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최초의 샤오문화공원, 영혼을 정화하는 성지! 컬럼바리움은 이것으로부터 어떻게 배울 수 있습니까? 카이뱌오

중국 최초의 샤오문화공원, 영혼을 정화하는 성지! 컬럼바리움은 이것으로부터 어떻게 배울 수 있습니까? 카이뱌오

효 문화 경관 벽

중앙 광장의 두 번째 장면 : 샤오 문화 경관 벽. 문화경관벽의 길이는 64m이며, 문양은 24효설, 반야심경, 삼관경 등에서 선정하여 그림과 글로 표현하였다.

행운, 장수, 장수 및 부

중앙 광장의 세 번째 장면 : "Fu Lu, Shou and Wealth"는 자연석의 독창적 인 조각 그룹입니다. 후난성 미술 공예의 대가인 유제휘(佐恵愛) 선생의 작품입니다. "세상에는 기암괴석이 얼마나 많은데, 그 기암괴석은 얼마나 많은 모양을 이룰 수 있는가?"라는 시가 있습니다. 이 "행운, 부, 장수, 행복, 부"의 집합은 사람들의 더 나은 삶에 대한 추구와 열망을 통합하며, 세상에서 선을 행하고 효도하는 모든 사람들의 더 나은 삶에 대한 추구와 열망을 나타냅니다. 효를 다하면 화합과 행복이 함께하며 "행운, 부, 장수, 희락, 부"가 연달아 따라온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독창적인 석조 조각품은 분명 샤오 문화 공원과 전국에서 재생 및 복제할 수 없는 하이라이트이자 독특한 아이템이 될 것입니다.

순 황제 동상

중앙 광장의 첫 번째 장면: 11미터 높이의 거대한 순 황제 동상. 그의 왼쪽에는 '효행' 그룹이 있습니다. 천국' 스케치는 24효를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둥근 조각상에는 순황제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순(順)의 집안 환경은 매우 열악했지만, 그는 5대에 걸쳐 평민으로 사회의 하층민이었다. 그의 효심은 수천 리에 퍼져 순에게 왕위를 물려준 요제의 극찬을 받았습니다.

세 가지 효가 하나로

중앙 광장은 전체 효 문화 공원의 핵심입니다. 핵심 조각은 "결합 된 효"입니다. 갑골문 세 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효'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으며 높이가 9.9미터, 너비가 5미터이다. 세 가지 효가 합쳐져 ​​효는 무궁무진하다는 뜻을 표현한 것입니다. 우리 각자는 항상 노인에게 효도하고, 젊은이를 사랑해야 하며, 국민을 위해 봉사해야 하며, 나라에 효도해야 합니다. 효문화공원의 정수입니다. 효문화의 의미는 화합을 통해 승화되고 계승됩니다. 중앙 광장은 '극효축'과 '극애축'이 교차하여 형성되며, 총 면적은 8,500㎡이며, 2층은 반경 51.5m이다. 세 번째 레벨은 팔라듐 대리석 모자이크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서로운 용과 봉황

돌계단 양쪽에 산수화벽이 있는데 오른쪽에는 쌍룡, 왼쪽에는 쌍봉이 있는데 이를 '쌍룡놀이'라 부른다. 열매국수 고부조에 속하는 진주"와 "두 봉황 조양"은 녹석으로 만들어졌으며 높이 4m, 길이 16.5m입니다. 용과 불사조는 전설적인 초자연적 존재입니다. 용은 비, 봉황은 바람, 음과 양이 조화를 이루어 온화한 날씨, 평화, 길조를 상징하는 이 고부조 조각품은 골동품 기법을 사용하여 "용과 봉황"의 이미지를 과장하고 변화시킵니다. 장식 문양에는 긴 목화풀과 상서로운 구름(긴 목화풀은 장수를 의미하고 상서로운 구름은 행운과 행운을 의미함)이 포함되어 있으며 디자인 요소의 교묘한 조합입니다.

효·마음

'극효축'의 두 번째 풍경: '효·마음'의 창의적인 돌조각. 폭 1.4m, 높이 2.3m의 조각품으로 왼쪽에는 남자아이, 오른쪽에는 여자아이가 앉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가족의 모습이다. 부모는 서로 마주보며 가운데에 '마음'을 형성하고, 아기를 가슴에 두고, 중앙 광장에 '효' 세 글자가 결합되어 마주보게 되는데, 이는 '머리에 효'를 비유한 것입니다. 이 '효심' 석상 그룹의 창조적 의미는 사람이 부모 사랑의 결정체이며 부모 사랑이 효도의 전제이자 기초라는 것입니다. 마음'과 '마음 속의 효도'. '네 가지 상서로운 기둥'

네 가지 상서로운 기둥

'지상 축'의 첫 번째 장면: "네 가지 상서로운 기둥"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앙에 "세 양이 평화를 이룬다", "모두가 행복하다", "축복이 평안하다", "최선은 물과 같다"라는 상형 문자가 적혀 있으며, 상단에는 기둥은 Pixiu이고 고대 문헌에 따르면 Pixiu는 상서로운 짐승이자 용의 아홉 아들 중 하나입니다. 우리의 용감한 네 짐승은 동쪽을 향하고 동쪽의 보라색 에너지를 흡수하여 해마다 우리 땅 사람들에게 상서로움과 평화와 행운을 가져옵니다.

애넨스 봄에 보답

'지극효축'의 네 번째 풍경: '에넨스 봄에 보답' 조각품은 비가 내리고 있고, 엄마와 아들은 아름답고 친절합니다. 엄마는 아이를 꼭 안고 있고, 똑똑하고 귀여운 아이는 엄마에게 달라붙어 있습니다. 원석을 창의적이고 능숙하게 조각한 이 석상 그룹의 교훈은 우리가 세상에 나올 때 우리를 길러준 부모의 고난이며 부모의 은혜에 보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샘물과 함께 물 한 방울.

100명의 덕행 중 효가 1위

'궁극 효 축'에서 5번째로 큰 풍경: "100가지 선행 중 효가 1위"는 식물 - 모양의 풍경. 푸르름과 꽃 사이에 '효가 먼저다'라는 다섯 글자가 점재되어 있습니다. 이 풍경이 표현하는 의미는 효는 중국 윤리와 도덕의 첫 번째 본질이자 핵심 가치이며, 가족 화합과 사회 화합을 위한 사상적, 도덕적 토대이자 힘의 원천이라는 것입니다.

효문화 이야기정원

24개 효담의 중심 대표자와 그 석각을 선정하였으며, 각 이야기에는 주로 우리 전통 효문화가 스며들어 있다. : 갈대 옷, 어머니께 복종, 몸 맛 달임약, 몸을 팔아 아버지를 장사지냄, 감귤을 품에 안고 친척을 남기고, 베개를 부채질하여 따뜻한 이불(秦)에 펴고, 어머니를 봉양하기 위해 하인으로 일함 , 수양 죽순, 친척 씻기 및 익사 도구 등 이 이야기는 하나하나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나중에 하나씩 맛보시면 틀림없이 그들의 '효도'에 감동하실 것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잘 계승하고 계승해야 합니다. .

상백옥 난간 아치교

다리의 난간에는 32면과 8면의 돌북 그림과 문자가 새겨져 있으며 이는 '효'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중국 교량 문화에서 '효도'를 보여주는 유일한 증거이기도 합니다.

유교 육예

그룹 조각 '유교 육예'는 어린이를 소재로 공자가 학생들에게 가르쳤던 6가지 기본 기술인 예절, 음악을 보여줍니다. , 양궁, 제국 통제, 책, 숫자.

첫 번째 조각품에는 소년이 손을 굽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이를 '리'라고 하는데, 이는 오늘날의 도덕교육인 에티켓을 뜻하는 '예절을 배우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는 뜻이다. up", 두 번째 조각에서는 소년이 악기를 들고 있는데, 이를 "Le Yue"라고 합니다. 즉, 오늘날의 미적 교육을 의미하는 세 번째 조각에서는 활과 화살을 들고 있는 소년을 "사격"이라고 합니다. 이는 "용감한" 신체를 강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네 번째 조각품에서는 소년이 마차에 앉아 채찍을 들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는데, 이는 '유'로 위험을 통제하는 능력, 즉 '강하다'는 뜻이다. 다섯 번째 조각품에서는 소년이 붓을 쥐고 있다. 이것이 바로 '책'이다. 책을 알면 원리를 알 수 있고, 예절을 알면 큰 '무기'가 된다. 여섯 번째 조각품에서는 소년이 손에 주판을 쥐고 있습니다. 이것은 "숫자"입니다. 그는 숫자에 능하고 숫자가 사람을 "지혜"로 만듭니다.

구잉어관

'용왕상' 옆에는 '24효' 이야기 중 하나인 '얼음 위에 누워 잉어를 구하는' 조각상이 있습니다. 얼음 위에 누워 잉어를 달라는 이야기는 Qian Bao의 "Sou Shen Ji"에서 처음 유래되었으며, 조각품 옆에 있는 정자는 "Qiuli Pavilio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가슴에 무릎을 꿇고 있는 양들

준데 광장 왼편 꽃밭에는 양 세 마리가 무릎을 꿇고 있는데, 양은 고대에 행운의 상징이었습니다. 왜 이 세 마리의 양이 무릎을 꿇고 있는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효의 개념이 처음 싹트는 것은 사랑하는 어머니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그때부터 양은 항상 무릎을 꿇고 젖을 빨게 되었습니다.

박쥐 동굴

양 무릎 가슴 명승지 앞 돌담에 있는 동굴은 일년 내내 많은 박쥐가 살고 있다고 해서 '박쥐 동굴'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박쥐는 고대에는 "행운"을 상징했습니다. 동굴 앞에는 '땅' 조각상이 있어 '박쥐 동굴'을 지키고 행복을 보장합니다.

준더 광장

샤오 문화 공원의 동쪽 광장은 준더 광장이라고도 불리며 고대 신사들이 지상에서 믿고 따르는 다섯 가지 도덕적 미덕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인(仁)·의(仁)·예(禮)·지(智)·신(信)의 오성(五性)이다. 이는 공자가 제시한 '인(仁), 의(仁)'의 '다섯 가지 상수'이다. , 예절'을 맹자(孟子)는 '인(仁), 의(仁), 예(禮), '지(智)'로 확장하였고, 동종서(周忠書)는 이를 '인(仁), 의(仁), 예(禮), 지혜(智), 신(信)'으로 확장하였다. 유교의 '오대불수'이자 삶의 근본이다. 광장 왼편 꽃밭에는 양 세 마리가 무릎을 꿇고 있는데, 양들이 젖을 빨기 위해 항상 무릎을 꿇는 것은 젖을 먹인 어머니에 대한 감사의 표시입니다.

동쪽 입구 광장

강을 마주한 광장 한쪽에는 길상 문양을 상징하는 4개의 문화기둥과 암석폭포가 있습니다. 땅에는 믿음과 신뢰'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강변에는 큰 글자로 된 석각과 오른쪽 용왕, 지보살상이 있습니다.

십인기둥

십인기둥의 의미는 사람들에게 열가지 은혜를 기억하라고 가르치는 『부처님 말씀, 부모의 은혜에 보답하기 어렵다』에서 따왔습니다. 십복기둥은 6면에 있으며, 호남성 유명 서예가들의 서예 작품을 새겨 효의 정신을 고취하고 있습니다.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효문화는 중단 없이 이어져 왔습니다. 어릴 때부터 인생의 밑거름이 되고, 가문의 번영의 원천이 됩니다. 크게 보면 그는 국가의 초석이자 국민적 소속감과 결속력의 핵심이다.

장례개혁이 겹치는 오늘, 정부와 기업 단위 모두가 돌을 느끼면서 강을 건너려고 하고 있는데, 배울 점이 없고 모방에만 의존할 뿐이다.

이러한 재 보관 추세는 동남아시아의 다양한 가족들이 제한된 토지로 인해 실내에 재를 보관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일본에는 불교가 널리 퍼져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일본 재에는 불교적 속성이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납골당은 주로 중국 재를 보관하고 있기 때문에 말레이시아 납골당은 풍수와 불교적 속성을 모두 갖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중국 사찰의 지하궁전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많은 사찰에 재를 보관하는 지하궁전이 생겼다. 외국 사례의 영향을 받아 현재 국내 납골당은 주로 불교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새로 건설되는 재의 홀에 대한 현 정부의 요구 사항은 불교적 속성을 갖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미래 지향에 주의를 기울이며, 앞으로는 국민의 도덕성이 강해질 것입니다. 재당의 효문화는 국가적 실정에 맞고 조상에 대한 후손의 기억을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유교에서는 제사 의례를 개인의 효심의 지속이자 표현으로 간주하며, 제사를 통해 개인이 효심을 키울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들의 부모와 조상에 대한 경건함. 유교에서는 효(孝)가 충성의 근본이기 때문에 효(孝)의 도덕을 중시합니다. 부모에게 효도하지 못하는 사람은 나라에 충성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므로 충성은 효의 확장이자 외면화이다. 충성하고 효도하면 사회와 가정이 안정될 수 있습니다. 공자는 귀신과 신의 존재를 믿지 않았다. “귀신을 공경하고 멀리하라”는 말로 이를 증명했다. 그는 죽은 후에도 영혼이 존재하는지에 대한 문제를 언급하지 않고 죽은 자의 영혼에 제사를 드리며 깨달음을 실천했으며, 사람들을 충효와 효를 겸비한 교양있는 군자로 만들기를 희망했다.

유골 보관대 공장의 Cai Biao에 따르면 유골 홀은 사용자 관점에서 볼 때 사용자의 정서적 호소를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정부 관점에서도 가족 결속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국민을 교육하고, 전통문화를 되살리고, 국민에게 힘을 실어준다. "신앙이 있어야 나라에 희망이 있고, 나라에 힘이 있다." 셋째, 기업문화와 마케팅 홍보가 더욱 편리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