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유치원반 체육게임 교안 [10 편]
유치원반 체육게임 교안 [10 편]
디자인 의도 유아들은 큰 신발에 관심이 있고, 엄마와 아빠의 큰 신발에서 발로 차는 경험도 있지만, 두세 명이 동시에 같은 큰 신발을 신고 함께 걷는 것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꼬마가 정말 직접 체험하고 싶어서 큰 신발을 걷는 행사를 디자인했습니다.
활동 목표
1. 두세 명이 함께' 큰 신발' 을 옮겨 아이의 균형능력과 협동정신을 키워 보십시오.
2.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을 선택하고 그룹으로' 큰 신발' 게임을 하며 협동운동의 즐거움을 충분히 체험한다.
준비할 활동
우리 스스로 나무토막과 넓은 소힘줄로 만든' 큰 신발' 몇 켤레는 두세 명의 아이들이 함께 놀 수 있다. 숫자 1 과 2 는 각각 큰 신발에 적혀 있습니다.
활동 과정
1, 워밍업, 운동, 운동.
2, 두 사람은 "큰 신발을 걷다" 와 협력합니다.
첫 번째 시도
(1) 어린이 자유조합, 두 사람이' 큰 신발' 한 켤레를 선택해 합작을 시도하며' 큰 신발' 을 걸었다.
(2) 교사는 순시 관찰을 하고, 유아시도 과정에서 발생하는 발걸음이 조화되지 않고, 발걸음이 일치하지 않는 등의 문제를 주의하며, 유아들이 적극적으로 탐구하도록 유도한다.
(3) 아이들에게 그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말하게 해라. 어떻게 하면 더 잘 갈 수 있을까? 액션조화 언어로 자신의 생각과 실천을 표현할 수 있다.
(4) 선생님과 아이 * * * * 큰 신발을 신고 걷는 좋은 방법, 즉 행동요령을 요약한다. 후자의 아이가 이전 아이의 어깨를 안고 있다. 갈 때 먼저 1 인 신발을 보낸 다음 2 번 신발을 보냅니다. 두 사람은 동시에' 1, 2, 1, 2, ...' 를 외쳤다. 이렇게 하면 그들은 쓰러지지 않고 조화롭게 전진할 수 있다.
두 번째' 큰 신발 걷기' 게임
(1)' 파도 타기' 음악과 함께 어린이들이 또' 큰 신발 걷기' 게임을 했다.
(2) 교사는 개별적인 지도와 도움을 준다.
(3) 성공적인 아이들을 보여주기 위해 협력하고 혁신을 장려하십시오.
3, 3 명이 큰 신발을 걷는 데 협조한다
성공을 맛본 세 아이, 신체균형 능력이 강한 아이, 자유조합, 큰 신발을 신고 걷는다. 방법은 두 아이와 같지만, 단지 난이도를 증가시켰을 뿐이다. 세 아이는 반드시 긴밀하게 협조해야 하며, 발걸음을 유지해야 잘 갈 수 있다.
4. 휴식과 운동
아이들의 작은 손이 어깨, 등, 다리를 두드리며 몸을 풀었다.
활동 확장:
1. 아이 수에 따라 아이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PK 경기를 진행한다.
2. 두세 명의 아이들이 장애물을 넘어 큰 신발을 신고 걸어도 친자놀이 (모자, 부자, 또는 세 식구의 집) 로 쓸 수 있다.
활동 반영:
행사 중에 아이들은 걷는 것이 모두 진지하고 재미있게 놀았다. 게임은 아이들의 균형 능력을 향상시키고, 협동 운동의 즐거움을 느끼고, 감정을 증진시킨다.
긴 수업 게임: 거북이는 매우 행복합니다.
첫째, 활성 목표 1. 상황 속에서 장애물을 기어올라가 기어가는 능력을 높이려고 노력하다.
2.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크롤링과 팀워크가 거북동활동에서의 중요성을 느끼다.
둘째, 교육의 어려움:
1. 강의 중점: 크롤링 요령을 익히고 기어갈 때 작은 방울을 만지지 마세요.
2. 교육의 어려움: 사물로 기어가려고 노력하고, 과정에서 용감하게 탐구하고, 쉽게 포기하지 않는다.
셋째, 활동 준비
1 .. 일부 큰 빌딩 블록.
2. 고무줄 세 개와 작은 방울.
3. 의자 여섯 개
4. 빨간색과 노란색 포스트잇
넷째, 활동 과정
(a) 시나리오 가져오기
1.t: "여러분 모두 자랑스러운 거북이입니다. 엄마와 함께 달리기를 하고, 몸을 단련하다! 클릭합니다 "엄마는 거북이를 데리고 경기장으로 뛰어갔다"
줄을 서서 연습하다
T: "똑바로 서라, 오른쪽으로 똑바로 서라, 똑바로 서라, 좀 쉬어라, 똑바로 서라."
T: "꼬마야, 너희들은 정말 용감한 거북이야! 클릭합니다 당신은 엄마가 이루기 어려운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 줄 수 있습니까? ""
계층화 활동
1 .. 선생님은 상황을 창조하셨다: 맞은편 꼬마가 너무 예쁘다! 엄마는 정말 꽃과 나무가 있는 환경에서 살고 싶어! 하지만 우리 집을 길 건너편으로 옮기려면 가시가 박힌 철조망을 기어가야 한다. 만약 네가 철조망에 부딪치면 작은 방울이 울릴 것이다. 그때가 되면 임무가 실패하고, 나의 소원은 영원히 실현될 수 없다. ""
2. 아이들은 가시가 있는 철조망을 기어오르려고 한다
(1)T: "보세요, 여기 철조망이 있습니다. 작은 방울을 울리지 않고 안전하게 올라갈 수 있는 방법을 한번 시도해 보세요. "
(2) 아이가 시도하고, 선생님이 지도를 관찰하다.
T: "꼬마야, 성공했어?" 벨을 누르지 않고 안전하게 기어오르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머리를 너무 높이 들지 말고 몸을 바닥에 붙이세요.
T: "우리에게 보여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이 시범할 때 앞으로 기어가는 요령을 설명해 줄 것이다. "몸은 어떤가, 머리는 어떤가, 높이 들 수 있는가, 손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3) 교사 요약.
T: "원래 그는 등산할 때 우리 몸의 특수한 부위인 팔꿈치를 사용했어요. (선생님이 팔꿈치를 소개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팔꿈치입니다. 우리가 등반할 때, 우리의 팔꿈치는 지면에 바짝 달라붙어 팔꿈치의 움직임을 통해 우리 몸을 앞으로 움직인다. "
T: "꼬마야, 나는 철조망을 안전하게 건너는 요령을 담은 동요를 만들었어. 듣고 싶어? 일어나기는 쉬워요. 네 가지가 옳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몸을 지면에 두고 머리는 한쪽으로 치우쳐 있다. 팔꿈치가 몸을 이끌고 위로 올라가고, 마지막으로 낮추는 것을 잊지 마세요. 철망을 핑안 지나 잘 연습해라. "
T: "얘야, 이 방법을 시도해 볼까? 클릭합니다
T: "이번에 모두 성공했습니까? 클릭합니다 만약 아직 성공하지 못한 사람이 있다면, 그들에게 왜 성공하지 못했는지 물어보고, 모두에게 함께 원인을 찾아내라고 해라. 만약 표수가 낮지 않다면, * 너무 높게 삐었다.)
T: "그리고 방금 한 아이가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유를 찾도록 도와주세요. 그는 왜 성공하지 못했습니까? 클릭합니다 실패한 아이들에게 시범을 보여 주고, 다른 아이들에게 그가 실패한 이유를 알아내게 하다. ""
대규모 체육 게임 "누가 큰 능력을 가지고 있는가"
활성 목표: 1. 아이에게 어깨 스윙 암의 기본 방법을 익히고 완력을 단련시키다.
2. 투척 활동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아이의 시도정신을 배양한다.
3. 스포츠 게임에서 아이들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동원하여 아이의 시각능력과 동작의 정확성을 높인다.
행사 준비: 녹음기, 테이프, 투척물, 목표, 장소 배치가 그림과 같습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시작 부분.
1, 선생님은 아이들을 행사장으로 안내하여 네 줄로 늘어섰다.
2. 연습 준비: 아이들에게 음악 리듬과 조화를 이루도록 요구하고, 강력하고, 제자리에 있고, 활력이 있다.
둘째, 기초 부분.
1, 멀리 던지는 활동.
(1) 아이들은 자유롭게 종이비행기를 가지고 놀 수 있어 아이가 멀리 던지려고 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종이 비행기를 멀리 날리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하도록 하세요.
(3) 교사는 유아의 인식을 바탕으로 팔을 구부려 어깨에 걸치고, 두 발을 앞뒤로 벌리고, 몸을 뒤로 기울이고, 힘껏 바닥을 밀는 동작 요령을 설명하고 시범한다.
④ 아이들은 집단적으로 맨손으로 3 ~ 5 회 연습한다. 선생님은 관찰에 주의하고 개별 지도를 강화해야 한다.
⑤ 아이들에게 던지는 방법에 따라 종이비행기 던지기를 연습하게 한다.
2. 활동에 투표하십시오.
선생님은 대화에 영감을 주었다: 아이들이 정확한 투척 방법을 배웠는데 어떻게 정확하게 투척할 수 있을까?
아이를 선생님 학생과 같은 안배로 보내라. (서양속담, 공부속담)
큰 클래스 스포츠 게임 활동: 나는 류시앙 되 고 싶어요.
활성 목표: 1. 활동 중 점프 동작과 조율 능력을 연습해 40cm 높이의 장애물을 뛰어넘는 법을 배운다.
2. 놀이상자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대담하게 새로운 놀이상자를 만드는 방법,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전시킨다.
이벤트 준비:
모든 사람은 신발 상자, 녹음기, 테이프를 가지고 있다.
활동 프로세스:
첫째,' 쾌락숭배' 음악은 아이들이 행사를 준비할 수 있게 해준다.
둘째, 디스플레이 상자가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1) 이 상자는 우리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하고 싶어, 어느 것이 더 재미있는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는지 보자.
(2) 아이들은 자유롭게 놀 수 있다. 선생님은 활동 중에 아이들의 놀이를 관찰하고, 모든 아이들이 따라갈 수 있도록 참신한 놀이법을 익히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동 상자, 클립 상자, 점프, 오버 헤드 상자, 이동, 이동 상자 등. ) 을 참조하십시오
(3) 아이에게 혼자 노는 것 외에 또래들과 함께 놀도록 상기시킨다. 아이에게 더 많은 놀이를 생각해 내라. 처음에는 또래와 합작하는 즐거움을 시도했다.
(몇 개의 상자를 가로로 놓거나 몇 개의 상자에 각종 도형을 넣어 아이들이' 격자' 를 뛰게 한다.)
(3) 오늘 나는 새로운 기술을 배웠다: 40cm 높이의 장애물을 건너뛰는 법을 배웠다. 선생님은 규칙을 설명하고 좋은 시범을 보였다. 어린이는 자유롭게 연습할 수 있으니 좋은 어린이 시범을 보여 주세요.
(4) 조별 경기를 하고 경기 규칙을 설명한다: 5 명은 4 조로 나뉜다. 로고 그룹 협력에 따라 신발 상자를 고정 위치에 놓습니다. 잘 놓고 선생님의 구령을 들어라. 각 플레이어는 5 개의 장애물을 연달아 넘어온 뒤 옆으로 뛰어와 아이의 손을 가볍게 두드렸다. 게임을 계속하다. 먼저 어느 팀을 완성하면 이긴다. 게임에 대한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십시오: 사용 가능한 언어: 1 등상을 받고 싶습니까? 류시앙 능가하고 싶으세요? 너 자신을 위해 환호해라. (화이팅, 화이팅)
3. 끝부분: 음악과 함께 선생님들이 상자를 들고 긴장을 풀고 활동을 끝낸다.
대형 스포츠 게임 활동: 워킹 게임
연습할 수 있는 주요 동작은 발바닥 전체를 걷고, 앞발을 걷고, 발꿈치를 걷고, 교차하고, 다리를 들어 올리고, 뒷발로 차고, 스프링을 걷고, 가볍게 걷고, 성큼성큼 걷고, 발을 받치고, 눈을 감고, 몸을 앞으로 기울이고 (뒤로) 걷고, 쭈그리고 앉고, 완전히 걷는 것이다
다음과 같은 걷기 게임:
내 명령을 들어라. 나는 천천히 성장하고 싶다. 그것이 누구를 좋아하는지 보세요. 네가 아는 글자를 써라. 물러나고, 막대기를 빼앗고, 모두 함께 도와주세요. 석두 밟으며 강을 건너다. 죽마를 밟다 쓰러질 수 없다 눈을 감고 찾다. 밧줄에서 춤을 추다. 의자의 동작 돼지, 뛰지 마 세 다스 "흰색"; 두 사람은 세 발로 걷는다. 친구는 항상 함께 있다.
모든 연령대의 교육 내용 요구 사항:
작은 반: 낮은 장애물 (예: 로프, 빌딩 블록) 을 가로질러 걷고,
하나씩;
신호를 듣고, 지정된 방향으로 걷는 등.
소류: 규정 범위 내에 분산되어 있다.
다양한 동물이나 인물의 걷기 자세를 모방하다. 단거리 여행 등.
중반: 신호를 듣고 리드미컬하게 걷는다.
발돋움하여 걷고, 쪼그리고 앉다. 두 팔을 높이 들고 걷다.
사물 사이 또는 평형판을 걷다.
뒤로, 위로, 아래로 등.
큰 수업: 깔끔하게 일대일 걷기; 신호를 듣고 속도를 변경하거나 방향을 바꿉니다.
장거리 여행 등.
대형 스포츠 게임 활동: 작은 여행자
활성 목표:
1 .. 걷기, 달리기, 스팬점프, 드릴링, 등반 등의 동작으로 여행을 시도해 보세요. 예민하고 지구력이 있습니다.
2. 관광활동에서, 너는 여행선을 탐구하고 발견할 수 있으며, 용감히 앞으로 나아가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
이벤트 준비:
1. 사이트 준비.
2. 각 그룹당 한 장의 탐험 노선도.
교육 중점 및 어려움:
1. 교육 중점: 여행 중 다양한 동작으로 정확한 노선을 탐색하려고 합니다.
교육의 어려움: 신호를 듣고, 왼쪽, 오른쪽, 앞, 뒤 등 지정된 방향으로 걷고, 달리다.
활동 프로세스:
1 .. 신호를 보고 떠나요.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따르고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도록 한 줄로 걷는 연습을 한다.
-왼쪽, 오른쪽, 앞, 뒤 등 지정된 방향으로 걷고 달리는 신호를 듣습니다.
2. 관광 노선을 탐색하다.
아이들이 경기장의 게임 자료를 자유롭게 관찰하게 하고, 그들이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를 깨우치게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차트를 보여 정확한 여행 경로를 알아보세요.
-네가 찾은 여행 경로를 말해 봐.
-'외나무다리' 를 지나' 강' 을 건너' 구멍' 을 뚫고' 산비탈' 을 오르고' 숲' 을 지나 목적지에 도착한다.
-아이들은 자유롭게 실천을 탐구하고, 선생님은 관찰지도를 순시한다.
-아이들은 탐험과 시연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대형 스포츠 게임 활동: 작은 빨간 승마 두건
설계 의도
어린이들의 현실에서 게임에 관심이 있는 아이들의 특징을 포착해 이 행사인 작은 빨간 빨간 빨간 빨간 모자를 디자인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행사 줄거리가 게임 전체를 관통하여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게 하다. 활동을 통해 아이가 높은 곳에서 뛰고, 드릴하고, 기어오르고, 달리는 능력을 키우고, 아이가 용감하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자질을 기르다.
활성 목표:
1.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고 게임의 즐거움을 느끼도록 독려한다.
2. 활동을 통해 아이가 높은 곳에서 뛰고, 드릴하고, 기어오르고, 달리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3. 아이가 어려움을 극복할 용기를 길러줍니다.
요점: 아이들은 20-25 cm 높이에서 두 발이 나란히 뛰는 것을 배우기 시작한다.
어려운 점: 발이 착지할 때 무릎을 꿇는 완충기를 장악하다.
준비: 고무줄, 스펀지 패드, 다양한 색깔의 바구니, 다양한 색깔의 작은 꽃, 탬버린, 빨간 후드, 플라스틱 블록.
액티브 디자인:
인형극 작은 빨간 빨간 모자가 게임에 도입되었다. 우선, 아이들은 빨간 작은 빨간 모자를 입고 그들을 장면으로 들여보냈다. 노래' 빨간 빨간 빨간 빨간 후드' 의 음악으로 몸을 풀다. 기본적인 동작 연습-높은 곳에서 뛰어내리는 법을 배우고,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연습을 설명하고 지도한다. 마지막으로 아이를 게임에 데려옵니다.
활동 과정
방법
1 .. 우리는 인형극' 작은 빨간 빨간 후드' 를 보았다. 너는 작은 빨간 빨간 빨간 모자를 좋아하니? 그래서 오늘 우리는 게임을 할 것이다. 선생님은 빨간 빨간 빨간 빨간 모자의 어머니이고, 아이들은 작은 빨간 빨간 모자다.
2. 여기가 우리 집입니다. 빨리 들어오세요. 어머니는 빨간 빨간 빨간 빨간 모자에 예쁜 빨간 모자를 쓰실 것이다. "아기에게 빨간 빨간 빨간 모자를 씌워라"
대형 스포츠 게임: 맨발 음악
설계 의도:
현재 도시 아이들의 생활환경은 그들의 노는 천성을 억제하고, 정교한 장난감과 TV' 보모' 는 아이의 발전 요구를 만족시킬 수 없다. 아이는 호기심이 강해서 맨발로 놀면 이상하고 편안하고 즐겁다. 맨발은 발목 관절 활동, 발가락 유연성 개발, 유연성 단련, 혈액순환 촉진, 체질 강화, 대뇌피질 기능 향상, 외부 환경에 대한 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그래서 나는 유아의 천성과 발전 수요에 따라 폐재와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이 맨발 활동을 설계했다.
활성 목표:
1. 어린이 발 근육의 유연성과 조화를 발전시키다.
2. 맨발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3. 활발하고 명랑한 성격을 기르다.
4. 아이들이 환경을 사랑하고 보호한다는 의식을 기르다.
이벤트 준비:
1. 행사장에는 플라스틱 장난감, 석두, 모래주머니, 종이덩어리, 빌딩 블록이 가득 찼습니다. ,
2. 플라스틱 장난감, 석두, 샌드백, 종이덩어리, 블록, 쓰레기 광주리 네 개, 풍선 풍선, 신문이 들어 있는 플라스틱 광주리가 있습니다.
아이는 광대를 입고 선생님은 어릿광대 엄마를 연기한다.
4, 음악 테이프, 녹음기.
활동 프로세스:
I. 준비 활동
선생님: 어릿광대 인형들, 오늘 엄마가 너희를 데리고 한 곳으로 가서 일을 할 거야. 가고 싶어? 가자!
음악에서 아이들은 엄마를 따라 걷기, 달리기, 점프 등 기본적인 동작을 따라 목적지에 도착했다.
긴 수업 중 스포츠 게임 활동: 재미있는 로프
재미있는 밧줄
위신 좋은 친구 (진력)
활동명: 긴 수업 중 스포츠 활동 재미로프,
활성 목표:
1, 밧줄을 이용한 스포츠 활동에 관심이 있고, 다양한 놀이용 밧줄을 창의적으로 탐구할 수 있으며, 초보적인 이색혁신 의식을 가지고 있다.
2. 동반자와 함께 노는 의식을 가지고 단결과 협력의 정신을 키운다.
3. 아이의 동작의 조화성과 유연성을 기르다.
4. 동물 보호에 대한 아이들의 인식을 키워라.
행사 준비: 모든 아이들이 줄넘기, 장난감과 동물, 음악 테이프, 색종이.
장면 설정: 폭이 5 미터인 강을 설정합니다.
활동 프로세스:
1, 아이들은 선생님의 음악에 따라 행사실로 쉽게 들어간다.
2. 워밍업 활동: 아이는 선생님을 따라 음악에서 긴장을 풀었다.
3. 적시에 아이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선생님은 줄넘기를 보여주고, 아이에게 생각하도록 고무시킨다. 줄넘기는 것 외에 다른 놀이가 있다. 적절할 때 선생님은 힌트를 주실 것이다. 아이를 격려하는 것과 다른 놀이를 충분히 긍정하고 격려하다.
4. 아이들이 자유롭게 발휘하게 하고, 과감하게 다른 놀이를 탐구하고, 아이들이 동반자와 협력하도록 고무하고, 더 많은 새로운 놀이를 탐구하게 한다. 선생님은 순시하여 제때에 새로운 놀이법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아이들이 단체로 공부할 수 있게 하였다.
5. 전화, 작은 동물 조난, 아이가 구조되었다는 이유로' 작은 동물 구하기' 게임을 선보였다.
게임 플레이를 설명하고 게임 규칙을 명확히하십시오. 아이들이 대담하게 게임에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밧줄을 이용하여 각종 구호도구가 되도록 고무하다. 다리, 배, 돌 부두, 비행기 등. 강을 건너 강둑에 도착하여 작은 동물을 구조하다.
7. 끝: 선생님은' 작은 동물을 집으로 보내라' 는 이유로 아이를 데리고 음악으로 활동실을 나섰다.
대형 스포츠 피트니스 게임 활동: 용감한 아이들
활성 목표:
1, 아이의 투척 능력을 개발하다.
2. 위트, 용기, 규율을 지키는 자질을 기르다.
이벤트 준비:
1 .. 아이들은 해방군 아저씨의 전쟁 이야기를 듣거나 군사 공연을 본 적이 있다.
빈 음료 병으로 만든' 수류탄', 휴지상자로 만든' 유조선', 빨간색과 파란색이 섞인 긴 고무줄.
활동 프로세스:
1, 아이들을 역할, 운동:
1), 선생님은 지휘관이고, 아이는 해방군전사입니다.
2), 교사는 질문을 영감.
-"해방군 아저씨는 무슨 재간이 있어요?"
2. 아이들의 대답에 따르면, 선생님과 학생들은 함께 모방 동작을 한다: 을 던지는 것-상체 운동; 총검 스쿼트 운동; 불 회전 운동; 승마-전신 운동. 선생님은 아이를 의성어로 지도하면서 동작을 하며 아이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3, 유아 탐구 학습, 집단 연습을 안내합니다:
1), 선생님은 질문을 깨우쳐 주셨다. -"우리는 수류탄을 던지는 기술을 연습할 준비를 하고, 다른 사람의 탱크, 대포, 토치카, 무기고를 폭파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
2), 아이는 빨강, 파랑 두 팀으로 나뉘어 각각 빨간 선과 파란 선에 서서 수류탄 (음료 병) 을 힘껏 당좌 대월하고 봉쇄선 (고무줄) 앞에 던지려고 노력한다.
3) 교사는 유아 탐구성 학습을 관찰하는 기초 위에서 개별 유아에게 시범을 요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