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클래식 음악의 거장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의 다양한 창작 스타일을 소개합니다.

클래식 음악의 거장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의 다양한 창작 스타일을 소개합니다.

하이든의 음악 작품에는 밝고 경쾌한 감정이 지배적인데, 이는 그가 민속음악 소재를 폭넓게 사용한 것과 일치한다. 신흥시민계급의 영적관을 반영하는 것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하이든의 가장 유익한 분야는 교향곡, 실내악, 오라토리오였습니다. 모차르트의 초기 작품은 귀족 궁중의 취향에 영향을 받아 세련되고 우아한 스타일을 갖고 있었지만, 후기 작품에는 서정적이고 극적인 요소가 얽혀 귀족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생계를 이어가는 그의 다양한 삶의 경험이 반영되어 있다. 소유하다. 모차르트의 창작물에는 광범위한 기악과 하모니가 포함되었으며, 그 중 오페라 창작이 선두에 있었습니다. 베토벤 음악의 뛰어난 특징은 그가 말했듯이 투쟁을 통해 승리하려는 영웅적인 열정과 인내입니다. 이는 그가 프랑스 혁명의 폭풍을 세례받은 것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그는 말년에 유럽의 봉건 복원 시대에 살았습니다. 이상과 현실의 모순은 그의 음악 창작에 시대의 새로운 흔적을 안겨준다. 어떤 의미에서는 낭만주의 음악의 시작이기도 했다. 베토벤은 기악 작곡에 가장 뛰어났으며 그 중 교향곡과 소나타가 가장 뛰어났습니다.

하이든(1732-1809)의 창작 스타일: 하이든의 창작에는 포크와 프로페셔널의 특성이 매우 교묘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오스트리아는 다민족 국가이며, 이들 민족의 일상생활에서 나오는 음악은 하이든 음악 작품의 음악 언어의 기초가 됩니다. 이것은 음악과 예술에 계몽주의 민족 정신이 반영된 것입니다. 하이든은 예술의 대중성과 대중성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는 인민 자신의 음악 창작을 광범위하게 연구하고 연구했습니다. 그리고 그의 창작물을 이 스타일에 가깝게 만드는 동시에 전문적인 기술로 이 스타일을 풍부하게 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합니다.

하이든 음악의 가장 큰 특징은 그의 작품에 여유와 행복을 표현한다는 것입니다. 일종의 낙관주의 교리는 인민에 대한 동정심에서 비롯됩니다. 그는 종종 베토벤의 음악에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이상한 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이상한 것은 베토벤 음악의 투쟁을 가리킨다. 게다가 예술적인 취향도요. 하이든의 작품은 일반 서민층에 가까울 뿐만 아니라 궁중음악의 우아하고 오락적이며 오락적인 스타일을 갖추고 있어 궁중음악가의 모습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부르주아 음악가의 본질. 마지막으로 예술적 기법의 측면이다. 하이든의 작품은 명확한 멜로디, 기억하기 쉽고 명확하고 기능적인 하모니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든은 평생 동안 125곡이 넘는 교향곡을 작곡한 흔치 않은 다작의 작곡가였으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44번 "애도", 45번 "이별", 92번이다. Oxford", "Army", No. 101 "Clock", No. 103 (Drums) 및 No. 104 (London"과 같은 교향곡 1번. 가장 중요한 성악 작품은 두 개의 오라토리오 "Genesis"와 미사곡입니다. , 피에타, 모테트 및 일부 칸타타도 썼으며 그 중 대부분은 "오르페오"와 같은 희극 오페라였습니다. "피아노 소나타 다단조"와 "교향곡 마단조 "애도"는 그의 창의적 사고와 스타일의 이러한 변화를 잘 보여줍니다. 하이든의 모든 작품에서 교향곡은 특별하고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이것이 교향곡의 중요성을 결정합니다. 기본 원리 클래식 기악 창작의 특징은 특유의 민족적 특성, 심오한 철학, 완벽한 예술적 형식의 결합이며, 창작 기법에 있어서도 대담한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그는 소나타 개발의 원리를 확립하여 디지털 베이스의 전통을 무너뜨렸습니다. 그가 교향곡에서 수행한 다양한 혁신은 또한 4중주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엔나 고전파'의 음악 스타일과 모차르트, 베토벤의 업적은 그를 바탕으로 발전했다.

모차르트(1756~1791)는 어려서부터 남다른 음악적 재능을 보여왔다. 그의 작품은 독특한 가창력을 보여준다. 멜로디, 섬세하고 균형 잡힌 구조, 밝고 낙관적인 음악 스타일, 특히 그의 단조 작품에는 우울한 분위기가 있습니다.

모차르트의 악기 작품은 완전한 주제와 뚜렷한 윤곽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일의 전통 명곡을 흡수하고, 한때 공개적으로 언급되었던 모차르트의 형식 오페라, 이탈리아 코믹 오페라 등의 창작적 특성을 끌어낸 그의 유명한 오페라 '마술피리'도 있다. 그러나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오페라였으며, 1781년 비엔나 국립극장을 위해 "하렘으로부터의 탈출"을 썼는데, 이 작품은 극중 인물에 대한 심오한 묘사를 제공하고 오페라 전체의 분위기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극적 기법을 사용했습니다. 오페라 작품으로 대표작으로는 '돈 조반니', '피가로의 결혼' 등 40여 곡이 넘는 모차르트의 교향곡 중 자주 연주되는 작품은 31번 '파리', 38번(프라하), 1번이다. 3. 41 "주피터" 교향곡. 이 작품들의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선율과 절묘하고 복잡한 테크닉은 부인할 수 없다. 더 중요한 것은 모차르트가 '폭풍' 이전 시대에 보기 드문 천재였다는 점이다. 실생활에서 너무 많은 타격을 입었지만 그는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전해지는 그의 뛰어난 작품들을 보면 그것은 바로 그의 개인적 자질 때문임을 알 수 있다. 그 결과 그의 작품은 오늘날까지도 강한 생명력을 유지하고 있다.

베토벤(1770_I1827)의 작품은 영웅적이고 극적이며 이데올로기적인 성격으로 유명하다. 그 자신이 말했듯이, "음악은 인간 정신을 불꽃으로 터뜨려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의 가장 유명한 "운명 교향곡 5번"의 "운명 동기"는 잔인한 운명에 맞서는 투쟁을 묘사합니다. 마침내 승리할 자신감을 얻게 됩니다. 그는 1년 동안 9개의 교향곡을 작곡했다. 그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은 "3번째 "에로이카" 교향곡", "5번째 "운명" 교향곡", "6번째 "전원" 교향곡", "9번째 "합창" 교향곡"입니다. 그의 피아노 음악 작품은 열정, 대담함, 대조되는 교향곡으로 유명합니다. 피아노 소나타는 그의 작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는 그의 개인적인 음악 창작 스타일의 발전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그리고 이는 피아노 음악이 고전주의에서 낭만주의로 넘어가는 과정을 예시한다. 그의 소나타 2번 3악장부터 시작됩니다. 베토벤은 하이든과 모차르트가 사용했던 미뉴에트를 스케르초로 대체했습니다. 그 이후로 소나타 형식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악장은 극적인 갈등이고 두 번째 악장은 복잡한 내면의 감정적 기복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세 번째 악장은 미뉴에트, 베토벤은 스케르초 대체를 사용했습니다. 네 번째 악장인 론도(Rondo)는 따뜻하고 축제적인 성격을 갖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소나타는 "Passion", "Pathétique", "Moonlight", "Dawn", "Tempest"입니다. 베토벤 말년에는 6개의 사중주도 작곡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이 "4중주 B플랫 장조"이다. 곡 창작 측면에서는 보컬 모음곡 '멀리 떨어진 친척들에게', 강92 타타의 'Missa Solemnis' 등 중요한 작품이 있다. 그의 가장 중요한 오페라는 피델리오(Fidelio)이다.

모두 클래식 음악 시대의 거장들이지만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은 저마다 독특한 개성을 갖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이념과 예술에 있어서 동일한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유럽 계몽주의 이후 사회 진보적 사상의 영향을 경험했습니다. 신흥 부르주아 이데올로기의 대표자로서 그들은 모두 예술 생활에 대해 낙관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사실주의의 창의적 원칙을 따르고 있으며 그들의 작품에는 감각이 있습니다. 그들의 작품은 모두 단순하고 대중적인 음악 언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여전히 세계 음악 문화의 보물입니다. 동시에 세 사람의 서로 다른 창작적 특징을 통해 우리는 클래식 음악 전체의 발전 과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