 지휘자 푸펑이 순자좡을 방문했을 때 어린 소녀 우자오를 만난 것을 그린 전통 오페라입니다. Yujiao는 너무 부끄러워서 그것을 받아들일 수 없었습니다. Fu Peng은 옥 팔찌를 땅에 던졌고 Yujiao가 주웠습니다. 이 장면을 본 중매인 류는 일부러 유누를 비웃으며 그녀와 짝을 이뤄주기로 합의했다. 사진은 극 중 가장 흥미진진한 장면을 묘사한 것이다.

산시 남부의 그림자 인형극에는 복, 부, 장수를 뜻하는 다양한 전통 문양, 1위를 차지한 다섯 아들, 기성도두, 생일을 축하하는 팔선, 자식을 낳는 기린, 연속귀족이 등장한다. 인형이나 소품에는 아들이 자주 등장합니다. 캐릭터 의상은 과거 각종 건물과 가전제품에 흔히 볼 수 있었던 전통 문양이다. '한연드레싱업'은 어린 소녀가 거울 앞에 앉아 메이크업과 파우더를 섞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림자 인형극 작가는 소녀가 옷을 입을 때 거울 속의 사람과 거울 밖의 사람 사이의 상호 작용을 능숙하게 표현하며, 두 사람의 일관된 움직임은 작가의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Linglong의 그림자 인형 조각은 Shanxi 스타일이 풍부하고 정교하게 칠해진 테이블, 의자, 상자, 캐비닛 및 간단한 도구는 밀도가 높고 밀도가 높으며 풍부하고 포괄적입니다. 소녀의 옷과 테이블, 의자에 새겨진 정교하고 세밀한 조각은 정말 놀랍습니다.

[이 단락 편집] 그림자 인형극의 현재 상황

현재 그림자 인형극의 현재 상황은 낙관적이지 않습니다. 그 당시의 제작과 공연 예술가들은 이제 100년이 넘었고, 이 절묘한 기술은 곧 사라질 것입니다. 요즘에는 오락 방식이 점점 다양해지면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그림자 인형극의 위상이 급락했습니다. 중국에서 그림자 인형극의 지속적인 발전을 방해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 뛰어난 예술 작품을 어떻게 보존하고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을까요?

물론 전통적인 그림자 인형극은 여러 면에서 필연적인 한계를 갖고 있다. 이는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이기도 하다.

그림자 인형의 세심한 장인정신과 기발한 색상과 형태는 수많은 예술가들을 매료시켰지만 제작에 극도의 어려움을 안겨주었습니다. 그림자 인형의 제작에는 가죽 제작, 트레이싱, 조각, 채색 등 10가지 이상의 공정이 포함되며, 이러한 복잡한 공정은 장인이 이 기간 동안의 작은 실수를 제외하고는 몇 주가 소요될 만큼 충분하며, 이 과정은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노력이 낭비될 가능성. 동시에 완제품의 보존도 문제가 됩니다. 햇빛에 장기간 노출되면 페인트가 바래고 온도와 습도의 변화로 인해 그림자 인형이 변형됩니다. 이는 대량생산을 강조하는 산업사회의 치명적인 약점임이 틀림없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2006년 5월 20일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제1차 국가무형문화유산목록에 포함되었다. 2007년 6월 8일, 후베이성 ​​운몽 그림자 인형극단과 산둥성 타이안시 판정안 그림자 인형 제작소가 문화부에서 수여하는 제1회 문화유산의 날 상을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